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디펜딩 챔피언 메르세데스, 실버스톤에서 2017 스펙 공개 본문

가이드북

F1 디펜딩 챔피언 메르세데스, 실버스톤에서 2017 스펙 공개

harovan 2017. 2. 23. 23:2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누가 뭐래도 머신 론칭의 백미는 지난해 챔피언의 것이겠지요? 메르세데스가 실버스톤에서 2017 레이싱카 W08을 공개했습니다. 토큰 시스템이 사라지며 엔진 우위는 지켜질지.. 기술규정이 뒤집어지며 레드불이나 페라리 같은 경쟁자들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한 가운데 빅3 중 메르세데스가 가장 먼저 론칭을 했습니다.



다른 2017 스펙들과 마찬가지로 W08 역시 프런트윙과 리어윙의 형상은 비슷합니다. 샤크핀은 없고 바지보드와 포드 윙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온게 눈에 들어 오네요. 리버리 컬러는 그대로이며 타이틀 스폰서이자 연료-오일 파트너인 페트로나스 로고 자리에 라인이 추가된게 조금 달라진 부분이네요.



토로 로소와 함께 플로어에 이런저런 시도를 많이 해보는 메르세데스 답게 이번에도 플로어가 복잡하네요. 프런트 플로어는 집어 올렸고 리어에는 빗살이 많아졌네요. 작년에 맥라렌에서 봤던 기억이 나는데 정확하지 않네요. 특이한 것은 사이드 포드가 울퉁불퉁 하다는 것입니다. 사이드 포드에서 리어로 흐르는 바디워크는 마치 일부러 부풀린듯한 모습.. 포스 인디아가 어쩔수 없이 두툼한 디자인 같다는 느낌이었는데 메르세데스는 뭔가 있구나 싶은 느낌이네요.



포드윙은 3단으로 갈라져 있고 바지보드는 거대하네요. 올시즌에는 포드윙과 바지보드가 기술적인 포인트가 아닌가 싶네요. 넓어진 플로어를 활용하기 위해 저마다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있는데 누가 가장 성공적인 결과를 낼지는 모르겠습니다.



루이스 해밀턴이 W08을 두고 '보트 같다'라고 말해 뭔가 특별한게 있는가 보다 했는데 제가 보기에는 그리 특별한 것은 없어 보입니다. 물론 Jayspeed님의 눈으로 보면 뭔가가 있겠지만 말입니다~ 어쨌든 타이틀 방어전에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올해는 레드불이 만만치 않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