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2014 WRC 프랑스] 라트발라, 첫 아스팔트 우승 본문

WRC

[2014 WRC 프랑스] 라트발라, 첫 아스팔트 우승

harovan 2014. 10. 5. 23:57


일본 그랑프리에서 쥴 비앙키가 던롭 코너에서 크게 다치며 병원으로 후송되며 F1 패독은 패닉에 빠졌습니다. 그랑프리 레이스 포스팅은 어떻게 쓰긴 했는데 WRC 포스팅은 기운 빠져서 조금 힘드네요. 비앙키가 아무일 없었던 것처럼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세바스티앙 로브에 밀린 핀란드 드라이버들의 1999년 이태리 랠리 이후 우승하지 못한 아스팔트 랠리 무승 징크스가 야리-마티 라트발라에 의해 깨졌습니다. 강력한 경쟁자이자 팀메이트인 Day 1에서 불운이 겹치며 일찌감치 우승 경쟁에서 밀려나자 라트발라는 다소 편안한 리드를 이어왔습니다.


Day 2까지 넉넉한 격차를 벌린 라트발라는 마지막날(SS15-SS18)에서는 기록을 신경쓰기 보다는 완주에 중점을 두는 조심성을 보였고 라트발라 말고도 포디움권인 안드레아 미켈센과 크리스 믹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전날 현대 WRT 다니 소르도의 턱밑가지 추격했던 로버트 쿠비차는 SS15에서 1위에 오르며 4위까지 올라갔습니다. SS17까지 소르도에 10초 가까이 리드하던 쿠비차는 마지막 파워 스테이지에서 배수로 빠지며 랠리를 마치고 말았습니다. 



현대는 다니 소르도, 티에리 누빌 그리고 브라이언 부피에가 모두 포인트를 따냈으니 나름 성공적인 프랑스 랠리였습니다. 로버트 쿠비차가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실수를 하며 현대의 3명이 모두 1단계씩 올라갔지만 현대 i20가 폭스바겐 폴로 R이나 시트로엥 DS, 포드 피에스타 RS와 경쟁하는건 역시나 버거워 보입니다.


2014 랠리 프랑스 결과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