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F1 from haro 2015.4.7 본문

F1/데일리

F1 from haro 2015.4.7

harovan 2015. 4. 7. 19:05


주말내내 바빴고 오늘 오전까지는 정신이 하나도 없었네요. 그사이 많은 F1 소식들이 있었지만 이화랑님이 다루어 주셨고 엄청나게 중요한 소식은 없었다고 판단.. 과감하게 스킵하겠습니다~



실버 vs. 레드


말레이시아 그랑프리에서 세바스티안 베텔이 예상을 깨고 우승한 이후 메르세데스는 이를 박박 갈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토토 볼프는 페라리의 반격을 '모닝콜'로 여겼으며 패디 로우는 새로운 에어로 패키지를 들고 나온다고 했습니다. 루이스 해밀턴은 '그래도 아직 우리가 빠르지~'라는 자신감을 보였고 니코 로즈버그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페라리는 말레이시아 우승 이후에도 자만하지 않고 '어쩌다 한번 이긴것이다'라며 조심스런 반응을 보였지만 시간이 갈수록 자신감을 가지는 모양새입니다. 키미 라이코넨은 '단지 더웠기 때문에 우승한게 아니라'라고 말했고 기술감독인 제임스 알리슨은 '에어로는 포텐셜이 큰 부분이다'라며 에어로로 승부를 건다는듯한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페라리가 메르세데스와 챔피언쉽 경쟁을 할 수 있을까요? 현상황에서는 '그렇다'라고 말하기는 힘드네요. 페라리는 더운 서킷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온게 확실하고 메르세데스 엔진과 페라리 엔진이 비슷한 성능을 낸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페라리 엔진을 사용하는 페라리와 자우버 모두 작년에 비해 강해진 모습이지만 누구도 페라리가 메르세데스 파워에 근접했다라고 자신있게 말하긴 어려운 상황이지요.


페라리가 메르세데스와 1:2의 비율로 우승을 나누어 가진다면 또 모를까 말레이시아 같이 특이한 케이스로 두는게 맞습니다. 굳이 비유를 하자면 말레이시아는 아웃라이어라고나 할까요? 레이스 중간에 비가 쏟아지면 포지션에 대혼돈이 오듯 고온다습했던 말레이시아는 F1에서 가장 가혹한 환경이니 남은 캘린더에서는 비슷한 컨디션은 없을겁니다. 때문에 저의 예상은 메르세데스의 우세.. 하지만 제 예상이 틀렸으면 좋겠습니다.  



페르난도 알론조의 선택을 지지 - 스페인 지지자들


레드불에서 페라리로 자리를 옮기며 자연스레 페르난도 알론조를 밀어낸 세바스티안 베텔이 말레이시아에서 우승하고 나니 자연스레 알론조의 '선택'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알론조의 맥라렌-혼다는 맥라렌 역사상 최악의 시즌 스타트를 했고 최악이라고 평가 받았던 작년보다 더 악화한 환경에 놓였습니다.


페라리는 지난해와 비교해 많은 진전을 보였고 알론조는 딱 그 타이밍에 혼다 심장을 이식한 맥라렌으로 갔으니 관심과 동정을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런데 스페인의 알론조 지지자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론조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매너의 로베르토 메르히는 Marca와의 인터뷰에서 "누구도 페라리가 그렇게 점프할 줄은 몰랐다. 페르난도에 대한 비난은 옳지 않다. F1은 매우 복잡한 스포츠이다. 선택은 때때로 복권과도 같다. 시즌 말 또는 몇년은 두고 봐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페인 레이싱 협회의 카를로스 가르시아는 El Confidential과의 인터뷰에서 "페라리 스토리는 매우 복잡하다. 나는 페르난도가 페라리에 남았다면 좋았을거라 생각하지만 그의 예상은 좋았으며 그의 결정을 존중한다. 페라리에 대해 말하고 있지만 혼다는 구경꾼으로 돌아온게 아니다. 맥라렌은 좋은 차를 만들줄 아는 팀이다. 내가 보기에는 스페인이나 모나코 정도에는 할만 할 것이다. 우승은 아니더라도 포디움은 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맥라렌이 포디움이라.. 최고의 드라이버 라인업에 맥라렌이라는 명문팀이니 포디움이 이상할건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으로서는 완주하기도 힘든 차를 가지고 있는 상황인데 조금 너무 나가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파워유닛의 문제가 심각한 편이지만 규정상 제대로 건드리지도 못하는데 말입니다. 모나코에서 비가 오면 포디움 이상의 성적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난 여자 F1 좋은데? - 카르멘 호르다


버니 에클레스톤이 툭 던졌던 여성 F1 시리즈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이 지배적인데 반해 로터스의 개발 드라이버 카르멘 호르다의 생각은 조금 다르네요.


호르다는 F1 공홈과의 인터뷰에서 "오늘날에는 많은 스포츠에서 여성끼리 경쟁을 한다. 축구, 테니스, 스키 등이 그렇다. 이런 챔피언쉽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경쟁하지 않는다. F1에서는 왜 그렇게 하지 않는가?"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AP에게는 여자는 '체력적인 이유로' 남자를 절대 이길수 없다며 "나는 10등이나 15등을 원하지 않는다. 내가 원하는건 우승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포뮬러 E에서 뛰었던 미쉘라 체루티는 여성 F1 시리즈를 관심 끌기용이고 여자가 남자에 도전하는것보다 훨씬 재미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윌리암스의 테스트 드라이버 수지 볼프 역시 '올바른 방향이 아니다'라고 했고 미쉘 무통은 이미 전해드린 것처럼 에클레스톤의 아이디어에 '짜증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물론 여성 F1 시리즈는 반대!!


이러다가 호르다 어록이라도 나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옛 동료들이 호르다를 두고 'F1 실력이 아니다'라고 말하자 호르다는 '부러워서 그러는거다'라고 받아쳤고 여성 F1 시리즈를 찬성하며 '10등이나 15등이 아니라 우승을 원한다'라니..


다니카 패트릭 정도의 드라이버가 여성 F1 우승을 말하면 이해라도 하겠습니다. 호르다는 GP3에서 단한번도 포인트를 따낸적이 없는데 말입니다. 여성 F1 우승.. 도대체 무슨 자신감에서 나오는 말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로컬 F3부터 레이스 우승경험이 없는 드라이버가 할 소리는 아닌것 같습니다.


'F1 >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from haro 2015.4.13  (16) 2015.04.13
F1 from haro 2015.4.8  (3) 2015.04.08
F1 from haro 2015.4.7  (10) 2015.04.07
F1 from haro 2015.4.3  (4) 2015.04.03
F1 from haro 2015.4.1  (8) 2015.04.01
F1 from haro 2015.3.30  (13) 2015.03.30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f348 2015.04.07 20:07 전 무슨 자신감인지 알고 있습니다!
    ......근자감....이라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07 22:15 신고 이쯤되면 로터스가 '괜히 뽑았다~'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죠. 물론 돈이 문제였겠지만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지나가는팬 2015.04.07 20:17 만약 여성 f1 챔피언십이 생긴다면.. 노출전쟁이 될꺼 같은...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07 22:17 신고 ㅋㅋ~ FIA 규정상 레이싱 슈트를 미니 스커트로 할수는 없을테고.. 화보 정도는 찍겠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4.07 21:14 페라리가 덜컥 우승하긴 했지만 알론소 정도의 F1 왕고가 첫 시즌부터 엔진이 쿵짝 맞으리라 생각지는 않았을테고...
    그만큼 멕라렌 레이스카가 숨겨진 포텐셜이 크다는 거겠죠~ 알론소 보기에...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07 22:18 신고 사실 알론조가 페라리를 떠나는것을 반대하는 여론은 없었습니다. 다들 응원하는 분위기였죠. 문제는 페라리가 이리 좋아질지도 몰랐고 맥라렌이 이렇게 망할지도 몰랐던거죠~ 그저 기다리는 수밖에 없으니 조금 느긋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SaveTheDF 2015.04.08 01:45 올해부터 F1을 접하는 분들은 맹나넨은 완전 백마커 팀으로 보일려나요..

    2013시즌부터 관심있게 보아온 저는

    처음에 윌리엄스는 그냥 꼴지팀인줄로만 알았었더랬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08 23:11 신고 ㅎㅎ~ 그럴수도 있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peed 2015.04.08 11:57 신고 1. 두팀 모두 상하이에서 퍼포먼스조정이 있었다 보여지는데 일단 페라리의 승리이군요
    일단 타이어윈도우가 안정적인 느낌의 페라리....윈터테스트때의 낮은 트랙온도에서도
    첫 플라잉랩부터 꽤나 인상적인 기록이었던지라 잇점은 금년시즌내내 이어질수도~~~
    에어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데 기대가 되는군요......이번에도 멜세데스는 예전처럼
    달아나지 못할수도......

    2. 이렇게 중요한 이적결정때 필요한건 한국의 토정비결 아닐까.....가끔 그런 생각을 해보곤 합니다.....ㅎㅎ

    3. 다니카 패트릭의 팬으로서 그녀가 현존 최고의 여성드라이버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무수한 루머속에서도 F1을 택하지 않는 이유는 짐작하고도 남음이 있네요.....괜히 커리어말미에
    흠집이 났을수도~~~~다니카 정도의 드라이버도 F1의 무지막지한 코너 다운포스를 감당하기는 힘들듯하고
    아직은 한참 시기상조.........수지 볼프가 개발드라이버에서 테스트드라이버로 승격이 되었지만
    수틸과의 계약에서 볼수 있듯이 윌리엄스에서는 그녀를 리저브로 쓸 생각은 전혀 없는듯......
    카르멘 호르다는........그냥 운전 잘하는 이쁜 여자!!!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4.08 23:19 신고 1. 패디 로우가 타이어 매니징에 꽤나 신경을 쓴것 같은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또다시 더운 컨디션이 되면 재밌을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의 엔진파워가 뭍힐만큼 훌륭한 페라리의 타이어 관리라...

    2. 복권에 비유하는게 딱 맞다고 생각합니다~

    3. 윌리암스가 수지 볼프를 테스트 드라이버 데리고 있는건 아마 토토 볼프의 잔여지분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볼프 역시 훌륭하다고 보긴 힘들다고 여겨집니다.
    레드불 쥬니어였던 베이스트케 비서 정도라면 납득이 갈것 같습니다. 포뮬러 르노 우승 경력도 있고 목 두께를 봐도 엄청난 훈련 보이니 말입니다. 호르다는.. 오빠 옆 좌석에 타면 어울리는 기분이구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