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르망 24에서 토요타의 문제는 에어 커넥터 본문

모터스포츠

르망 24에서 토요타의 문제는 에어 커넥터

harovan 2016. 6. 24. 10: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르 샤르트 서킷에서 열린 2016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에서는 앞으로 수십년간 회자 될 믿기 힘든 드라마가 펼쳐졌었습니다. 24시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파이널 랩에 돌입하던 레이스 리더 #5 토요타 TS050 하이브리드(드라이버는 카주키 나카지마)가 피니쉬 라인 근처에 차를 세우며 30여초 뒤에서 쫓아오던 #2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에게 우승을 헌납하는 상상하기 힘든 그림이 그려졌습니다.



모터스포츠에서 레이스카가 여러가지 문제로 차를 트랙 위나 안전지역에 세우는 일은 일상다반사.. 하지만 세계 최고의 모터스포츠 이벤트인 르망에서 그것도 파이널 랩에 이런 드라마가 연출된 것은 마치 누군가의 장난처럼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일각에서는 나카지마가 뭔가 실수한게 아니냐는 의문을 품었고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원인 발표를 하지 않으며 궁금증을 더해갔습니다. 그런데 어제 토요타가 원인을 발표 했습니다. 



"#5는 터보 차저와 인터쿨러 사이의 에어 라인 커넥터(호스)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었고 터보 차저 컨트롤을 잃었다. 팀은 파워를 되살리는 컨트롤 세팅을 수정하는 시도를 했고 성공해서 파이널 랩을 달릴 수 있었다. 그렇지만 6분 이내에 한 랩을 달리기에는 너무 늦었다. 퀄른에서 부품을 제작하는 프로세스를 확인하고 있고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근본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심도 있는 분석이 필요하다"



스파 6에서의 엔진 문제가 반복된게 아니기 때문에 다행이기는 합니다만 예상했듯 작은 이유로 허망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 사고가 아닌 이상에 레이스카가 완주하는 못하는 이유는 대개 작은 문제.. 어이없는 파츠가 문제되는 경우가 많기는 합니다. 



이유나 원인이 어찌되었건 토요타의 첫 르망 24 우승은 날아갔습니다. 토요타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이지만 F1에서는 가능성만 보이다가 물러났고 르망 24에서는 다잡은 트로피가 날아갔습니다. 큰 회사가 반드시 모터스포츠에서 강하지는 않지만 토요타는 확실히 투자에 비해 얻는게 부족해 보이긴 하네요. WRC와 WEC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르망 24에 도전해온 시간을 생각하면 다잡았던 우승을 놓친 2016 르망 24는 토요타 모터스포츠 역사에서도 가장 비극적인 순간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