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패든 리타이어, 타낙 리드 - 2017 WRC 이태리 Day3 오후 본문

WRC

패든 리타이어, 타낙 리드 - 2017 WRC 이태리 Day3 오후

harovan 2017.06.11 01:11

사르데냐 현지에 바람이 많이 불지 않아 먼지가 빠지지 않아 WRC 클래스트의 스타트 인터벌을 4분으로 늘렸다고 하네요. 사르데냐의 그래블은 매우 곱기 때문에 먼지가 많이 날리고 더 오래 남아있는게 보통인데 오전 루프에는 주최측이 무슨 생각으로 3분 인터벌을 2분으로 줄였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랠리라면 2분이면 충분하지만 사르데냐는 주의 해야지요.



- 토요일 오후 일정 -

SS13 COILUNA - LOELLE 2 (14.95km)

SS14 MONTI DI ALA' 2 (28.52km)

SS15 MONTE LERNO 2 (28.11km)


- 로드 오더 -

1.소르도  2.미켈센  3.라피  4.오지에  5.한니넨  6.오츠버그  7.라트발라  8.타낙  9.누빌  10.패든  11.브린  12.에반스


- 타이어 선택 -

미켈센, 누빌, 패든, 오지에 : 6 하드

브린, 타낙, 소르도, 라피, 한니넨, 라트발라 : 5 하드



SS13 COILUNA - LOELLE 2 (14.95km)

현대에게 좋지 못한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전 스테이지에서는 티에리 누빌이 브레이크 문제로 시간을 엄청나게 잃었는데 오후 첫 스테이지에서는 랠리 리더 헤이든 패든이 리타이어 하고 말았습니다. 패든은 SS13을 완주하기는 했지만 SS14부터는 달리지 못합니다. 패든은 SS13에서 코너에서 너무 일찍 꺾는 바람에 뱅크에 충돌했고 그 결과 리어 라이트 서스펜션이 크게 파손되고 말았습니다. 레드불 TV를 통해 라이브로 봤는데 너무 안타까운 모습이었네요.



패든의 실수는 타낙을 랠리 리더로 밀어 올렸습니다. 타낙은 스테이지 우승도 차지하게 되었고 랠리도 리드하게 되었습니다. M-Sport는 어제까지 현대와 토요타의 경쟁을 바라만 봐야 하는 처지였었는데 경쟁자들이 하나둘 나가 떨어지며 랠리 선두에 서게 되었습니다. 사르데냐 랠리의 포인트는 '정밀함'이고 타낙은 현역 드라이버 중 가장 야성적인 타입인데 이 리드를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SS14 MONTI DI ALA' 2 (28.52km)

타낙의 2연속 스테이지 우승 입니다. 생애 첫 WRC 우승을 노리고 있는 타낙은 리드가 넉넉하기 때문에 무리한 주행을 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안전한 주행을 했다고 했지만 스테이지 우승까지 차지했습니다. 누빌은 패든의 리타이어로 포디움권에 다시 들었고 2위 라트발라를 추월하기도 4위에게 추월 당하기도 힘든 상황이니 파워 스테이지를 위해 타이어를 아끼기 위해 쉐이크다운에서 사용했던 타이어를 차고 나왔다고 하네요.



토요일 스테이지가 막바지로 가고 있는 가운데 순위는 이제 어느 정도 정해졌기 때문에 대부분의 드라이버가 안정적인 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타낙-라트발라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드라이버가 30초 이상의 격차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경쟁은 무의미 해졌습니다.



SS15 MONTE LERNO 2 (28.11km)

더운 날씨로 인해 일부 드라이버들이 브레이크 오버히팅을 경험하고 있는 가운데 에사페카 라피가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라피는 작은 사고로 리어 범퍼가 떨어져 나갔지만 가장 빠른 기록을 세웠는데 이유는 당연히 다른 랠리 크루들이 전력을 다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요일 스테이지는 4개나 되지만 40km를 넘는 수준에 불과하기 때문에 수십초의 차이를 줄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하기 때문에 왠만한 드라이버라면 파워 스테이지 추가 포인트를 노리고 있습니다. 파워 스테이지에서 좋은 기록을 내기 위해서는 타이어 관리가 중요한데 아무래도 하드 타이어를 아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버롤 순위는 사실상 정해졌습니다. 라트발라가 남은 스테이지에서 6초씩 줄인다면 뒤집기 우승도 가능하겠지만 SS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그런 그림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물론 리타이어나 사고 또는 고장 같은 변수로 역전 드라마가 펼쳐질 수도 있지만 이번 랠리에서는 새로운 WRC 우승자가 나오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e 2017.06.11 15:21 신고 패든이 안타깝게 되었지만.. 그래도 코드라이버 바꾸고 폼이 올라왔다는게 증명이 되어서 다행이네요.
    엠스포트는 정말.. 말콤 윌슨이 일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차가 안 좋아도 세 명 중 한 명이라도
    꼭 포디움 싸움을 하고 있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