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구글 무인자동차 프로토타입 공개 본문

자동차

구글 무인자동차 프로토타입 공개

harovan 2014. 12. 23. 16:3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공룡 구글의 열심히 뻘짓하기 프로젝트인 '구글 X'의 무인 자동차 프로토타입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미 지난 5월에 공개된 것과 크게 다른 모습은 아니지만 운전자가 조작 가능한 스티어링휠과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고 목업이었던 헤드램프도 장착된 완벽한 차의 모습이며 캘리포니아 도로교통법에 완벽히 부합하는 차입니다.



외형상 달라진 부분은 무인 자동차의 핵심인 루프의 레이다 가이드(LIDAR)가 깔끔하게 다듬어졌고 백미러가 바뀐 정도.. 운전자가 조작 가능한 차가 된 엄청난 변화에도 불구하고 엑스테리어의 변화는 거의 없습니다.



마치 일본회사에서 만든듯한 귀여운 외모에 사람이 개입하지 않아도 알아서 주행이 가능한 놀라운 녀석입니다만 앞으로 우리에게 미칠 파급력은 무자비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주거형태의 절반 정도가 아파트인 우리나라는 힘들겠지만 무인 자동차가 상용화가 되면 미국의 택배기사들은 설자리가 없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택시/버스 기사님은 물론 운수업에 종사하시는 대부분은 아마도 생계에 위협이 될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 푸드트럭과 결합되면 외식배달업 역시 위험하지요. 짜장면을 시켰는데 푸드트럭이 조리를 하면서 우리집으로 오고 있다고 생각하면 보다 이해가 쉽겠습니다. 



구글은 현재 자신의 프로토타입을 생산할 자동차 회사를 찾고 있으며 5년 이내로 양산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며 미국의 각 주들은 무인자동차에 대비한 법률을 만들고 있는 상황.. 무인자동차는 막을수 없는 미래입니다.


물론 저는 무인 자동차를 구입할 생각은 거의 없습니다. 제가 늙어 거동이 불편하면 또 모를까 아직 운전의 즐거움을 포기하고 싶지 않고 기계에게 목숨을 전적으로 맡기고 싶지는 않습니다. 관련산업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은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산업혁명이 일어나고 기계가 발명되어 공장에 들어가던 시기 영국에는 러다이트 운동이라는게 있습니다. 기계에 일자리를 빼앗긴 영국 노동자들이 기계를 부수고 일자리를 요구했었는데 무인자동차가 대중화되면 무인 자동차를 때려 부수는 제 2의 네드 러드가 나올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역시 미래는 눈 크게 뜨고 대비를 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