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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NSX 전기차로 파익스 피크 도전 본문

모터스포츠

혼다, NSX 전기차로 파익스 피크 도전

harovan 2016. 6. 21.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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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큐라(혼다)가 자사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NSX를 컨셉으로 한 전기차를 세계 최고의 힐 클라임 레이스 파익스 피크에 내보냅니다. 파익스 피크 힐 클라임은 콜로라도 파익스 피크 하이웨이를 달리는 힐 클라임 레이스로 제 기준으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모터스포츠에서는 맨 오브 아일 TT와 파익스 피크 힐 클라임이 양대산맥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파익스 피크에 전기차가 나간다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도 아니고 이미 전기차가 달리고 있었습니다. 파익스 피크 힐 클라임은 유연성이 대단해서 카테고리가 생기고 사라지는게 다반사입니다. 포뮬러 E가 별도의 카테고리가 생겼고 전기차가 르망 24와 다카르 랠리를 달리는 세상.. 하지만 포뮬러 E의 파괴력은 아직 약하고 르망 24의 닛산 ZEOD나 다카르의 악시오나는 그저 눈요기에 불과했습니다.



그렇다면 파익스 피크에서는?? 경쟁력이 충분 합니다. 파익스 피크의 최속은 2013년 WRC의 전설 세바스티앙 로브의 푸조 208 T16(무제한 클래스)이지만 2015년 전 클래스를 통틀어 최고 기록을 세운 것은 전기차 E0 PP03이었습니다. 정상이 4,400m인 산을 오르는 레이스인지라 내연기관은 희박한 공기와 싸워야 하지만 전기차는 영향이 없으니 앞으로는 전기차가 파익스 피크를 지배할 것이라는 주장도 있기도 했습니다.



여하튼.. 혼다가 NSX의 '탈'을 씌운 NSX EV는 2015년 전기차 클래스에서 우승한 CR-Z의 파워 트레인을 발전 시킨 것이라고 하네요. 4 모터 시스템으로 보다 정확한 토크 벡터링을 구현하고 혼다가 밀고 있는 SH-AWD(슈퍼 핸들링 AWD)를 장착해 19.99km 156개의 코너를 공략 한다고 합니다. 많은 코너를 공략해야 하기에 4바퀴에 파워 배분을 확실히 해주고 핸들링이 정밀하다면 올해 파익스 피크는 혼다의 것이 되나요? 2016 르망 24를 보고 난 직후라서 그런지.. 역시 끝이 나야 끝난 것이겠지요?


2016 파익스 피크 힐 클라임 레이스는 6월 26일 일요일에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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