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베텔은 내 팀메이트가 되고 싶지 않을것 - 루이스 해밀턴 본문

F1/데일리

베텔은 내 팀메이트가 되고 싶지 않을것 - 루이스 해밀턴

harovan 2017. 8. 25. 09:35

2018 시즌 이후 페라리를 떠나 메르세데스로 갈 것이라는 루머가 파다한 세바스티안 베텔에 대해 루이스 해밀턴이 가능성이 낮다는 평가를 했습니다. 해밀턴의 인터뷰를 보겠습니다. "내 생각에는 그는 여기오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그는 내 팀메이트가 되고싶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가 이 팀으로 온다면 지금과 같은 위치에 있지는 못하게 될 것이다."



해밀턴은 지금의 드라이버 라인업에 만족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팀의 누구도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바꿀 이유가 없다. 팀은 단합이 잘 되어 있다. 지난 레이스는 아마도 가장 좋은 예일 것이다. 지금 팀은 매우 훌륭하다.


해밀턴이 말하는 의도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베텔을 환영하지 않는 느낌은 분명하네요. 니코 로즈버그의 갑작스러운 은퇴 이후에는 '누가 팀메이트가 되어도 상관없다'라고 말했던것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돌아가는 상황은 어떨까요? 해밀턴의 생각과는 다르게 베텔이 메르세데스로 갈 가능성은 꽤 높아 보입니다. 베텔은 페라리가 3년 1억 2,000만 달러 제안을 거절했다는데 주된 이유는 계약기간이라는 중론 입니다. 베텔은 1년 단기계약을 원하고 있고 그런 이유는 당연히 페라리를 떠나기 위함이겠지요? 만약 베텔이 페라리를 떠난다면 어디로 갈까요? 베텔 레벨의 탑클래스 드라이버가 현재 갈 만한 곳은 페라리, 레드불, 메르세데스 정도인데 페라리와 레드불을 제외하면 메르세데스 밖에 남지 않습니다.


발테리 보타스의 계약도 해밀턴에게는 좋지 못한 신호 중 하나 입니다. 메르세데스가 보타스를 1년 연장으로 재계약 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데 만약 베텔과 보타스 둘 다 1년 재계약 한다면 베텔의 메르세데스행 루머는 더 커지리라 봅니다. 더군다나 베텔과 메르세데스가 이미 사전계약을 했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었고요.


일각에서는 조금 더 과격한 주장을 하기도 합니다. 해밀턴의 돌출언행에 지친 다임러가 해밀턴을 밀어내고 베텔로 교체하려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메르세데스가 해밀턴과 재계약 협상에 들어갔기 때문에 실현가능성이 낮은 루머이기는 합니다만 2016 시즌 최종전 아부다비 그랑프리에서 해밀턴 보인 실망스러운 행동과 보수적인 다임러 이사회를 고려하면 가능성이 아예 없지도 않습니다.


베텔의 메르세데스행 루머는 페라리 재계약 발표 이후 조금 더 구체적인 그림이 나올것 입니다. 1년 계약이면 메르세데스행 루머가 더 불거질 것이고 다년계약이라면 수그러들 것입니다. 현재 베텔은 '주된 목적이 뉴스에 다루어지지 않는것'이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이고 있으며 페라리의 홈그랑프리인 이태리 그랑프리에서 발표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했는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지켜보겠습니다.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No19 2017.08.25 09:59 제 생각엔 메르세데스가 베텔을 데려온다면 보타스가 아니라 해밀턴의 시트에 앉힐 것 같은...
    그보다 메르세데스가 앞으로 몇 년이나 더 F1을 할지도 모르겠구요
  • 프로필사진 yjune9 2017.08.25 10:09 해밀턴은 베텔을 디스 까고 있지만, 만약 똑같은 상황이 주어진다면 비록 리카도에 참패하긴 했으나 전 베텔이 해밀턴 알론소에 앞설거라 봅니다. 그나저나 메르세데스와 베텔이 마음만 먹으면 베텔은 메르세데스로 오고 그땐 해밀턴이 내 쫒기는 그림으로 이적하리라 봅니다.
  • 프로필사진 C.N.D 2017.08.25 10:37 메르세데스 입장에도 독일인이고 해밀턴 보다 관리도 쉽고.
    메르세데스 같은 빠른차에 베텔이면 해밀턴 보다 못 할 것도 없어
    보이네요. 그럼 해밀턴은 페라리로? 과연 페라리가 해밀턴을
    받을것인지.
  • 프로필사진 역시나 2017.08.25 16:34 베텔 메르세데스로 가고 알론조 다시 페라리로 와서 마지막 불꽃을 태워.. 다오...^^
  • 프로필사진 연봉... 2017.08.25 21:02 알론소 연봉 욕심 있어서 이제 남은 기간 탑쓰리 팀 갈 일 없다 봅니다. 그 세팀이 곧 은퇴할 드라이버 큰 돈 주고 세컨드로 모셔올 이유도 없고 그렇다고 알론소가 퍼스트 드라이버 아님 달릴 자존심도 그럴 이유도 없죠 아직 우승 가능한 실력이 있으니. 그렇다고 세팀이 나이 많은 드라이버를 그런 조건에 데려오지도 않을거고요.

    저도 아쉽지만 알론소가 몸값 낮추고 우승 위해 자존심 다 버리지 않는 이상 맥라랜 부활이 아니면 인디로 넘어가든지 둘 중 하나라 보네요
  • 프로필사진 두한 2017.08.25 23:42 어찌보면 팀메끼리 안싸우고 싶나봅니다.
  • 프로필사진 sin 2017.08.26 00:58 해밀턴이 보타스랑 사이가 나쁘지 않은듯한 그림이 나오던데.....만약 베텔과 해밀턴이 한팀이 되면 팀에선 머리 좀 아플듯
  • 프로필사진 1 2017.08.26 10:35 배테메 ㅈㅔ발 해밀턴이랑 같이 메세데스 온나

    해밀턴이 신나게 발라주마.ㅋㅋㅋㅋㅋㅋㅋㅋ
    리카르도 한테 열나 쳐발리든게 어거제인데.ㅋㅋㅋ
  • 프로필사진 리카도 2017.08.26 21:37 리카도는 엉덩이가 커서 유리하다고 합니다. (무게중심 측면에서요..)
  • 프로필사진 13바 2017.08.26 14:09 절대로 해밀턴은 메르세데스 고정이고. 3년 연속 컨스터럭터의 리드 드라이버 이기에.

    그리고 리드와 세컨 이 나눠져 있는 상황이 드라이버나 팀에서도 더 나을 것입니다.
    해밀턴. 베텔이 메르세데스면. 로즈버그 때처럼 피터지게 싸우고 팀플레이는 볼 수 없겠죠. 지금처럼 보타스와 라이코넨 세컨으로 내년에도 갈듯 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