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베텔과 메르세데스 듀오, '레드불의 페이스는 진짜' 본문

F1/데일리

베텔과 메르세데스 듀오, '레드불의 페이스는 진짜'

harovan 2017. 6. 24. 13:3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 금요일 연습주행에서 레드불이 최고의 랩타임을 기록했습니다. 저는 페라리와 메르세데스가 진면모를 감추고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그게 아니라 레드불이 정말로 강한가 봅니다. 메르세데스 듀오와 세바스티안 베텔은 레드불의 연습주행 퍼포먼스를 경계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발테리 보타스는 "레드불이 놀랍게 강해 보인다. 3팀의 배틀이 될수도 있다. 온보드 비디오를 예로 들면 레드불은 매우 안정적으로 보인다. 운전하기 좋고 밸런스가 잘 잡힌것 같다. 만약 밸런스가 좋고 차를 믿을 수 있다면 랩타임을 줄일수 있다. 실수 없이 꾸준한 랩을 돌면 타이어도 좋을 것이다. 그들은 좋은 셋업을 찾았고 우리는 여전히 해야할 일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루이스 해밀턴은 "페라리는 언제나 강하고 레드불은 업그레이드를 가져왔는지 모르겠지만 그들은 오늘 대단했다. 3파전이 될것 같다. 모두가 타이어 때문에 문제가 있었고 레드불과 페라리만 다른 팀보다 괜찮았던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페라리의 세바스티안 베텔은 "우리가 많이 놓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매우 근접해 있다. 레드불은 굉장히 빨라 보인다. 1랩 뿐만 아니라 2개의 연습세션 동안 경쟁력을 보였다. 우리는 괜찮다. 모든 것을 함께 모으는 문제다. 오늘은 만족한다."라고 했습니다.


저는 레드불이 윈드터널 데이터와 트랙 데이터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잡았다고 하길래 그런가보다 했는데 예상외로 더 강해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연습주행이기 때문에 페라리와 메르세데스는 퀄리파잉과 레이스에서 페이스를 더 끌어 올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레이스에서 레드불은 연습주행보다 못한 결과를 받을 가능성은 여전히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볼 문제는 있습니다. 바쿠 스트리트 서킷은 레드불에 결코 유리한 레이아웃이 아닙니다. 레드불에 불리한 서킷에서 이정도라며 헝가로링 같은 다운포스 서킷이나 싱가폴 같은 곳에서 레드불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하네요.


르노는 올시즌 메이저 업데이트가 없다고 말했으니 레드불은 에어로다이내믹을 비롯한 섀시 업데이트와 모빌의 연료 업데이트로만 페라리와 메르세데스를 상대해야 하는데 일단 바쿠에서는 레드불이 대단한 일을 해낸 것으로 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