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메르세데스와 베텔, 이미 사전계약? 본문

F1/데일리

메르세데스와 베텔, 이미 사전계약?

harovan 2017. 5. 9. 18:49

2017 시즌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제 슬슬 시작인가요? 2018년 세바스티안 베텔이 페라리를 떠나 메르세데스로 갈 것이라는 루머가 다시 나왔습니다. 2017 챔피언 니코 로즈버그가 갑자기 메르세데스를 떠나며 베텔이 유력한 후보로 떠올랐지만 페라리와 계약문제가 걸렸지만 2017시즌은 베텔의 계약이 끝나는해 입니다.



며칠전 F1의 무릎팍 도사 에디 조단은 '베텔과 메르세데스가 협상하고 있는건 분명하다. F1은 잔혹한 비지니스다. 자신을 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약하게 만들기도 한다.'라고 말했는데 여기에 페라리 내부사정에 정통한 유명 블로거 레오 투리니도 비슷한 주장을 했습니다.


투리니는 블로그를 통해 "로즈버그 은퇴이후 메르세데스가 세바스티안과 접촉하고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바르셀로나 프리시즌 테스트에서 니키 라우다는 다음 시즌 베텔과 사전계약을 맺었다는 말을 했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상할 것도 없지요? F1에서 대화와 사전계약은 자유로운 일이니 말입니다. 사전계약은 본계약이 아니니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일이고 드라이버 이적시장에서는 흔한 일이기도 합니다. 현재 메르세데스의 토토 볼프와 니키 라우다는 베텔과의 협상을 부인하고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본계약이 없었다'는 말일 뿐 협상자체가 없었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베텔의 메르세데스행이 가능할까요? 현재로서는 예측하기 힘듭니다. 페라리는 예상보다 훨씬 강력해졌고 발테리 보타스 역시 잘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루이스 해밀턴이 세바스티안 베텔을 달가워할 가능성은 매우 낮고요. 만약 해밀턴이 메르세데스에서 이탈하게 된다면 모르겠지만 현상황에서는 베텔이 굳이 페라리를 떠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에디 조단의 말이 의미심장하기는 하네요. 자신을 강하게 만드는것 뿐만 아니라 남을 약하게 한다.. 이런 측면에서 보자면 메르세데스가 페라리에서 베텔을 빼오는 그림이 전혀 이상하지 않기는 하지요?

14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7.05.09 19:03 신고 베텔이 머리가 좋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7 2017.05.09 20:24 그럼 해밀턴이 페라리 갈듯..
    해밀턴도 F1의 상징적인 팀에서 한번은 뛰고 은퇴하려 하겠죠.
    스포트라이트와 언론의 관심도등 메르세데스와는 비교가 안되는 곳이 페라리니..
  • 프로필사진 노마기 2017.05.09 23:22 7님 생각과 같습니다. 베텔이 페라리를 버리고 메르세데스로?
    그럼 해밀턴이 페라리로가는 그림이 완성될것 같네요.
    하지만! 시즌 종반이 되봐야 그림이 나올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5.09 23:56 레드불에서는 퍼포먼스가 최강일 때 이미 페라리와 접촉했었고 그게 바로 다음해 중순 이적으로 이어졌으니 아예 아니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다만 베텔은 아무래도 슈미가 롤모델이라 페라리가 커리어의 종착지일텐데... 어쩌면 페라리 흔들기일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페라리는 퍼포먼스 유지를 못하면 베텔을 뺏길수도 있을 거라는 무언의 압박이?
  • 프로필사진 tsj914851 2017.05.10 07:49 아무래도 이걸 노린거겠죠.
    "니들이 똑바로 안하면 나 메르세데스간다"
    올해 성적보면 그래도 잔류할거 같긴 합니다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5.10 20:28 베텔이 그런 효과를 노렸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먹힐 상황인지도 잘 모르겠고). 다만 페라리에서 커리어 끝낼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또 이게 멀세이디스는 독일 팀이니까 옮길지 안 옮길지는 그때그때 다르긴 할 듯 합니다 ㅎㅎ
  • 프로필사진 KEYLOH 2017.05.10 12:21 언제든 떠날수있으니 업데이트하고 내년차량개발 잘해라는 무언의 압박인가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05.10 12:52 베텔이 페라리를 쪼든 말든 페라리는 본인들이 타이틀이 급하기 때문에 어차피 열심히 하게 되어있죠. 결과가 좋을지 나쁠지가 문제지..
    그리고 내년이면 알론소가 가격이 좀 떨어져서 시장에 나올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에
    제가 아는 마회장님이라면 드라이버에게 압박을 받는게 아니라 압박을 가하는 중일겁니다.
    몬테제몰로가 그대로 있었으면 알론소가 다시 페라리에 올 가능성은 희박했을텐데 지금이라면 가능성 충분하다고 보네요.
    그런데 일단은 베텔이랑 재계약 적어도 한번 이상은 더 갈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5.10 20:24 잠깐 그렇게 생각해보기도 했는데, 알롱이가 과연 페라리로 돌아갈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학을 떼고 나간 데다가 나간 뒤에는 자기 매니저랑 이구동성으로 페라리 비관론을 외치고 다녔는지라...

    마르치오네 얘기가 나와서 말이지만 마르치오네 같은 터프가이가 알론소 타입을 좋아할지도 의문이예요.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5.10 20:30 매니저 하니 이놈의 브리아토레가 올해 초에 페라리 똥같을거라고 호언장담하던게 생각나네요 ㅎㅎ 생각해보면 이 영감이 모든 비극의 원흉일지도.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05.10 22:26 알론소 본인이 페라리로 다시 가서 월챔이 될 확률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아마 고민없이 다시 갈겁니다.
    르노 때도 무려 월챔 타이틀을 따놓고도 팀이랑 스스로 척지고 나왔다가 다시 갔잖아요.
    맥라렌 때도 해밀턴이랑 기싸움하느라 정말 끝난것 같이 밀려나왔는데 지금은 또 그 맥라렌에 가 있구요.
    데뷔/르노-복귀/맥라렌-복귀/페라리-?
    리턴투페라리만 완성하면 트리플크라운 달성...
    이렇게 써놓고 보니까 그래도 탑급 네임밸류를 가진 팀들만 골라 뛰어다녔는데 저렇게 망하기도 쉽지 않네요 ㅋㅋㅋ

    마르치오네 같은 경우는..전 이 사람을 트럼프같은 전형적인 100% 비지니스맨이라고 봅니다.
    몬테제몰로는 뼛속까지 페라리맨이라 알론소가 팀 분위기를 해치고, 페라리의 관습적인 드라이버 권한을 넘어서려고 해서 마음이 떠났고 결국 내보낸거나 다름없는 상황이었으니 다시 안받았을겁니다.
    하지만 마르치오네는 성적을 내주고 페이가 합당하다면 거부할 이유가 아마 없을겁니다..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5.11 00:42 솔직히 알롱이가 안쓰럽긴 하지만 너무 자주 옮겨다닌 걸 생각해보면 본인 혹은 본인의 매니저가 자초한 면도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마르치오네가 보통의 페라리맨하고는 다르다는 데는 동의하지만 작년 베텔이 궁시렁거리니까 바로 군기잡는 거 보면... 비지니스맨이니까 상장한 페라리 주가에 영향이 미칠 만한 소리엔 더더욱 민감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말입니다. 잘 나갈때야 누구나 해피하지만 안 될땐 알론소의 혀가 화려하게 날름거릴텐데 그걸 버틸 생각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뭐 알롱이 입장에선 마르치오네라면 나랑 말이 통하겠네...? 하고 돌아갈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그간처럼 해서는 알롱이도 페라리에서 버틸 수는 없을 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도라에몽 2017.05.10 22:41 페라리가 베텔 보내면 과연 손놓고 있을까요?
    천하의 페라리가...
    더 이름값 있고 젊고 실력이 뛰어난 루이스나 막스 리카도 중에는 반드시 뒷거래를 성사시키겠죠.
  • 프로필사진 2017.05.11 00:44 베텔이 자기 우상 슈마허때문에 페라리에 대한 로망이 있긴하지만 또 모르죠. 다른 팀도 아니고 메르세데스라면 슈마허도 있었던 독일팀이라고 할 수 도 있는 곳이고 무엇보다 빠른차를 가진 팀이니...라고 하지만 굳이 페라리 이적해서 이만큼 같이 올라와서 가기에는 아쉽죠. 그렇게 쉽게 안 떠날 꺼라고 봅니다. 지금 외부인이 보는 분위기 자체도 그닥 이적할 것 같지도 않고.. 레드불에서 이적할때는 여기서 할만큼했다는낌이 너무 강했던지라(은퇴 빨리 할 것 처럼 말했던 적도 있을정도니.. 그런데 은퇴는 니코가 더 빨리 해버렸네..흠..) 협상한다고 다 이적으로 성사 되는 것도 아니고 17년이 계약 마지막 시즌이면 좀 떠들석해도 된다고 봅니다. 계약기간 얼마 안 남았는데 탑드라이버에게 아무 말 없이 조용한 것도 이상한 일이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