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르노 2017 레이싱카 RS17 론칭 본문

가이드북

르노 2017 레이싱카 RS17 론칭

harovan 2017.02.22 01:25

예고되었던 것처럼 르노가 2월 21일에 2017 레이싱 스펙 RS17을 공개했습니다. 윌리암스와 자우버에 이은 3번째 차량 공개로 외관상 지금까지 공개된 레이싱카 중에서는 가장 흥미로운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리버리 컬러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옐로우를 베이스로 하고는 있지만 콕핏부터 리어까지는 블랙입니다. 자우버와 마찬가지로 샤크핀이 보이며 엔진 카울링에는 인피니티 로고가 큼지막하게 붙어있고 프런트윙 엔드 플레이트에는 새로운 연료-오일 파트너인 캐스트롤(BP-캐스트롤)의 로고가 보입니다.



위에서 보면 V자형 프런트윙과 낮고 넓어진 리어윙이 잘 보이네요. 올시즌 트렌드인 슬림한 사이드 포드는.. 상대적으로 윌리암스나 자우버보다는 두툼해 보이기도 합니다. 리어 바디워크에 블랙을 칠해 놓으니 TV화면에서는 플로어와 구분이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 팀들은 바지보드에 꽤나 신경을 쓰는듯 보였는데 르노는 포드윙이 특이하네요. 포드윙과 사이드 포드를 이어주는 부분도 뭔가 시도를 한것 같고요. 에어로에 관련된 부분은 Jayspeed님께 살짝 토스를 하겠습니다. 



드라이버의 레이싱 슈트로 리버리 컬러에 맞추기는 했는데.. 왠지 빼빼로 같은 느낌도 들고 바지와 티를 따로 입은듯한 느낌도 듭니다. 리드 드라이버는 니코 휠켄버그에 졸리언 팔머가 함께 달리고 세르게이 시로트킨이 테스트 드라이버 역할을 맡게 됩니다. 레드불에 따르면 르노가 스페인 그랑프리에는 페라리와 동급의 엔진을 공급하겠다고 했으니 올시즌 워크스 르노에 기대를 걸어 볼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