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크비얏, 레드불과 2년 계약연장? 본문

F1/데일리

크비얏, 레드불과 2년 계약연장?

harovan 2016. 10. 6. 22:11

어리둥절하게 만드는 소식이네요. 러시아쪽 미디어가 다닐 크비얏이 레드불과 2년 계약을 연장하고 토로 로소에 남을 것이라 주장했습니다.



세바스티안 베텔이 레드불을 떠나 페라리로 가면서 나온 빈자리를 차지했던 크비얏은 올시즌 스페인 그랑프리부터 토로 로소의 맥스 베르스타펜과 자리를 맞바꾸는 충격적인 강등을 당했습니다. 예정되어 있었던 일도 아니고 크비얏에게는 적절한 설명도 없이 '내일부터는 토로 로소로 출근하라'는 전화가 전부인 강등이었습니다.


1년 반정도의 시간을 레드불에서 보내고 토로 로소로 돌아온 크비얏은 몇개월 동안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강등의 충격은 물론 카를로스 사인즈 Jr.라는 베르스타펜 못지 않은 영건은 결코 쉬운 상대가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베르스타펜은 레드불로 올라가자마자 스페인에서 우승.. 크비얏이 느끼는 상대적인 박탈감은 아마 상상이상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되니 크비얏은 다음 시즌 토로 로소 시트마저 잃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고 GP2에서는 레드불의 쥬니어 피에르 가슬리가 맹활약을 펼치고 있었습니다. 자연스레 크비얏이 가슬리로 교체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고 크비얏 역시 '레드불 떠날것'이라는 분위기의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레드불의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는 헬무트 마르코가 '크비얏에게 시간을 줄 것'이라고 말했고 토로 로소의 보스 프란츠 토스트는 크비얏을 두둔하고 나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비얏은 윌리암스와 르노와 접촉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2년 계약연장 주장이 나온 것입니다. 1년도 아니고 2년... 뭔가 이상하기는 하지만 만약 사인즈가 르노로 떠난다는 상황을 가정하는 아예 불가능한 시나리오는 아닌것 같습니다. 레드불은 사인즈를 르노에 보내지 않겠다라고 말해왔고 사인즈 본인도 레드불 진영에 남겠다고 했지만 계약은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일이니 말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크비얏의 계약은 레드불 쥬니어의 F1 데뷔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일이 되겠네요.


만약 크비얏이 2년 연장 계약을 하고 2018 시즌까지 달리면 크비얏은 토로 로소에서 가장 오래 달리는 드라이버가 되겠습니다. 토로 로소는 특성상 누구에게도 3시즌 이상의 기회를 주지 않았기 때문에 2년 계약이 사실일지 아닐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크비얏의 페이스가 예전의 모습을 회복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는 있습니다.

6 Comments
  • 프로필사진 Leo 2016.10.06 22:34 -좀 남아줬음 싶네요. 아우리 그래도 이런식으로 끝나는건 좀 아님... 어린 드라이버를 꼭대기까지 올려놓고 바로 죽 내리다니.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0.06 22:42 신고 아직 오피셜은 물론 많은 미디어가 다루지 않고 있어 사실인지 아닌지 조금 기다려야 하긴 할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6.10.06 22:37 이게 정말 사실이라면, 아무래도 사인츠를 다른팀으로 놔주고, 가슬리를 올리고
    크비얏은 강등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토로로쏘 시트는 보장해주려고 하는것 같네요
    제가 마르코라면 그렇게 할듯. 유일한 러시안인데 마케팅 차원에서도 그냥 이렇게 버리면 좋을게 전혀 없죠.
    크비얏이 레드불을 떠나더라도 레드불이 방출하는 그림이 아니라 크비얏이 직접 떠나는 그림을 만들어야하니까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10.06 22:44 신고 2018시즌까지 레드불이 리카도-베르스타펜을 묶어둔 상황이기 때문에 저는 사인즈가 레드불 그늘에서 벗어나는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사인즈를 그대로 둔 상태에서 크비얏을 2018년까지 달리게 해주는 그림은 여러가지로 어울리는 그림이 아니라서요. 레드불이 뭔가를 따로 준비하는게 아닌 이상 현재 레드불-토로 로소 라인업이 2018년까지 변동이 없다면 레드불 쥬니어들에게 희망이 사라지는 것이니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6.10.07 00:05 토로로소라는 팀은 사실상 레드불의 b팀이기에 아무리 실력이 뛰어난 드라이버에게도 3년이상은 계약은 하지 않죠! 그래서 크비얏이 내년에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지만 토로로소에 남을 확률은 희박하다는 것은 맞는 듯하죠! 설령 레드불 주니어 프로그램 드라이버 중에 아직 승급이 될만한 드라이버가 없다고 해도 좀더 이른 시간에 데뷔를 시킬 수도 있는 거니~
  • 프로필사진 00 2016.10.07 06:21 르노가 사인즈를 원한다면 레드불은 사인즈를 르노로 이적시키는것이 비지니스겠죠. 상대방이 원하는것을 주고 내가 원하는것을 얻는것이 비지니스니까. 크비얏이던 사인즈던 어차피 A팀으로 못가는 신세니...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