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재규어 포뮬러 E, 트랙 테스트 시작 본문

모터스포츠

재규어 포뮬러 E, 트랙 테스트 시작

harovan 2016. 8. 19. 12:51


2016-2017 포뮬러 E 시즌에 참가하는 재규어가 처음으로 트랙 테스트를 하고 짧은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레스터 인근의 말로리 파크 서킷에서 테스트를 했고 리버리는 레이싱 리버리가 아닌 테스트 리버리 입니다.



재규어는 스튜어트 레이싱을 인수해 2000년부터 2004년까지 F1에 참가했지만 성적은 신통치 못했습니다. 레드불에 팀을 매각하고 재규어는 이렇다할 모터스포츠 활동이 없었는데 오랫만에 싱글시터로 돌아오기로 결정했고 그 무대는 포뮬러 E 였습니다.



스튜어트 레이싱을 인수 F1에 참전할 때는 코스워스 엔진을 사용하며 재규어 엔지니어링이 참여는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포뮬러 E도 마찬가지로 플러그인 하리브리드 컨셉 C-X75의 개발을 함께 했던 F1 윌리암스 레이싱의 자회사인 윌리암스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WAE)가 파트너로 참여해 전기모터를 비롯한 파워트레인 제작을 맡았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엔지니어링 총괄 닉 로저스는 '전기차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미래 포트폴리오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포뮬러 E는 전기차 관련 기술을 심화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재규어는 규모를 생각하면 매우 빠르게 전기차로 넘어가고 있는 회사로 전기차 관련 엔지니어 채용을 늘리고 있고 당연히 관련 R&D 비율도 늘리고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