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IA 회장, F1에 전기차는 불가능 본문

F1/데일리

FIA 회장, F1에 전기차는 불가능

harovan 2017. 6. 15. 22:3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F1을 주관하는 FIA 회장 쟝 토트는 La Presse와 인터뷰에서 F1에 전기차 도입은 없을 것이라 말했습니다. 포뮬러 E처럼 F1이 완전히 전기차 레이스가 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토트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불가능하다. F1은 완전히 다른 분야이다." F1에 하이브리드를 도입한것 정도면 충분하며 "그것(하이브리드)이 도입되기 전과 지금을 비교하며 크게 진전했다."라고 말했습니다.



F1보다 포뮬러 E를 편애하고 있는게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는 토트는 역시나 포뮬러 E에 호의적이었습니다. "많은 제조사들이 참여를 원하고 있고 전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들이 접근해오고 있다. 르노 같은 브랜드는 F1과 포뮬러 E를 모두 한다. 언젠가 페라리도 할 것이라 자신하며 어서 그렇게 되길 바란다."


돈은 F1에서 벌면서 키워주는건 포뮬러 E네요. 물론 포뮬러 E가 창설된지 얼마되지 않은 카테고리이니 FIA가 더 신경을 써주는건 맞습니다만 FIA의 회장 쟝 토트가 F1의 미래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전기차는 불가능하다? 왜 안되나요? 앞으로 내연기관이 얼마나 갈지도 모르는데 F1에서 왜 전기차 레이스를 재베하는지 모르겠습니다.



F1은 모터스포츠의 최고봉.. 당연히 전통은 지켜져야 하지만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변화하지 않으며 그저 화석이 될 뿐입니다. 지금의 전기차 기술로는 내연기관만큼 레이스를 펼치기 힘들지만 기술수준이 뒤따라 준다면 F1이 고려하지 못할 이유도 없습니다.


도로에서 굴러다니는 차는 전기차나 수소전지차 같은 대체 에너지를 동력으로 사용할텐데 F1만 내연기관을 사용하게 된다면 트렌드를 정면으로 반하게 되며 이는 워크스팀의 관심이 떨어지고 모터스포츠팬들에게 외면 받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유력한 2021 엔진은 MGU-H를 제외시켜 KERS(MGU-K)로 돌아가고 싱글터보는 트윈터보로 늘리는 방안이 고려중이라는데 과연 옳은 방향인지 모르겠습니다. 하이브리드의 포션을 더 늘려도 모자란 형국에 KERS 회귀가 좋은 아이디어일까요? 물론 ERS 때문에 파워유닛 개발-제작과정이 힘들어지고 비용이 상승하기는 하지만 쉬운 길만 택하다보면 무난하게 망하는게 상식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