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4/03/26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4/03/26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26. 20:0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헐~ㅋㅋ

레드불이 직접 엔진을 만들려는거 같다고..하로님게서 전해주셨는데요....

그럴 듯 합니다!ㅎㅎ 레드불이라면...그리고 현재 르노와의 관계를 본다면 말입니다.

 

시시콜콜 가십 출발합니다~^^

 

 

방금 드라이버 기자회견이 끝난는데요......

일단....반가운 김에 오늘 알롱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고 가실께여~~

 

 

 

ㅋㅋ 호주에서 못했던 방송용 프로필 촬영을 하는군요.  그리고는.....

 

 

카메라 뺏어들기~ㅋㅋ  여전하네요~

 

 

따봉 엄지에 이어 검지도 멀쩡하다는 인증샷~ㅋㅋㅋ

동포 후배의 따봉 응원!ㅎㅎㅎ

-------------------

 

 

그럼 이제 본론으로.......

 

페르난도 알론조는 지난 바르셀로나 테스트 사고와 이후 상황..그리고 사고 원인에 대해 얘길 했습니다!

 

"난 사고를 기억하고 이후의 모든 것을 기억합니다아르~"

"팀과 FIA와 함께 긴밀이 세군데서 사고를 분석했습니다."

"데이터엔 확실하게 콕 집어서 '아 이거시 원인이구나~'할 만한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T3 중간에스티어링휠이 오른쪽으로 잠기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난 벽에 접근했고, 마지막까지 브레이크를 밟았으며, 5단에서 3단으로 다운 쉬프트를 했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몇가지 필요한 데이터를 놓쳤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차량 전체를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해서 이번 레이스엔 몇 개의 센서를 추가로 장착하기로 했고, 스티어링 쪽의 기계 몇 개를 교체했습니다. 이게 지난 주 팩토리에서 했던 주된 업무였습니다.  그리고 시뮬레이터에 올라 시험해본 결과 이번 레이스에 추가된 센서와 교체된 스티어링 시스템을 가지고 나오기로 했습니다."

 

페르난도 알론조는 "모든것을 기억한다"고 했는데요.....

 

"세바스찬에 내 앞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시케인을 가로질러 갔고 나에게 자리를 내어주었습니다."

"벽에 부딪친 후엔, 첫번째로 라디오 스위치를 내렸습니다.  왜냐하면 on상태였거든요.  그리고 나서 배터리와 연결된 마스터 스위치를 껐고, ERS 시스템을 차단한 이유는 뒤로 마샬들이 오는 것이 보였고, 그들이 차에 손을 댈까 염려했기 때문입니다."

"네, 저는 완벽하게 의식이 있었습니다."

 

호오~기절 설은 안드로메다로~ㅋㅋㅋ

아울러 문제가 발생한 스티어링에 대한 얘길 했습니다......

 

"앞서말씀 드린 바와 같이, 저는 팀과 FIA와 함게 사고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계측된 데이터 중엔 사고의 원인을 나타낼 만 한 것이 없었고 해결할 방법도 없었습니다."

"이건 마치 20년 전에 원인을 지목할 기술이 없던 시절의 포뮬러원에서 생긴 문제 같았습니다.  저는 분명 뭔가 놓친게 있을꺼라 생각했고, 지난 10년간의 데이터를 대조해 보았습니다."

"거기엔 의심의 여지도 재고의 여지도 없는, 단 하나의 원인이 있었습니다."

 

사고의 원인은 멕라렌이 페르난도 알론조의 드라이빙 스타일에 맞춰 새로 도입했던 스티어링 시스템에 있다고 결론내렸는데요.......

"멕라렌에 합류했을 때, 저의 드라이빙 스타일에 맞춰 요청해 새로 장착했던 파츠들은 훌륭했습니다."

"(하지만 사고의 결과로) 이제 저도 지난 해 젠슨과 케빈이 사용하던 노멀한 스티어링 시스템으로 나설껍니다."

 

그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ㅍㅎㅎㅎㅎㅎ

강풍설에 대해서도 한마디로 정리!

 

"비디오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그런 속도에선 허리케인도 차를 날리지 못해요."

 

끗.ㅋㅋ

알론조는 바르셀로나 테스트 사고의 원인을 스티어링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잡겨버렸다는 것으로 결론내렸고, 그것을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수정된 스티어링 시스템으로 이번 레이스를 달리게 될 것이구요.

 

기억상실에 대해서도 얘길 했는데요......

 

"병원에 있던 2시부터 6시까지라던가 그런건 기억을 못해요.  하지만 그건 헬리콘터에서 약물 치료를 하고 병원에서 검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인 겁니다."

"모든건 정상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전 95년에서 깨어나지도 않았고, 이태리 말도 한 적 없으며, 딴데서 말하던 그런데서 깨어난 적이 없습니다."

 

페르난도 알론조는 이른바 론스피크, 멕라렌의 미적지근한 발표에 대해서도 한마디 했습니다.

 

"전 팀을 전적으로 이해하고 지지합니다.  팀이 명확한 답을 하지 않았건, 말을 할 수가없어 거짓말을 했건간에 말이죠.  그럴 수밖에 없었잖아요.  시간이 필요했는지도 모르죠, 데이터에선 원인을 찾을 수가 없었고, 따라서 뭐가 문제인지도 알 수 없었으니, 뭐라 할 말도 없었지요."

"전 팀을 전적으로 신뢰합니다 (“I fully trust the team,”)"

 

"지난 한달 동안 팀은, 차의 모든 개별 파츠들을 체크했고, 공력 테스트 등 많은 실험을 했어요.  팀은 의심되는 모든 파츠들을 바꿨어요.  해서 저는 그들의 연구 성과를 믿고 차는 분명 안전하다 생각합니다."

"거기에 지난 한 달 간 저도 역사상 가장 많은 의학검진을 받은 드라이버가 됐어요."

"그러니 차와 저 둘 다 완벽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정타..!

 

"난 지금 햄볶아요.  최고의 레이스를 할 순 없을꺼에요.  그럼에도, 난 페라리를 떠난걸 후회하지 않아요."

 

ㅋㅋㅋㅋ 알롱......맞네요!

"난도"가 돌아왔습니다!ㅎㅎㅎ

---------------------------------

 

반면...

 

키미 라이코넨은.."내가 여기 왜 있지?"라는 포즈...ㅋㅋㅋ

------------------------

 

이거슨 속보~!!!!ㅋㅋ

 

 

합성아님.jpg

 

윌리엄즈가 방금 팀의 리저브 드라이버로 아드리안 수틸이 기용됐다고 발표~!!!!!

어찌 윌리엄즈는 좋아하지않을 수 있으리오~~~

슈퍼수틸이 돌아왔습..ㅋㅋㅋ

 

아무래도 발테리 보타스의 부상 여부에 따라 대타 기용까지 염두에 뒀던 모양이네요.....

ㅋㅋ

수지볼프는 다시 시뮬레이터로~!^^

--------------------------

 

 

다다이마~.jpg

 

카무이는 WEC 토요다 테스트를 받는다고 합니다~~~~!!

읭? 슈퍼 포뮬러 달리는거 아녔나?ㅎ~

 

뭐..아직 레이스 드라이버가 되는건지 아닌지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것은 토요다 WEC팀 테스트를 받는 다는 것 뿐~!^^

 

연어가 대양을 두루 섭렵하고......고향(!)으로 돌아옵니다~!!

----------------------------

 

마지막은........

레드불에 엔진 선물로 마무으리~~^ㄱ^

 

 

만우절 농담이 현실이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ㄷㄷㄷ

 

역시나 걱정은........

레드불이 과연 "르노 만큼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가?

레드불이 만들 엔진은...과연 르노보다 나을까?

 

혼다의 기술력으로도 저런 엔진이 나왔는데......노하우 전무의 신생 레드불의 엔진은 과연 출발점이 어디일까??

 

그렇게 몇 년 그리드 뒤쪽에서 고생하다 보면...엔진 규정 갈아 엎어 질텐데요......

그렇게 되면 또다시 리셋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인데......

훔......

레드불이 인내심을가질 수 있을까요.....??ㄷㄷㄷ

 

암튼...관심이 갑니다.....^^  지켜봐야겠쓰~

 

가만..? 코스워즈 데이터가 어디있드라...?

----------------------

 

뱀발 :

 

 

헐~ㅋㅋ

니코로즈버그가 세바스찬 베텔을 메르세데스의 엔지니어링 미팅에 초대했지만......

셉은 초대 거절!

 

유머읎는녀석~ㅋㅋㅋ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잡담 2015/04/01  (10) 2015.04.01
F1 가십 2015/03/30  (12) 2015.03.30
[BREAKING] 알론조, 보타스 메디컬 테스트 통과!  (6) 2015.03.26
F1 가십 2015/03/25  (12) 2015.03.25
F1 가십 2015/03/24  (57) 2015.03.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