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from haro 2016.7.12 본문

F1/데일리

F1 from haro 2016.7.12

harovan 2016. 7. 12. 18:2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가 영국 그랑프리 레이스 직후 니코 로즈버그에게 내려졌던 10초 페널티에 대한 어필을 포기했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이게 다 모두 예정된 수순이 아닌가 싶습니다. 로즈버그의 기어박스 문제는 포디움을 잃거나 최악의 경우 완주를 하지 못하는 지경에 이를수도 있던 문제.. 메르세데스는 페널티를 받는게 더 낫다는 판단을 하고 라디오 규정을 위반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10초 페널티도 약하다고 생각하지만 그 정도로 막아낸게 메르세데스의 능력이라면 능력이 아닌가 싶네요.



페라리의 목표는 레드불이 아니라 메르세데스


목표는 일단 높게 잡는게 좋기는 합니다만 페라리는 확실히 위태위태해 보입니다. 시즌 초반만 하더라도 페라리보다 한참 아래라고 생각했던 레드불이 야금야금 올라오더니 레이스 우승과 퀄리파잉에서 폴포지션을 따냈고 로즈버그의 타임 페널티는 메르세데스보다 페라리에게 더 불리해져 페라리는 이제 레드불에 6 포인트 앞서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페라리보다 111 포인트 앞서 있고요.


이쯤되면 페라리의 목표는 챔피언이 아니라 레드불 방어가 되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지만 페라리는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페라리의 보스 마루치오 아리바베네는 "지금 우리가 포기하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 우리는 집중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포인트 측면에서 최고로 운이 없었다. 이런 문제는 해결될 것이고 나아질 것이다. 우리는 포기하지 않는다. 레드불은 좋아지고 있고 F1을 위해서도 좋은 일이다. (하지만)우리 목표는 메르세데스다. 레드불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목표가 메르세데스이건 레드불이건 방법은 하나 밖에 없기는 합니다. 빠르고 신뢰도 높은 레이싱카를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목표를 어떤 팀으로 하느냐가 달라지면 개발 방향이 변할 수는 있겠지요? 물론 지금와서 목표를 바꾸면 지금까지 해왔던 페라리의 개발방향이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어쩌면 목표를 레드불로 틀고 싶어도 못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여전히 목표는 메르세데스라.. 그렇지만 페라리가 레드불에 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 남은 서킷들은 고속 4연전과 달리 다운포스를 많이 요구하는 서킷들 입니다. 레드불의 에어로다이내믹은 여전히 막강하며 페라리는 엔진토큰도 별로 없습니다. 지금 판단으로서는 페라리가 2위를 지켜내는게 결코 만만치는 않을것 같습니다.



베르스타펜-리카도, 격전 벌일것 - 마틴 브런들


Sky의 마틴 브런들이 레드불 드라이버 내부의 격전을 예고했습니다. 브런들은 "베르스타펜은 요즘 내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이버다. 기회가 된다면 그는 메르세데스를 몰아부칠 것이다. 그는 나이에 비해 노련하다. 18세가 아니라 28세로 보인다. 레이스 기술, 피트스탑 선택, 휠투휠 기술이 뛰어나다. 나는 여전히 팀이 그에게 새 타이어를 줘서 메르세데스에 따라붙고 해밀턴이 엔진관리 하는 것을 막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토요일에는 맥스가 처음으로 다니엘 리카도를 이겼다. 다니엘은 도전을 받고 있으며 그도 발전할 것이라 생각한다. 그는 맥스와 싸우기 위한 모든것을 갖추고 있다. 그말은 곧 격전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리카도 본인도 그랬고 레드불도 서로 경쟁하는게 더 좋다는 말을 했는데 어떤 결과가 벌어질지는 모르겠습니다. 베르스타펜의 입장에서는 잃을게 없는 싸움.. 반면 리카도가 지게되면 타격이 상대적으로 큽니다. 리카도는 영국 그랑프리 전까지 베르스타펜을 퀄리파잉에서 완벽히 눌렀고 저는 앞으로도 적어도 숏런에서는 리카도가 강세를 보일거라 생각합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토로 로소 시절 베르스타펜이 카를로스 사인즈 Jr.보다 강하지도 않았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레이스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미디엇 상황에서 니코 로즈버그를 추격하는 모습을 보면 확실히 과감하기는 합니다. 때때로 어이없는 실수를 보이기 때문에 완전히 무르익지는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올시즌은 베르스타펜이 리카도에 비해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실버스톤 테스트 라인업


메르세데스 

화 : 에스테반 오콘, 수 : 에스테반 오콘


페라리

화 : 샤를 르클레르, 수 : 키미 라이코넨


레드불

화 : 피에르 가슬리, 수 : 피에르 가슬리


윌리암스

화 : 알렉스 린, 수 : 발테리 보타스


포스 인디아

화 : 니키타 마제핀, 수 : 니키타 마제핀


토로 로소

화 : 카를로스 사인즈 Jr., 수 : 세르지오 세트 카마라


맥라렌

화 : 페르난도 알론조, 수 : 스토펠 반도른


하스

화 : 산티노 페루치, 수 : 산티노 페루치


르노 

화 : 세르게이 시로트킨, 수 : 졸리언 팔머


매너

화 : 리오 하리안토, 수 : 조단 킹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