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말레이시아 GP FP2 스케치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말레이시아 GP FP2 스케치

비회원 2015. 3. 27. 13:45

.

식사는 맛나게 하셨습니까?^^

루이스 해밀턴이 엔진문제를 일으키니 역시나 로즈가 전면에 나섭니다!

 

 

ㅋㅋ 하나가 없어도 우승은 한다!  메르세데스 원투펀치의 위력~ㅎㅎ

--------------

 

 

 

레드불..정말 왜이러나요??

그동안 레드불의 주장을 그대로 따라 주장하던 팬들은 또다시 새돼쓰~ㄷㄷㄷ

 

레드불의 크리스티안 호너는 그동안 주장하던 "엔진 평준화"가 사실은 이루어질꺼라 생각하지 않는다고말했네요!

독일 아우토 스포트와 인터뷰한 호너는......

 

"그게 [엔진평준화] 일어날꺼 같냐고요? 물론 아니죠.  근본적으로 옳은 주장이냐고요?  아마 그것도아닐껄요."

"우린절망적인 상황이지만, 서로 다른 엔진이 동결되어있는 상황도역시 마찬가지에요."

"지금 우리가 처한 문제는 기술이 미숙하다는거에요."

"르노가 극악무도한 메르세데스와 동등하기 위한 연구를 요구하는겁니다."

 

훔.....그러니까...이번에도 역시나 [작년 센서게이트 때와 마찬가지로!]  그냥 헛소리 한겨..?-,.ㅡ;;

 

목적이......없는 주장이었다는거..?

목적없는 주장...."징징거리다".....말고 더 정확한 표현이....생각이 안나는군요..-,.ㅡ;;

 

포뮬러원은 엔지니어링의 경쟁이기도 하지요...

헌데.....

자기가 경쟁에서 뒤쳐졌다고, 심판한테 "나도 쟤들 만큼 하게 해줘~"라고 요구할 수 있나요?

적어도..제 상식과는 많이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네요!

레드불이 하고 있는 건 포뮬러원이라는 스포츠가......맞긴 한건가요??

뭔가...레드불의 포뮬러원은 제가 알고 좋아하는 바로 그 스포츠는 아닌 듯 한 느낌이....

 

이런 팬들의 반응은 당연합니다!

Oh dear, Horner is starting to sound more and more like Bernie

 - 아시바, 호너는 말하는게 점점 더 버니 같아지기 시작했어

 

이미 오래전부터야! -,.ㅡ;;;

-----------------------------------

 

 

 

루이스 해밀턴이 가져 온 새 헬멧은......규정상 쓰지 못하게 됐습니다.

ㅋㅋ해마다 바보같은 규정이 하나씩 있어, 이런 해프닝을 만듭니다~ㅎㅎ

무관심보다는 악플이 낫다는건가?ㅋㅋ

------------------------

 

 

 

메르세데스의 패디 로는  해밀턴의 차량 문제가 파워유닛의 "하드웨어" 문제라고 했네요.  하지만 아직 엔진교체의 필요에 대해선 결정하지 않았다고.

 

훔...2차전인데.....

올 시즌에도 파워유닛 돌려막기 하다가 패널티 폭탄 맞는 "파워유닛 푸어"들이 많아지겠어요...

 

훔..더 크게는 안보이는군요..-,.ㅡ;;

일단 문제가 된 것은...알론조, 사인츠, 크비얏......읭? 베스타펜도?

알론조는 호주에서 케이막이 엔진펑~ 한 것으로..."엔진과 터보차저"를 갈았군요!  MGU-H까지...엔진과 터보관련이 다 나가버렸던겨..-,.ㅡ;;

 

크비얏도 엔진을 갈았네요...전자제어장치랑...

리키아도는 이미 호주에서 통으로 갈았구요...그런데도 또다시....!

 

 

미캐닉이 만지고 있는 저 부분......훔냐...알아보시겠어요?

 

이 부분!ㄷㄷㄷ

-------------------------

 

헐~ㅋㅋ

윌리엄즈는 10,000유로 벌금을 맞았네요!  이유는 P1 세션이 끝난 후에새 타이어를 꺼내 사용했다는 것!  작년에 토로 로소가 같은 이유로 벌금을 맞았던 적이 있습니다!

----------------------  1410

 

메르세데스는 최종적으루다가......

루이스 해밀턴의 차량 문제는 "파워유닛의 인렛 시스템 고장"으로파악! 하지만 시즌 엔진 할당에미치는 영행을 없을 것이라고 했네요.

그거슨...엔진 교체 안해도 된다는 얘기~^ㄱ^

-------------------  1419

 

ㅋㅋ FP2 세션 시작하기 전에.......

http://gppredictor.com/league/join/code/0f4b1ba18f0e98b64cf251b2b6af8157

 

GP프레딕트 타임~!ㅎㅎ

지난 호주 그랑프리에 많이들 헷갈리셨을껍니다~

참고자료라고 올린 것이 더 헷갈리게 만들기만 했지요~

저는 P3베텔 한 명 맞추고 꽝~입니..ㄷㄷㄷ

"전문가"라고 올린 사람들도 그리 신통한 성적은 아니네요~ㅋㅋ

그래도 궁금하니 다시 올려 보겠습니다^^

 

 

알렉스 부르츠의 예상입니다....

오올~ 칠리 사인츠의 부스트를 예상했군요~!^^

칠리도...FR3.5에서 달리던 모습은...상당히 깔끔하고 빨랐습니다. 빗길에 약점은 일단 없는 드라이버지만..훔..세팡에서달려본 적이...있던가?  왜 있는거 같지?ㅋ~

 

 

 

훔..앤디 프릭스는......훔훔......로베르토 메르히의 포인트 피니쉬를 예상했......훔훔......-,.ㅡ;;

호주 그랑프리에서 완전 망하고 좌절했나요?  그래서 이바닥 떠나고 싶은건가?ㅎㅎ  포인트 평준화라도 해 달라는건지.....뭔가 의미를 알 수 없는...^^;;

 

 

 

조지 러셀입니다...

역시나 윌리엄즈의 강세를 예상했는데요......뭔가...-,.ㅡ;;

마커스 에릭손의 포풍 추월...하지만 포인트는 없다능거~ㅋㅋ

 

 

 

아우토 스포트의 에니 스트로입니다.

헐크의 포풍 질주를 예상했군요... - 하지만 헐크는 FP1에서 "운전이 열라 힘드러~"라고 볼멘소리를...^^;

역시나 다들 윌리엄즈의 강세를 예상했는데요....

 

저는......이렇습니다^^;

 

 

ㅋㅋ해밀턴 엔진 교체할 줄 알았더니 그대로 나온대요~~

윌리엄즈는 다소 아래로 내렸습니다...."비예보(!)"때문에..^^;;  작년에 비만 오면 길을 잃던 윌리엄즈였거든요.

로터스...호주에서 늬들 둘 다 첫랩에 사라지면서 멘붕이 왔었는데...이번엔 좀 살려주라~ㅋㅋㅋ

 

일단 결론은......저 따라하면 망합니다~!ㅋㅋㅋ

----------------------------  1439

 

 

형임 밥무씹니꺼 / 마이컨네 / 키는 내가 더 컸다아입니꺼.jpg

 

패독에서 엔지니어들의 흔한 기싸움...ㅋㅋ

 

 

오후에는 약간의 비예보가 있었는데요.

훔냐...아직 워머를 씌워 놓진 않았군요!........씌워놓은건 게러지에 있지 여기 내놨겠냐? -,.ㅡ++

-------------------------  1445 -그린라이트15분전!

 

비가 오게 되면..........누가 더 빠를까요??

 

세이프티카? 메디컬 카?ㄷㄷㄷ -,.ㅡ;?

----------------------  1446

 

ㅋㅋ그러고보니....아까 영국애들 왜 그렇게 헤롱거리나 했더니.......FP2가 오전 6시~!!

밤 샜던거였군요~!ㅋㅋㅋ

징헌놈들~

 

새벽 시간에도 많은 팬들이 모여 얘기를 합니다~ㄷㄷㄷ

----------------------  1448

 

아마따!

오후 세션엔 라파엘리 마치엘로가 차에서 내리고, 펠리페 나스르가 출격합니다!^^

---------------------  1450

아직 서킷엔 햇볕이 강하네요......

하지만 워낙 예측 불가의 몬순기후..!

분명.....오전보다 구름이많아지긴 했습니다...만........일단 세션 스타트는 드라이 컨디션일 듯 싶군요^^

---------------------  1452

 

재미진곳 한 군데 추천.......

http://www.mclaren.com/formula1/live/?utm_source=twitter&utm_medium=social&utm_campaign=MalGP2015

 

멩나넨 라이브입니다~!

알롱과 제이비의 실시간 랩타임을 비롯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454

 

 

ㅎㅎ 매너-마루시아의 프로필은 "위어 빠꾸!"~ㅋㅋㅋ

 

 

 

비비씨 라디오 체널5는 ...ㅎㅎ 제임스 앨런과 앨런 맥니쉬군요~!! 제임스 앨런 맥니쉬라니~~ㅍㅎㅎㅎ

 

각 팀 드라이버들 개러지로 모여들고있습니다!

------------------------  1457

읭?ㅋㅋ

 

페르난도 알론조...페라리 피트월에 가서 "헤이맨~와썹~"인사를 하고 있네요~ㅋㅋㅋ

--------------------  1458

 

기온 32도~!

트랙온도 60도......미친 적도 날씨~!!ㄷㄷㄷ

---------------------  1459

 

그린 라이트~!!

 

매너-마루시아가 가장 먼저 나옵니다~!!!

윌 스티븐스 출격~!

---------------------  1500

 

FOM의 온도계가 어디에 설치되어 있길래...트랙온도가 60도..!ㄷㄷ

-------------------  1501

 

이어서 라이코넨 출격~!

 

하늘엔 뭉개구름......

-------------------  1502

 

호오~

매너마루시아~~~그대로 플라잉랩~!!

------------------  1504

매너 팀라디오...섹터 타임 알려줄 수 없다고~ㅋㅋ

없는 돈에 벌금 물면 안되지~!!ㄷㄷ

------------------  1504

 

FOM은 트랙이 60도라고 하더니...윌리엄즈는 기온 35도에 트랙이 52도......

 

루이스 해밀턴~!! 엔진 시동~!! 부릉부릉~~

------------------  1506

 

다행히 해밀턴의 엔진은오리지널 그대로 고쳐졌다고 하네요! 다시 한 번 교체 없슴~ 확인!

------------------  1507

 

라이코넨의 첫번째 플라잉랩은...윌 스티븐스보다 느렸는데요...

마지막 코너와 T2에 트랙션이 안잡힌다고 리포트!

 

그러면서 연석에 스파크 파팍~~

-------------------  1508

 

다시 달려 타임시트 꼭대기를 차지하는 페라리 듀오~!!

셉 - 키미 - 칠리 - 그로장 - 헐크 - 스티븐스.....

--------------------  1510

 

학실히.......루키들은......이런 날씨에 이런 트랙을 달려보는게 처음일껍니다!

많이 힘들꺼에요...

-------------------  1511

 

햄은 아직 차를 고치고 있고, 로즈는 콕핏에 앉아 대기중인 가운데...

 

페라리의 세바스찬 베텔 페이스를 올려갑니다~!

---------------------------  1512

 

로터스 듀오~~한꺼번에 헤매고 있습니다~!

말도나도는 꼬리치고있고, 그로장은 휠락 후런오프로 갔다 나옴~ㅋㅋ

------------------------  1514

 

말도나도가 꼬리친 이유~!

 

 

읭??

이거슨 작년에 윌리엄즈에서 자주 있었던일인데~??

 

호오~ 이 현상도 메르세데스 파워유닛과 관련이 있는걸까요??  흥미롭군요!^^

혹시늬들도 비만 오면 헤매고 막 그럴꺼..?ㄷㄷ

---------------------  1517

 

로즈 출격~!  플라잉랩~!

------------------------  1518

 

훔..베스타펜...몇 랩 돌지도 않고 리어타이어를 해먹..?

세팡은 타이어 관리가 어렵긴 합니다!

루키는 어김없이 고전할 수 밖에요~

-----------------------  1520

 

페레즈도 계속 "업쉬프트"에 어려움을 호소하네요..

헐크도 그렇고 체코도...포스 인디아는 일단 밸런스가 상당히 흐뜨러져 있는 듯 싶어요..ㄷㄷ

------------------------  1521

 

흔한 로즈버그의 첫번째 플라잉 랩~!

 

이거슨 P1

---------------  1522

 

11. Alonso

12. Nasr

13. Button

14. Maldonado

15. Perez

16. Hulkenberg

17. Stevens

 

와웅~월챔의 위엄~!!ㄷㄷㄷ

-------------------------  1525

 

메르히 출격~!!

매너-마루시아 좋은데요?? 속도는 둘째 치고 달려는 주고있습니다~!!

-----------------------  1526

 

베텔은..."FP1보다 트랙 컨디션이 많이 나아지고 있다"고 리포트.....!

트랙션을 못잡고 타이어 관리에 애를 먹는 루키들과는 다른 리포트네요^^

----------------------  1529

 

 

ㅋㅋ모두들 트랙온도 60도에 깜짝이야~를 연발하고 있네요!

 - 피렐리는 트랙온도 60도는 이미작년 최고 트랙온도를 넘어섰다고...걱정~

 

근데......

 

루이스 해밀턴은 이래서 안나온다 치고......

아직 다닐 크비얏이 타임시트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  1532

ㅋㅋ 아리바베네는 윈터 테스트부터...구티를 옆에 끼고 다니는군요~ㅎㅎ

 

읭?

레드플랙~!

 

 

ㅋㅋ로베르토 메르히......T11에서 스핀 후그래벌로~!

루키에러!

매너 마루시아 차 부수지 말란말야~~~~~~~~~~~~~~~~~~~~

--------------------  1533

 

Merhi: "I think I spin in the corner ten." "OK we can see that, switch off the engine."

 - 메르히 : T10에서스핀한거가타여  오케 보여. 엔진꺼

 

 

 

ㅍㅎㅎ 오전에 못달렸다고 마구달린 나스르........

페라리의 타이어 소비~!!  좋은데요?! 타이어 데이터 축적! 하지만 비가 온다면?.............읭?

-------------------------  1536

 

 

끼이익~

 

과과과과~~~

 

브레이크 밸런스 조작 미숙?

다행히 프론트윙은 무사한 듯 합니다...

구석구석 그래벌 꺼내고....플로어........아씨! 스페어 파츠 아껴야 하능데...ㅠㅠ

---------------------------  1538

 

그린 라이트~!!!

 

 

루이스 해밀턴 출격~!!!!!!!

 

--------------------------  1539

 

세바스찬 베텔 미디엄런?!!!

-------------------------  1541

 

베텔 스핀~!ㅋㅋㅋ 옐로우~

T11  메르히가 스핀한 그 자리~!

 

로메인 그로장은 외마디 비명을~~~~~"노 파워~~" ㅠㅠ

------------------------  1542

 

베텔의 스핀은 T10에서의 언더스티어가 원인!

------------------------  1542

 

현재 스피드 트랩~

 

 

호오~ 페라리!

------------------  1544

 

 

 

 

 - 르노 : 두개의 긴 스트레이트에서 터보에 과부하가 걸림.  주변 환경이 원할하지 못해 내부에 산소공급이 결핍...이 말은...터보는 더 빠르게 돌지만 발전기엔 같은 파워만 모임.

------------------------------------  1548

 

More problems for Hamilton. "Box, box, we have now lost telemetry completely," he is told

- 헐~ 해밀턴 다시 텔레메트리가 완전히 꺼져 복스복스~

 

버튼은 엄청난 언더스티어를 호소~

“we are a long, long way from where we need to be. - 갈려는거보다 너무너무 멀리멀리 가버려~

----------------------------------  1550

 

모두 피트인...

트랙엔 알롱 헐크 제이비~!

------------------------------------  1551

트랙 엠프티!

읭? 알롱, 에릭손??

-------------------------  1552

 

오올 ~ 아이스맨!

1 Raikkonen 1:40.163

2 Rosberg (+0.055)

3 Bottas (+0.287)

4 Massa (+0.397)

5 Vettel (+0.489)

------------------------  1554

 

로메인 그로장..........ㅠㅠ

아까 외마디 비명~~노 파워~~~~결국 세션 마감~!

 

로터스 이번에도 안좋은건가요?

말도나도는 크래쉬를 안하니 사이드포드가 터져버리고.......그로장은...ㅠㅠ

------------------------  1555

 

오옷~~드디어~~~~~~~~~~~~

다닐 크비얏 플라잉랩 갑니다^^

---------------------------  1559

 

뭐지? 이 갑작스런 선풍기 전쟁은..?ㅋㅋㅋ

 

 

-------------  1601

 

레드불 3번 다니엘 리키아도의 차도 시동을 걸었습니다~

-------------------  1602

 

갑자기 다 쏟아져 나왔~ㄷㄷ

트랙 비지!

------------------  1603

 

해밀턴도 트랙으로~!!

텔레메트리 고쳤나요??^^

---------------------  1603

 

보타스......트랙에 파츠를 막 흘리고달립니다..?ㅋㅋ

--------------------  1604

라이코넨이 해밀턴 옆에 휠투휠로 붙었는데...햄이 보내줌~ㅋㅋ

사실 그 전에 햄이 라이코넨 막 막아섰~ㅎㅎ

--------------------  1606

 

라이코넨 보내준 햄...곧바로 플라잉랩~ P1

훔.........

 

일단......

 

 

드라이아이스 한 잔 하실래예?? 더버라~

------------------------  1609

 

로메인 그로장의 퇴근 인사~!

 

 - 내일까진 고친답니다..ㅋㅋ

시유~

------------------------  1610

 

 

베스타펜은 주행이 쫌........훔.......많이 덥고 힘든가보네요..ㅎ

--------------------------  1612

 

피렐리에 따르면...미디엄과 하드의 퍼포먼스 갭은....0.8~0.9s

 

 

 

 - 해밀턴의 피드백...트랙은 온도가 너무 높아 미끄럽...

--------------------------  1616

 

역시나 보타스로...리어가 미끄럽다는 리포트...

------------------------  1617

 

에릭손..사방에서 휠이잠긴다고~ㅋㅋ

 

 

 

 

 

페라리의 프론트 블론 엑슬 디테일!

----------------------------  1620

 

 

 

아까아까...보타스는 파츠를 막 흘리고 달리더니..."푸어그립"을 호소~

 

전체적으로 트랙온도가 지나치게 높아지면서......타이어 데그라데이션이 발생하고...그립이 사라져버립니다~!!

-------------------------  1623

 

 

 

 

각팀 퀵스탑 연습도진행하는가운데...

 

알론조는 트랙 바깥세상 구경~

---------------------  1625

 

훔.........다닐 크비얏...너무 안좋은데요..?!!

레드불 세컨카....!ㄷㄷㄷ

-------------------------  1626

 

 

"Engine, engine, engine," says Kyvat on the radio

Kvyat returns to the pits after reporting an engine problem. "Every up-shift is very harsh" he adds

다닐 크비얏의 문제는 엔진......

그리고 "매번 업쉬프트할 때 마다 힘들어"

이거슨 기어박스!

---------------------  1628

 

체커드 플래그~~!!!

 

 

 

 

 

1. 미친 트랙 컨디션......

 - 예보되었던 비는 조금 더있다가 오려나봅니다...

 - 하지만 FOM이 측정해알려준 트랙 온도는 60도~!

 - 타이어들은 그립을 찾지 못하고...밀리는 타이어에 곳곳에서 락업의 행렬~!!

 

 

 

2. 루이스 해밀턴은 오전에 파워유닛 인렛 문제에 이어 오후엔 텔레메트리 이슈에 시달림!

 - 그래도 달리는덴 문제 없다며 P1

 

 

3. 노 파워~~~~~~~~

 - 외마디 비명과 함께 퇴근한 그로장.......

 - 흥미로운 것은...말도나도의 사이드 포드 커버가 이유없이 뜯겼습니다!

 - 메르세데스 파워유닛...로터스의 패키징은 작년 윌리엄즈와 비슷한 것일까요??

 

4. 빠르지만 달리지못하는 레드불~!!

 - 엔진과 함께 업쉬프트 문제를 호소하며 피트로 들어가기 직전 크비얏의 기록은...P4~!!

 - 보타스와 마싸 베텔의 앞~!!ㄷㄷㄷ

 - 하지만 다닐과 다니엘 둘 다 크고작은 이슈에 시달렸네요..!

 - 르노만의 문제는 아님!  그렇다고 르노의 문제가 작은 것 또한 아님!

 - 르노는...기온이 올라가면서 터보에 과부하를 리포트...ERS 리차징에도 문제를 보였고...

 

5. 멕라렌 혼다의 랩 마일리지가 고무적~!!

 - 지금은 기록이 중요한 때가 아닙니다~!

 - 더많은 랩을 달리는 것이 중요~!!

 - 그래도......윈터테스트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네요~!!ㅎㅎㅎ 대단합니다! 엄지번쩍!^ㄱ^

 

 

6. 매너-마루시아

 - 엄지 머거~!! 두 개 머거~!!ㅎㅎㅎ

 - 위 아 백~!!  ㅎㅎ멋집니다~!!!!!!!!!!!!

 - 2014 스펙의 파워유닛으로는 혼다.....훔.......일단 혼다의 파워유닛은 2014 페라리 유닛 보다는 낫다는 얘기가 되나요..??

 - 107%룰 걱정은 일단 덜었네요~!^^;

 - 일요일 완주를 목표로~!!^^

 

7. 루키들은 여전히 고전하는군요~!

 - 고온 트랙에서 타이어 디그라데이션을 어떻게 관리 해 내는가.......

 

8. 포스 인디아.......

 - 훔.....밸런스가 무너진 차~!!ㄷㄷㄷ

 

 

종합 결과는요~~~

 

 

지금까지 여기는 루트 49 저는 이화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__)

 

뱀발 :

오늘저녁 포스팅은.......재미질 듯요^^ㅋㅋㅋ

 

 

앞줄 : 프란츠 토스트, 시릴 아비테볼, 크리스티안 호너~!!ㅍㅎㅎㅎㅎㅎ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ㅋㅋㅋ

23 Comments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4:20 점심 맛나게 드셨지요~ 다시 고고~
    헌데 왜!! P1 끝난후 새타이어끼면 안돼나요?저두 치매가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4:23 신고 그랑프리주말엔 각 세션 별로 할당된 타이어 갯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금요일 연습주행에 사용한 타이어 중 반납을 해야 하는 타이어도 있구요.
    토요일 세션에 사용한 타이어는 일요일에도 그대로 사용해야 하지요^^

    그게 몇 개 인지는 하도 많이 바뀐터라 다시 규정집 찾아 확인을 해봐야..ㄷㄷㄷ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5:02 알론소주위에 카메라맨들이 와글와글ㅋㅋ..매너 일빠로 출발~~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5:37 차에 이상은 없겠죠ㅠㅠ 매너는 비상파츠가 과연 있을까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5:43 신고 일단 플로어를 봐야 할 듯요...ㅠㅠ
    차 안으로 튀어들어간 그래벌들하고요....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5:44 베텔도 매너랑 같은곳에서 스핀 휘~릭 저코너가 공략하기 힘든건가....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5:58 신고 베텔은 그전 코너에서 언더스티어가 나면서 연석에 걸려 차가 반대로 돌았어요..ㅋ
    메르히는 트랙 가운데에서 브레이킹 하면서 리어가 앞으로 쏠려 돌았구요...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27 16:35 오늘도 수고많으셨어요~~감솨감솨~~
    아무튼 알론소가 과연 뭐라할지 제일궁금하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6:54 신고 ㅎㅎ 알론조 인터뷰는 나오는대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yalpdloc 2015.03.27 16:22 해밀턴 나오자마자 제일위에다 이름을 뙇! 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6:55 신고 P1이 되는데엔 단 한 번의플라잉랩이면 충분~ 막 이러고있네요..ㅎㅎ
  • 프로필사진 yalpdloc 2015.03.27 17:00 이와중에 해밀턴은 이딴소리나 하고 ㅋㅋㅋㅋ "The set-up is quite a bit off from where I need it. My lap wasn't spectacular - I've got improvements I can make"

    왠지 틀린말이 아닐거 같아서 욕도 못하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7:03 신고 오전에도 오후에도 이슈에 시달리면서 셋업을 잡기가 힘들었을 꺼에요...
    일단 해밀턴은 로즈보다 셋업이 늦었으니까요!

    게다가 세션 직후 로즈버그의 인터뷰를 보면.....
    로즈의 저 기록은 퀵랩이 아닌 듯 하네요!

    로즈는 "서로 다른 타이어로 서로 다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5.03.27 16:57 신고 메르세데스는 미디엄에서 기록이 안좋네요.해밀턴이 맨위에 있긴 합니다만,라이코넨과의 차이는 0.37초.
    해밀턴은 엔진이상이라더니 뚝딱 고치고 잘 달리네요.페라리..웬지 기대하게 만드는데요.
    라이코넨은 하키넨의 발언에 자극받았는지 많이 올라왔습니다.
    레드불은 뭐 되는게 없네요.크비얏이 좀 달리나 싶었는데,저런 호소를 하고..리카도는 제대로 달려보지도 못한거 같고.
    윌리엄스는 작년에 이어 트랙에 부품을 흘림.좋지않은 징조..
    맥라렌-혼다...고개가 절레절레....알론조..1포인트 부탁해요.-이게 말이 되는거여~~~ㅋ
    로터스는 글쎄요..영~~~올시즌 중위권은 대혼전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내일 오후 3연습을 보고 프리딕터 정해야겠습니다.날씨때문에 다 어그러질 수도 있지만...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17:06 신고 ㅋㅋ 뭔가 날씨도 그렇고 상당히 뒤죽박죽 된 느낌이네요~ㅎㅎ
    뜨거운 트랙에 타이어가 녹아내렸는지...다들 미끄러지고 락업에 난리가~ㅋㅋ

    분명 저중에 누군가는 웻 세팅이고 누군가는 드라이 위주 세팅일텐데말이죠~!
    ㅋㅋ아직은 가려진게 많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3.27 18:13 신고 호너 표정이 ㅋㅋㅋㅋ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22:47 신고 ㅋㅋ오늘 호너 힘든 날이었어요....ㅎ~
    차는 고장나..기자회견에서 까여, 자기가 한 말 수습도 안되고...헬영감이 싼 것도 치우고, 다른 팀 엔지니어들이 씹어대고.....ㅎㅎ

    피곤해서 잠은 잘 올 듯..^^;;
  • 프로필사진 심하다진짜 2015.03.27 22:20 열화상카메라로 잡힌 메르 타이어 온도 보셨나요?
    정말 흥미롭던데 포스팅에서 한번 다루어주셔도 좋을것 같네요
    차가 정말 바닥에 붙어간다는 느낌이 돋보이게 드러나던데
    피렐리의 성공인지 메르의 성공인지 정말 보기좋더라구요

    욕심같아서는 리어타이어도 열화상을 보고싶지만..
    그러면 팀마다 보여지는 엄청난차이에 논란이 일어날지도 ...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7 22:58 신고 네,
    화면 전체가 열화상 카메라가 되더니..
    작년인가 제작년 부터는 타이어만 오려서 열화상 카메라로 보여주더군요^^

    맨 처음 화면 전체를 열화상 카메라로 보여줄때는......
    차가 테일투범퍼로 붙었을 때......
    프론트 타이어 뿐만 아니라..앞 차의 리어타이어, 엔진 커버와 배기가스의 일부가 리어윙을 타고 승천하는 흐름까지 다 들통(?)나버리더군요~!!ㅎㅎㅎ

    화상카메라로 보면...재미있어요...
    타이어워머를 벗기면서 핏스탑해서 갈아끼우고 출발하자마자 달아올랐던 타이어가 식기시작해 피트래인 출구에선 완전히 식어버리능~ㄷㄷㄷ
  • 프로필사진 심하다진짜 2015.03.27 23:29 아.. 그런단순한걸 말한게아닌데...
    이번 fp2에 나오는 영상중
    메르 열화상카메라 장면은
    압권중 압권입니다..
    코너에서 코너방향쪽 타이어는
    순간적이더라도 온도가 확떨어져야
    정상이거든요
    그런데 이번 메르는
    오작동인가를 의심할만큼 코너쪽타이어가
    온도가 높습니다.

    높은온도의 접지부분을 생각해봤을때 안티롤바를 적게 넣어
    접지면적을 높인게 확연하지만
    그것으로도 설명불가능한 온도의 수준이었어요

    작년 메르를 겨냥한 fric의 제재는 이제와서보니
    정말 프론트 위쉬본과 서스펜션의 성능이 차원이 다른수준이란걸
    이미 타 팀들도 분석이 댄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 코너링포스를 줄이고 사이드포스를 늘려
    타이어 접지능력을 높이고 그에따른 온도변화가
    눈에 명확하게 들어오던데요

    이건 제 예상일 뿐이지만 차체의 무게중심을 극강으로 낮추었던지
    무게중심에 관한 부분이 팀간의 차가 크지않다면
    프론트 다운포스가 엄청나다는걸 말하는건데

    어쩌면 메르는 프론트에 리어윙을 하나달고 주행하는효과를
    보는지도모릅니다. 프론트위시본과 서스펜션만으로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8 01:01 신고 그런가요?ㅎㅎ 저는 못봤네요^^;

    오늘 트랙온도가 60도를 찍었습니다.
    블리스터링이 심해...
    그립은 모두 날아가고 곳곳에서 데그라데이션 리포트가..ㅎ~
    드라이버들이..특히 루키들이 타이어 관리에 꽤나 고생을 했습니다^^;

    열화상 카메라에 노랑색이 많았는지요? 붉은 색이 많았는지요? 아니면 흰색이 많았는지.....
    특히나 오후 세션엔 타이어가 정상 온도에서 작동하는 경우가 많지않았던걸로 기억합니다^^;;
  • 프로필사진 SaveTheDF 2015.03.28 06:06 역시 호너는 팀수장 답네요. 유체이탈 화법을 마스터 했을줄이야...

    토끼영감이 후계자감으로 생각하고있지 않았나요?

    작년 리카도는 진짜 멋졌는데..

    올해도 힘좀 내주길!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28 13:25 신고 ㅎㅎ 작년에도 호너가 저러고 있는 동안 뒤에서 엔지니어들은 차를 만들었고, 리키이도는 임무를 정확하게 수행 해 냈었죠^^

    - 호너가 총대매고 욕먹는 동안 뒤에선 준비한다~
    레드불식 양동 작전으로 자리 잡게될런지도..ㅎㅎ^^;;

    하지만 여전히 다닐과 다니엘은 아직까지는 만족하지 못하고 있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