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말레이시아GP FP1 스케치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말레이시아GP FP1 스케치

비회원 2015. 3. 27. 10:32

.

안녕하십니까?^^

2015 포뮬러원 2차전 말레이시아 그랑프리 금요일이 밝았습니다!

 

 

어제 니코 로즈버그는......"난 크래쉬 헬멧 안에다가 여자 생리대를 넣고 달려욧"이라는 뜬금 멘트를 날렸...아 왜~ㅋㅋㅋ땀이 그렇게 많이 나나??  더군다가 그것을 넣는 곳이 정수리쪽이아니라..이마!ㅍㅎㅎ

 

시작부터 이상한 소식인데요...암튼...

어제 하로님께서..."이번에도 매너-마루시아가 트랙에 나서지 못하면 큰일난다"는 경고를 받았다고 전해드렸었는데요......

 

 

소식이 전해지고 곧바로...매너-마루시아의 게러지에는...차에 연료가 채워졌다는 표시가 눈에 띄더니...."엔진 시동 소리(!)"가 들려왔다고 합니다!  부릉부릉~~

 

 

그러더니 방금...금요일 아침...다시 한 번 시동거는 소리가..!! 부릉부릉~~ㅎㅎ

모두들 이번엔 트랙을 달리는 매너-마루시아를 볼 수 있겠다는 기대를 가지고 있는데요...과연 볼 수있게 될지 많이 기다려집니다~^ㄱ^

 

 

 

어제 헤레즈에선 월드시리즈 FR2.0 테스트 주행이 있었는데요...오후 세션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한 것은...벤 바니코트라는 올해 18세가 됐나요? 영국인 드라이버인데요...이 친구...멕라렌 영 드라이버 프로그램 소속입니다!^^; 

아시다시피 FR2.0엔 우리 한세용 선수도 출전을 하지요^^  이 친구..케이막과 스토펠 반도른의 뒤를 이을 재목이 될지...주목! & 체크체크 포인트!ㅋㅋ

----------------------

 

 

 

훔...세팡의 아침 하늘은.......ㅋㅋ아직 파랗네요...하지만..!^^;

 

아악~~~~~~!! 안돼!

 

 

 - 젠슨 버튼.........MGU-K 교체.....!! -,.ㅡ;;

훔.......호주에서 케이막이 그리드로 나서다가 엔진~펑! 했던 알롱의 차는.....아직 엔진 교체했다는 소식은 없네요...아무래도 고쳐서 나온 듯 싶은데요...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  1032

 

 

야 달려달려.jpg

 

 

각 팀들은 현재 "굿모닝 핏스탑 연습" 중...

포뮬러원의 엄청난 핏스탑은.....오로지 연습연습! 틈나는대로 연습으로 이루어진 땀의 결정체~!!

 

 

세션 30분 전 세팡........

-------------------------  1037

 

알롱의 사고 원인을 찾아 차의 "모든 부품"을 다시 한 번 체크했다는 멕라엔은.......

세팡에 오면서 차가 확 바뀌었는데요.......!

 

 

!!........저거슨 S덕트~!!

레드불, 포스 인디아에 이어...멕라렌에서도 S덕트가 발견되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jay님께서 내일 알려주실꺼임~ㅋㅋ

 

 

암튼...오늘 아침 젠슨 버튼의 차엔...에어로 센서들이 주르륵 달려있는게 목격되는군요!

--------------------------------  1040

 

 

 - 드디어 내 차례가 왔다!!

 

다...닥쳐!......-,.ㅡ;;

-----------------------------  1043

 

 

 

그러고보니 펠리페 나슬은...호주에 이어 이번에도 FP1을 건너뛰는군요...

사우버는 펠리페 나스르의 차에 페라리 아카데미 소속 영스터인 라파엘리 마치엘로가 출격합니다~!^ㄱ^

-----------------------------  1045

 

 

 

흐미............

33도에서 비가와 25도.......완전 습식 사우나~!!ㄷㄷㄷ 시원한 비가 아니에요~ㅎㅎ

암튼jay님의 예언에 의하면 비는 오후세션인 FP2부터 올 것이라고 하네요.

FP1은 일단 드라이 컨디션에서 진행이 예상됩니다.

------------------------------  1048

 

오옷~~~~~~~~~~~~!! 말슴드리는 순간!

 

 

 

윌 스티븐스가 차에 오릅니다~!!

고! 매너-마루시아! 고!

---------------------------  1050

 

 

 

 

우리 송아지들도 게러지로...^^

칠리는 벌써 슈트를 입고 있네요...안더워??ㅎ~ 의욕이 넘치는군요!^^

---------------------------  1051

 

출격 10분 전~!!

 

랠로..!

ㅋㅋ길어! 긴데...머리도 커!ㅎㅎㅎ

 

막스 베스타펜이 자기가 F1으로 직행하는 것을 선택한 이유가...이 친구 처럼 될까봐 무서워서라고 했는데요...

라파엘리 마치엘로는 F3의 제왕(!)이었습니다!

작년 GP2에선 그닥 그랬지만...올 해 2년차가 되니 성적을 기대해 봐도 되겠지요...

 

이봐 어린 막스!

랠로는 네가 감히 섣부르게 실패를 단정할만한 드라이버가 아냐~!!

-------------------------  1055

 

 

 

암튼 랠로는...그랑프리 공식 세션에 출격하는 100번째 이탈리안 드라이버가 되었다고 하네요!

헐~ 이탈리아는 F1 드라이버가 벌써 100명~!ㄷㄷㄷ

------------------------  1057

 

매너-마루시아는 윌스티븐스만 준비하나요??

아직 로베르토 메르히의 준비 소속은 없네요!!ㄷㄷㄷ

 

 

로터스도 준비 중........

 

 

 

알롱은 헬멧 들고 뭄풀기..?

이봐! 알롱...-,.ㅡ;;........너 이상해졌다규~~ㅋㅋㅋㅋ

-------------------------  1059

 

그린 라이트~!!

사우버를 선두로 줄줄이 인스톨랩에 나섭니다!

------------------  1101

 

와우~~~~~~~~~~~

 

매너마루시아~!!

윌 스티븐스 출격~~~~~~~~!!!!!!!!!!!!!!!!!!!!!!

------------------  1102

 

아앗~! 그순간~!!

윌 스티븐스가 피트래인을 나서는 순간...멕라렌의 젠슨 버튼이 추월합니다~!!

라이벌에 대한 눈도장인가요~?ㅋㅋ

-----------------  1102

 

 

 

현재 페르난도 알론조도 트랙에 나섰습니다~~~~!!!!!!!!!

아아...

뭔가 기분이...........좋네요~!^ㄱ^

 

역시나 매너-마루시아..아직 로베르토 메르히의 소식은 없습..ㄷㄷ

----------------------------  1104

 

기념샷~!!!

 

위어 빠꾸!

웰컴~^ㄱ^

 

 

렐로..첫출격~!!

윌컴 투 포뮬러원~~~~~~~~!!^ㄱ^

------------------------------  1105

 

루이스 해밀턴은 텔레메트리가 없어? 이런!ㅎㅎ

그래도 상관없다니~ㅋㅋ

--------------------------  1106

 

 

 

웰컴 백! 난도!

---------------------------  1107

 

 

윌 스티븐스는 인스톨랩 마치고 게러지로...

로베르토 메르히가 차에 올라 대기중이네요~~!!!!!!!!!!!!!!!

-------------------------  1108

 

 

 

디펜딩 챔피언에겐 피라냐가 다닥다닥~~ㅋㅋ

 

루이스 해밀턴은 어제 레드불의 철수 협박을 비웃었습니다!

"아주 웃기고 흥미로운 주장이에요.  성공하길 바래요."

ㅋㅋㅋ

----------------------  1110

 

매너-마루시아 다시 출격~~~~~~~~!!!!!!!!!

로베르토 메르히~!!!

---------------------  1111

 

아.......앙대~!

로베르토 메르히...엔진 상태가 메롱입니다~!!

부르릉 텅~털턽널~부릉~

----------------------  1112

 

그래도 꾸역꾸역 트랙에 멈추지않고, 피트래인으로 들어와 개러지로 무사 복귀~!!

다행이네요^^

 

 

 

이거슨 멕라렌의 S덕트~!!

레드불에서 건너 온 아드리안 뉴이의 오른팔...피터 프로드로모의 작품~!!ㅎㅎㅎ

멋집니다~!!

 

차는 좋다니까요~~ㅎㅎㅎ 혼다도 홧팅~!!!^ㄱ^

------------------------------  1114

 

 

 

이거슨 아까 메너-마루시아...메르히의 온보드.....파워를 잃고..부릉~텅텅~~털털털털~~~

---------------------------------  1116

 

트랙엔 발테리 보타스~~~~~~~~~

아아~ 기분이 막 그냥 막~ 트랙이 뭔가 꽉 찬 것 같습니다~ㅎㅎ

 

윌리엄즈의 펠리페 마싸는...코너에서 다운포스를 높히느라 직선에서의 스피드 어드벤티지를 포기했다고 말했는데요...

전체 랩타임엔 어떤 영향이 있을지...체크체크~~^^

-----------------------------  1118

 

 

 

디펜딩 챔피언 보다 더 많은 피라냐가 몰렸던...알롱의 웰컴백 출격~!!

ㅋㅋ 상품성이 가장 높은 드라이버~!!ㅎㅎㅎ

------------  1119

 

발테리 보타스는....시팅 포지션을 수정하고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번엔 편안한 운전석이 되기를~~^^

-----------------  1120

 

발테리 보타스의 랩타임은 1분 42초대........

윌리엄즈의 금요일 세션은 언제나 롱런 페이스에 집중~!ㅋㅋ

숏런 랩타임 사냥은 토요일 부터죠~!^^

 

 

 

방금 마싸는 휠락 후 오버런~ㅋㅋ  사진은 박대리!

---------------------  1121

 

아앗~!!!  현재 타임시트...탑은..........메디컬 카2 가 기록하고 있.............읭?? -,.ㅡ;;;

 

이거.......유료....맞죠? -,.ㅡ;;;

돈 받고 해주는거....!!!

----------------  1124

 

 

 

로즈는 인조잔디 체크 중~ㅋㅋ

 

베스타펜은 펑처..?ㅋㅋ 슬로우 펑처가 난 듯 하네요..

 

라이코넨도 휠락에 오버런~~

 

다들 리미트를 찾느라 살짝 넘었다 왔다가 합니다~^^

-------------------------  1126

 

 

 

이거슨 무료로 제공되는 타이밍 스크린~!ㅋㅋ

유료보다 나은 무료라니~ㅎㅎ

---------------------------  1128

 

읭??

텔레메트리 없이달리던 루이스 해밀턴.....

트랙에 차를 세웠고...마샬들이 나와 수습중이네요?!!

더블 옐로플랙!

리커버리 크레인 출동!

-------------------------   1129

 

해밀턴이 멈춘 이유는......텔레메트리가 없어 파악이 안되고 있다는군요!ㄷㄷ

 

햄머타임.jpg

-----------------------  1131

 

 

 

로즈는 차에서 내려 피드백과 함께 텔레메트리 데이터를 살피고 있군요~!!

훔냐...

일단 차량 세팅 경쟁은 로즈가 앞서가게 됐습니다~!!

 

햄은 오후에 얼마나 따라잡을지~~ㅋ

-------------------------------  1132

 

 

 

긍까..아래 파란데로 들어온 바람이 빨강 S라인을 그리며 위로 휘리릭~ 이거시 S덕트!

ㅋㅋ

 

 

 

아직도 냉각 팬에 드라이아이스를 사용하는군요~!!

옛날엔 저걸 직접 차의 사이드포드에 넣었었는데..ㅋㅋㅋ

------------------------  1135

 

 

 

차 해먹고 열중쉬엇...

-----------------------  1136

 

햄은 열받았나보네요...

스쿠터를 타고 복귀한 햄은,,기자들 앞을 훽~ 지나가 기자들이 조금 마음이 상했..ㅋㅋ

------------------------  1138

 

트랙 엠프티!

 

현재 알롱은 P1 로즈와 4.5초 갭~!

-----------------------  1138

 

루이스 해밀턴이 멈춘 이유에 대해...메르세데스도 분석에 들어갔는데요...

일단 차를 세운 건...직접적으루다가 문제가 발생했다기 보다는..."예방 조치"였던 걸로..!

일단 파워유닛은 무사하다는군요

-----------------------  1140

 

ㅋㅋ

 

 

아까 얼어붙은 햄머는...드라입 아이스 부수는 용도~!!

 

매너-마루시아 28번..윌 스티븐스 출격~!!

엔진 소리 좋은데요?  메르히는 터덜거리더니..

-----------------------------  1144

 

오옷~!!!

윌 스티븐스~!! 플라잉랩~!!

 

과연 멕라렌을 잡을 수있을지~!!ㄷㄷㄷ

---------------------------  1144

 

 

 

훔.......올 시즌 리어윙은......딥따리 복잡하거나...답따리 단순하거나.....중간이 없는 듯 보이네요~ㅎㅎ

------------------------------  1147

 

호오~ 젠슨 버튼의플라잉 랩~!!

나쁘지 않은데요??

 

윌 스티븐스는...멕라렌보다 6초 뒤에~!!ㄷㄷㄷ

--------------------------  1148

 

호오~ 제이비는 로즈의 3.3초 뒤~!!

포스 인디아 앞으로 들어갑니다~ㅎㅎ 의미는 없지만...-,.ㅡ;

 

멕라렌은 아직까지는 잘 달려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호주에서 완주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됐었던 듯!!!

----------------------  1149

 

아앗~ 말씀드리는 순간~!!

매너 마루시아!

4초 정도를 확 당깁니다~!!

아까 푸쉬푸쉬~ 하는 라디오가 나오더니...!

 

알론 다시 출격~!

매너와 멕라렌 배틀 시작인가요? 아니면 뿌리치고 달라나기 시작인가요?ㅎㅎ

------------------------  1150

 

알롱 플라잉랩~!

--------------------------  1151

 

하드 타이어...아이고~ 페이스 줄이나요?ㅋㅋ

---------------------  1151

 

1. Rosberg 2. Sainz 3. Raikkonen 4. Grosjean 5. Ricciardo 6. Massa 7. Ericsson 8. Kyvat 9. Bottas 10. Maldonado

 

현재 탑텐 순위인데요......

일단 현재 기록으로는.....로즈의 기록 대비...매너-마루시아는...107% 룰에 걸리지 않는 기록입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죠!

페이스 올린 팀은 아직 없는 듯!

-------------------------  1153

 

그러고보니......

세바스찬 베텔은 무슨 일이죠?

 

아직 베텔, 해밀턴, 메르히가 랩타임 기록을 하지 않고있습니다~!!!

해밀턴은 차를 세웠고, 메르히는 아까 파워를 잃었고...셉은 왜..??

--------------------------  1154

 

아..ㅋㅋ 양반은 못...

베텔 헬멧 쓰고 콕핏에~~!^^

 

 

 

덥다구요~말레이시아는..!

---------------------------  1157

 

로즈버그 다시 자신의 기록을 1.5초 당깁니다~

--------------------  1158

 

셉은 현재 트랙에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 전에 미케니컬 트러블이 있었다는군요.

해결은 됐겠..지요?^^

일단은 잘 달리고 있습니다.  플라잉랩~!

----------------------  1159

 

Verstappen tells his team: "I have a lot of traction problems at Turn 9."

 - 베스타펜 팀에 리포트 : T9에서 트랙션 문제가 넘 많아여~

 

세팡 T9은 백스트레트쪽에 헤어핀!

-----------------------  1201

 

 

 

베텔은 첫번째 플라잉랩을 P6로기록!

 

리키아도는 미디엄 스피드에서 언더스티어 호소!

--------------------  1203

 

라이코넨 플라잉랩~!!

로즈 뒤 0.8초까지 따라붙습니다!

현재 유일하게 메르세데스 1초 안에 있는~~

---------------------  1204

 

아앗~~~~~~~~~~!!!!!!!!

말씀드리는 순간~~~~~~~~~~~

 

 

 

P1의 메디컬 카가 DRS를 열었습니다~~~~~~~~~

이게 무슨..! -,.ㅡ;;;

-----------------------------------  1205

 

 

 

루이스 해밀턴의 차는.....기어박스를 들어내고 오일 샘플을 체취하고있다고 하네요!

--------------------------  1207

 

훌켄버그는 "드라이브어빌리티가 망~"이라고 리포트...운전이 힘든 차..ㄷㄷㄷ

 

 

훔...........뭐지? 보타스..??

마싸는 윌리엄즈가 스트레이트 스피드를 포기했다고 했는데...???-,.ㅡ;;

뻥쳤냐? 펠리?!!!

------------------------  1208

 

알롱도 고속코너에서 약간의 언더스티어를 보입니다~

리미트 포인트를 잡고 있나요?

------------------------  1209

 

 

 

햄은 차 듣고 한가해지자 트윗질을~~ㅋㅋㅋㅋㅋㅋ

저 겁나 무거운 금목걸이...ㅎㅎㅎ

 

말레이시아에 새 헬멧을 가져왔지만......헬멧 디자인 변경 금지 규정 때문에 쓰진 못한다고......이런!ㅎ

----------------------------------  1210

 

멍청한 헬멧 디자인변경 금지법에.......

드라이버들의 저항(!)이 시작된건가요~~ㅎㅎㅎ  이런 법률저항~!  시민의 권리죠!!

-------------------------------  1213

 

오랫동안 데브리프와 세팅을 잡은 렐로!  다시차에 오릅니다~

 

----------------  1214

 

또 한 명의 독일인 드라이버........

 

 

독일이 F1에강한 이유는.......아우토반과 자동차 산업이 있어서임.....

하지만...그 누구도 아우토반과 뉘르부르그링을 건설하고 폭스바겐과 포르쉐를 만든...극심한 인플레이션으로부터 독일을 구한 경제구세주...아돌프 히틀러를 존경하진 않음~!!ㅋㅋㅋㅋㅋㅋ

독일 국민들이 버르장머리가 없어서일까? 천만에! 똑똑하기 때문이지!

선진국!

----------------------------  1216

 

Good speed on the back straight," Jenson Button is told by his engineer.

- 백 스트레이트에서 좋은 스피드다.....젠슨 버튼이 엔지니어에게...

---------------------------  1219

 

로베르토 메르히 랩타임을 기록합니다~~!!!

이로써 매너-마루시아 두 대 모두 플라잉랩을 달려 랩타임을 기록~!!

세션 종료 10분 전!

-----------------------------  1220

 

헐~~~~~~~~~~~~~!!

 

Mercedes confirms it's an engine problem that has stopped Hamilton for this session.

 - 메르세데스는 엔진문제로 해밀턴의 세션을 접는다고 확인

 

ㄷㄷㄷ

----------------------------  1221

 

일단......FP1의 랩타임은 의미를 두긴 어렵습니다......

인스톨과 함쎄 세팅값을 잡는 과정이고......

FP2에서 세팅값에 따른 롱런 페이스가 드러날 것입니다~

 

윌리엄즈는 여전히 금요일엔 롱런에 집중!

숏런은 철저하게 토요일에 가져갑니다~~!! - 따라서 금요일 타임 착시현상에 넘어가 GP프레딕터 망가질 필요는 없습니~~ㅋㅋㅋ

-------------------------------  1224

 

작년 레이스가 3스탑 레이스였나요~??

올 해는 2스탑을 예상했지만.......ㅋㅋ

비가 오면 아이고의미없다~ㅎㅎ

------------------------  1225

 

 

헐~ㄷㄷㄷ

 

 

결국 들어냈네요......엔진!ㄷㄷㄷ

루이스 해밀턴...

 

GP프레딕션 참고참고! 체크!

-------------------------  1226

 

전체적으로 고속코너에서 언더스티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까 보타스는 잠깐 오버스티어...

-----------------------  1228

 

 

 

 - 엔진 문제 확인, 엔진 교체는 아님

 

오옷~ 다행입니다~~ㅎㅎ 체크!체크!

-------------------------  1230

 

대부분 마지막 플라잉랩을 달리는 중...

타이어는 미디엄과 하드가 섞여있습니다~

--------------------------  1231

 

헐~~~!!

다니엘 리키아도도 차를 뜯었습니다~!!

 

플로어를 뜯고 뭘........?ㄷㄷㄷ

------------------------------  1231

 

체커드 플래그~!!

 

 

오옷~마지막 런에 페라리~!!

 

체커드 플랙과 함께 VSC 발령~!!

-----------------------  1233

 

어이구야~~리플레이에...젠슨 버튼...프론트 레프트 타이어가 깍두기가 됐어요~~~ㅠㅠ

빅 락업으로 거대 플랫스팟!

저정도면 차가 덜덜이가 됐을 것!ㄷㄷㄷ

-------------------------  1234

 

 

 

1. 루이스 해밀턴은 엔진 문제...하지만 교체는 아니라고 합니다!

 

2. 인상적인 페라리~!

 - 유일하게 메르세데스에 1초 안쪽의 갭!

 

3. 매너-마루시아

 - 각 드라이버 8랩씩..총 16랩 소화~!! 숏런은 달릴 수있다!ㅎㅎ  더군다나 107% 안걸리는 기록으루다가~^^

 

4. 멕라렌-혼다........

 - 알론과 제이비가 각각 19랩씩~!!호오~~~~~~~~

 - 엄청나게 빠르게 좋아지고있네요~!!ㅎㅎㅎㅎㅎㅎ

 - 젠슨 버튼은 스피드가 마음에 든다는 얘기까지 했습니다......

 - 걱정스러웠던 윈터테스트에 비하면......차량의 페이스는 급격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ㅎㅎㅎ

 - 여름 방학 후엔 기대를 해봐도 될까요?  아니면...정말 유럽투어부터 경쟁을 할 수 있..? 설마~ㅋㅋ

 

5. 로터스~ㅍㅎㅎㅎ

 - "우리가 사우버보단 앞이다"를 증명..??ㅋㅋㅋㅋㅋ

 - 홧팅홧팅~

 

6. 라파엘리 마치엘로...

 - 첫경험 축하~!!^^

 

7. 토로 로소보다 느린 레드불.........

 - 정말 문제는 르노 뿐인가......??? -,.ㅡ++

 - 리키아도 차는 왜 뜯었으까??

 

 

 

일단 FP1은 여기까지입니다...여기는 루트49 저는 이화랑입니다 (__)

오후에 다시 오겠습니다!

24 Comments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1:42 오늘도 수고해주세요~~홧팅!!!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1:45 신고 ㅎㅎ 옛썰~ 푸쉬푸쉬~~~^^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1:47 훔...매너 너무 느리네요 걱정걱정~~~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2:00 오늘도 토로로소가 레드불보다 빠르당!!!아직까진ㅋㅋㅋ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2:08 유료로 보시는거 맞죠ㅋㅋㅋ메디카가 1등 달려라~~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2:43 신고 ㅋㅋㅋ
    메디컬카 히트네요~!! DRS까지 열고~!!ㅎㅎㅎㅎㅎㅎ

    토로 로소가 마지막까지 빨랐습니다!
    - 르노만이 문제다..라는 말에 스크래치~ㅋㅋ

    매너...일단 107%걱정은 덜어도 될 듯 싶네요...
    - 숏런도 달릴 수 있겠구요!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3:01 점심맛나게 드세여~~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4:02 신고 옛썰~~~
    맛나게 드세욥~~^^
  • 프로필사진 MnRosso 2015.03.27 11:52 스타스포츠와 같이 라이브로 시청 중인데 재미지네요ㅋㅋㅋ 2007년인가 2008년 이후로 노즈 아래와 노즈 위의 홀이 연결되면 안된다는 규정을 본 것 같은데, S덕트는 합법인가보네요ㄷㄷ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2:45 신고 ??
    2007~2008년.....혹시 프론트윙이 노즈 위로올라오면 안된다는 규정 아니었나요?^^;;
    매년 바뀌는거라 헷갈립니다~

    플로어에 구멍내면 안된다는건 더블데크디퓨져 금지 때문이었구요...
    헷갈리헷갈리~~ㅋㅋㅋ
  • 프로필사진 yalpdloc 2015.03.27 12:17 아이고 재밋다. 내일 퀄리파잉도 친구 결혼식때문에 못보는데 ㅠㅠ 오늘은 이렇게나마 사무실에서 보니 다행이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2:45 신고 아아...ㅎㅎ도움이 됐다니 기쁘네요~~다행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5.03.27 12:59 신고 생리대를 이마에..ㅋ 흡수력좋은 제품을 써야 될거인디....
    -해밀턴의 엔진교체가 없다니 다른팀들 아숩~~~신뢰성이 아직 완전치 않은건가?
    -페라리 NO.2로 말뚝..조금만 더 올라 서보자규~~~
    -매너는 레이스에 나서는 기분이 남다를거 같습니다.거의 공중분해직전이였는데...
    스펙도 다르고 스폰없는 민둥차량이지만,응원합니다.화이팅~~~
    -맥라렌-혼다는 어느정도 개선된 느낌이지만 아직 갈길이 멉니다...매너와의 경쟁은 피할듯.ㅋ
    -로터스는 호주에서 더블리타이어를 이번엔 더블포인트로 매꿔야겠죠.
    -자우버의 에릭손...정말 기대안했는데...덴마크도 북유럽이다 이건가...
    -이제 레드불의 위치는 중위권.아카데미팀 토로로소에게도 밀릴판..르노의 문제보다 섀시영향이 조금 더 큰듯..

    레이스가 열리는 주면 금요일이 엄청 바쁘네요...연습주행을 다 보려니..참...
    그래도 라이브로 볼 수 있는게 어디...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3:59 신고 저도 국내 컨텐츠가 많아져서 좀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ㅎㅎ
    주어지는 것만 받아먹기엔...호기심이 너무많네요^^;
  • 프로필사진 ㅁㅁㅁ 2015.03.27 13:51 이화랑 스타일이야 예전부터 잘 알고 있는거니 그려러니 하고 봅니다만, 아무리 퇴고 여유 없는 세션중계라고 해도 할 소리가 있고 못 할 소리가 있을텐데 저건 좀 선을 넘은 것 같네요. 저 소리를 독일 사람들한테 그대로 해 주실 자신은 있나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4:08 신고 네! 얼마든지!
    독일에서 히틀러 존경한다고 하면 어떤 취급받는 줄은 아세요?
    ㅋㅋ히틀러와 나찌는 쿠데타가 아니라 선거로당선됐다는 것도 독일 국민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아우토반과 뉘르부르그링은 극심한 독일 인플레이션을 극복하기 위한 뉴딜 정책이었구요!
    폭스바겐은 국영기업으로 민영화되기 전까지 히틀러의 지시로 전 독일인이 탈 수있는국민차를 목표로 했습니다!
    아우토유니온의 그랑프리 지배는...히틀러와 나찌의 정치선전과 포뮬리즘을 위해 정책적 지원 하에 이루어졌던 것이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일에서 히틀러 존경한다고 하면 미친놈 취급합니다!
    왜인지는 아세요?

    뭐가 사실과 다른게 있나요?

    이제 무슨 선을 어떻게 넘었는지를 말해보시길~ 못하면 바보^^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4:10 이거 독일사람 안보거등요!! 그냥들 보시면 안되나요? 왜 이케 딴죽을 거시나요 열정으로 레이스보세요 혹 서로 틀리거나(?) 아마 다른거겠죠? 점잖게 한번더 생각해보시고 글을올렸으면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독일에서 히틀러존경한다고 하면 아마 죽..아니 잡혀가지요
  • 프로필사진 MnRosso 2015.03.27 15:04 글을 잘못 이해하신 것 같은데... 독일사람들은 히틀러를 존경하지 않는다는 의미인데..
  • 프로필사진 심하다진짜 2015.03.27 22:07 폭스바겐뜻이
    국민자동차임 ㅋㅋ

    네오나치 앞에서
    아시아인이 혼자 저런말 하면
    살짝 구석으로가서 때릴수도... 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22:14 신고 심하다진짜//
    네오나찌를 만나본 적은 있습니다.
    스킨해드도요...

    나찌나 히틀러나 게르만우월주의는 그저 X리는대로 자행하는 테러와 폭력의 정당화를 위한 핑계일 뿐!
    그냥 원칙도 기준도 없는 버러지 양아치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3.27 18:06 신고 페라리 차가 볼수록 이쁘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아래로 우아하게 뻗은 노즈... 헤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22:15 신고 ㅎㅎ 그렇죠.
    SF15T는......"빨강색 스포츠카"..다워요^^
  • 프로필사진 심하다진짜 2015.03.27 22:09 s덕트는 이론상 고속주행시 효율이 0에 가까울텐데 ...
    아무래도 저속코너공략을위한 다운포스잡기겠죠?

    하지만 터보챠져인 지금시대에서
    리어그립 다운포스를 해결하지못한다면 ..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22:44 신고 글쎄요...
    아직 S덕트의 정확한 효능이 밝혀진 것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F1팀이 설명하기는...가장 큰 기능은 '콕핏 쿨링'이라고 했는데요.....

    이런저런 사람들이 살펴 본 결과...
    2012년 스텝 노즈 이후 모노코크 위쪽의 난류가 심해졌는데...
    "레터박스(우체통)"라고불리는 노즈 위쪽의 구멍에서 나오는 바람이 모노코크 위쪽의 난류를 잡아 모노코크 상부를 타고 흐르게 해 준다고만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말해, 과거 배기가스를 코안다 이펙트로 잡았던 것과 같은 효과를 모노코크 위쪽에서 보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추측만 있을 뿐이죠.
    정확하게 어느 속도에서 얼마의 무게로 다운포스가 작용하는지는 계산된 바 없습니다^^;;

    거기에....
    아래로 들어간 공기가 모두 위로 나오는지도 불분명합니다.
    아래로 들어간 공기 중 일부만 위로 나오고 일부는 모노코크 양쪽으로 나뉘어 뒤쪽 어딘가로 흘러가 전자장치 냉각에 사용된다는 설도 있었구요...
    ----------------

    뭐 예전엔 리어윙에서 공기를 잡아 프론트윙까지 보낸다는 것도 있었구요....^^;
    물론 그것이 어디에 얼마만큼 작용하는지는 안알랴주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