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테슬라, 드디어 한국진출!! 본문

자동차

테슬라, 드디어 한국진출!!

harovan 2015. 1. 1. 17:4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4년 마지막날 뉴스 중에는 제 흥미를 끄는게 있었습니다. 바로 전자신문의 테슬라 소식으로 제목은 '테슬라, 새해 한국에 진출한다'였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테슬라가 한국 진출을 위해 관련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담달폰 아이폰처럼 한국에 들어온다 않는다 말이 많았고 관련 뉴스 역시 오락가락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꽤나 신빙성이 있어 보이네요. 테슬라는 독일 인증업체인 TUV SUD의 한국지사를 통해 한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각종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전기차 구매 지원금을 받기위한 환경부 환경공단의 전기차 보급대상 평가시험도 거친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한국시장 진출방식과 론칭 모델은 자세히 알려진바 없지만 테슬라의 주력 모델인 '모델 S'이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놀랍습니다. 테슬라는 최근까지 '한국에 진출할 생각이 없다'라고 했었는데 이렇게 기습적으로 치고 들어오다니 말입니다.


국내는 일본과 달리 전기차 충전 포인트도 많지 않고 중국처럼 큰 시장도 아니라서 테슬라가 진출을 고민하는게 이해되었는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로터스의 섀시를 가져다가 세계 최초로 스포츠 전기차를 만들어 내고 특허 기술을 공개하는등 놀라운 행보를 보여온 테슬라가 한국에 진출하며 다시 한번 저를 놀라게 하네요. 테슬라는 미국에서 무료 충전소와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같은 인프라까지 갖추고 내년 출시되는 CUV 모델 X를 통해 사업영역 확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저는 테슬라가 한국에 들어와서 빨라야 4-5년 늦으면 10년은 걸릴 것이라 생각했는데.. 빠르네요. 가격은 1억원이 넘어가겠지만 관심 가지시는 분들은 적지 않을것 같습니다. 아파트를 비롯한 공동주택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군침만 흘려야 할지도 모르겠지만 자동차 매니아들의 이목을 확 끌만한 소식인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