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맥라렌에서 쫓겨난 론 데니스가 매너를 인수? 본문

F1/데일리

맥라렌에서 쫓겨난 론 데니스가 매너를 인수?

harovan 2016. 12. 22. 00:1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 시즌에는 유독 깜짝 놀랄만한 뉴스들이 나오고 있는데 여기에 하나 추가하겠습니다. 맥라렌에서 쫓겨난 론 데니스가 매너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35년간 몸담았던 팀에서 쫓겨난 것은 물론 기술기업으로 성장한 맥라렌 그룹에서도 배재되어 버린 데니스가 어떻게 반격을 할까 궁금했는데 이게 사실이라면 충격적이네요. 데니스가 맥라렌에서 쫓겨나기는 했지만 여전히 25%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주주이며 데니스가 F1을 꾸린다는 것은 맥라렌의 분열을 가져 올 수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오랜 동지였던 만수르 오제와 바레인 국부펀드에 의해 쫓겨나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맥라렌에 해가 될만한 행동을 할까요? 데니스와 오랜 시간 함께 일했던 데이브 라이언이 연결고리가 되어 접촉중이라는 주장인데 이게 어디까지 믿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쓰러져가던 마루시아를 인수한 스티븐 피츠패트릭은 아부다비에서 '새로운 투자자와 협상중'이라며 팀 매각의사를 보였고 미국의 모터스포츠트 프로모터 타보 헬문드와 협상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아들 션을 F1 드라이버 키우고 있는 인도네시아 KFC(Jagonya Ayam)의 리카르도 겔라엘도 매너(마루시아)를 이끌었던 그램 라우든(현재 매너 WEC)과 함께 매너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론 데니스가 투자자를 끌어들여 F1팀을 새로 꾸린다면 가능성은 충분하지만 과연 실현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데니스가 매너를 이용해서 오제와 바레인쪽을 흔들려는 생각을 하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데니스가 팀을 차리면 어찌되었건 기존 맥라렌맨들이 데니스의 새 팀으로 갈 것이고 그렇게 되면 맥라렌과 데니스의 새 팀이 같이 몰락하게 될 가능성이 높으니 말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