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4 일본GP 금요일 오후 구경..^^ 본문

F1/그랑프리

2014 일본GP 금요일 오후 구경..^^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0. 3. 14:0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런치는 알차게 섭취 하셨슴니까? (__)

금요일 오후 LIVE 포스팅 달려보겠습니다^^ 

현재 서울 경기 지역은 구름이 걷히고 파란 하늘이 활작 열렸는데요..스즈카 역시 파란 하늘이 드러나며 맑고 따듯한 하늘이 열렸습니다.  익숙한 풍경이죠? 폭풍우가 몰아치기 전의 전형적인 하늘입니다^^

...?.jpg

패스토 말도나도는 FP1에서 크래쉬를 일으키진 않았지만 샤시가 멀쩡하자 이번엔 엔진이 뽀사져버렸습니다. 해서 새 엔진으로 교체.....10 그리드 패널티를 받게 됐습니다!ㄷㄷㄷ..시즌이 끝나면 말도나도의 크래쉬 시즌 특집 포스팅을 한 번 해야겠습니다..ㅎㅎ  포스팅 소스 고마워 패스토^ㄱ^

케이터햄에 압류딱지 붙었다는 루머에 케이터햄측은 "불쉣~"이라고 했는데요...ㅋㅋ글쎄요...'새 오너'가 한 말이 아니니 그닥 믿어지진 않는군요^^

훔..귀도 반 데 가르데의 점심 메뉴는...닭과 오렌지를 익힌 덧치스타일 요리군요...개인적으로 선호하진 않는~ㅋㅋ  치느님은 그저 끓는 기름에 몸을 담근 후..물엿과 매운 양념, 그리고 견과류를 둘러 입어줘야..!ㅎㅎ

페르난도 알론조와 비비씨의 수지 페리는 태풍 사진을 보며 야동같은 교감(?)을 나누기도 했는데요...일단 현재 상황은...'버니 영감이 주말 스케쥴 조정을 원치 않는다'에 머물러 있네요^^..일요일에 레이스가 진행되면 월요일은 태풍이 본격 상륙하니 곧바로 러시아로 날아가기가 어려울껍니다.  호텔 예약 하루 연장을 서둘러야~ㅎㅎ

오전 세션 풍경을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각 팀은 새 파츠들을 테스트 했는데요...윌리엄즈는 프론트윙에 파란색 플로비즈 페인트가 목격됐구요..

토로로소의 새 노즈는 훔........

멕라렌은 프론트 휠 뒤쪽에 센서가 있는 것을 보니 프론트윙에 업데이트가 있었던 듯 싶구요...

엔스톤 팩토리 또한 프론트윙으로부터의 에어로 플로우 측정 센서가 목격됐습니다.

포스 인디아는 리어윙 쪽에 센서가 목격 됐네요.....

젠슨버튼은 디퓨져 쪽에 스파크가 목격되기도 했습니다.  이는 레드불의 세바스찬 베텔에게서도 발견됐는데요.  강한 다운포스가 차체를 눌러 일어난 스파크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멕라렌은 타이어 그립 부족으로 인한 언더스티어 피드백이 있기도 했네요...

그럼....FP2 달려보겠습니다!^^

------------------------------ 현재 시각 1401

그린 라이트!

--------------- 1403

오전에 최연소 공식 세션 데뷔 기록을 세운 막스 베르스타펜은....

피라냐떼에 둘러싸였다가........

.......훔......조금 늙어버렸네요...ㄷㄷㄷ

---------- 1405

오후 세션엔 카무이가 헬멧에 사쿠라 찍고 달리네요^^

--------------- 1407

아.....카무이..나오자마자 플라잉랩 돌고 나서 크래쉬......세션 오버군요!ㅠㅠ

차가운 타이어로 브레이킹을 강하게 하니 리어밸런스가 무너져 스핀...그대로 타이어 베리어로 미끄러져 버렸네요..ㄷㄷㄷ

----------- 1410

리커버리 크레인이 차를 들어올리고 여전히 옐로플랙 상황입니다...푸어 카무이..ㅠㅠ

oh nooooo~!. jpg

-------- 1410

저런! 베르뉴도 차에서 내렸군요!

오전에 차를 빼앗기고 오후에 출격한 카무이와 베르뉴가 줄줄이 일찍 세션을 마칩니다!ㄷㄷㄷ

------------ 1418

 

"My engine vut, I have no power, nothing."

엔진에 파워가 없다.......오전에 베르스타펜이 망가뜨린 엔진에 문제가 생긴걸까요?ㄷㄷㄷ

 

리키아도 크래쉬! 아 증말 다들 왜이래~~ㄷㄷㄷㄷ

------------ 1420

ㅋㅋ리키아도는 쓰로틀 조절 실수...드라이버 에러군요!

오후 세션 시작하자마자 난리도 아니군요!ㄷㄷㄷ

------------- 1422

정리하자면 카무이는 브레이킹 실패로 리어 밸런스가 무너지며 스핀 후 배리어 충돌...

베르뉴는..."엔진 컷"

리키아도는 드라이버 에러로 배리어 충돌......

여전히 옐로 플랙 상황입니다.......

------------ 1424 

 

후덜덜한 크래쉬 G포스..!ㄷㄷㄷ

------------ 1428

리키아도가 크래쉬를 일으킨 구간이 고속구간이라...리커버리를 위해 결국 레드플랙이 발령되는군요!

--------- 1429

달궈지지 않은 하드타이어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ㄷㄷㄷ

-------- 1431

그린 플래그!

------------ 1434

뿔테안경 쓰고 나왔던 구티에레즈 크래쉬...옐로플랙!

다들 난리가 났네요!

------------ 1440

더군다나 구티는 미디엄 타이어!ㄷㄷㄷ

------------ 1442

다시 그린플랙! 그로장이 달립니다!

------ 1443

훔.....

이제 사람들의 눈은 패스토 말도나도에게 쏠리고있는데요..옐로플랙 클럽에 말도나도가 동참하게 될까요?ㅋㅋ

------------- 1446

루이스 해밀턴은 다시 한 번 데그너 코너 후 교차로에서 오버스티어를 일으키며 드리프트를 합니다!ㄷㄷ 

------------ 1448

ㅎㅎ 이번엔 케빈 마그누센이 인조잔디를 찢어놓고 가는군요!ㅎㅎ 몇 년 전 어떤 무식한 기레기 하나가 찢어진 인조잔디를 보고 영암 국제망신 운운하는 촌극이 있기도 했었지요!^^  그런 가련한 지식으로 기자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아직도 창피합니다!

----------- 1458

세바스찬 베텔이 이번 주말에 사용할 헬멧은...

 

 

이거라고 합니다...오전에 썼던 "머구리 헬멧"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 1501

갑자기 스즈카의 하늘에 두꺼운 구름들이 몰려들고 있군요! 하지만 남은 세션은 25분 가량...그 안에 비가 온다거나 할 것 같진 않습니다^^

------------ 1503

FP2 타임시트에서도..크래쉬한 카무이를 빼고 에릭손은 여전히 마루시아의 앞에 위치하고 있군요!ㄷㄷ

-------- 1504

Kvyat: "I think the rain is coming soon." - 크비얏 : 금방 비가 올꺼 가튼데

 Hamilton: "How was that first sector?" Bonnington: "Can't say, Lewis." - 첫섹터 어때? / 말해줄 수없어 루이스

ㅎㅎ 새로운 라디오 메세지 규정.....! 자리를 비운 사이 많은게 변했군요!ㄷㄷㄷ

-------- 1508

호오~ 다행히도 베르뉴는 금방 회복을 하고 다시 달리고 있군요^^  하늘은 금방 시커멓게 변해버리고 있습니다

--------- 1509

헐~ 그랜드 스탠드쪽에서 우산이 펴지고있네요! 비가 오나요?ㄷㄷㄷ

------- 1512

Bottas: "Small drops of rain at turn 14."

보타스 : 턴14에 비가 조금 내린다

호오~

------------- 1515

케빈 마그누센의 롱런 시뮬레이션은 41초대에 탄착군!

------- 1515

다닐 크비얏의 롱런 페이스도 41초대에서 형성되고 있군요!

------- 1517

페라리의 노즈콘에 묘한 센서가 포착됐네요!...에어로 센서...일까요?ㅎㅎ

----------- 1519

 

 

다들 비가 올까 하늘을 살피고 있는데요......

Ross to Rosberg: "Expecting another eight minutes of dry weather, possible rain at the end of the session."

로즈버그의 팀라디오에선...세션 끝에 비가 오고 그 전엔 드라이 컨디션을 예상했네요...

--------- 1521

버튼의 롱런 페이스는 41초대 중후반에서 42초대 초반에 걸쳐 있군요....크비얏에 41초대 초반인 것과 비교하면...다소 좋지 않은 모습이구요...

페르난도 알론조는 41초대 초중반에 걸쳐 있군요!

-------- 1522

페레즈는 엔진커버를 들어냈네요...세션을 마감했습니다..ㄷㄷㄷ

-------- 1525

아.....!

장 에릭 베르뉴 다시 한 번 엔진 파워를 끄로 트랙 중간에 멈춰버립니다!  막스 베르스타펜이 해먹은 엔진이 상태가 그닥 좋지 않아보이네요!

 

위험한 곳이라 레드플랙 발령!!!!!!!!!!

------- 1528

FP2 세션은 2분여가 남았지만 이대로 레드플랙으로 종료됩니다! 

- 메르세데스를 제외하면 FP1, FP2를 관통해 보타스의 페이스가 눈에띄는군요!

 - 멕라렌의 숏런 페이스도 나빠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롱런 페이스는 안심할 순 없군요.

 - 세바스찬 베텔은 스즈카 마스터로 우뚝 설 수 있을까요?

 - 페라리 듀오는 어찌어찌 자리는 지켰지만 일찌감치 세션을 마감한 리키아도가 퀄리파잉을 달리게 되면 자리보전이 어려울 듯 싶기도 하구요..ㄷㄷㄷ

 - 포스 인디아는...눈에 띄질 않는군요...더군다나 페레즈는 자칙 패널티 걱정을 해야 할지도!ㄷㄷㄷ

 - 케이터햄이 마루시아보다 빠르다?

 - 아...자우버!ㅠㅠ

 

이상 라이브 포스팅을 마감합니다...

일단 패스토 말도나도 10그리드 패널티와 함께...추가되는 패널티 소식이 있으면 추후 포스팅 하겠습니다.

장시간 즐거웠습니다^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