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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MW i8 생산량 두배로 늘린다

harovan 2015.03.30 11:22


없어서 못파는 차로 유명한 BMW i8이 생산량을 늘렸다는 소식입니다. 며칠전 한국에도 공식 출시한 i8은 원래 작년에 들여오기로 했지만 전세계적인 물량부족으로 이제서야 한국에 공식적으로 수입되기도 했습니다. 



BMW의 친환경 라인업인 i 시리즈의 기함인 i8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로 데뷔 이후 큰 관심을 받아왔고 i8 구매자는 계약을 하고도 차를 받기 위해서는 수개월을 기다려야 하는 수고로움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BMW의 하랄드 크루거는 i8에 대한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라이프치히에서 생산되는 i8의 생산량을 2배로 늘려 이제는 하루에 20대가 생산된다고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BMW i8 대기 고객의 기다림은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하루에 20대씩 생산해도 2개월은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BMW가 생산량을 늘리며 한국에도 출시가 되었을것 같네요.



순수 전기차인 i3의 판매량이 몇몇 국가의 전기차 보조금 문제로 늘어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BMW는 2억원에 가까운 i8의 생산량을 늘려 i 시리즈의 판매량을 유지하려나 봅니다.



그나저나 국내에 들어오는 i8은 유럽 버전과 몇가지가 다르다는 소식이네요. i8은 BMW의 최신 기술의 집약체인데 최신 기술 중 하나인 레이저 라이트가 국내 버전에서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르망 24 내구 레이스에서도 사용되는 기술인 레이저 라이트는 600m 빛을 비추지만 국내에는 관련 규정이 없어 일반 LED 램프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주행 가능거리와 충전상태등의 차량정보가 제공되는 i8의 스마트키는 국내에서는 일반 스마트키로 바뀌어 들어온다고 합니다. BMW가 국내 소비자를 차별하는게 아니라 레이저 라이트와 마찬가지로 관련 인증절차가 없어 아예 들여올수가 없다는 어이없는 뉴스입니다. 국내 브랜드는 국내 소비자를 역차별하고 해외 브랜드는 똑같이 들여오고 싶어도 그럴수가 없는 현실... 이해하기가 쉽지 않네요.



여하튼.. 조만간 국내에서도 i8이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i8은 1,500 cc의 싱글터보이지만 전기모터가 힘을 더하는 하이브리드 스포츠카로 0-100 km/h는 4.4초(이하 스펙은 유럽기준)이며 순수 전기모드로는 최대 37 km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최고속도는 250 km/h이며 순수 전기모드의 최고속도 120 km/h 입니다. 전기차인 테슬라의 최고속도가 200 km/h를 넘는것을 감안하면 i8의 전기모드의 성능은 제한적이지만 내연기관과 배터리를 모두 사용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는 것을 감안하면 납득할 수 있는 수준으로 여겨집니다. 유럽에서는 앞으로 3개의 모델이 추가된다고 하니 BMW의 i 시리즈는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모습입니다.


8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o동그리o 2015.03.30 12:44 신고 ㅋㅋ~~~정부가 시대흐름을 제대로 못따라가는...제품나오고 규정만들고 이슈화되면 검토해 보고...
    선도는 못할지라도 제대로 따라가줬음 하네요...예전 데이라이트때와 똑같네요...규정이 없다고 그럼 어쪄~~~
    시대는 팍팍 바뀌고 있는데 어쩌잔 말여...참 내....

    이제 전기차의 시대로 가고 있습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순수 전기차...
    언젠가 르삼서비스의 SM3 전기차를 봤는데 괜찮더군요.현기차는 어디까지 와 있는지...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3.30 17:30 신고 데이라이트도 그렇고 HUD도 그렇구요. 답답한게 어디 한둘인가요? 정부나 국회나 일하는것들을 보면.. 제가 농담으로 말하는것처럼 싹 다 치워버리고 슈퍼컴퓨터 몇대 들여다 놓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아 쏘울EV도 평가는 좋지만... 문제는 가격이 i3만큼 한다는게 함정!! 가격이 비슷하다면 누가 기아를 살까요?
  • 프로필사진 진심팬 2015.03.30 12:55 이놈의 규정 규정!! 우리나라 정부는 정말 답답합니다 아마 옛날에도 핸들돌리면 라이트불빛이 핸들돌리는곳으로 빛쳐주는 이걸뭐라 했드라 아무튼 이런거 처음에 안됐다가 나중엔 되고 정말루 안타깝네요 시대 흐름을 빨리켓치했으면 하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3.30 17:31 신고 아무리 빠른 정부도 국민들의 요구를 따라가기에 벅찬 법인데 우리나라는 너무 심하죠~
  • 프로필사진 슈군 2015.03.30 14:17 전 2015년에도 아직 저런스마트키나 레이저라이트보다
    닷지바이퍼의 v10엔진에 더 두근거리네요
    첨단기술이란게 뭘 위한 첨단일까요
    예전 실키식스 m3, v10m6, z8
    비엠 참 좋아했었죠
    이제 6시리즈는 문이네짝인지 두짝인지 구별조차 할수 없게 됐어요
    참 장사잘해요 독일자동차 회사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3.30 17:33 신고 저는 머스탱 패스트백이나 콜벳 스팅레이 같은 차가 좋기는 합니다~ 독일 자동차 회사들이 장사를 참 잘한다는건 100% 동감합니다. 돈을 벌거면 이런식으로 벌긴 해야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3.30 17:09 신고 ㅎㅎ 정책 철학이 바뀌어야 해요~!!
    - 후진국이나 채택하는 "일단 모든 것을 금지! 아무것도 못하게 한 다음 [뇌물받고] 마음에 드는 것만 하나씩 허용해 주는" 포지티브 방식을.......
    선진국 방식의 네거티브 - "무엇이든할 수 있게 하고 도저히 안되는 것만 금지시키는" 방식으로 바꿔야 합니다~!!!

    일단 금지시켜놓고 자기들 허락을 받기를 원하는 건...정부가 게으르게 일을 할 수 있고 권력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뇌물과 청탁 받기도 쉽고)...
    멍청하죠!

    미국은 전형적인 네거티브 정책 방식을 고수합니다!
    규정이 없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것(!)"인거죠~!!
    때문에 "신기술"이 마음껏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환경입니다~!!
    (포뮬러원 또한 규정에 없는 모든 새로운 기술의 사용이 가능한 네거티브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포뮬러원이 신기술의 결정체가 될 수 있는 동력이지요!!)
    정부는 그만큼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더 열심히 일을 해야 하는 시스템이구요~!!!

    한국은......
    신 기술을 개발하고나면 관련 공무원 찾아가 밥사고 술사고 굽신거리며 여자붙여주고 쇼핑백에 돈넣어 뇌물 접대부터 해야 하는 더러운 구조~!! 흥~

    레이저 해드라이트가 국내에 들어올 시기는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공무원 접대 가장 많이 하고 있는 현대기아가 기술을 가지게 될 때~!! -,.ㅡ;;;

    이게 대채 뭣들 하고 있는 짓들인지~!!!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5.03.30 17:36 신고 뭔가 했을때 잘못되었을때를 걱정하며 아무것도 안하는 성향이 짙은 집단이 바로 공무원들이죠. 현대기아차의 로비나 특수관계까지는 모르겠지만 공무원집단의 성향이 조금 더 전위적으로 바뀔 필요는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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