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3/25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3/25

비회원 2015.03.25 20:14

.

그랑프리 위크 수요일입니다~^ㄱ^

"2015 포뮬러원 페트로나스 말레이시아 그랑프리(이게 정식 명칭입니..ㅋ)"의 공식 이벤트 스케쥴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각 팀 차량의 검차(!)를 시작으로 바쁘게 진행됩니다!

 

어제 새벽부터 오늘 하루 동안은...ㅎ~ 이런! 이 집안 왜 이러는지...

레드불과 르노의 불화(!)로 시끄러웠네요.  더이상 불화'설'이 아닌 가시적인 불화로 불거지면서...레드불은 점점 더 분위기가 가라앉고 있네요...

 

그동안 디트리히 마테쉬츠가 1등 못한다고 버럭! 한 것에 이어 헬무트 마르코와 크리스티안 호너부터 아드리안 뉴이까지 르노를 잘근잘근 씹어대기 바빴는데요.....

 

어제 르노의 시릴 아비테보울이..자기 나라 메거진인 프랑스의 "오토 에브도"와의 인터뷰에서 직격탄을 날렸네요!

 

훔냐...원래 불어로 되어있는걸 구글번역기를 돌렸더니 이렇게...ㅋㅋㅋ 말도 안되게 번역이 되어버렸~!ㄷㄷ

엉망진창 구글번역기는 불어-영어에도 예외가 없습니다!ㅎㅎ~

 

암튼.."괘씸한 상황이 이어지는" 이유에 대해 핵심이 되는 돼지꼬리 땡땡에 밑줄쫙! 그어진 얘기가 뭐냐면....

'아드리안 뉴이는 현 상황의 유일한 문제가 르노 엔진이라고 했다.  그랴.  It's hard to have a partner who lies. - 거짓말 하는 사람들이랑은 파트너 못하지.  아드리안은 말쑥한 신사고 탁월한 엔지니어지만, 엔진제조사 씹는데에 인생을 허비하고 있어.  (문제는)그게 바뀌기엔 너무늙었다는거.'.....일케 디게 씨게 받아쳤네요(맨 아래 문단 굵은글씨 이하).....

 

암튼 이 얘기를 전해들은 저널들은......

 

 - 르노가 왜 화가 났는줄 봤지?  4월챔의 레드불과 아드리안은 믿을만해. (근데) 일이 잘못됐고, 이게 르노 잘못이래.

 

저는 이틀 전 가십 포스팅에서 레드불의 문제는 파워유닛 뿐만 아니라 빡빡한 패키징에 있다는 얘길 했었는데요........

르노의 시릴 아비테볼 또한 "레드불의 리어 패키징"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이거슨 맨 위 타이틀 사진을 밝게 한 RB11의 리어 바디웤입니다......

 

 

뭐..화살표는 몽키시트를 가리키고 있지만 그건 무시하시고~ㅋㅋ  이건 "사이즈 제로 카" 멕라렌-혼다의 MP4-30 리어 바디웤입니다.

 

글쎄요...어떻게 보이시나요?  사이드포드의 라디에이터를 위로 올린 멕라렌은 수직으로 굵은 기둥같은 모습이지만 덕분에 사이드포드의 사이즈는 획기적으로 줄이 수 있었다고 했지요!

헌데...레드불은 라디에이터가 그대로 사이드포드에 있슴에도 멕라렌과 큰 차이를 느끼긴 힘들어보이는군요.

어마무시하게 우겨넣었다는 얘기겠지요?

 

 

이 사진도 이틀 전에 보았던 토로 로소와의 비교 사진입니다.

멕라렌의 사이드 패키징 사진을 한 번 보실까요?

 

 

 

 

위가 MP4-30..아래가 RB11입니다.....

네, MP4-30이라는 가장 획기적으로 패키징을 줄인 차와...가장 빡빡한 RB11을 극단적으로 비교한 것입니다!

흫흐~나중에 메르세데스도 구해지면 한꺼번에 jay님한테 넘겨드려야겠어요~ㅋㅋ

 

분명한 것은 기계치인 제가 봐도...두 차량의 조종성은 차이가 날 수밖에 없구요.  토로 로소와 비교해도 레드불은 "뭔가 정리되지 못한" 패키징으로 보이고 있네요.

 - 여러가지로 "뉴이답지 못한(!)" 모습들만 계속 눈에 띄고 있네요....

 

르노의 주장은 "RB11의 패키징은 리어가 안정되어 있지 못하다.  그것이 르노의 문제와 합쳐져 조종성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고 쌍방과실을 주장했습..

 - 훔...저렇게 우겨넣어서...냉각 문제 뿐만 아니라..무게 배분과 밸런스까지 흐뜨러졌다는 얘기..?!ㄷㄷㄷ

 

저는 RB11이 뉴이의 작품이 아니라는 심증을 가지고 있는데요...

분명 2주 전 뉴이는 알버트 파크의 피트월에 앉았지만...그 때 제가 놓친건지 어떤건지....뉴이의 트레이드마크였던 "노트와 연필(!)"은 본 기억이 없습니다!!(혹시 누구 뉴이가 노트와 연필을 들고 차를 살피는 모습을 보신 분 계시나요?)

이거슨 2014년......

 

이거시 2015년..2주 전...!!  노트와 연필은 어디에?

 

 - 어쨋든...현재 레드불에서 RB11에 대한 테크니컬 인터뷰는 아드리안 뉴이가 아닌 모두 "폴 모나한"이 하고 있습니다!  아드리안이 한 얘기는 "이게 다 르노탓"이라는 정치적 발언이 전부죠!! -,.ㅡ;;

------------------

 

사실 레드불의 철수 위협에 대해 처음부터 시큰둥~ 했던 이유는...따로 있었습니다.

맨 처음 레드불의 철수 협박을 전해드리면서 "이번에 또"라고 했었습니다. 처음이 아니라구요.

 

 

 

 - 비비씨 스포츠 : 레드불이 "어쩌면 F1 철수한다"고 오너인 디트리히 마테쉬츠가 말했다.

2014, 3월 24일..

2014, 3월 24일....

2014, 3월 24일......

2014, 3월 24일.......

 

작년엔 "우리 헤어져"의 이유가 뭐였냐구요? 규정위반으로 드라이버 실격됐다고 철수 운운 협박을 했었지요!

이번에 "우리 헤어져"의 이유는...1등을 못해소~

이쯤 되면...내년에 있을 "우리 헤어져"의 이유가 뭐가 될지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ㅎㅎ

 

글쎄요.....레드불...이제 그만하고 레이스나 했으면 좋겠지만....르노가 저러고 나오는 걸 보면...갑질이 도가 넘어 수습이 가능할까 싶기도 합니다......

뭐....개인차가 있을 수 있겠지만...분명 제 스타일은 아닙니다.  제 스타일이란게 참....

 

이 정도로 보잘것 없거든요^^;;

 - 뭐..'헤어져'를 무기로 삼는 여친과는 결국 헤어질 수 밖에 없지만....이런 여친일수록 진짜 헤어질 때는 아무말 없이 사라지는 법이니...^^;...크게 짖는 개는 물지 않는 법!......떠나는게 적어도 이번은 아니라는 역설적인 안심을~ㅋㅋ

------------------

 

레드불과 르노의 불화.......수습......될까요?  레드불 징징이에 인내심이 바닥난 르노...철수와 별개로 이 동업자들의 상황은 더욱 안좋아져만 갑니다...ㄷㄷㄷ

 

레드불은 다시 한 번 정신을 가다듬고...르노가 제기한 패키징의 문제를 다시 검토해서, 해결책을 찾는데에 주력할 수 있길 바래봅니다~!!

 

근데........

 

그러고보니..............

 

 

MP4-30......너 이녀석!....굉장한 차였어......! -,.ㅡ+

멩나넨의 "유일한(!)" 문제는.....역시나 혼다라능겅가.....??ㄷㄷ...설마....론데니스의 문제가 더 크다고 보능데..?ㅋㅋ

-----------------

 

잠시 쉬는 시간......

 

세팡의 추억 - 매그넘 편.jpg

 

 

훔..이거 우리나라에 파나요?..ㅋ..근데 아이스크림은 국산 돼지바가 젤 맛나다능~ㅋㅋ

 

 

말레이시아에 있는 매그넘 레스토랑...푸트라자야군요...포뮬러E가 열렸던~ㅋㅋ

---------------------------

 

 

 

세팡입니다!

헤르만 틸케의 성공작~!!  틸케가 세팡을 샤샤샥~ 그려놓고 칭찬을 너무 많이 받은 나머지...이후 모든 서킷을 세팡같이 그렸다는건 함정~ㅋㅋ  무슨 똑같은 대사와 유행어에 시간만 바뀐 개그콘서트도 아니고!

 

근데...세팡을 보시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저는 개복치가 떠오릅....ㅋㅋ  헌데 누군가는 고고학적 지식이 상당했던가봅니다..^^;

 

 

훔.........ㅋㅋㅋ  여러분은 어떤 것이 연상되나요?^^;;

 

 

 

이번 주말 세팡에선......ㅋㅋ소녀시대와 샤이니 공연이..? F1 티켓이 있으면 공짜라고 하네요~!ㅎ

한류 만쉐~~~ㅋ  근데 얘네들 영암엔 왔었나요?

---------------------------

 

지금 이 시각 세팡에는......빌드업이 한창입니다!^^

 

 

항공화물은 다 들어갔네요...게러지와 패독 세팅은 마무리 됐고, 차량 조립이 진행중이네요...

한 번 들여다 볼까요?^^ - 출처는 독일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

 

 

포스 인디아는 차량 조립중이네요...

 

 

 

 

윌!..ㅍㅎㅎ  "스티븐스"라고 마킹할 테이프 값도 아껴랏~~!!ㅎㅎ  끌끔하고 좋네요! 윌!

 

 

호오~ 멕라렌과 경쟁이 예상되는 매너-마루시아도 왔군요~!!

 버니의 갈꿈따위 우릴 떠나게 할 순 없닷~!!  스폰서는 사치일 뿐!  홧팅입니다~

 

 

 

레드불을 넘어 페라리와 경쟁하려는 사우버입니다!

 

 

 

 

막스 베스타펜은 이번엔 포인트 피니쉬를 할 수 있을까요?? 이런 더운 날씨에 레이스 해 본 적이 있..나??

---------------

 

 

독일 그랑프리가 캘린더에서 지워지는 것을 본 영국 신문은 곧바로 실버스톤으로 달려갔군요!

"영쿡 GP는 안전항가?"..

프로모터는 일단 안전하다고 했다는군요^^

-------------------

 

 

 

 

여기가 패트로나스의 나라인가요?ㅋ  햄버거는 연일 프로모션 활동으로 바쁘고.......

 

 

패스토 말도나도는 요가하는 모습을 촬영하는데.......그냥 껴서 하는건가? 

패스토는 요가 매트도 없이 바닥에서 하고 있네요..?  패스토가 주인공이아니었던겨?ㅋㅋㅋ

 

 

 

프로듀서를 때린 제레미 클락슨은....BBC로부터 최종 해고 통보를 받았네요~~

퐁~하고 쫒겨나는...ㅋㅋㅋ 굿바이 Jezza!  굿바이 탑기어!

 

 

훗.jpg

 

목요일 드라이버 기자회견엔 페르난도알론조가 출연합니다~!!!^ㄱ^

 

뱀발 :

몇몇 팀에서 레드불 파츠 카피가 발견됐습니다~!

이번 주 jay님의 개러지 워크를 기대하시라~~ㅎㅎ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가십 2014/03/26  (6) 2015.03.26
[BREAKING] 알론조, 보타스 메디컬 테스트 통과!  (6) 2015.03.26
F1 가십 2015/03/25  (12) 2015.03.25
F1 가십 2015/03/24  (57) 2015.03.25
[BREAKING] 멕라렌, 페르난도 알론조 말레이시아 GP참가 공식 확인  (12) 2015.03.23
F1 가십 2015/03/23  (14) 2015.03.23
12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5.03.25 21:00 신고 르노와 레드불은 곧 서류에 도장 찍고 돌아서는 일만 남은듯 합니다.각방→별거→이혼...
    엔진과 섀시가 조화가 돼야 뭘 하든지 할텐데 서로 탓만 해대는통에 될거도 안되겠습니다.
    맥라렌의 섀시는 잘 만든거 같은데,혼다가 엔진만 좀 가다듬으면 금새 올라올것 같습니다.

    저는 메로나~~~~~ㅋㅋㅋ
    그나마 세팡이 틸케서킷중 볼만함.어째 다 비스무리하니...서킷 디자인에 혁신을 해주길~~
    소녀시대와 샤이니...대티서만 가도 될거 같은디...ㅋ

    실버스톤마저 무너진다면 중동시리즈를 열지도....모래바람 마시면 삼겹살 먹어~~~ㅋ
    말도...요가하면서 마음 수양 제대로 하라규...남의 크래시로 리타이어되는 마음..알지?
    오리지널 탑기어...막을 내리겠네요.BBC가 그동안 많이 참아줬지...
    레드불에 아직 카피할게 남아있었단 말인가....ㅎㅎ
    알론조 화이팅!!!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5 23:14 신고 ㅎ~멕라렌과 레드불의 공통점은....'빠르지만 달리지 못하는 차'라능~ㅠㅠ

    틸케가 혁신을 바라기 보다는...그 자체를 틸케의 색깔로 인정해 주고..
    - 서킷 디자인을다른 색깔을 가진 다른 디자이너에게 맡겨야~!!ㅎㅎㅎ

    실버스톤이 무너지면...영국 사람들의 상실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껍니다...
    포뮬러원의 종주국(!)으로서의 무한 자부심이 와르르~~ㅎ~
    - 아마 그 충격은 우리나라 태권도 노메달이나, 양궁 예선탈락 그 이상일꺼에요!ㄷㄷㄷ

    ㅋㅋ제레미 클락슨에겐........."땅콩을 봉지째(!)"로 하나 보내줘야겠어요~!ㅎㅎㅎ
    갑질 좀 적당히 하지!ㅎ
  • 프로필사진 심하다진짜 2015.03.25 21:38 사실 맥라렌의 라디에이터 중심 바디워크는
    말씀하신 무게중심에서 분명 열악한 조건일텐데
    리어 그립에 해가댈지 독이댈지는 분명 지켜봐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부품을 탑처럼 쌓아 올려 좌우측 공간을 비운다면
    에어로에서 이득이겠지만 무게중심에서분명 손해가 있으니
    직선에서는 강점을 보이겠지만 회전운동시엔 불이익이 동반되겠죠
    물론 그런 단순한 매커니즘이야 전문가들이 손익계산후 진행했겠지만
    메르를 따라잡기 위한 노력이 무리수가 될지
    진일보를 위한 약간의 후퇴가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항상 변화를 추구하고 그 변화의 바람에 상승세를 탈지 하락세를 탈지 고민하는 위치는
    2등의 자리이니까요..

    레드불이야 뭐 엔진퍼포먼스 부족으로 리어그립을 낮추고 속력을 얻기위해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말하겠지만... 르노와 레드불의 날선 감정싸움은
    여론이 좋아하는 먹잇감일뿐
    세팡의 폭풍우는 차원이 다른 변수가 될지 누가알겠습니까

    아참 매번 차량의 퍼포먼스 부족을 드라이빙으로 매꾸던 선수가 있었는데...
    이번 그랑프리에서 어떤모습을 보일지.. 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5 23:08 신고 멕라렌은 이 디자인을 "미래의 기술"이라고 했네요.
    사이드포드는 냉각을 위한 것이고, 그 자체로 드래깅을 유발하는..에어로의 맹점이기도 했지요.
    말씀하신 무게중심과 밸런스는....훔..ㅋㅋ그래서 더더욱 엔진과 기어박스 패키징이 궁금해집니다~ㅎㅎ

    레드불은 조만간 회복을 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르노가 놀고만 있진 않을테니까요^^

    알론조는 DNF만 면하면 대성공...이라고 봅니다^^;
    지금 멕라엔에게 필요한 것은 "레이스 시뮬레이션 테스트 데이터(!)"니까요~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fernando X jules 2015.03.25 22:40 신고 네 소녀시대 영암왔어요 2011년인가 그때 마지막무대는 슈퍼주니어인가 ㅋㅋㅋ 이상 트랙마샬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5 23:09 신고 아앗~~~ 고급진 정보 감사합니다~~~~~~~~!!!^O^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3.25 23:26 신고 아아 클락슨 결국 짤렸군요. 이걸로 뉴탑기어도 이렇게 끝나나요...
    그나저나 멕라렌 사이즈 제로 맞네요... 일년만 고생하면 어쩌면 메르세데스하고 붙어볼 수도... 저런건 쉽게 카피 못하겠죠... 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5 23:59 신고 ㅋㅋ 제재가 짤리면서 절망에 빠진건 제임스 메이네요~!ㅋㅋ
    자기 트윗 프로필을 바로 바꿨는데요...
    -----------------------
    Former TV presenter only remembered for saying 'Oh cock'. Or was that the other bloke?
    Between the two oblivions
    - 오로지 '조또'라고 말하는걸로만 기억되는 전 TV 진행자. 아니면 나머지 한 놈? 두 명의 잊혀진 놈 사이에서
    --------------------
    ㅍㅎㅎㅎㅎㅎㅎㅎㅎ
    제이크 험프리가 은근 스티그와 찍은 사진을 올리며 빈자리를 노리고 있는 듯~ㅋㅋㅋ

    멕라렌을 보면서 가장 걱정은......
    두 노장 월챔이 차를 만들어 놓으면...어린 케이막과 반도른이 낼름 타고 달리게 될까..ㅎㅎ
  • 프로필사진 PAXCAL 2015.03.25 23:34 맥라렌 vs 매너

    고참 vs 신참

    들의 도토리 키재기.....

    이제 이번 시즌의 경쟁 그룹이 대충 잡히네요
    1. 메르세데스, 그들만의 리그
    2. 페라리 윌리엄즈 자우버 3파전
    3. 인도의 소와 송아지
    4. 맥라렌과 매너의 도토리 키재기
    5. 로터스는 어디로 갈 것인가....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5 23:58 신고 ㅋㅋ로터스는..'우리가 호주에서 리타이어 하기 전까지는 나스르 보다는 빨랐거덩~'이러면서 윌리엄즈 타도를 외쳤는데요~ㅎㅎ
    재미있어질꺼에요^^

    또한...현재의 경쟁 그룹은 여름방학이 지나고 나면 다시 한 번 바뀌게 될 듯 싶어요^^
  • 프로필사진 MnRosso 2015.03.26 04:10 짖는 개는 물지 않는다. 격하게 공감합니다. 페라리와 윌리암스의 침체기, 맥라렌의 지금의 모습은 그래도 F1 짬밥(?)이 되서 그런지 달관하는 모습이었는데, 경력이 얼마 안되는 어린 레드불은 투정부리는 것으로 보이네요. 왠지 르노가 다른 팀을 사들여 워크스로 나간다면 레드불은 엔진공급선을 바꿀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6 14:51 신고 ㅋㅋ 레드불도 내공이 쌓이면 성장해 가겠지요...
    아니면 이대로 "늑대소년" 케릭터가 자리를 잡던가..ㄷㄷㄷ

    레드불의 가장 큰 문제는 역시나 "새로운 엔진 찾기"가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것이지요!
    - 폭스바겐은 계속 부정하고 있지만....백번 양보해서...아우디/폭스바겐이 포뮬러원에 진출한다고해도...
    처음 1~2년은 멕라렌-혼다 같은 모습일 것이고, 그 허덕거리는 1~2년이 지나고 나면 엔진 규정이 갈아 엎어져 다시 처음부터 시작일텐데.....레드불에 이것을 참아낼 인내심이 있을까요?ㅎ~
    - 그냥 르노한테 갑질 하면서 가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르노가 경고를 하고 나섰으니.....이게 경고로만 그치게 될지...르노가 레드불을 퇴짜 놓게 될지....지켜봐야겠습니다^^;

    어쩌면 레드불은...이전과 같이...신나게 막말 하다가..."아니 그냥 말이 그렇다는거지 뭘 그렇게 따져? 기분나쁘게? 나한테 지금 시비거는거야?" 이렇게 아줌마 화법을 구사하지 않을까...이런 생각도 해봅니다~ㅎㅎ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