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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교전규칙 어기면 팀오더' 본문

F1/데일리

메르세데스, '교전규칙 어기면 팀오더'

harovan 2016. 7. 7. 22:58


오스트리아 그랑프리의 마지막 랩 그리고 그 전에는 스페인 그랑프리의 오프닝 랩에서 서로 충돌하며 많은 포인트를 잃었던 메르세데스가 결국 팀오더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조금 전에 올라온 뉴스의 헤드라인은 '메르세데스 팀오더 도입 안한다'였지만 메르세데스가 올린 전문을 잃어보면 '말 안들으면 팀오더 내린다'네요. 일단 메르세데스가 올린 글을 볼까요?



"오늘 아침 영국 브래클리의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포뮬러 1 팀의 헤드쿼터에서 토토 볼프, 패디 로우, 루이스 해밀턴 그리고 니코 로즈버그의 긍정적인 미팅이 있었다. 우리 드라이버들이 월드 챔피언쉽에서 마음껏 싸울수 있도록 했다. 우리는 이게 F1의 본질이라 생각하며 팀메이트 사이도 마찬가지다. 열정적인 레이서로서 우리는 그들의 레이싱을 원하며 F1의 팬들도 그럴 것이다."



"그렇지만 이런 자유는 우리 드라이버들이 팀의 가치를 존중할때 오는 것이다. 지난 5번의 레이스에서 3번의 사고가 있었고 우리는 컨스트럭터 챔피언쉽에서 50 포인트 이상을 잃었다. 우리는 우리차가 서로 컨택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포함한 교전규칙을 강화했다. 대신 이런것들과 함께 우리는 트랙에서 우리 드라이버들이 상황을 컨트롤 할 수 있다고 믿을 것이다. 그들의 운명은 그들 손에 달려있다."



"드라이버들은 모나코 GP에서 니코가 루이스를 보내주도록 지시했던것 같이 컨스트럭터 포인트의 손실이 있을 경우 지시를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개정된 교전 규칙을 지키지 않는 드라이버가 나온다면 우리는 마지막 수단으로 팀오더를 내릴 것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F1에서 최고의 조합인 루이스와 니코를 다시 믿기로 했다. 2013년 이후 우리는 43차례 우승과 40회의 포디움 피니쉬, 2연속 컨스트럭터 챔피언을 기록하고 있다. 이 기록은 분명한 의미를 가진다"



관련 매체들이 일제히 메르세데스가 팀오더를 도입하지 않았다..라고 전했는데 어디가 어떻게 도입하지 않았다는 말인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어떤 헤드라인으로 나올지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에는 '말을 듣지 않으면 팀오더 내린다'로 들리네요. 교전 규칙을 강화하고 맘껏 달리라고 했다면 모르겠지만 팀오더를 마지막 수단으로 정해 놓은 것은 하겠다는 말이지요. 



일단 해밀턴은 팀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테고 그렇게 되면 로즈버그도 따를 이유가 없습니다. 또한 메르세데스가 컨스트럭터 포인트 손실 리스크를 제거하기 위해 내리는 '지시' 역시 팀오더 입니다. 그런 면에서 메르세데스는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팀오더를 이미 내린 것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8 Comments
  • 프로필사진 Shamilton 2016.07.08 00:48 드라이버들한테 말을 할건데 명령은 아니여...
    그냥 지시여....지시를 했는데 말을 안들으면 명령을 할거여.....(??)
    난 아직 술 안마셨어....맥주는 마셨는데 소주는 안마셨어...소주를 마시기 전까진 술을 마신게 아니여....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7.08 17:58 신고 자꾸 언급해서 미안하지만 김상혁씨의 명언이 생각나네요.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아니다...
  • 프로필사진 터프한고양이 2016.07.08 01:24 메르세데스의 강화된 교전규칙?
    1. 스타트 이후 3렙 이후에는 2초이내 근접하지 않기
    2. 피트스탑 전략은 팀오더에 무조건 순응한다.
    3. 로즈버그가 언더컷 해서 2스탑인데 해밀턴은 1스탑이 가능하다고? 무조건 팀오더 따라서 피트스탑

    이로서 올시즌 챔피언은 로즈버그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7.08 17:59 신고 어떤 근거로 쓰신 말씀이신가요?
  • 프로필사진 RaceOne 2016.07.08 15:13 치고 박고 싸워서 그나마 그랑프리가 재밌었는데... 에효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7.08 17:59 신고 팀과 스폰서들의 입장에서 봤을때는 좋은 그림이 아니니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6.07.08 15:30 정확한 교전수칙은 모르겠지만 대충 코너에서 배틀시 추월이 완전히 되지 않았을 경우 무리한 추월을 금지한다던가,
    무리한 푸시를 해서 컨택을 일으키지 않는다던가,
    차량에 문제가 있어 퍼포먼스가 나오지 않을때는 추월을 허용해라는 식으로,
    피트스탑은 드라이버의 재량이나 팀오더에 맞춘다는 식으로 해서 규칙을 어겨서 컨택이나 위험한 상황을 초래하면 벌금이나 출전경기 금지를 시키던가 할 가능성이 높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6.07.08 18:01 신고 앞 차를 우선으로 전략을 짜는것은 당연하고 뒷차가 훨씬 빠르다면 보내주는게 맞지요. 문제가 될 소지는 얼마나 많은 랩을 남겨두고 '포지션을 유지해라'라는 지시를 하느냐..이거라고 봅니다. 아.. 그리고 뭔가 잘못되었을때 페널티가 뭔지 그것도 중요하겠네요. 분명히 페널티 들어가지 싶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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