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포드 5년 공백 깨고 WRC 복귀 본문

WRC

포드 5년 공백 깨고 WRC 복귀

harovan 2017.12.23 22:47

2012 시즌을 마지막으로 WRC를 떠났던 포드가 WRC로 돌아온다는 소식 입니다. M-Sport의 말콤 윌슨은 포드의 WRC 복귀 소식을 알렸고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은퇴하지 않고 M-Sport에 잔류하게 된 이유도 이제는 충분히 납득히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M-Sport는 포드 피에스타를 WRC로 만들어 WRC 시즌을 이어왔지만 포드의 워크스 지원은 받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M-Sport는 레이싱팀이나 엔지니어링 회사로서는 대단하기는 하지만 워크스팀들에 비해서는 분명한 한계가 있었고 이번 포드 복귀를 계기로 기술적-재정적 도움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드는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2017 개막전에서 우승하고 나서 이미 WRC 복귀에 관심을 보이기는 했지만 2018 시즌에 돌아올 줄은 몰랐네요. 저는 오지에가 M-Sport 잔류 조건으로 포드의 복귀를 걸었을때 실현되기 힘들거라 생각했지만 제가 틀렸었네요.


M-Sport는 워크스가 아니었을때도 상대하기 만만하지 않은 팀었는데 오지에와 포드까지 있다면 2년 연속 챔피언을 노리는게 무리가 아니네요. 이렇게 되면 M-Sport를 떠나 토요타로 간 오트 타낙만 아쉽게 되나요?


포드의 WRC 복귀로 2018 시즌은 더 흥미진진하게 되었습니다. 시트로엥은 파트타임이지만 세바스티앙 로브를 출전시키고 현대는 안드레아스 미켈센으로 스쿼드를 보강했습니다. 토요타는 2017 시즌 기대했던것 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냈기 때문에 2018 시즌을 벼르고 있을게 분명 합니다. 포드가 M-Sport를 통해 간접적으로 복귀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M-Sport는 결코 만만한 팀이 아니기 때문에 포드의 지원이 더해지면 어쩌면 시트로엥이나 폭스바겐 시절처럼 독주체제를 구축할지도 모르겠습니다.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