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새 엔진 제조사에 규정 유리하게 - 로스 브론 본문

F1/데일리

새 엔진 제조사에 규정 유리하게 - 로스 브론

harovan 2017. 7. 4. 23:31

F1은 언제나 새로운 컨스트럭터와 엔진 제작사 원해왔고 버니 에클레스톤에 뒤를 이어 F1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로스 브론도 마찬가지 입니다. 컨스트럭터는 13개까지 늘리고 싶다고 말한데 이어 이번에는 새로운 엔진 제작사에게 유리한 규정을 언급했습니다.



브론의 인터뷰 입니다. "새 규정에서는 새롭게 진입하는 새로운 (엔진)제작사를 고려해 줄 것이다. 그들은 초반에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할 것이다. 토큰 시스템의 예를 들자면 새 제작사는 처음 몇년간 더 많은 토큰을 가지게 될 것이다. F1을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방법들이 있다."


부진한 혼다 엔진을 F1이 도울 것이냐는 질문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혼다와 특별한 기술적인 협상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나는 혼다에게 그들의 엔진을 다시 디자인 해야한다고 말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의 열정을 도울 수 있다면 그렇게 할 것이다. 만약 혼다가 우리에게 도움을 청해오고 우리가 해줄수 있는 것이라면 공정한 경쟁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우리는 그들을 도울 것이다."



이어 브론은 엔진은 F1에서 성능 차이가 날수 밖에 없지만 지금의 규정은 너무 복잡해 새로운 제작사들에게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전에는 엔진이 섀시와 기어박스 사이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을 뿐이었다. 모두 같은 엔진을 썼기 때문이다. 그건 F1에 도움이 안된다. 성능의 차이는 있어야 한다. 하지만 너무 크면 안된다. 그게 전부가 되어서는 안된다." 


"처음부터 균형을 찾아야 한다. 왜냐하면 이후에 하게 되면 어렵고 감정적이며 분열하고 사람들을 실망시키기 때문이다. 우리가 현재 어디있는지 보는것은 새로운 규정의 퍼포먼스 차이를 통제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해낼수 있도록 하는 촉매가 될 것이다. 지금의 파워유닛은 엔지니어링의 걸작이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새로운 제작사가 그들에게 도전하는게 힘들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너무 쉽게 만들지는 않겠지만 훌륭한 일을 해내고 3년안에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제작사가 들어 올수 있게 할 것이다." 

8 Comments
  • 프로필사진 MahuRora 2017.07.05 03:07 르노랑 혼다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특히 르노는 스펙 상으로는 페라리나 메르세데스와 비교했을때 경쟁력이 있어야 하는데 상황이 그렇지 못하고 레드불도 이를 의문시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니...

    물론 토큰 시스템을 다시 도입하는 바보 짓은 하지 않겠죠. 저 토큰 발언으로 넷에소 욕 깨나 먹고 있더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7.05 22:09 신고 토큰 시스템은 그저 예로 들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설마요~
  • 프로필사진 sin 2017.07.05 03:59 똑같아도 재미없지만 너무 차이가 나도 재미가 없다.....그 미묘한 밸런스를 맞추기가 참 어려운 듯 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7.05 22:10 신고 WEC나 투어링 시리즈처럼 BoP 도입하는게 좋은 방법일수도 있지요.
  • 프로필사진 zaksal 2017.07.05 10:00 여러모로 힘든일이 되겠군요.
    자동차 구동계의 구동방식이 비뀌는 과도기 과정에서, 내연기관을 고수하자니 엔진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회사들이 아무도 안뛰어들것 같고, 또 전기차로 가자니 그 영역에 포뮬러 E가 이미 존재하고..... 전문가가 아니라 어느게 맞을
    것 같다고 예측조차 할 수 없지만, 좋은 쪽으로 흘러갔으면 합니다.

    다만, 본문의 예시같은 방법(신생참려 제조사에게 더 많은 토큰을 주는 방식)으로는 새로운 엔진 제조사를 찾기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엔진제조사가 나타나지 않는건 진입 초기에 차별적 기술제한의 혜택을 받지 못해서가 아니라, 그냥 그 자체로 수지가 안맞으니까 그런 것이라고 생각되거든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7.05 22:13 신고 저는 2020년에 F1 엔진을 잘못 결정하면 F1이 사양길로 접어들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F1 엔진은 한번 결정되면 대충 8년 정도 사용되는데 그런 싸이클로 보자면 2028-2029년 정도가 될텐데 그 시기에는 로드카들은 어떤 파워유닛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F1이 트렌드에서 완전히 벗어난다면 과거의 영광스런 역사도 다 소용없을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ㅇㅇㅇㅇ 2017.07.05 10:01 확실히 지금 파워 유닛이 대단하긴 하죠... 현재 동원할 수 있는 테크놀러지의 정점이랄까. 겨우 100kg밖에 안되는 연료로 이렇게 한다는 게 대단하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7.05 22:16 신고 최신 자동차 기술의 정점이지요. 1.6L에 싱글터보 그리고 하이브리드로 이정도라면.. 물론 너무 비싸고 복잡해서 로드카와 완전히 별개가 되어버린게 아쉽긴 하네요. 메르세데스가 F1 엔진을 사용한 로드카를 내놓기는 하지만 '일상적인' 사용은 불가능할거라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