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3/30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3/30

비회원 2015.03.30 22:36

.

굉장했던 그랑프리 위크엔드가 지나고 월요일이 왔습니다.

ㅋㅋ후유증이 없을만도 한데 이런 날은 꼭 혼자 배실배실거리고 앉아있단 말이죠...ㄷㄷㄷ

 

암튼..시시콜콜 가십 출발합니닷^^

 

 

"나대지마라" - 놀라운 승리의 다음날...페라리의 키워드는 이 말이네요! 호오~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보스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가 (샴페인 그만하고)현실로 돌아오라고 말을 했습니다.

다음은 독일 아우토스포트에서 전한 아리바베네의 말 입니다....

 

"현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내 말은..우리가 두 번의 우승을 목표로 잡았던 시즌이 이제 시작됐을 뿐이고, 지금 이긴 것은 두 번 중 한 번 뿐이라는 것입니다."

"너무 일찍 승리한 것이 때론 득이 되기도 하지만 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우린 이제 (둥둥떠다니지말고) 땅에 발을 디뎌야만 합니다."

 

아리바베네는 일요일 퍼포먼스의 주 원인이 팀의 진전된 효율성으로 지목했는데요...

 

"우리 친구들의 훈련량은 어마어마했습니다."

"레이스가 진행되는 동안 저는 우리 친구들, 드라이버와, 엔지니어들과 그리고 그들이 마치 스위스 시계처럼  맞아 돌아가며 일을 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엔 완벽한 이태리제 시계였습니다!"

 

"제 메세지는 땅에 발을 붙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일이있어도 흔들림 없이 자기 할 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호오~ 이건 마치..ㅋㅋ 

작년의 토토 볼프가 절대 안심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게 연상되는..ㅎ~

 - 아리바베네는...메르세데스가 충격적인 갭으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였던 호주 그랑프리 직 후엔..."쫄지마!(no need to panic)"라는 키워드를 제시했었지요...

훔냐..ㅋㅋ 아리바베네식 중심 잡기....!!

윈터테스트 때 부터 이 말보로맨 아저씨...계속 마음에 남는 행보와 말을 이어가고 있네요~! 매력있어요!^ㄱ^

 

제임스 알리슨도 마우리치오 아리바베네와 궤를 같이 하는 입장입니다.  뭔가...벌집을 쑤신 기분인건가요?  그것도 말벌집을??ㅋㅋㅋ

 

제임스 알리슨은......

"트랙은 거칠고 뜨거워서 타이어에 안좋았어요.  하지만 운 좋게도 우린 제대로 작전을 수행할 수 있었죠."

"메르세데스 측에 무슨 일이 있었는진 모르겠어요.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보였던 인상적인 퍼포먼스가 중국까지 이어질꺼라는 생각은 안합니다."

 

훔.........

야! 세바스챈 베텔 너마저~!!ㅋㅋ  페라리 다 짰나요?

베텔은 다음과 같은 말을 했습니다.

 

"현실로 돌아와야 해요.  그들(메르세데스)은 윈ㅌ테스트와 첫번째 레이스에서 큰 갭을 가지고 있었고, 그건 증발해버린게 아닙니다."

"우리 목표는 여전히 그들과의 갭을 줄여나가는겁니다.  갭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니까요."

 

페라리의 분위기...심상치않습니다!ㅎㅎ

좋아욧! 가보자구! 다시 일상(!)으로.....!

---------------------------

 

메르세데스의 반응은...예상했던대로입니다^^

토토 볼프는.......

페라리의 승리가...우리에게 기상나팔(Wake-Up Call)을 울려줬다.....고 했네요...으으...ㄷㄷㄷ

 

 

"우린 (페라리의) 그런 페이스를 예상하지 못했어요."

"멜버른에서 우린 완벽히 지배했었죠."

"우린 언제나 우리가 가진 어드벤티지를 맹신하지 않아왔어요.  개발하고 발전시키지 않으면 잡힌다고 믿고 있었죠."

"그리고 2주만에 우린 잡혔고, 공정하게 레이스에 졌으며, 고리타분해진 팀에 기상나발이 울렸어요.  바람직한 일입니다."

 

"그들(패라리)는 굉장히 잘했어요.  그들은 좋은 차를 가졌고, 좋은 엔진에 훌륭한 드라이버를 가졌지요."

"우린 곧바로 뭐가 잘못됐던 건지 분석을 해 낼 꺼에요. 해 내야 하구요."

"발전을 위해 필요한게 무엇인가?  개발 할 수는 있는가?  두 번 째 엔진엔 무얼 해야 하지?"

"개발을 통해 페이스를 올리지 않으면 안돼요."

 

흫흐흫흫흐~

토토 볼프의 이런 말은......시즌 파이널 그랑프리까지 계속 될 것입니다~!!^^

작년에도 그랬듯이......

------------------------------

 

 

Dr.Hell 무트 마르코.jpg

 

언제나 지구정복의 야욕을 불태우는 헬박사......

셉이 우승한 레이스가 끝나자 기자들이 헬박사에게 우르르~ 몰려가서 물었습니다... 

'아무도메르세데스를이길수없다고말한지몇일만에덜컥이겼는데,지금심정이어떠신가여?국민들에게한마디만해주시죠?두유노강남스타일?레드불은언제철수하나여?두유노불고기?우쥬썸띵투드링크?'

 

헬박사는 세팡의 패독에서..페라리에 배팅을 해 400유로를 땃다고 하네요..ㅎ~

"세바스찬이 해낼 줄 알았어요.  금요일 연습주행에 봤잖아요.  그는 운전하는 법을 잊은게 아니에요.  우리 차(RB10)가 운전할 수 없었던 거죠."

 

훔...

헬영감은 세바스찬 베텔을 자신의 첫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있지요.

때문에 베텔을 데려 온 그 순간부터 레드불의 에이스였던 마크 웨버에 대해, 신데렐라의 계모와도 같은(!) 무차별 갈굼과 차별이 시작됐던거였구요~ㅎ~

그러다 작년 말, 베텔이 레드불을 떠나 페라리로 간다고 하자 "이기적이에요.  챔피언 만들어줬더니..그렇게 이기적인 사람은 처음봐요.  셉은 내가 만난 누구보다 이기적입니다."  라고 막말을 했더랬죠~ㅋㅋ

그리고 이번엔 다시 한 번 셉에 대한 칭찬을 했네요.

 

"사람들은 그의 네번의 타이틀이 우리 차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해요."

-----------------------------

 

 

 

지난 호주 그랑프리에서 발테리 보타스의 부상으로 윌리엄즈의 레이스 시트가 공석이 되자...

간접적으로 (자기 오른팔의 와이프)수지 볼프를 밀어줬던 버니 에클레스턴......

 

이번엔 "여성을 위한 All-Female F1" 시리즈를 원한다고 했........닥쳐!

---------------------------------

 

나쁜 영감 두 명 봤으니...본받을만 한 원로들로..안구 정화..!

 

 

니키 라우다 할아버지도 때론 답답하고 꽉막힌 얘길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할아버지..배가 나오긴 했지만 여전히 "레이서의 피(!)"가 흐르는 분이죠!

 

아리바베네는...잘 알진 못하지만 지금까지 이것저것 지켜 본 바로는.....은근 파격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방식과, 인자한 카리스마, 가만히 뒤에 앉아 입으로만 지시하는 스타일이 아니라...구티에레즈 옆에 끼로 여기저기 직접 발로 움직여 보고 앉아보고 밟아보고 하는 행동파에....예상치 못한 귀여움까지 장착!

 

폼잡기 급급했던 마르코 마티아치나 우유부단했던 스테파노 도메니칼리와는 전혀 다른 케릭터네요...

-----------------------------

 

어제 가장 힘들었던 또 한 번의 드라이버...니코 로즈버그...레이스 리뷰영상 메세지를 보내왔는데요...

 

 

오늘 힘든 하루였어.

스타트와 시작부터 모든게 잘못됐거등..

피트래인에 들어왔는데 루이스가 있어서 시간 까먹고..최고의 작전이라 생각했지만 나가보니 많은 차들이 앞에있었어...[세이프티카 상황에 피트래인을 나선 로즈는 P9으로 합류!]

그래도 난 루이스보단 빨랐어.  그게 긍정적이야..

하지만 뒤에 들어올 수 밖에 없었어. 다른데서 시간을 너무 까먹었거든..마지막에 따라 붙었지만 3.5초 뒤에 들어올 수 밖에 없었지.

세바스찬과 페라리에 축하를~ 이 스포츠에 약간 좋은 일이기도 하고, 페라리의 진전도 좋고..

이제 다음 레이스에 풀어택 간다...프론트로 돌아갈끄야.....

 

대충 이딴 내용입니..ㅋㅋㅋ

------------------------------

 

어제 전략분석 포스팅 말미에 로베르토 메르히의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 녀석 오늘.....!!

스페인에 나타났..에엥~~????????????

 

홍길동이냐~?

 

 

로베르토 메르히...

어제 세팡에서 땀 쏟고 완주했던 매너-마루시아의 바로 그 로베르토 메르히가 맞습니다~!!ㄷㄷㄷ

 

시차 적응 전.jpg

 

맨 밑에 메르히 맞잖아요....!ㄷㄷㄷ

 

 

곧바로......오전 세션....P17로 마무으리~!!!!!

 

헐~!!!!ㄷㄷㄷ

지금 진행중인 오후 세션에는.........

 

 

어우야~~~~~~살살해~!! -,.ㅡ;;

 

그나저나.....ㅋㅋ 올시즌 포뮬러 르노 3.5...반가운 이름이 많습니다~^ㄱ^

P8에 있는 VISSER.....바이스케 비셔는.....여성 드라이버입니다!

P6의 스톤맨은 암을 극복한 천재 드라이버로 유명하구요...

올 해도 많은 드라마가 쓰여질 "월드시리즈 바이 르노 FR3.5"....이 미래의 포뮬러원 드라이버들은..생각날 때 마다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르노의 시릴 아비테보울은.......

페라리의 약진을 보면서 자기들도 용기를 얻었다고 했습니다.....

 

훔......

세팡에서 르노가 실패했나요~??

저는 그렇게 보지 않는데요.....!

 

말레이시아 그랑프리에서 "르노 파워드 카"는 100% 포인트 피니쉬를 했습니다~!!!!!!

메르세데스 파워드 카는 50%만이 포인트피니쉬를...

페라리 파워드카는......3분의 1만이 포인트 피니쉬를 했을 뿐입니다!

 

페라리의 우승에 가려졌지만...

사실은 그보다 더 한 발전이 르노에서 있었던것이지요~!!

 

더군다나!

레드불은 브레이크 이슈 까지 있었습니다!

 

르노!

굿잡!^^

욕먹을 이유 없습니다!

----------------------------

 

F1에 대한 유쾌한 방송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다운포스 라디오'라는 곳인데요.....

애청자는 아니지만 가끔 듣고는 품냐~ 하고 웃곤 하는데요........

헌데 이번에 이 쪽에서 이런 질문을 해왔네요?^^..질문에 대한 답을 토대로 특집방송을 하려나요?^^

 

2015 말레이시아 그랑프리가 끝난 지금.....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요~??^^

 

 

세바스찬 베텔

 

Q : 세바스찬 베텔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바뀌었습니까?

 

Q : 그가 페라리에 있는 것이 알론조가 있는 것 보다 낫습니까?

 

Q : 2015 타이틀 획득할 수 있을까요?

 

Q : 그는 F1 역대급 선수 중 한 명 입니까?

 

세바스찬 베텔이 팀을 옮기고 이룬 첫번째 승리..그에 대한 재평가는 세계적인 물결이 될 수 있을까요?ㅎㅎ

 

의견은 다를 수 있고......

우리가 로봇이나 콘베이어 밸트 위의 통조림 깡통이아닌 이상...달라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나와 다르다는 이유로 상처받거나 화를 내는 것은 멍청한 짓이죠!^^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홍익인간" 정신에 어긋나지 않는다면.....어떠한 의견도 아름답습니다~!^^

 

우리도 한 번 해볼까요?ㅋㅋ

위 네 개 질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2015 Some April Fools...  (4) 2015.04.02
F1 잡담 2015/04/01  (10) 2015.04.01
F1 가십 2015/03/30  (12) 2015.03.30
F1 가십 2014/03/26  (6) 2015.03.26
[BREAKING] 알론조, 보타스 메디컬 테스트 통과!  (6) 2015.03.26
F1 가십 2015/03/25  (12) 2015.03.25
12 Comments
  • 프로필사진 쿠사 2015.03.30 23:24 뭐든 그렇지만
    특히 f1에서는 잘하든 못하든 겸손이 최고의 미덕일 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31 06:49 신고 ㅎㅎ그렇죠...겸손....
    겸손이란...어떤 면에선.."자신을 드러내지 않는다"는 의미일 때도 있으니.....
    그런 면에서 본다면..."프로페셔널의 집중"이라는 해석도 가능할 듯 하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3.31 10:25 신고 저는 항상 베텔이 레전드에 들만한 드라이버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알론소가 페라리에 있었을 때 만큼 밥값을 충분히 하리라 믿는데...

    타이틀은 힘들겠죠... 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31 16:02 신고 세바스찬 베텔은 이번 말레이시아 그랑프리가 개인 통산 40승 째 네요..........
    아일톤 세나가 통산 41승을 했으니...베텔이 세나의 기록과 타이를 이루는 데엔 이제 1승만 남았는 셈이지요^^

    가끔 이런 생각 해 보는데요.....
    - 아직 "성장"이 현재 진행형인 이 드라이버가..먼 훗날 은퇴할 때는..어떤 모습으로 어떤 박수를 받게 될까?^^

    "역대급"....
    그가 가진 '기록'때문에 비교 대상이 이렇게 될 수 밖에 없고...
    그렇기 때문에 '은퇴 후 미화된' 대상과의 비교 기준이 가혹할 수 밖에 없어진...ㅎㅎ

    그를 맹목적으로 싫어하는 사람들 중 누구도 세바스판 베텔을 패스토 말도나도와 비교하진 않고 있다는게...이미 대단한거죠!^^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5.03.31 13:17 신고 -흠...잠자는 사자의 콧털을 건드린 느낌인 페라리....현실을 직시하고 돌아온 그들이 다시 한번
    샴페인을 터트릴 수 있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말보로 아찌,현실적이네...ㅋ
    -약간 당황했던 메르세데스,중국에서 제대로 보여줄거 같은 느낌이네요.
    -베텔의 4연속 챔프가 차빨이 아니라는걸 잘 아는 양반이 여태까지 그렇게 했엉...으이그~~~
    르노 갈구기에 앞서 레드불이 제대로 하고 있나 돌아보길...
    -매너 일자리가 언제 쫑날지 모르니 다른 자리에도 열심인 메르히...ㅎㅎ
    -말씀처럼 르노파워는 100% 포인트.예전에도 르노엔진은 그리 빠르지 않았음.그런데도 챔프먹었는데..
    아무리 좋은 양념과 재료가 있더라도 그걸 버무리고 요리하는건 사람이라는거....

    -베텔은 뛰어난 레이서라고 봅니다.유아독존형의 드라이빙 스타일이 때론 위험하지만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그러나,아직 그의 추월능력에는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텔이 페라리의 미래를 밝게 해주리라 봅니다.만약 그가 챔프에 오르면 그후가 문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2015챔프는 힘들지 않을까...해밀턴의 챔프가능성이 제일 높다고 봅니다.
    -4연속 월드챔프인데,역대급 선수중 한명이죠.차량이 좋다고 아무나 그리 할수 있는건 아니라 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31 16:20 신고 - ㅋㅋㅋ 메르세데스..중국에선 또 어떻게 라이벌들의 동심을 파괴해버릴지..ㄷㄷㄷ
    - 헬영감은 아직도 셉만 보고 있다는게 참.....자기 집안엔 출가한 장남만 있는게 아닌데...다른 자식들은 지금 이구동성으로...'아빤 형 밖에 없어~~?'를 외치고 있진 않은지..ㅎㅎ

    - ㅎㅎ 멋진 의견입니다^^
    - 세바스찬 베텔이 저평가되고 있네 아니네..아무리 말이 많아도...
    - 비교 대상은 이미 페이 드라이버가 아닌 올-타임 레전드 들이죠!^^

    - 사실 제가 안좋게 보는 베텔의 주행은...미하엘 슈마허가 종종 써먹던 수법이긴 합니다..슈미도 위협운전과, 비신사적 공격행위가 많았고, 때론 야비한 꼼수까지도 서슴치 않았었기에..매번 동료 드라이버들의 질타와 경고를 받기도 했었죠.....2000년대 초반은...슈마허나 페라리나 모두.."트로피를 위해 위해 페라리의 영혼을 팔았다"고 하던 시절이니~ㅋㅋㅋ [ㅋㅋ이번 주 다시보기 포스팅은 슈마허의 주행을 보는 걸루 찾아봐야겠네요^^;]
    - 전 미카 하키넨의 드라이빙을 좋아했습니다!^^;;..아직까지 저의 "찬사의 기준"이 되고 있는 것은 미카 하키넨의 그것인데요..ㅋㅋ 근데 하키넨도 가끔은...거의 몸개그 수준의 말도 안되는 실수가 있었...ㅎㅎ
  • 프로필사진 Grand Bunnie 2015.03.31 18:39 오늘은 포스트에 숙제가 있네요!! ㅋㅋ
    Q1. 아니요. 베텔은 원래 드라이빙 테크닉 자체가 우월하다 생각했기에.. 타이어 관리는 참 잘해요.
    Q2. 당연하죠! 알론소가 팀을 떠난 데도 납득할 만한 이유가 있었고, 팀과의 케미에서 우리가 캐치 못한 문제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개러지는 폐쇄적이니까요.
    Q3. 벌써 타이틀을 논한다는 건 김칫국물.. 이번에 페라리는 실력에 운이 상당히 더해졌다 봐야죠.
    Q4. 쿼드러플이 아무나 하는 건 아닌듯! 진짜 차빨이었음 웹도 그만한 찬스가 있었다는 거니까요. 이번 시즌이야말로 차빨 논란 없이 진짜 실력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많이 기대중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4.01 06:58 신고 ㅎㅎ 멋진 의견 감사합니다~^ㄱ^
    - 확실히...알론조의 페라리와 베텔의 페라리는 전혀 다른 팀 같기도 합니다~^^;
    알론조 때 페라리는..."스쿠데리아 알론조"의 느낌이 강했다면...베텔은 '그냥 페라리 드라이버'같으 느낌~ㅎㅎ

    ㅋㅋ차빨~...차빨에 대해선 따로 포스팅을 했습니..ㅋㅋ
  • 프로필사진 SaveTheDF 2015.04.01 20:12 Q1. 약간 밉상?에서 호감가는 넘으로!!!

    Q2. 모든 드라이버들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상관없으!! 모두 멋져!!

    Q3. 사실 이번우승도 약간의 요행이 있었다고 생각하기에 아직까진 부정적!

    Q4. 나에겐 현재 전설을 만들어가는 드라이버!!





    - 헬영감, 토끼영감 하는짓은 맘에 안들지만 날이갈수록 올라가는 이화랑님의 개그센스에 큰역할을 하는 분들이시네용. 님들은 필요악이신가염?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4.02 01:09 신고 ㅎ~의견 감사합니다^^

    헬영감과 번위는...뭐...나름 평생을 이 레이스에 쏟아부은 사람들입니다...만........
    '떠남이 아름다운 사람들'은 아닌듯...ㅋㅋ
    무대에서 역할이 끝났는데 퇴장을 안하고 다른 사람들 연기하는데 옆에서 시선 뺏고있능..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peed 2015.04.01 20:56 신고 1. 제가 생각하는 현존 최고의 테크니션은 알론조이지만 베텔 역시 탑드라이버중 한명이죠.....
    거의 모든 평가요소에서 상위에 오른다고 봅니다....다만 차가림이 있다는게 작년에 드러난 정도 윈도우가 좀 좁은 느낌이랄까

    2. 페라리에겐 분위기쇄신이 베텔에게는 동기부여가...

    3. 3위 정도 하지 않을까요?.......포디엄에는 자주 올라갈듯 싶구요 잘하면 1~2번 더 우승???
    특히 틸케서킷만 만나면 의욕충만할듯요....^^

    4.역대급 그러니까 레전드들이란 극히 일부를 제외하곤 현역때 붙여지는 칭호가 아니란 생각이 드는군요
    아마도 은퇴후 제대로 된 평가가 이루어지리라 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4.02 01:12 신고 페라리 페이스가 눈에 띄는 것은 저속코너에서의 페이스라고 봅니다.
    연습주행 중에 저속 섹터에서 퍼플 찍어내는걸 보면...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것 같아요...

    2차전만에 우승해버린 것이...독이 될까요?ㅎ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