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투어링카 골프 TCR, 레드불링에서 공개 본문

자동차

투어링카 골프 TCR, 레드불링에서 공개

harovan 2015. 7. 10. 10:46


모터스포츠에서 지구를 정복 중인 폭스바겐이 골프 R을 투어링카로 만들어 다음 TCR 레이스인 이번주 레드불링에서 공개합니다.



골프 R이야 국내에서도 많은 분이 알고 계시겠지만 TCR이란 무엇일까요? TCR은 Touringcar Racer International Series로 FIA WTCC의 하위 카테고리이며 WTCC의 전 보스였던 마르첼로 로티가 2015년부터 시작된 투어링카 시리즈입니다. 골프 TCR은 골프를 TCR 규정에 맞게 만든 차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폭스바겐은 골프 TCR을 2016년 TCR에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차를 개발하고 있으며 일단 폭스바겐의 오랜 파트너인 리퀴몰리가 골프 TCR을 운용하며 다른 레이싱팀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인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큼직한 리어윙과 오버 펜더 그리고 디퓨저 같은게 다르기는 하지만 골프 로드카의 모습은 모두 그래도입니다. 



TCR의 엔진은 양산형 골프 R과 같은 엔진이지만 파워는 더 키워서 325 마력(bhp)에 토크는 302 ft lb입니다. 전폭은 무려 40 cm를 늘렸고 와이드 타이어 그리고 브레이크 역시 로드카와 다릅니다. 외관에서 다른 점은 앞에서 언급했고.. 스플리터도 눈에 띄네요.



폭스바겐은 WTCC 레벨에 차를 공급하지는 않지만 하위 카테고리인 TCR에 차를 공급하며 커스터머 레이싱을 확대 하는군요. 2015 TCR에 참여하는 차는 아우디 TT, 세아트 레온, 오펠 아스트라, 혼다 시빅이 있는데 여기에 폭스바겐이 폴로를 내보냅니다. 아우디와 세아트가 폭스바겐 그룹이 폭스바겐까지 참가하면 범폭스바겐이 무려 3개나 됩니다.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