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아우디, F1 엔진 미팅에 참석 본문

F1/데일리

아우디, F1 엔진 미팅에 참석

harovan 2017. 3. 29. 17:12

폭스바겐이 아우디를 F1 엔진 미팅에 내보낸다는 소식입니다. 독일의 spox.com에 따르면 오는 금요일 파리에서 열리는 F1 미래엔진에 관한 회의에 아우디가 참석한다고 합니다. 버니 에클레스톤의 후임인 로스 브론의 관장하에 F1은 2021년 이후 사용될 엔진에 대한 컨셉을 만들고 있는데 아우디가 참석하는것 입니다.



F1 관련 미팅에 옵저버가 한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만 조금 놀랍기는 하네요. 폭스바겐 그룹은 아우디를 WEC에서 폭스바겐을 WRC에서 철수시키며 비용절감을 해왔는데 F1을 고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그렇게 이상할 것도 없기는 하네요. 폭스바겐 그룹은 디젤 게이트에도 불구하고 2016년에 10,312,400대를 팔아 치우며 토요타를 눌렀고 디젤 게이트 처리비용이 모두 조달되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만약 아우디가 2021년 이후 F1에 참전한다면 디젤 게이트는 잊혀질 시점이고 재정적인 타격에서 대부분 벗어난 시점일테니 모터스포츠의 최고봉 F1을 한다고 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더구나 디젤 게이트가 아니었다면 아우디가 이미 레드불을 인수해서 F1을 하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기도 합니다. 디젤 게이트가 터지기 직전 레드불과 폭스바겐 그룹은 레드불 F1의 매각을 협상하고 있었다는 뉴스가 있었지만 디젤 게이트가 일파만파로 퍼졌고 레드불이 폭스바겐 그룹으로 넘어가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만약 아우디가 F1에 참여하게 된다면 어떤 방식이 될지 궁금하네요. 엔진 공급일까요? 워크스 일까요? 그것도 아니라면 스폰서?? 폭스바겐 그룹이 정복하지 못한 주요 모터스포츠는 F1 밖에 남아있지 않으니 워크스팀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또한 워크스팀을 꾸린다면 맨땅에서 시작하기 보다는 기존 상위권팀을 인수해서 단시간에 원하는 것을 이루려고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7 Comments
  • 프로필사진 공메롱 2017.03.29 17:34 실버 애로우... 그것도 두팀을 우리 대에서 볼 수 있는 건지도...........
    사실 WEC를 버리고 F1으로 올 만큼 가치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무대 크기만으로는 F1이 훨 씬 앞서지만 지금 잘 하는것(WEC)을 버리고 수십년의 공백을 깨고 옛날에 잘했는 것(F1 이전의 그랑프리)으로 돌아왔을 때.. 아시다시피 혼다와 같이(McLaren+Honda+A.Sena= 괴물)무조건 잘된다는 보장이 없으니깐요....
  • 프로필사진 KEYLOH 2017.03.29 17:39 흥미로운 뉴스군요. 2021년 이후 엔진 컨셉이라면 새로운 판이 될테니 참가해도 승산이 있다는 판단이겠네요. 상위권 컨스트럭터를 인수해서 경쟁력 있는 엔진만 개발된다면 F1 챔피언도 꿈은 아니지요. 이 참에 아우디, BMW 독일 3사 다 들어와서 박터지게 경쟁했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새로운 F1 흥행기의 시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프로필사진 ashitaka007 2017.03.29 17:50 기존 상위권 팀을 인수해서 단시간에 원하는 것을 이루려고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대목에서 맥라렌이 생각나는 건 저뿐인가요...?
    혼다와 계속 가자니 퍼포먼스가 답이 없고, 혼다와의 계약을 파기하자니 재정적인 압박을 벗어날 수가 없고...
    혼다와 계약을 파기한 후 맥라렌을 워크스로 아우디가 엔진 공급자로 참여하거나, 아예 인수해서 워크스로 참여하거나...

    소설 한번 써 봤습니다.
  • 프로필사진 Albe 2017.03.29 23:12 그전에 멕라렌레이싱이 망하든 혼다가 떠나고 메르세데스로 바꾸든 뭐든지 바뀌지 않을까요?? 멕라렌-아우디라....
  • 프로필사진 BlogIcon mahuRora 2017.03.29 19:38 저는 전기차가 지금 보려주고 있는 폭발적이 성장을 지속하고, 테슬라가 그 정점에서 새로운 거인으로 군림하게 되면, 결국 2020년대에는 FIA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가지 않을 수가 없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FIA의 기존 내연기관 포뮬라 계열 챔피언쉽의 파워트레인이 근미래에 공도용 상용 전기차 개발에 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완벽한 전기차 내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바뀌지 않을까 싶고, 여기에 ePrix가 기존 피더 시리즈랑 통합되지 안을까 싶네요.

    포뮬라 컨스트럭터들도 개편이 이루워져 전기차 시대의 노키아가 된 팀들과 삼성이 된 팀들로 나뉘게 되겠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03.29 22:27 디젤 게이트 깽값을 벌써 다 물었다니 과연 폭스바겐 그룹의 크기가 실감이 가네요... 그렇게 안한다 관심없다 왜하냐 그러더니 --+ ㅋㅋㅋ
  • 프로필사진 2017.03.30 00:44 자연흡기V10이나 V12로 가면 좋겠지만 4기통 터보에 하이브리드로 갈듯.......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