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재규어 크로스오버 F-Pace 2016년에 출시 본문

자동차

재규어 크로스오버 F-Pace 2016년에 출시

harovan 2015. 1. 12. 11: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브랜드들의 SUV 라인업 강화에 발맞추어 재규어도 라인업 확장에 나섭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럭셔리 브랜드인 재규어는 그간 중형이상의 럭셔리/고성능 세단과 쿠페에 집중했지만 소형 세단인 XE를 2015년에 내놓는것은 물론 컨셉카였던 C-X17을 F-PACE로 출시하기로 결정하며 풀라인업을 갖추려는 시도를 하네요.



재규어의 디자인 디렉터 이안 칼럼은 "우리는 지난해 C-X17 컨셉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생산하기로 결정했다. F-PACE는 F-TYPE에서 영감을 받았고 퍼포먼스, 스타일 그리고 실용성의 밸런스를 맞추었다. 재규어의 스포츠카의 외관과 실용적이며 넓고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가졌다. F-PACE는 패밀리 스포츠카다"라고 말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세일즈 디렉터인 앤디 고스는 디트로이트에서 "2015년은 재규어의 80주년이다. 우리는 재규어 역사상 가장 앞서있고 우아하며 넓은 첫 퍼포먼스 크로스오버를 발표했다. F-PACE는 테스트를 거쳐 2016년에 판매에 들어갈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림에서 볼수 있듯이 크로스오버라기 보다는 그냥 SUV라고 해도 될만한 모습 아닙니까? 크로스오버라면 BMW X6나 메르세데스-벤츠의 GLE 쿠페 정도라면 모를까 아무리 진보적으로 접근해도 C-X17은 그냥 SUV 같습니다. 물론 재규어가 더 다듬어서 C-필라를 더 꺾는다면 모르겠지만 저는 랜드로버 이보크가 더 크로스오버 같습니다. 



처음 C-X17을 봤을때 저는 '재규어는 랜드로버가 있으니 굳이 SUV까지 만들겠어?'라고 생각했지만 완벽한 오판이었습니다. 세일즈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실제로 재규어와 랜드로버의 딜러는 판매장을 공유하거나 이웃하고 있어 간섭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재규어-랜드로버의 생각은 다른 모양입니다. 이제 페라리만 SUV나 크로스오버를 내놓으면 게임은 정말로 끝나겠습니다. 


정확한 스펙은 출시가 가까워 오면 알려진다고 하니 내년에 고급 SUV 구매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 고려 하셔도 좋을듯 하네요. 폭스바겐 티구안은 투싼 굴러다니듯 하고 포르쉐 카이옌은 질렸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니 재규어는 크로스오버라는 뉴페이스는 좋은 대안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