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현대 모터스포츠, 영국 랠리에 4대 출전 본문

WRC

현대 모터스포츠, 영국 랠리에 4대 출전

harovan 2017.10.03 22:16

현대 모터스포츠가 WRC 웨일즈(영국) 랠리에 4대의 i20 WRC를 출전 시킨다고 합니다. 얼마전 안드레아스 미켈센을 2019시즌까지 뛰게 하는 계약을 맺은 현대가 더욱 공격적으로 나가나요? 과거 미켈센 영입설이 나왔을때 현대가 4대를 출전시킬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기 때문에 갑자기 툭 튀어나온 뉴스는 아니지만 현대가 올시즌을 포기하지 않고 풀베팅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네요.



미켈센을 영입하며 현대는 티에리 누빌과 미켈센을 투탑으로 삼고 헤이든 패든과 다니 소르도를 랠리에 따라 올리는 방식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4대라면 4명의 드라이버 모두에게 기회가 주어지겠습니다. 타막에 강한 소르도를 스페인 랠리에 기용하고 나머지 영국-호주에는 패든이 소르도를 대신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영국 랠리에서 4대의 i20가 달리게 된다면 소르도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셈이 되겠습니다.


현대의 프린서펄 미쉘 난다의 말을 들어볼까요? "우리는 언제나 웨일즈 랠리에서 4대의 차를 달리게 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경쟁력 있는 라인업이 드라이버와 매뉴팩쳐러 챔피언쉽 기회를 이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티에리는 지난해 포디움에 올랐고 안드레아스는 2015년에 포디움에 올랐다. 그들이 거기서 가능성이 있다. 헤이든은 이전에 좋은 성적을 냈기 때문에 페이스를 찾기 위한 최적의 시기이다. 다니는 과거 웨일즈에서 포디움이 있다. 4번째 차에서 좋은 벤치마크를 줄 것이다."


난단의 바램처럼 4대의 i20 WRC가 현대에게 챔피언쉽을 이어갈 기회를 주면 좋겠습니다. 그렇지만 규정상 4대가 출전한다 하더라도 최대 3대만 한팀으로 묶을 수 있기 때문에 소르도의 i20는 챔피언쉽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을것 같네요. 물론 2018 스펙 개발을 위한 테스트로 생각한다면 다른 이야기가 되겠지만 말입니다.


설사 현대가 드라이버와 매뉴팩쳐러 챔피언을 세바스티앙 오지에와 M-Sport에게 빼앗아오지 못한다 하더라도 저는 내년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i20 WRC는 누가 뭐래도 올시즌 최고의 WRC 머신이며 누빌과 미켈센은 남부럽지 않은 라인업이 분명합니다. 또한 현대가 과거 같이 어정쩡한 태도로 WRC를 하고 있는게 아니라 투자를 하고 챔피언에 대한 갈망을 보이고 있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신호 입니다.

6 Comments
  • 프로필사진 No19 2017.10.03 23:02 컨스트럭터 타이틀을 포기하지 않았네요 좋습니다!
  • 프로필사진 AwA 2017.10.04 07:53 WRC규정상 팀당 최고성적 2대의 결과만 합산해서 팀점수가 배당되지만, 현대팀 3~4번째 차량이 M-sport팀 차량보다 상위권이라면 메뉴팩쳐 챔피언쉽에 영향이 있습니다. 예) 현대팀이 1~4등 싹슬이 했을때 3번, 4번 차량은 팀점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5등이 현대팀 3~4번 차량의 점수를 대신 가져가는것이 아니라서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Arche 2017.10.04 09:46 3번차량까지 합산 상위 2대의 점수를 포함합니다 4번은 1등을하던 리타이어를하던 드라이버포인트만영향이 있을 뿐 매뉴팩처러는 상관 없고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天馬之羽 2017.10.05 00:32 신고 팀/메뉴팩쳐러 포인트는 팀당 최고성적 2대만 합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순서대로 받아가기 때문에 팀내 3~4위 포인트를 대신 가져가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리타이어는 0점이라서 팀/메뉴팩쳐러 포인트와도 상관있구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아르헨티나 대회기준, 괄호는 상위 2대기준 순서)

    1위. 현대 (1)
    2~4위. M-스포츠 (2, 3)
    5위. 도요타 (4)
    6위. 현대 (5)
    7위. 도요타 (6)
    8위. 현대
    9위. M-스포츠

    여기서 팀/메뉴팩쳐러 별로 상위 2대를 추려서 순위를 정하고 포인트를 부여하는 것입니다.(리타이어는 제외)
    그러므로 팀/메뉴팩쳐러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25-18-15-12-10-8-6-4-2-1점의 순)

    현대 : 25+10
    M-스포츠 : 18+15
    도요타 : 12+8
    시트로엥 : 0+0
  • 프로필사진 두한 2017.10.04 13:14 이번만큼은 갓대
  • 프로필사진 세렌디피티 2017.10.05 09:02 4대 투입시점도, 미켈슨의 계약도 늦은감이 있어서 타이밍이 아쉽네요.
    물론 2000년 초반과는 다른 양상임을 알기에 이런 강수가 환영할 일이지만 시점이 여전히 아쉽습니다.

    다만 끝까지 하드푸쉬 하기로 했다면 결과도 부디 대역전극이 나와주길 바랄뿐이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