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오지에 멕시코 랠리 우승, 로브는 5위 본문

WRC

오지에 멕시코 랠리 우승, 로브는 5위

harovan 2018.03.12 21:46

M-SPORT의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멕시코 랠리에서 시즌 2번째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오지에가 잘한 것은 물론이지만 랠리 선두를 달리던 시트로엥의 크리스 믹이나 세바스티앙 로브의 불운이 오지에에게는 행운으로 작용했습니다.



랠리 우승을 기대하던 믹은 2위도 놓쳤습니다. 일요일 스테이지를 선두 오지에에 35초 이상 뒤진 상태로 출발한 믹은 오프닝 스테이지 알파로에서 롤링사고를 당하고 47초를 잃으며 현대의 다니 소르도에게 2위 자리를 넘겨줘야 했습니다. 스테이지 종료를 앞둔 지점이었기 때문에 관객이 있었기에 망정이지 믹의 멕시코 랠리는 그 자리에서 끝날수도 있었습니다.



파워 스테이지로 들어서며 오지에는 소르도에 50초 이상 리드하고 있었기 때문에 마음 놓고 달렸고 스테이지 2위로 추가 4포인트까지 챙겼습니다.소르도는 파워 스테이지에서 펀쳐가 있었지만 2위를 지켜내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소르도의 2위 피니쉬는 2015년 카탈루냐 랠리 이후 최고 성적이며 믹은 3위로 2018시즌 첫 포디움에 올랐습니다.


현대의 안드레아스 미켈센이 4위에 랭크 되었고 오랫만에 WRC로 복귀해 관심을 모았던 로브는 랠리를 리드하기도 했지만 토요일 펀쳐로 인해 5위에 그쳤습니다. 그간의 공백을 생각하면 역시 괜히 ‘보스'하 불리는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티에리 누빌은 6위에 랭크 되었고 7위는 WRC2의 폰투스 티데만드 였습니다. 토요타는 알터네이터에 문제가 있었던 야리-마티 라트발라가 8위에 올라 3명의 드라이버 중 유일하게 TOP10에 들었습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