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현대 WRC B팀은 모비스 스폰서 본문

WRC

현대 WRC B팀은 모비스 스폰서

harovan 2015. 2. 2. 20:13


현대 WRT가 B팀을 모비스(MOBIS)로 짓고 헤이든 패든과 함께 2012년까지 스코다에서 뛰었던 케빈 애브링(Kevin Abbring, 네덜란드 26세)를 라인업에 포함시켰습니다.



랠리에서는 매뉴팩쳐러 포인트를 카운트하는 A팀과 머신개발, 탐색주행, 리저브 드라이버 유지계획의 일환으로 매뉴팩쳐러 포인트에 들어가지 않는 B팀을 운영합니다. 2015년 현대의 경우 현대 쉘 월드 랠리 팀(Hyundai Shell World Rally Team)을 A팀으로 하고 티에리 누빌과 다니 소르도를 드라이버를 꾸렸습니다.



B팀의 공식 명칭은 현대 모터스포츠 N(Hyundai Motorsport N)이고 모비스가 현대 모터스포츠 N의 메인 스폰서가 되는 것입니다.(그럼 A팀의 모비스 로고가 빠지게 되나요?? 그 얘기는 없네요) 패든은 현대와 최소 9 랠리 참가가 계약이고 애브링은 최소 4 랠리 참가가 계약이니 최소한 한번의 랠리에서는 4대의 현대 i20가 출전하겠네요.



B팀 머신이라고 B급 머신이 아닙니다. 같은 지붕에서 같은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 지며 일부 테스트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것뿐 A팀과 크게 다를바가 없습니다. 폭스바겐의 오지에르, 라트발라, 안드레아스에서 볼 수 있듯 A/B 팀을 구별하는게 우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은 현대가 B팀을 확대하고 모비스가 타이틀 스폰서를 서는건 환영입니다. 다만 이게 차를 대폭 개선하고 나온 폭스바겐과 달리 인시즌 테스트의 개념으로 보이니 2015 시즌에 고전을 면치 못하는게 아닌가 걱정은 됩니다. 그렇지만 지난 시즌 가능성은 충분히 보여준 i20이고 개선작업이 진행되면 폭스바겐이 같은 강팀과 한판 붙어볼 날도 기대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미 전해드렸지만 토요타가 야리스를 몰고 2017년 WRC 참전 선언을 하지 않았습니까? 충분히 대비해서 WRC에서 진검 승부를 벌여보길 바랍니다. 국내에서는 삼성-현대 욕을 해도 해외 브랜드와의 결전에서도 현대 욕을 하고 싶진 않습니다.


1 Comments
  • 프로필사진 지나가는이 2015.02.03 05:02 헤이든 패든은 남은 12라운드 모두 참가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브링은 최소 4개 라운드 참가이므로
    올시즌 현대는 4대 참가경기가 최소 4번이상입니다. 신형 i20WRC는 핀란드(8월초)쯤 가서야 정식데뷔를 할듯하다고 스페인쪽 언론에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니 소르도 성적에 무척 민감한 스페인언론인들이라 거의 정확하더군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