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7시즌 이후 은퇴할 수도 있다 - 루이스 해밀턴 본문

F1/데일리

2017시즌 이후 은퇴할 수도 있다 - 루이스 해밀턴

harovan 2017. 6. 21. 21: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루이스 해밀턴이 2017 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할 수도 있다는 말을 했습니다. 제목만 보자면 엄청난 뉴스 같아 보이긴 하지만 내용을 보면 그리 놀랄 일은 아니었습니다. 뭐랄까.. 그냥 일반론적인 인터뷰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해밀턴은 "내 운명은 내가 정한다. 나는 올해 말에 그만둘 수도 있다. 내가 5년을 더하는 것보다 더 남는게 없을까? 누가 그렇게 말하겠나? 나는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이다. 내가 무엇을 하게 될지는 모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올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말하기는 했지만 이어지는 말을 들어보면 아직 은퇴를 논하기는 이르네요. "지금은 오로지 경쟁이다. (빠른차는) 다른 팀과의 배틀을 쉽게 한다. 팀내의 모든 것이 큰 소용돌이 같으며 긴장감이 강해진다. 팀이 목적으로 했던 것을 그런게 아니다. 지금은 다른 팀과 경쟁하고 있고 그 팀은 매우 강력하다. 대단한 일이다."



일단 인터뷰 내용을 들어보면 '난 언제든 은퇴할 수 있지만 지금은 레이스에서 경쟁하는게 재밌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해밀턴의 은퇴라.. 제 기억에는 본인이 스스로 은퇴를 언급한건 처음인것 같네요. 현역 드라이버 중 최고레벨이며 역대 기록으로 살펴봐도 해밀턴은 엄청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기 때문에 은퇴 이야기가 나오는게 의외이지만 저는 가능성은 낮다고 봅니다.


우선 해밀턴은 아직 은퇴하기에 아까운 재능 입니다. 기다림의 미학이 중요한 인디카나 WEC 같은 카테고리와는 잘 맞지 않을것 같기도 하고요. 해밀턴이 원하는 직업으로 보이는 래퍼는... 한번 찾아서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리 훌륭한 실력은 아닌것 같습니다. 다른 F1 드라이버들처럼 연기실력도 별로고요. F1에서는 최고의 실력이지만 다른 곳에 가면 영 아닐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와 해밀턴의 계약내용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해밀턴은 메르세데스가 F1에서 철수할때까지 팀에 남아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보수적인 페라리가 해밀턴을 받아줄까 의심스럽고 레드불은 관심도 없을것 같고.. 남는 것은 맥라렌 복귀 정도의 이벤트인데 맥라렌이 재건되지 않는 이상 이역시 힘드니 해밀턴은 메르세데스에서 가능하면 오래 머무르다 은퇴하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