관리 메뉴

Route49

현대 i20 R5 첫 랠리 우승 본문

WRC

현대 i20 R5 첫 랠리 우승

harovan 2016. 11. 29. 16:01

아부다비에서 새로운 F1 챔피언이 탄생하는 동안 프랑스에서는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랠리가 열렸네요. 프랑스 랠리 챔피언쉽의 하나인 뒤 바르 랠리에 현대의 테스트 드라이버 케빈 어브링이 참가했는데 여기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어브링이 탄 차는 현대가 얼마전 새롭게 선보인 i20 R5로 i20 WRC의 다운 그레이드 버전으로 유럽의 랠리팀에게 판매하기 위한 랠리카 입니다. 저는 어브링이 우승을 했다고 해서 클래스 우승인가보다 했는데 무려 오버롤 우승.. 뒤 바르 랠리에는 WRC 클래스 차량도 출전했는데도 불구하고 어브링의 i20 R5가 이들을 누르고 우승을 차지한 것입니다.


출전자 중 가장 강력했던 스테판 르페브르(시트로엥 DS3 WRC)는 SS7에서 트랜스미션 문제가 있었고 데이비드 살라논을 비롯한 포드 피에스타 WRC 3대로 사고등의 이유로 어브링이 선두에 올랐습니다. 흥미로운 소식이지요? WRC2 클래스의 i20 R5가 WRC 클래스 차량들을 누르고 우승을 했으니 말입니다.



WRC 투르 드 코르스로 데뷔한지 이제 2개월.. 2개월 만에 우승이라니 좋은 페이스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R5 클래스는 어찌보면 WRC보다 더 중요한 카테고리 입니다. 이유는 워크스팀으로 어마어마한 돈을 들여 달리는 WRC에 비교해 R5는 '소비자'들과 살을 맞대고 달린다고나 할까요? 마케팅의 측면에서 보자면 WRC에 훨씬 못미치는 효과일수도 있지만 R5 이하에서의 성공은 유럽 모터스포츠 시장에 보다 깊숙하게 들어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대는 R5를 판매하고 커스터머팀들이 자기 돈을 들여 달리고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현대에게도 이익.. 유럽의 지역랠리에는 적게는 수십대 많게는 백대 이상의 차량이 출전하기 때문에 랠리카 자체를 팔아서도 손해를 보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부수적인 효과도 누릴수 있겠지요?

2 Comments
  • 프로필사진 바람이차군 2016.11.29 18:30 ds3를 재치고 우승이라니 대단하네요
    어브링 본인에게도 뜻깊은 랠리가 될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테스트 드라이버로 있을까 모르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1.29 23:46 신고 2위가 DS3 R5 였는데 무려 59초 차이로 어브링이 우승했네요. 말씀처럼 어브링에게도 뜻깊은 랠리가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브링은 내년에도 현대의 테스트 드라이버 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