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알론조가 혼다를 원하지 않아 - 유스케 하세가와 본문

F1/데일리

알론조가 혼다를 원하지 않아 - 유스케 하세가와

harovan 2017. 9. 2. 14:29

맥라렌이 2018년 혼다 엔진 대신 르노를 사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혼다의 F1 프로그램 총괄인 유스케 하세가와가 맥라렌의 에이스 드라이버 페르난도 알론조에 대한 언급을 했습니다.



하세가와의 인터뷰 입니다. "현재 알론조가 혼다와 함께하고 싶어하지 않는것은 명확하다. 그는 혼다가 진전되길 바라고 있으며 우리가 그것을 보여준다면 그는 마음을 바꿀수도 있다." 최근 숨가쁘게 업데이트를 내놓고 있는것에 대해서는 "우리는 업데이트를 멈출수 없다. 우리는 그에게 나아지는것을 보여야 한다.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않고 머물러 있는다면 맥라렌이나 페르난도는 우리와 함께하지 않을 것이다. 이건 명확한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일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이태리 그랑프리 연습주행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맥라렌이 2018년 르노로 갈아타고 2019년 다시 혼다로 돌아갈 것이라는게 주된 루머였는데 FP2에서 맥라렌이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자 다른 기류가 형성되었습니다.


늦어도 9월에는 다음 시즌 파워유닛이 정해져야 프리시즌 테스트에 제대로된 일정을 소화하기 때문에 맥라렌이 조만간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혼다의 업그레이드가 결정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맥라렌의 입장에서도 난감한게 르노는 혼다보다 괜찮은 패키지를 가지고 있지만 파워유닛 업데이트를 게을리하고 있고 혼다는 엉망진창이기는 하지만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쯤되면 과거 맥라렌이 레드불이 혼다 엔진을 쓰겠다는 것에 거부권을 행사한게 또 떠오르네요. 2015년 레드불이 엔진을 구하지 못하고 있을때 혼다는 레드불에 엔진을 주고 싶은 눈치였지만 당시 맥라렌의 보스였던 론 데니스를 거부권을 행사했고 레드불은 어쩔수 없이 르노를 계속 사용했습니다.


만약 2016년부터 레드불이 혼다 엔진을 사용했다면 어땠을까요? 레드불이 손만 빨고 있지는 않았을 겁니다. 마리오 일리엔과 AVL 같은 친레드불 진영 가용자원을 모두 동원해 혼다를 도왔을 것입니다. 그랬다면 맥라렌이 레드불과 직접비교되는 기분 나쁜 상황이 왔겠지만 팀이 이렇게 망가지지는 않을것 같네요.

14 Comments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7.09.02 15:32 혼다와 멕라렌의 관계는 사실상 되돌리기는 힘든 상황이고 혼다의 정상궤도에 오르기 위한 레드불과의 협력을 멕라렌이 막았고 그것이 결국 업데이트, 신뢰성에 필요한 데이터 부족으로 부메랑으로 멕라렌에게 날아왔죠! 결국 지금의 멕라렌의 혼다의 현실은 서로가 피해만 보고 좋은 상황은 없는 결과를 만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9.02 20:37 신고 론 데니스의 워크스 엔진에 대한 고집은 이해합니다만 때로는 양보하는게 더 큰 이익을 가져오는데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Albe 2017.09.02 16:03 혼다가 참 뭐랄까 퍼포먼스가 오락가락하니 팬 입장에서도 입장이 애매하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9.02 20:37 신고 맥라렌 입장에서는 혼다의 재정지원이 적지 않은 고민 요소지요.
  • 프로필사진 dd 2017.09.02 18:58 어짜피 이렇게 온거 1년정도 더 쓰는것도 나쁘진 않아보이는데... 르노 받아봤자 크게 올라온다는 가능성도 적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9.02 20:38 신고 저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라렌은 토로 로소와 계약을 스왑하는 그림을 그리고 있는데 별로 좋은 생각 같지는 않습니다.
  • 프로필사진 13바 2017.09.02 19:21 론데니스가 있기에 현재의 맥라렌이 있는 것이고. 론데니스 때문에 혼다가 더 빨리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버리게 되고 레드불은 혼다엔진 안쓰고 르노엔진 쓰게 된 것이 신의 한수네요.

    메르세데스는 맥라렌에 엔진 절대로 안주나요?
    레드불은 저속구간에서 자기네 보다 더 빨라서 위협이 되므로 안주는 건 이해가 가는데. 맥라렌이 메르세데스 쓰면 팀 레벨 수준이 될까요??
    만약 맥라렌도 메르세데스 엔진줘서 위협되서 안준다고 하면.

    결국 남는건 맥라렌과 혼다. 레드불과 르노 인데. 이 4개의 회사가 잘 화합하고 힘을 합해서 메르와 페라리에 대적을 해야 하지 않을까...합니다.

    만일 맥라렌이 르노엔진쓰면 일단 르노 보단 낫겠고... 레드불과 경쟁이 될지도 참 궁금하네요.
    맥라렌도 셰시가 훌륭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9.02 20:39 신고 예전에 잭 브라운이 이런 말을 했었습니다. '경쟁자들은 우리가 이렇게 머무르길 바라고 있다' 메르세데스가 맥라렌에 엔진을 주고 싶지 않아 한다는건 거의 명확한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13바 2017.09.02 19:27 아니면 알론소는 내년에 윌리암스 가는건 어떨까요? 마싸가 포뮬러e 간다는 소문이 있던데..
    윌리암스라면 페라리 맥라렌에 이은 명문팀에다가 든든한 스폰서도 많고 스트롤 같은 자금줄도 있고 메르세데스엔진에. 페디로우가 내년에 차를 많이 바꿀 것 같은데...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9.02 20:40 신고 안그래도 윌리암스행 루머도 있기는 했습니다만 현재 윌리암스 성적을 보면 맥라렌에 남는것과 크게 다를바 없지 싶네요.
  • 프로필사진 2017.09.02 20:39 원래는 팀들한테도 갑질하는 엔진제작사인데
    드라이버 눈치를보는 혼다..ㅠ 안타깝네요
    솔직히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오피셜이 뜨지않는한 큰 의미는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혼다가 지금은 발등에 불떨어져서 열심히 한다지만 만약에 맥라렌과 계약확정되도 지금처럼 할까요..?
    전 거기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긴한데..
    뭐 맥라렌이 알아서 잘하겠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9.02 20:52 신고 현재로서는 맥라렌과 토로 로소가 엔진계약을 1년 스왑하는게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근데 맥라렌이 혼다를 계속 쓸 가능성도 적지는 않아 보이고.. 결론은.. 저도 모르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sin 2017.09.02 23:35 몇년간 안보이고 안들리는 듯 깜깜이 운영을 보이다가 교체시기가 되니 갑자기 일 하네요....맥라렌이 진짜 결정하기 애매한 상황일듯. 이건 이거대로 좀......ㅎ; 적어도 올해 초에 3.6, 3.7을 들고나오며 이런 모습을 보였다면 팀도 지속이냐 결별이냐 결정하는데 훨씬 쉬웠을 텐데.
  • 프로필사진 BlogIcon fernando X jules 2017.09.03 14:08 신고 폐쇄적인 일본문화 특성상 레드불이 파트너 붙여줘도 거부했을거 같습니다
    맥라렌도 그런거때문에 힘들어했다는 썰도 있었으니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