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F1 2015 Some April Fools... 본문

F1/가십

F1 2015 Some April Fools...

비회원 2015. 4. 2. 04:05

.

어이구야~ 깜빡 하는 사이 만우절이 지나버렸네요~ㅋㅋ

1년에 한번 거짓말이 허용되는 날...반대로 말하면 만우절을 제외한 어떤 날도 거짓은 용서가 안되는 날이라는 의미이기도 한건데...훔냐...만우절이 심심했던 것은 다른 날에 이미 거짓말이 넘쳐나고 있어서 일까요..?ㄷㄷㄷ..........정직하게 살아야겠어요~ㅎㅎ

 

암튼...만우절 하루 동안 많은 분야에서 만우절 장난(April Fools)이 있었는데요...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이라는 블로그저널은..."최근 환경 조사 결과 드레곤이 부활할 조건들이 갖춰지고 있다"는 발표를 해 과학계를 깜놀~하게 하려했지만 실패~ㅋㅋ 

 

F1 나라에도 오늘 하루 몇 개의 만우절 장난이 올라왔습니다.....

 

 

다가오는 중국 그랑프리 금요일에.....

토로 로소에서는 아버지들이 출격을 한다고 밝혔~ㅋㅋ

 

카를로스 사인츠 시니어와 요스 베스타펜이 FP1을 달린다고...^^

몸이 괜찮을지 모르겠지만.....ㅎㅎ

 

뭐..ㅎㅎ 이정도는 유쾌하게 웃을 수 있지요^^

다음은...

 

 

ㅍㅎㅎ

호주 리그인 V8 슈퍼카에서 "팬부스트"를 시행한다는 뉴스가 있었네요~! 이런!ㅋㅋ

팬 부스트는 아시다시피 포뮬러 E에서 드라이버 인기 투표를 통해 레이스 당 세 명에게 엑스트라 부스트를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V8 슈퍼카의 바터스트 1000에서도 이걸 받아들여...60초 동안 41마력을 더 준다고...만우절 장난~ㅋㅋㅋ

 

 

 

스파-프랑코샹은...헐~ㅋㅋ

헤르만 틸케가 스파를 손댄다고 하는 소식을 올렸네요~! 맙소사~! 앙대~~~~~~ㅎㅎㅎ

 

내용을 들여다 보니.....

 - 오 루즈는 다소 과격하게 꺾여 올라가는 1994년 레이 아웃으로 변경........

 - 케멜 스트레이트를 지나 레 꽁브로 들어가면..."컴퓨터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두 갈래 길..ㅍㅎㅎ 이게므야~~

 - 고속 좌회전 코너인 뿌옹은...터키 이스탄불 파크의 8번 코너와 같이 수정~

 - 버스 스탑을 두개 씩이나~!!ㅍㅎㅎㅎㅎ[지금은 버스 스탑이없어지고 그냥 마지막 시케인이 되었지요^^;  옛날엔 정말 버스 정류장 같았다능~ㅎㅎ]

 

각 유력인사들의 인터뷰도 이어졌는데요...[진짜로 한 건 아니겠지만~ㅋㅋ]

 

 - 니키 라우다 : 이건 중요해요.  요즘 서킷들은 드라이버들한테 너무 쉽고, 지루해요.

 - 로메인 그로장 : 첫 코너 공략이 기대되여~

 - 다니엘 리키아도 : 스파는 언제나 저를 웃게 하능데여, 새로 바뀐게 더 좋은데요.

 - 루이스 해밀턴 : 레꽁브 두 갈래길 대환영!

 - 키미 라이코넨 : 네, 새 트랙 봤는데요.  코너 몇 개 바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각자 사연(!)이 는 인터뷰들~!ㅎㅎㅎ

그로장 첫코너 대형사고 / 리카아도 작년 우승 / 해밀턴 레꽁브 크래쉬 / 라이코넨..암~그렇쿠나~ㅋㅋ

-----------------

 

멕라렌은 세팡의 무더위 속 레이스를 하고 나서...

더위를 극복하게 해 줄 수 있는...피트 크루들을 위한 새로운 첨단 의상을 선보였네요........!!

그거슨.......

 

 

 

이런게 멕라렌 공식 홈페이지에 정말로 올라왔다구요~~ㅋㅋㅋ

http://www.mclaren.com/formula1/team/mclaren-debut-innovative-wearable-tech/

 

멕라렌이 제공할 저 최첨단 신기술 의상을 소화 하려고 한걸까요?

 

케빈 마그누센은......

 

 

포토샵으로 근육 뚱땡이가 되어버렸...ㅍㅎㅎㅎㅎㅎㅎ

 

이에 질 세라......루이스 해밀턴도 잡지 표지 촬영을 했는데요.....

 

 

훔................-,.ㅡ;;

아니야! 하지마 이런거........햄......배를 통통통 해주고 싶..ㅋㅋ

----------------------

 

가장 그럴 듯한 만우절 기사는...탑기어에서 나왔는데요........

 

 

영국 탑기어에선 방송 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돌면서 "탑기어 라이브" 공연을 하는데요........

 

이게 티켓을 먼저 구입했던 사람들이 있었나요?

"탑기어 라이브"라는 이름을 사용하진 못하지만..."클락슨, 해먼드, 메이 라이브"라는 이름으로 공연을 진행한다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정말로?ㅋㅋㅋ

가장 긴가민가 하는 만우절 기사로 선정!ㅎㅎㅎ

---------------------------

 

확실히..........

올 해 만우절은...작년 레드불 엔진 만큼의 파괴력 있는 떡밥은 그리...없..^^;

 

만우절 장난은 여기까지구요.......

이제부턴 리얼 상황인데요.......

 

 

실버스톤의 명물 실버스톤윙이..........

강풍에 지붕이 날아가 버렸다고 하는군요~!! 헐~~~~~~~~~

 

영국엔 태풍도 없는데..??

암튼...영국GP 전까진 고쳐질 수 있겠.........죠?^^;;

--------------------

 

 

 

모나코는...호오~공사가 상당히.....오랫동안 하는군요!

우리 나라 같았으면 하룻밤 뚝딱 하고 끗! 이랬을텐데요..ㅎㅎ(그리고 다음 날 포트홀!ㄷㄷ  한방에 확실하게 안하는 이유는 '길이 안망가지면 먹고 살기 힘들어서?' -,.ㅡ+)

 

올 해는 몬테카를로 랩타임 좀 올라가려나요?^^

--------------------------------------

 

이제부턴 F1이 아닌 다른 싱글시터 얘기를 몇 개 슬쩍~^ㄱ^

 

 

먼저 인디카 얘기인데요...

지난주말 인디카 시즌 오프닝 레이스가  플로리다의 세인트 피터스버그에서 있었습니다.

이 레이스에서 우리 후안 파블로 몬토야가 우승했다는 소식을 슬쩍 전해드렸었는데요........

 

이 대회에서 사고가 있었다고 하는군요.

차량의 데브리가 스탠드로 날아가 레이스를 지켜보던 관중의 머리에 부상을 입혔고, 즉시 병원으로옮겨졌지만 중태라고 하는군요......

 

먼저 불의의 사고를 당한 분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__)

 

일단 얘길 하기에 앞서 대회 하이라이트를 보시겠습니다.

 

FULL RACE는...아래를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2c1sChRp7jg  - Part 1

https://www.youtube.com/watch?v=9j5eF0a_d2w  - Part 2

 

일단 척 보시면......포뮬러원과는 아주 많이 다를껍니다.  차의 움직임도..드라이빙 스타일도....

 

올 시즌 인디카에는 쉐보레와 혼다의 에어로 킷이 경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또한 이전에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못생겼다~못생겼다~"고 놀렸었는데요.....

 

일단 두가지..!

오프닝 레이스에서 나타난 것은...쉐보레에어로 킷의 완승! 혼다 에어로킷의 패배입니다!

혼다는 F1에서도 인디카에서도 일단 비상이 걸린 상황!!

더군다나...크래쉬도없이 윙플랩이 공기저항을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는 것에 다들 놀랐고,  곧바로 디자인에 대한 재검토가 들어간다고하는군요!

 

두번째는 "안전"문제입니다.

인디카의 윙들이 복잡해졌는데요..기존의 투박하고 지저분한 몸싸움이 계속되면서......

레이스 내내 사방에 데브리들의 물결이 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관중석으로 날아가 사고로 이어진 것이구요~!!

 

인디카는 오픈휠 레이스임에도 불구하고.....

가끔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나스카 같은 몸싸움을 하곤 했지요.

 

그들의 배틀 방식.jpg

저 위에 사진이나 이런 사진들을 보면...그들의 몸싸움이 얼마나 지저분한 방식인지 쉽게 알 수 있지요!

오픈휠이라는 것을 무시한 박스카와 같은 몸싸움은 대부분 위험천만 한 휴즈 크래쉬로 이어지곤 했는데요..

이번과 같은 스트리트 서킷이라도 문제...오벌 트랙이라면 더더욱 무서워 보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레이스엔 크래쉬가 있어야 한다는 분들께는 인디카 강추합니다! - 딱 취향일꺼에요!)

 

그냥 제 방식대로 한마디 하자면........인디카 팬 분들에겐 죄송하지만...

 

"그딴 운전 방식에 에어로 킷은 사치다!" 입니다...

 

아메리카 레이스...ㄷㄷㄷ

암튼...아무리 아메리카라 해도...모터스포츠 축제에서 사람이 다치는 것은 반대입니다~!!

 

나름 야심차게 포뮬러원 흉내를 내보려 좋은 시도를 해보긴 했는데요.....

뭐.....

시행착오를 겪었으니......앞으로 인디카도 드라이빙 스타일이 바뀌겠지요....!

충분히 그럴 실력이 있는 드라이버들이니 다음 레이스 부터 곧바로 나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어찌됐건...혼다도 인디카도...큰 숙제를 떠안고 시즌을 시작하네요....

--------------------------------

 

다음은 월드시리즈 포뮬러 르노 3.5 소식인데요....

 

 

 

스페인에서 이틀간 진행된 테스트 런에서.......

딘 스톤맨이 타임시트 탑을 차지했군요. 

매너-마루시아의 로베르토 메르히는...피곤한 몸을 이끌고, P12에 링크됐습니다!

사실 메르히는 작년 FR3.5에서..시즌 3위를 차지했었습니다![시즌 1위는 카를로스 사인츠주니어, 2위는 같은 레드불 주니어 피에르 가슬리..메르히는 비 레드불 드라이버 중 최고 성적이었죠!]

매너-마루시아에 있는 바람에 페이 드라이버 취급을 받고는 있지만...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와 막상막하 경쟁을 펼쳤던 드라이버였고, 올 해는 "챔피언"을 노리고 있습니다!^^

 

아래쪽 박스 안에...패스티스트 랩도 딘 스톤맨이 올라와 있는데요.....

사실 이번 테스트 타임 시트 맨 꼭대기에 이름을 올렸던 것은 "바이스케 비셔"였습니다!

[하지만 미니멈 웨이트 미달로 지워져 버렸..ㅍㅎㅎ알통을 키워 바이스케~]

 

암튼 겁나 빠른 여성 드라이버~!!^^

작년까지 어엿한 레드불 사관학교 생도였지만...(같은 네덜란드 동포인) 막스 베스타펜이 들어오면서 계약 해지...다시 FR3.5에서 한 시즌 더 달리게 됐지요^^

 

바이스케 비셔는...유럽 오픈휠에선 가장 빠른(!) 여성 드라이버라고 봅니다.

수지 볼프나, 뭐..다른 여성 드라이버 보다 말이죠!^^

이대로 관리 잘 해서 F1에서 만났으면 하는 여성 드라이버입니다 - 분명 다니카 패트릭의 뒤를 이을 차세대 여성 드라이버라고 자신합니다!^ㄱ^

 

 

빠른데다가.....이뻐!ㅋㅋ

 

 

훔...근데......망치 없다고 구두 뒷굽으로 못박고 그런거.....하지마...-,.ㅡ;...지나치게 섹시하잖어!  20살의 네덜란드 소녀

--------------------------

 

한 편 바레인에선 GP2 테스트가 진행 중 입니다....

 

 

누가 번위의 리그 아니랄까봐 중동까지 날아가서는~!ㅋㅋ

이번 바레인 테스트는 2차 테스트이네요...

역시나 1차 테스트도 아부다비에서 했...

분명 번위 영감..기름국에서 뭔가 무지하게 리베이트 받은게 틀림없..-,.ㅡ+

 

스테파노 도메니칼리가 F2를 진행한다고 하니까......

버니가 GP2를 지키기 위해 "규모"를 키우려는건지.....

 

솔직히 버니의 방법이란게 눈에 보이긴 합니다!

GP2 예산캡 없애고 돈경쟁 시키면...F1보다는 일단 부유한 레이스가 될것이고,  보기에 화려해질테니..그것으로 경쟁력을 가지게 하려 하겠지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꿈을 가진 어린 드라이버들을 생각해 봤을 땐.......상대적으로 소박해 보이겠지만 F2 쪽이 자리를 잡아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버니가 GP2를 돈으로 키우게 되면..."쇼"가 화려해져 좋다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필연적으로 자금난이 따르게 되고.....그로 인해 GP2의 드라이버들은 페이드라이버로 채워지게 될 것입니다!

 

뭐...이 그림도 나쁘지 않네요!

실력있는 드라이버들이 F2에서 달리게 되면.....'화려한 쇼'와 대비되는..."소박한 리얼 레이싱(!)"이될테니..ㅎ~

 

암튼...GP2 프리-시즌 테스트 DAY 1 타임시트는...

 

 

ㅋㅋ 올 시즌 GP2는 화려하다니까요~~ㅎㅎ

P1의 조단 킹은...버니가 싫어하는 저스틴 킹의 아들...!

P2 밋치 에반스야 이미 유명한 호주의 유망주...

P3 의 세르게이 시로트킨은 작년 사우버 리저브였었죠^^

그 외 스토펠 반도른이나 알렉산더 로시는 다들 아실테고^^

 

P9에 피에르 가슬리를 주목해야 할껍니다^^  오늘 토로 로소는...이 프랑스 드라이버의 F1 테스트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 만우절 장난 아님!  피에르 가슬리가 바르셀로나 테스트에서 드라이브할꺼임!

 

올 해 총 4일로 줄어든 인-시즌 테스트...

스페인GP 끝나고 이틀...오스트리아GP 끝나고 이틀이 예정되어 있지요.

가슬리는 그 중 바르셀로나에서 하루를 달리게 됩니다!

 

피에르 가슬리는 레드불 주니어 드라이버이며, 작년엔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와 함게 월드시리즈 FR3.5에서 달렸으며, 칠리 사인츠에 이어 시즌 2위를 했습니다! [다시 말해 직년 포뮬러 르노 3.5는 레드불 원투!ㄷㄷ 그리고 P3가 로베르토 메르히입니다^^]

칠리 사인츠는 FR3.5에만 올인한 반면...피에르 가슬리는 작년에 FR3.5와 GP2를 오가며 레이스를 했습니다!

그리고 올 해는 GP2 명문팀 DAMS에서 풀시즌 출장하는 엘리트(!)입니다!

 

헬영감의 싹쓸이 쇼핑~!!!!!!!!

레드불의 엘리트 송아지 한 마리가 또다시 꿈틀거린다는 것은........

F1 트랙의 소 한마리가 도살장으로 끌려갈 예정이라는 소리죠! -,.ㅡ;;

19살의 프랑스 소년......훔.......

허긴...멕라렌 영스터는 카트레이싱부터 픽업을 해버리는데 이미 자리가 다찼고......

페라리 아카데미는...소수정예인데다 방목을 하고 있고......

로터스 영드라이버는 F1보장이 없고...

메르세데스 영 드라이버는...DTM이 최고인 듯 보이구요.....ㄷㄷㄷ

 

재능있는 영스터들은 다들 F1으로 가는 로열로드, 토로 로소만 바라보고 레드불 주니어로..레드불 주니어로.........!

 

이래서 더더욱!

레드불은 토로 로소 매각을 못하는 겁니다~!!!

토로 로소 없으면 레드불이 유지가 되기나 할까요~??!!! -,.ㅡ;;;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로로소는 홀로서기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백마커 시절의 미나르디는 벗어났지만...토로 로소를 과연 포뮬러원 팀이라고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선 여전히의문부호를 붙일 수 밖에 없네요.

--------------------

 

한 편 페라리는........

 

 

어제 트로피 마라넬로 도착!ㅎㅎ

 

 

오늘 셉이 우아하게 한마디.......^^

 

축하!^ㄱ^

 - 근데...구티는 키미 대타..?ㅋㅋ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보기] 1989 F1 헝가리 그랑프리  (10) 2015.04.03
F1 가십 2015/04/02  (4) 2015.04.03
F1 2015 Some April Fools...  (4) 2015.04.02
F1 잡담 2015/04/01  (10) 2015.04.01
F1 가십 2015/03/30  (12) 2015.03.30
F1 가십 2014/03/26  (6) 2015.03.26
4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4.02 11:10 신고 관중이 다치는 사고가 또일어났군요 펜스를 넘어가 버리는건 어쩔 수가 없으니...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4.02 20:30 미국도 나름 안전관리가 철저하지만...F1에 비하면 아직 멀었죠....-,.ㅡ;;

    사고를 당한 관중은 여성분이고...매점 구역을 걷고 있었는데...
    스탠드를 넘어 약 90m를 날아온 카본 데브리에 머리를 맞아...두개골 골절상을 입었다는군요..ㄷㄷㄷ

    레이스 당시 트랙 전체에 윙렛 데브리들이 흩뿌려져 있었구요...
    이게 이번 시즌 새로운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

    F1 같았으면 즉각 세이프티카 발령하고 마샬분들이 데브리를 치워주시지만.....
    중계영상을 보면...작은(?) 데브리는 그냥 무시하고 레이스를 진행했네요...

    재발 방지를 위한 즉각적인 조사와 후속 조치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4.02 11:32 키미 어데갔노~~

    정말로 인디카레이서들은 지들이 무슨박스카인줄 착각하나요? 다 박아버리겠어ㄷㄷㄷ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4.02 20:21 ㅋ~ 라이코넨은 옛날부터 저런 행사 질색이에요~ㅎㅎㅎ
    - 연봉에서 까고 저런거 빼달라는 조항을 계약서에 넣었다는 출처불명의 근거없는 소문도~ㅋㅋㅋ

    인디카는......
    뭐....아메리칸 레이스의 문화가 그래요...결코 드라이버의 스킬이 후져서가 아니구요.....
    브레이크 시스템은 F1이랑 비슷하지만, 타이어 워머가 없으니 그립과 제동거리가 다를 수 밖에 없지요......

    하지만 이번엔 트랙에 뿌려진 데브리 문제가 유독 심해서...
    인디카 드라이버들 사이에서도 말이 나오고 있나 보더군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