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스페인GP FP2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스페인GP FP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8. 20:5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미디엄 타이어가 나오지 않은 하드 타이어만의 차가운(?) 트랙에서의 오전 세션이 지나고...오후 세션이 다가옵니다.  그 사이 GP2 연습주행이 있었고, 트랙에는 러버가 깔려 가면서 동시에 기온과 트랙 온도 또한 올라, 컨디션은 더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전 세션 타임시트 Top은 니코 로즈버그가 차지했지만, P2 루이스 해밀턴과의 갭은 불과 0.070s..그냥 '갭이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껍니다.  또한 이는 '차량 성능의 한계치'라고 보는 것이 맞겠지요.

 

두번째 컨스트럭터는 페라리였지만...메르세데스와의 갭은 상당합니다.  롱런 페이스라고 하지만 거의 1초 차이가 납니다.  세바스찬 베텔은 랩타임을 줄일 수 있는 라인을 찾아보려 했지만 여의치 않았고, 키미 라이코넨은 "시트가 뜨거워진다"는 리포트가 있었네요.

 

토로 로소가 반짝 기록을 냈지만,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하구요.  그 후로는 뒤섞여있네요.  위기는 윌리엄즈인가요? 기록은 레드불과 뒤섞여 있는데요.  다니엘 리키아도는 익찍 파웡닛 이슈가 발생, 많은 랩을 돌지 못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새로이 선보인 레드불의 숏 노즈인데요.

 

 

훔...짧아진 레드불의 노즈는...작년 하반기 토로 로소나, 멕라렌의 해법과 비슷해 보이는군요.  약간은 작년의 윌리엄즈도 섞여 있는 듯 하구요.ㅎㅎ  자세한 것은 jay님의 포스팅을 기대기대~^ㄱ^

암튼 저런 식의 해법은 노즈 아래쪽으로 통과시키는 공기의 양을 늘일 수 있으니, 그것을 정리해 낼 모너코크 아래쪽의 지느러미(?)들도 함께 살펴야겠지요^^

----------------------

 

파워유닛 사용 현황을 다시 한 번 정리했는데요.  훔냐...자료마다 정보가 달라 혼선이 있을 수있으나..일단 FP1이 끝난 시점에서의 파워유닛 사용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4번째 엔진을 꺼낸다는 다니엘 리키아도는 아직 그것이 4번째 것인지 확인이 안되고 있네요.

역시나 바레인에서 재앙을 만난 젠슨 버튼이 가장 위험하군요~ㅋ

재미있는 것은...르노나 혼다야 그렇다 치고..페라리 파워드 카가 일제히 두 번째 엔진을 꺼내들었네요!  반면 메르세데스 파워드 카는 니코 훌켄버그를 제외하고는 아직도 첫번째 파워유닛이 견뎌내고 있네요!

 

'F1 전략 그룹'은 조만간 5번째 엔진 허용 여부에 대한 투표를 실시한다고 했는데요.  일단 '악용과 비용'을 우려한 사우버의 미온적인 태도와, 역시나 악용을 유려한 메르세데스의 반대에 막혀 만장일치는 어려울 듯 보인다는 관측이 있군요.

------------------------

 

잠시 GP2 연습주행 소식...^^

저녁 7시부터 GP2의 연습주행이 있었습니다.  GP2의 연습주행은 단 한 번!  여기에서 머신 세팅을 모두 잡아내고, F1의 FP2가 끝난 이 후 곧바로 퀄리파잉을 시작하게 됩니다.  암튼 연습 주행 결과는요....

 

 

어휴~~ 0.5초 갭이라니!ㄷㄷㄷ  허나 이거슨 P2인 밋치 에반스와의 갭! 팀메이트인 마츠시타는 1.9s 갭으로 따돌려 버렸네요.  암튼 스토펠 반도른 이녀석...랩탕 0.5초 갭...차빨이 존재하지 않는 판에서도 DRS 사정권 밖으로 탈출해버리는 것을 볼 수 있을지도!ㄷㄷㄷ

 

 

차도 시커먼거 타고 나와서..ㅎㅎ 

 

---------------------

 

현재 다니엘 리키아도의 차는 다시 한 번 파워유닛을 뜯었군요...-,.ㅡ;..파워유닛 현황을 또 조정해야 할까요?ㅋㅋ

-------------------  2048

 

 

 

여기는 페르난도의 나라입니다!ㅋㅋ

----------------------   2050

 

Lotus has confirmed Maldonado had a "minor" gearbox issue at end of FP1. All fixed now though...

 - 로터스는 FP1 막판에 말도나도에게 작은 기어박스 문제가 발생했었다고 컨펌.  현재 모두 고쳐진 상태...

 

훔...'MAD MAX'가 'MAD MAL'이 되면 안될텐데요~~ㅎㅎ

--------------------  2054

 

현재 트랙 컨디션은요~~

Track temp 43 degrees C; Air temp 27. Wind 3.5

 - 트랙 온도 : 43도C 기온 27.  바람은 3.5

 

산들바람에...기온과 트랙온도가 오르고 있네요...

컨디션이 비슷할 레이스 타임이기 때문에 FP2의 롱런 기록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2057

 

방금 jay님께서 전해주신 천기누설 자료는 이렇습니다..

 

 

훔.....위 자료와 바람 세기가 다른 것은...측정 포인트가 달라서인듯 싶은데요...그 말은 곧, 트랙의 각 섹터마다 다른 바람이 분다!는 얘기가 되는군요.

 

트랙 온도는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그린 라이트~!!!

사우버가 가장 먼저 달려나갑니다.

------------------   2101

 

T1,2에서맞바람이 T9에 터뷸런스 조심...이라는군요...

------------------   2103

 

마커스 에릭손은 아웃랩에...

Ericsson said on his outlap that "something was wrong with the clutch setting".

 - 클러치 세팅이 뭔가 잘못됐다고 하네요..ㅋ

 

 

-----------------   2104

 

 

메르히 출격! 곧바로 플라잉랩~

------------------   2106

 

아씨~

 

 

 - 르노는 다니엘 리키아도의 이슈로 4번째 파워유닛을 지금 차에 투입.  해결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듯.

ㅋㅋㅋ 파워유닛 현황 또 수정해야겠어요...^^;;

-------------------   2109

세바스찬 베텔이 P1에 올라가지만 아직 1분 29초대입니다...

메르세데스 로즈, 햄 출격~!

----------------------   2110

 

로메인 그로장이 오늘 첫번째 랩타임을 기록합니다.  패스토 말도나도의 차는 개러지에서작업중이군요..?  FP1에 기어박스 이슈가 있었는데요...그 연장선인지 새로운 이슈인지는 아직 전해지지 않고있군요...

---------------------   2111

 

라이코넨 트랙에 그립이 없다고 하는군요.....트랙온도는 46도까지 올랐다고 하네요..

--------------------   2112

 

막스 베스타펜 또한 로우 그립에 언더스티어를 호소하는 가운데......

 

 

훔..다니엘 리카아도......ㅠㅠ

------------------   2115

 

레드 플랙~!!!!!!!

 

 

로메인 그로장의 사이드포드 커버가 떨어져 나갔네요...작년 윌리엄즈에서 자주 보던 모습인데요...메르세데스 패키지에서 보이던!

----------------------------   2118

 

ㄷㄷㄷ 매드맥스~!!!!!

 

 

 

 

이런 매드맥스 안좋아해~~-,.ㅡ;;

---------------------   2120

 

 

 

얼레이꼴레리~~~

E23(엔스톤 23호기)의 속살이 만천하에 공개돼버렸네요~ㅎㅎㅎㅎ

벗고 달려~~~

----------------------   2122

 

그린 플랙~!!

 

읭? 근데 스탠드에.........

 

하스?ㅋㅋㅋㅋ

-------------------  2123

 

윌리엄즈 듀오와 다닐 크비얏이 나와 달립니다~

------------------   2124

 

사이드포드와 엔진 커버를 벗어던지고 들어간 그로장을 대신해 말도나도 출격~!!^^

고!~ 매드맥스!

-----------------   2126

 

"Try to focus on learning all gears Kimi, focus on eighth gear in particular."

 - 모든 기어 사용을 익히는데집중해 키미, 8단 기어를 정확하게 사용하는게 촛점이야.

 

ㅋㅋ라키오넨은 8단 기어 사용법을 배우고있네요...

베텔은 차가 덜덜이가 됐다네요...?

--------------------   2129

 

 

 

페라리 미디엄 런이군요~  베텔 27초대 P1

----------------------   2130

 

확실히...ㅋㅋㅋㅋㅋㅋㅋ

화질이 좋지 않은 스트리밍에서 알롱이 나오는데 저게 로터스야?포스인디아야? 이러고 있엇~ㅋㅋㅋㅋ

---------------------   2131

 

마싸도 미디엄 런!

----------------------   2132

 

사우버 듀오도 미디엄으로 나섰네요...

--------------------------   2133

 

니코 로즈버그 미디엄 출격!

-----------------------   2135

 

로즈버그 플라잉랩~! 섹터1 퍼플!

-----------------------   2138

 

거만하게 앉아있던 루이스 해밀턴 미디엄 출격~

읭? 로즈버그 P2..???

----------------------------   2139

 

니코 로즈버그는 플라잉랩 중에 다운쉬프트가 불만족스러웠다고...

해밀턴 P1~

----------------------------   2141

 

훔...해밀턴의 미디엄 런은 베텔의 미디엄 런 0.4초 앞......하드에서 0.9초 갭....훔훔...

--------------------------   2142

 

레드불은 파워유닛 교체 완려했다고하네요...하지만 아직 리키아도 출격 소식은 없...

--------------------   2144

 

포스인디아에 이어 멕라렌도 미디엄 출격~!

---------------------   2147

 

호오~

 

 

사우버는 브레끼 바람구멍에다가 얇은 에어플로우 측정 센서를 달았네요..

--------------------------   2149

 

호옹~ 멕라렌...미디엄 런 좋은데요?

버튼 P6 알롱 P10..!

프론트윙을 바꾸고 다시 출격하는 버튼~

---------------------   2154

 

루이스 해밀턴은 또다시 시트가 뜨겁다고 호소를 하는군요.......

아직 안고쳐졌나보네요...

--------------------------   2155

 

ㅋ 베텔이 마싸를 피트래인에서 추월했는데요....

 

 

뭐.......^^;

-----------------   2201

 

로즈 팀라디오~ㅋㅋ

--------------------   2203

 

세바스찬 베텔 : 프론트윙 마음에 든다.  프론트 브레끼가 뜨거워 조금 식히고 가겠다~

----------------------   2206

 

현재 페라리는 베텔이 하드 라이코넨이 미디엄으로 롱런 시뮬레이션~

--------------------   2208

 

외로운 리키아도...개러지 벽짚고 놀다가 망가뜨렸...ㅍㅎㅎㅎㅎ

-----------------------   2210

 

페라리...미디엄의 라이코넨 피트인~ 하드의 베텔은 더 길게 달립니다~

라이코넨도 다시 하드 타이어로 나서는군요!

---------------------   2211

 

Hulkenberg reports: I can't really brake anymore... just locking everything

훌켄버그는 계속되는 휠락 때문에 브레이킹을 할 수 없다고 호소...

훔...실버스톤 전까진 "업그레이드도 없다"고 하는 포스 인디아인데요...ㅠㅠ

-----------------------   2212

 

Hamilton back in pits with more hot seat issues

 - 해밀턴은 계속해서 엉덩이가 뜨거워~ 피트인~

----------------------------   2214

 

 

그로장 다 고쳐졌군요^^ 미디엄 출격~

----------------------   2215

 

the Swede replies "the rears are overheating."

훔..마커스 에릭손은 리어 과열...브레이크..?

 

리플레이에 발테리 보타스 슬쩍 오버스티어~ㅋ

----------------------------------------  2217

 

 

 

오옷~ 리키아도 헬멧 썼네요~ㅎ

------------------------   2221

 

요즘 페라리 생활이 행복하다던 라이코넨........사랑을 하고있었네요~ㅎㅎㅎ

Raikkonen: "You want me to keep going? I get absolutely nothing out of this, but if you want me to keep going..."

- 라이코넨 : 더 가길 원해? 절대 안되지만 네가 원한다면 간다...

 

다니엘 리키아도 출격~~~~~~~~!!!!!!!!!!!!

----------------------------   2226

 

리키아도 플라잉랩~

------------------------------   2228

 

체커드 플래그~~!!!!!!!!!!

 

FP2의 탑은 루이스 해밀턴입니다^^

 

 

 

퀵 스탑 연습~ㅋㅋ

 

 

 

1. 업데이트 성공은 메르세데스에서 한 듯~^^

 - 물론 대부분의 팀이 빨라졌습니다.  하지만 메르세데스는 거기서 조금 더 빨라졌네요....

 

2. 뒤섞인 미드필드~!!

 - 멕라렌의 시즌은 스페인에서 시작~ 이라고 하더니...미드필드에 뒤셖여들어왔네요...

 - 윌리엄즈는...느려졌다기 보다는...금요일 세션이라 안달린 것도 있고.......

 - 레드불은....훔....업데이트가 오히려 독이 됐나요?  -,.ㅡ;;

 - 다시 한 번 레드불 보다 페이스가 좋은 토로 로소...!

 

 

3. 과한 업데이트 때문인가요?

 - 밸런스 문제를 호소하는 드라이버들이 유독 많았네요...

 - 프론트 다운포스를 잡는데 성공했지만 리어가 받쳐주지 못한다던가..그 반대던가...ㅋㅋ

 

4. 정확한 것은 역시나.....FP3까지 봐야겠는데요..?ㅎ

 

일단 잠시 후~!!

GP2 퀄리파잉이 있습니다~ 으흫흫흐흫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