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4 일본GP 금요일 오전 구경...^^ 본문

F1/그랑프리

2014 일본GP 금요일 오전 구경...^^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0. 3. 09: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개천절 아침 조식은 섭취 하셨는지요?^^  수시로 이어붙이는 LIVE포스팅 시작합니다.  이곳 서울/경기 지역 날씨는...85%정도를 덮은 두꺼운 구름 사이로 파란 하늘이 15% 정도 보이는 드라이 컨디션인데요...스즈카의 현재 상태 역시 두꺼운 구름 아래 아직은 드라이 컨디션이라고 하는군요!

이른 아침을 시작한 레이스 꿈나무들이네요...베텔을 보며 챔피언의 드림...ㅎㅎ 만화 "이니셜D"에서 D의 의미가 유메(드림)라고 하죠?^^ - 뜬금없이 '두부 한 판 배달할 때 마다 타이어 한 세트씩 해먹는' 만화 얘기는 왜?-,.ㅡ;

나의 아름다운 '제니 고우'양은 막스 베르스타펜의 데뷔런을 비비씨와 함께 하자고 하는군요^^...참고적으루다가 제니는 지난 포뮬러E 북경 레이스에서 메인케스터로 활약을 했던 바로 그!ㅎㅎㅎ

이건 몇일 전 나고야 공항의 사진으로 보이는데요....세이프티 카와 메디컬 카 그리고 파츠가 제거된 채 포장되어 있는 F1카가 내려지고 있군요^^

페라리의 에어 카고가 내려지는 모습도...^^  "그랑프리 서커스"가 도착하는 두근두근하는 모습입니다!

 

ㅎㅎ 아름다운 제니 고우 양의 트윗에 메르세데스가 가장 먼저 손을 번쩍 들었군요!  호오~그러고보니 메르세데스를 일찍 일어났군요^^ㅎㅎ

 - 스즈카에서 좋은 아침! 뭉뭉이가 우릴 보지 못하게 살금살금 나가려 해^^

---------- FP1 세션 스타트44분 전.....!!!

공식 세션이 시작되면 가장 눈여겨봐야 할 것이 바로 파워유닛 푸어들일 것입니다.  이번 스즈카에선 세바스찬 베텔, 페르난도 알론조, 키미 라이코넨이 위험수위에 있는데요..일단 파워유닛 사용 현황을 보면.....

이 중에 다섯 번 째 유닛만을 모아 본다면........

Sebastian Vettel: ICE, TC, MGU-H

Fernando Alonso: ICE, TC, CE, MGU-H

Kimi Raikkonen: ICE, MGU-H, CE

Romain Grosjean: TC

Pastor Maldonado: ICE, TC, MGU-K, MGU-H

Adrian Sutil: ICE, TC, MGU-K, MGU-H, CE

Esteban Gutierrez: TC, MGU-K, MGU-H, CE

Jean-Eric Vergne: MGU-K

Daniil Kvyat: ICE (6), MGU-K, MGU-H (5)

Jules Bianchi: ICE, TC, MGU-H, CE

Max Chilton: ICE, TC, MGU-K, MGU-H

Kamui Kobayashi: MGU-K

ICE : 내연기관(엔진)...TC : 터보차저...CE : 컨트롤 일렉트로닉스(전자제어)

그러니까...이 중에 하나만 픽~ 하고 망가져 교체를 하게 되면 곧바로 그리드 패널티가..ㄷㄷㄷ

---------------- FP1 세션 스타트 38분 전~!!!

ㅎ~이번에도 루머는 페르난도 알론조를 가만 냅두지 않고 있군요......

숙소에서 즐거운 한 때.jpg

이번 스즈카 패독 루머의 주인공은 단연 페르난도 알론조입니다.  물론 패독 루머는 증권가 찌라시와도 같아서 사실과 거짓이 뒤섞여 있게 마련이지만...뭔가 '알롱이 이미 페라리와 결별 수순을 밟고 있다', '이미 계약 해지 사인을 했다', '비앙키가 페라리 승진을 준비중이다'...

알롱 자신은 역시나 부정하고 있지만...루머는 계속 되고 있군요^^

 

근데.......!

이......이건 대체 뭥미?

-------------------- FP1 세션 스타트 18분 전~!!!!!!

 

 

사하라 포스 인디아도 조식을 마치고 팀 브리핑도 완료, 개러지로 가 세션을 준비한다는군요.

아...근데 증말 저 토로로소의 어설픈 레드불 카피 노즈는 뭘까요?ㄷㄷㄷ

-------------- FP1 세션 스타트 12분 전!

 

ㅋㅋ스즈카에 가면 나이젤 만셀의 수염을 구입할 수 있습..ㅍㅎㅎ 잘 못 붙이면 슈퍼마리오가 된다는건 함정!ㄷㄷㄷ

 

우리의 아름다운 '제니 고우'양에 의하면.....

FP1 세션엔 두 명의 리저브 드라이버가 달린다고 하는군요!...케이터햄에선 메르히가...토로로소에선 베르스타펜이...FP1 세션을 진행합니다!

------------------------------FP1 세션 스타트 8분 전!

현재 스즈카의 상태가 어떤지 스파이가 보내왔습니다^^

 

 

트랙에 젖은 자국이 보이지만 그닥 중요하진 않아보이고^^;

 

 

 

 

스탠드에 사람들이 가득~ㅎㅎ

스즈카 베이붸~~

---------------------- FP1 그린라이트 4분 전~!!!!!!!!!

 

훔......묘하군요. 느낌이........19살의 다닐 크비얏과 17살의 막스 베르스타펜.....틴에이져 팀 토로로소라...ㅎ

-------------------그린라이트 1분 전!

그린라이트!

베르스타펜이 인스톨랩에 나섰네요!

--------------- 1002

Pujolar to Verstappen: "OK remember pit lane speed limiter and straight to the install."

ㅋㅋ 막스 베르스타펜이 개러지를 나설 때의 첫 라디오 메세지는...."피트래인 스피드 리밋을 명심하라"ㅎㅎ  세바스찬 베텔이 개러지를 나서며 이걸 어겨 데뷔 6초만에 패널티를 받았었지요?ㅋㅋㅋㅋ

------------ 1006

 

대부분의 차량이 인스톨레이션 랩을 마치고 개러지로 들어갑니다....'아..아...라디오 체크! 라우드 앤 클리어!'

---------------1007

Verstappen has already told his team that one of the systems on the car "is not working in third gear".

방송에 나왔던 라디오 메세지네요~ㅋㅋ

 

연습주행........훔........

세팅도 잡아야겠고.....파워유닛도 아껴야 겠고.........레인세팅에 집중할지...레드플랙을 기대하고 드라이 세팅으로 퀄리파잉에 집중할지..복잡합니다..ㅎㅎ

--------------1012

 

훔......아드리안 수틸의 헬멧은...뭔가.......야쿠자 문신같은......ㄷㄷㄷ

-------------1015

 

믿을만한 소식통에 의하면...버니는 태풍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주말 스케쥴 조정을 원치 않는다고 하는군요!ㅋㅋ 버니 답습니다~ㅎㅎ

----------------- 현재시각 1019

 

메르히 스핀...보타스와 충돌할 뻔 했지만 보타스가 잘 비켜갔네요!

제이비는 디퓨져 쪽에 불꽃을 튀기며 달리는데요...리어다운포스가 강해 디퓨져가 닳아가고 있다능~ㅋㅋ

------------ 1021

 

17세 막스 베르스타펜의 첫번째 스즈카 플라잉 랩 타임은.....1분 48초 824!

-------------- 1023

Rosberg: "Too much understeer in medium-speed". Ross: "Copy that."

로즈는 언더스티어가 심하다고 리포트!

----------- 1026

잠시 차들 감상을~^ㄱ^

 

 

 

 

 

--------- 1027

루이스 해밀턴...교차로 아래서 빅 언더스티어...ㅋ몇 년 전 저 자리에서 크래쉬 경험이 있는 햄인데...이번에도 비슷할 뻔 했네요^^;

--------- 1029

 

윌리엄즈의 새 바디웍 테스트가 오전 프로그램...ㅎ~ 이번에도 역시 금요일 랩타임 체이싱엔 별로 관심이 없어보이죠?ㅎㅎ

------------- 1031

McLaren radio sees Button reporting that his seat is moving....

헐~ 멕라렌 라디오에 의하면 버튼의 시트가 움직여..?!ㄷㄷㄷ

--------- 1032

다시 한 번 스파이가 보내 온 차량 사진을 감상~ㅎㅎ

 

 

 

 

 

업데이트 파츠를 발견하셨나요?^^

 

현재 기온 28도 트랙온도 36도........

------------ 1035

현재 트랙엔 차가 없습니다..다들 파워유닛을 아껴가며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기도 하고...셋업 체인지가 진행중이기도 하죠!........잠시 전엔 헬멧 안에 뿔테안경을 쓰고 나온 구티에레즈가.....

오프로드 주행~ㅋㅋ

---------------- 1037

베르스타펜은 현재 39초대로 P13에 위치...나쁘지 않네요....다닐 크비얏이 P5..ㅋㅋ신참에게 뭔가 보여주고 싶었나요?ㅎㅎ

-------------------- 1044

헐~ 베텔은 다시 한 번 머구리 헬멧을 쓰고 나왔네요!ㄷㄷㄷ

---------- 1046

 

이제 토로로소의 노즈콘 끝에서도 레드불 캔을 꺼내 먹을 수 있게 됐......ㅋㅋ

---------- 1049

해밀턴은 계속 교차로 부근에서 오버런을 할 뻔 하는군요.....릴렉스!릴렉스!햄!

--------- 1054

멕라렌은 제이비와 케이막 모두 하이스피드코너에서 언더스티어를 피드백하고 있네요......훔..MP4-29의 구조적인 문제는 시즌 내내 계속되는군요!ㄷㄷㄷ

---------- 1103

F1나라 최고의 미녀...BBC라디오 체널5의 피트래인 리포터 제니 고우 양을 소개합니다.......

.......-,.ㅡ;.........이...이봐! 제니!

--------------- 1105

막스 베르스타펜은 현재 P12....인터벌은 2.696...다닐 크비얏과의 갭은 0.4초 안팎....인상적이네요....잘 해내고 있습니다!

------------ 1107

Hulkenberg reports "quite a big flat-spot". - 훌켄버그는 큰 플랫스팟이 생겼다고 하고... 

"No balance at all" reports Massa. - 마싸는 밸런스 문제를 리포트....

---------- 1113

 

체코 페레즈는 세번째 런을 마치고......

스푼커브에서 넓게 돌아버린 케빈 마그누센.....스즈카는 처음이라고 하는군요!

--------------- 1119

 

머구리 헬멧을 쓰고 달리는 베텔의 차 밑으로 스파크가 튀는 모습이 보이는군요!  헬멧이 무거워 차가 눌리긴 무슨!...ㅋㅋ 고속 구간에서의 다운포스가 상당하긴 한가보네요!  멕라렌도 초반에 스파크가 튀곤 했었는데요..

---------------- 1124

 

아.....막스 베르스타펜의 데뷔 주행이 T6에서 옐로플랙과 함께 일찍 끝나버렸네요..!!!!!!!

 

 - 봐라!!! 걔 너무 어리다고 말했잖어

보란듯이 이런 말들이 쏟아지고.....이걸 보고 있는 장 에릭 베르뉴는...."저거시 내 엔진 해먹은겨?"라는 마음일까요?ㅎㅎ

--------------- 1129

17세 소년의 F1데뷔 세션은.......22랩 / P12..그리고 엔진 고장!

------------- 1130

Magnussen's also not happy: "What is going on with these tyres? I have absolutely no grip."

- 마그누센 역시 햄볶지 못합 : "이 타야 뭥미? 그립이 열라 읎써"

금요일 오전 세션엔 원래 그립이 없어 케빈..ㅎ~

----------- 1131

 

베르뉴의 마음이 찢어지는 장면 한 번 더 보기!ㅋㅋㅋㅋㅋ 베르뉴는 4개째 엔진을 사용중이었고 여유가 있었지만 베르스타펜이 해먹어버려...더이상의 여유는 사라져버렸..ㄷㄷㄷ

------------------- 1134

채커드 플랙!

----------------- 1134

 

FP1 랩타임 차트.........

호오~ 금요일은 그닥 관심이 없던 윌리엄즈였는데 웬일로 보타스가 FP1부터 날아다녔..! P4

햄은 계속해서 교차로 부근에서 언더스티어를 보였는데...로즈 역시 언더스티어 피드백을 했슴!

페라리는 이번에도 FP1에 올인하는 모습!...레이스데이까지 뒷심을 끌어나가는 스테미너가 절실하게 필요함!(뱀을 푹 고아 먹어봐!^ㄱ^)

관심을 모았던 막스 베르스타펜의 데뷔는...크비얏과 0.4초 갭..22랩...인상적인 주행이었지만...엔진 고장으로 조기 마무리...훔...파워유닛에 대한 이해 부족일까?...ㅋㅋ막스의 아빠 요스는 '처음 타는 차로 처음 달리는 서킷에서 생각보다 잘했다'고 다독다독하는 이너뷰..ㅋㅋ 하지만 진짜 큰 좌절은 장 에릭 베르뉴로 추정 중!

마루시아가 케이터햄 밑에....!

------------------------------- 1141

읭? 이건 무슨 말이지? Did Hamilton go past the chequered flag twice?

체커드 플랙을 받고도 계속 트랙을 달렸다면 페널티인데..??  확인 해봐야겠네요!  실제로 해밀턴이 체커드 플랙을 두 번 받았다면 다들 떠들썩 했을텐데...조용한걸 보면 낭설인듯 싶기도 하고..^^

-------------------- 1146

일단 오전 구경은 마무으리~!^ㄱ^

FP2 세션 스타트는 우리 시각으로 오후 2시~!!  그 언저리에 다시 오겠습니다 두시간 후에 만나요~(_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