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브리아토레, 페라리에 부정적 전망 본문

F1/데일리

브리아토레, 페라리에 부정적 전망

harovan 2017. 3. 20. 19:30

2017 시즌 윈터 테스트의 화두는 단연 페라리였습니다. 기록이면 기록, 마일리지면 마일리지 모두 흠잡을데 없는 모습을 보이며 라이벌인 메르세데스와 레드불로부터 찬사를 들으며 개막전인 호주 그랑프로 향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페라리의 2017 시즌 전망을 밝게 보고 있는 가운데 유독 플라비오 브리아토레는 그렇지 않네요.



이태리의 F1 저널리스트 레오 투리니와의 인터뷰를 보시겠습니다. "나는 페라리를 둘러싼 낙관적인 전망에 동의하지 않는다. 바르셀로나 테스트 결과에서 나오는 기대를 이해한다. 하지만 결과를 신뢰할 수 있는지 의문이다. 11월까지 보여진 격차를 고려하면 메르세데스가 뒤쳐지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 내 생각에는 독일인들이(메르세데스) 뭔가 숨기고 있다. 여러팀이 경쟁하는 균형잡힌 챔피언쉽이 되길 바란다."


말도 안되는 낭설은 아니지만 다수의 여론과는 동떨어진 느낌이지요? 메르세데스와 레드불이 진짜 실력을 숨기고 있다는 주장은 있었지만 페라리의 테스트 결과에 의문을 품는 패독 인사이더는 처음이 아닌가 싶네요. 메르세데스나 레드불에 비해 페라리는 강했고 8일간의 테스트 내내 그랬다면 인정해 주어도 되지 않을까요?


저역시 메르세데스가 다 보여주지는 않았을거라 생각하고 능구렁이 같은 레드불이 테스트에서 전력을 다하는 모습은 본 적이 없습니다. 때문에 메르세데스나 레드불이 감추고 있다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페라리의 테스트 결과에 의문을 제기할 필요까지 있는 모르겠네요. 물론 페라리가 스폰서쉽 협상 같은 것을 위해 블러핑을 하고 있을수도 있지만 이번만큼은 브리아토레의 의견에 동의하기는 힘드네요.



브리아토레는 리버티 미디어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이것도 부정적이네요. 절친 버니 에클레스톤을 날려버렸으니 당연하겠죠? "나는 F1이 뭔지도 잘 모르고 매입한 리버티에 열광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든 그랑프리를 슈퍼볼로 만들 것이라 했는데 그게 뭔 말이냐? 아르덴(인근에 스파??) 중앙에서 어떻게 슈퍼볼을 하나? 몬순과 뱀들 사이 말레이시아에서 어떻게 하나?"


에클레스톤이 F1에서 쫓겨 났다는 말은 곧 브리아토레의 개입도 극히 제한적이라는 말이 되기 때문에 브리아토레로서는 리버티에 좋은 감정이 있을수가 없긴 하겠습니다. 저 역시 모든 그랑프리를 슈퍼볼처럼 만든다는 것은 실현 불가능한 목표이며 리버티도 그냥 한 말이라 생각하기는 합니다. 

13 Comments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03.20 19:43 그래도 브리아토레가 부정적으로 봐주니 안심이 되네요. 이분 알론소 맥라렌행이 후회없는 훌륭한 선택이라고 하셨던 분..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3.20 21:37 팩트폭력 나빠요...
  • 프로필사진 tsj914851 2017.03.20 20:33 이 양반도 점점 펠레처럼 되가는건가요?
    뭐든지 브리아토레가 말하는 거 반대로 하면되니까요ㅋㅋ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03.20 20:43 뭘해도 댁보단 낫겠지~ 하는 생각입니다 ㅎㅎ
    이 양반은 슈퍼볼은 고사하고 F1을 결딴내려고 했으니까요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3.20 21:40 근데 솔직히 페라리만 제대로 된 에어로 치프가 없는 상태니까(물론 알리슨이 좀 손을 대긴 했겠습니다만)... 실제 트랙에 나가 보면 멀세이디스나 레드불이 급 페이스가 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페라리는 빨리 섀시쪽 인재를 수급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 프로필사진 tsj914851 2017.03.21 00:09 그렇기는 한데 디렉터가 뭐든 일을 하는건 아니고 큰 그림과 컨셉을 잡아주는거니 중견급 개발진들만 모아놔도 한동안은 어느정도는 될겁니다.

    물론 디렉터가 무진장 중요하긴 하지만 2014년의 레드불만 봐도 뉴이가 손을 일정부분 때긴 했지만 에어로는 좋은 편이었죠. 심장에 문제가 있었지만 말이죠;;;(물론 뉴이가 큰그림은 그려줬을겁니다.)

    문제는 페라리의 종특이 뒷심이 딸리는거여서 후반부로 갈 수록 뭔가 점점 쳐지죠;;;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3.21 18:08 아무래도 대장이라는 양반이 조기 하차한 터라 지금 섀시의 경쟁력을 아직 믿기가 어려워서요 ㅎㅎ;; 페라리가 잘하길 바라지만 테스트의 페라리라는 것도 있어서 영 믿기가 어렵네요.

    말씀대로 페라리는 인시즌 개발이 띠리리하기로 유명하기도 하고 말입니다 -_- 여튼 그놈의 정치질 좀 그만하고 빨리 조직을 재정비해야 할 듯 합니다.
  • 프로필사진 Xx 2017.03.21 21:18 그동안 페라리 발전이 중반부터 더뎠던건
    어느정도 다음시즌 예측하고 중반에 업데이트 포기했기 때문이죠.

    슈마허 시절부터 2008년 까지 타이틀이 치열할때 페라리가 각잡고 업데이트 싸움할때는 따를팀이 없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tsj914851 2017.03.21 23:29 그땐 피오라노에서 브릿지스톤 개발팀과 밤새도록 테스트를 할 수 있었지만 이젠 아니죠.
    심지어 윈드터널의 데이터 연산량 까지 제한을 받는 오늘날 상황에선 분명히 다른 탑 팀들에 비해 업데이트에 한계가 있는거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Xx 2017.03.22 01:36 좀있으면 개막전이니 지켜보죠.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3.22 06:12 tsj님 말씀처럼 무제한적 개발이 가능하던 시절하고 지금은 다르다고 봐야 할 것 같고, 게다가 그놈의 내년드립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알론소가 챔피언 경쟁 할때도 인시즌 개발을 포기했을 거라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인시즌 개발로 괜찮았던 건 2012년밖에 생각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마저도 급격하게 힘이 빠졌었구요.

    올해 달라지면 좋긴 한데... 모르겠네요.
  • 프로필사진 Leo 2017.03.21 00:09 -에초에 브리아토레 이 양반 말을 그다지 진지하게 듣고 싶지도 않음... 머라 해도 크레쉬게이트 당사자 아닌가...
  • 프로필사진 KEYLOH 2017.03.22 12:10 이 양반 말은 귀담아 듣고싶지도 않은ㅋㅋㅋㅋㅋ 자기가 F1에 미친 악영향을 생각하면 가만히 자중하고 있어도 모자를 판에ㅋㅋ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