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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가십 2015/02/13일의 금요일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2/13일의 금요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2. 13.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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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13일의 금요일입니다..ㄷㄷ  모두들 무사하신지요?^^;  어제 WRC에선 사진 작가 한 명이 미끄러진 차량과 사고가 있었지만, 다행히 무사하다는 소식이 있었네요.  자세하고 친절한 소식은 하로님의 [ http://route49.tistory.com/597 ] <-- 요기 WRC 스웨덴 DAY1 포스팅에서~^^

그럼..무사하신 분들과 함께 시시콜콜 가십 출발하겠습니다..^ㄱ^

슝~.jpg

레드불의 노즈가 바뀔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독일 아우토스포트는 레드불의 노즈가 윌리엄즈와 같은 형태가 될 것이라는 힌트를 레드불 내부 소스로부터 들었다고 주장하고 있네요.ㄷㄷㄷ 바..발꾸락? 혓바닥?!ㄷㄷㄷ

그니까 구체적으루다가 어케 된거냐믄요. 쉽게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1. 레드불 RB11의 노즈는 두 종류가 있다.  긴 것과 짧은 것.

2. 헤레즈에서 사용한 것은 긴코 버전이다(↑사진).  헤레즈 테스트 직전까지 크레쉬 테스트를 통과하네 못하네 말이 많았던 것은 짧은 코 버전이다. (윌리엄즈도 크래쉬 테스트 통과에 꽤나 애를 먹었었다고..ㄷㄷㄷ)

3. 바르셀로나나 그 이후 짧은 코 버전(숏 노즈)을 사용할 것이고 공기역학적 이득은 당연하게도 짧은 노즈가 유리하다.

뭐..대충 이런 스토리인데요 - 작년 메르세데스 노즈 스토리와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지요?^^;; - 그런데 아우토스포트가 받았다는 '레드불 내부의 소스'에 의하면 짧은 형태의 노즈가 윌리엄즈와 비슷한 형태라고!...ㅎ~올 시즌 레드불의 알비일레븐은 뉴이가 말한 "미학"과는 거리가 생겨버리나요?  아닌게 아니라, 레드불 측에선 현재 뉴이가 물러나 있다고 했는데요...현재 레드불의 엔지니어링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은 롭 마샬입니다.

롭마샬.jpg

롭 마샬의 지휘 하에 에어로다이내믹은 댄 팰로우, 퍼포먼스 엔지니어는 피에르 바체, 카 엔지니어에 폴 모나한이 각각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댄 팰로우나 폴 모나한 같은 경우 언젠가 타 팀으로의 이적설이 돌았던 적이있고, 댄 팰로우였나요? 피터 프로드로모와 함께 멕라렌 이적이 발표됐다가, 레드불이 부랴부랴 나서서 붙잡기도 했던 인물이죠.  모두가 새로이 영입된 인물이 아니라 뉴이의 Lap에서 실무를 담당하다 승진한 인물들이라는게 특징이라면 특징.

지난 헤레즈 테스트 라이브 포스팅에서 저는 알비일레븐을 "뉴이 답지않은 디자인"이라고 말했었는데요.  어느 정도 사실에 한 발 걸치긴 한 모양이네요~ㅎㅎㅎ  사실 제가 봐도 뉴이 머신의 특징들이 꽤나 사라지긴 했습니다.

헤레즈에 나타난 차들 중에 가장 긴 코와 짧은 코를 비교한 그림인데요...레드불의 노즈도 이만큼 짧아진다..?

암튼..알비일레븐의 짧은 코 버전....다음 주엔 볼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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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드라이버의 이름은 딘 스톤맨(Dean Stoneman), 영국 출신이고 1990년생이니...올해로 벌써 26세인가요?^^;  이 26세의 드라이버는 작년에 GP3에서 달려, 알렉스 린(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와 토로 로소 시트를 두고 경쟁했던)에 이어 침피언쉽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레드불주니어 프로그램"에 합류하게 됐다고 하는군요!  어제 밤 많은 이들이 스톤맨을 축하했습니다.  악플러 이노우에 마저도..ㅋㅋ

- 오늘은 딘 스톤맨의 날이야!! 몹시 전도유망한 영쿡 도라이바~!!

우리 나이로 26세의 드라이버가 2014 GP3 2등으로 레드불 사관학교에 입학한 것에 사람들이 기뻐하는 이유가 언뜻 이해가 가시나요?^^  이 드라이버는 영국에선 이미 슈퍼스타거든요^^

스톤맨은 어린 시절 카트로 레이싱을 시작, 17세가 되던 2006년 싱글시터에 데뷔를 합니다.  이듬해 2007년에 포뮬러 르노2.0 UK 윈터시리즈에 풀타임 출장을 하게 되구요..거침없이 올라와 2010년엔 포뮬러 2 챔피언에 오르고, 윌리엄즈의 테스트 드라이버가 되면서 영 드라이버 테스트를 받게 되죠.

승승장구하던 딘 스톤맨은 그러나.......2011 시즌을 준비하던 중...암 진단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기나긴 암투병이 시작되지요!  승승장구하던 스타 드라이버의 암진단은 세계 레이싱 팬들에게 충격을 줬던 사건이었습니다.

그렇게 사라져 갔던 스톤맨은......2013 포르쉐 카레라컵 영국 시즌에 복귀합니다.  암은 이미 극복했고, 암극복 재단의 젊은 홍보대사가 되어서 나타난겁니다.  사람들은 암을 이겨내고 트랙으로 돌아온 이 '파이터'에 열광과 환호를 보냈지요!  2013년 하반기 스톤맨은 곧장 싱글시터에 도전..풀시즌이 아닌 마지막 두 경기에 출전..하자마자 우승을 해버립니다!  그리고 2014시즌은 GP3에서 챔피언쉽 러너-업!!

그렇게 레드불 사관학교에 입학한 딘 스톤맨은 2015 시즌 월드시리즈 포뮬러 르노 3.5에 명문 DAMS의 드라이버로 풀시즌 출전합니다!^ㄱ^ - 우리 한세용 선수와 한 트랙에서 보게 됐네요~^^

말 그대로 인간 승리의 드라마를 써 온 드라이버.  스톤맨은 "아주 높은 곳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카를로스는 GP3에서 월드시리즈를 거쳐 포뮬러원에 진출했습니다.  저도 작년에 보여드린 성적으로 월드시리즈에 못갈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죽음의 병을 이겨내고 돌아온 파이터~!!  포뮬러원에서 그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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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예전에 말씀 드렸던 "엔진 규정의 헛점"과 그것을 이용하는데에 따를 고민...팀들이 이제 시작을 한 모양입니다!ㅎㅎ  아마 골치가 지끈지끈 아플꺼에요~흐흐~

페라리와 르노가 발견했다는 엔진규정의 헛점, 시즌 중 개발이 가능해졌는데요.  이 방법의 맹점은 호주 개막전에서 2014스펙의 파워유닛을 사용해야 한다는거죠.  올 해 페널티 없이 한 시즌 사용할 수 있는 파워유닛은 총 4개~!

그런데 말입니다!

헤레즈에서 달려 보니...2015 스펙 파워유닛의 성능이 2014스펙에 비해 말도 안되게 좋아졌다는 겁니다.  작년껄로 시작해 거기에서 토큰 써가며 48% 내에서 깨작깨작 바꿔? 아니면,이거 원 그냥 이걸로 승부를 봐? 해버릴 정도인거죠.

실제 메르세데스의 풀탱크 롱런 페이스는 작년의 숏런 최고 기록보다 빠릅니다.  페라리의파워 유닛은 감량에 성공해 밸런스 세팅이 많이 유리해졌구요.  르노는...훔....

메르세데스 파워유닛 개발 엔지니어 앤디 코웰은 "만약 올 시즌에 토큰을 사용하려 한다면, 당신이 사용하기 싫어하는 이전 것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죠."라고 말했는데요.

다른 팀이 이런 고민을 할 때 '이미 토큰을 확보한 멕라렌-혼다'도 고민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에릭 불리에는 "작년에도 이미 두통을 앓았지만, 이번엔 좀 더 복잡해졌어요.  엔진 네 개는 현실이고, 시즌 중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마일리지 관리를 잘 해야 해요.  특히 금요일 말이죠."

불리에의 이 말은 훔...타당성이 있어 보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파워유닛의 갯수가 줄었는데다 하나는 성능이 떨어지는 2014 버전!  페라리와 르노는...금요일 연습용으로 2014스펙 파워유닛을 사용하게 될까요?ㅎ~  어쩌면 금요일 세션...굉장히 지루해질지도 모르겠네요.....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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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편 르노는 1000마력 엔진에 대해.."가격 상승"을 우려했습니다. - 빅팀이 독식하는 막대한 보너스만 제대로 분배해도 가격상승은 문제가 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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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의 바르셀로나 테스트 버전 섀시?ㄷㄷㄷ.jpg

페라리는 바르셀로나 테스트 드라이버 라인-업이 속속 발표되고 있네요^^

어제 멕라렌이 제이비-제이비-알롱-알롱 / 사우버가 나슬-에릭손-에릭손-나슬 을 발표한데에 이어...

페라리는 퀴미-퀴미-셉-셉 / 토로 로소는 막스-까를로스-막스-까를로스~ / 메르세데스는 햄-버그-햄-버그 라고 발표를..흐흐...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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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런건 빠르단 말이죠^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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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카다미아 바부팅이가 1년 감옥?? 열라 웃겨!!

이걸로 우리 사회도.....진짜 븨아피와 빕과 십을 구분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ㄱ^ (VIP를 빕이라 부르는 것은 경멸의 의미...십은 SIP:Self-Important People)...

부자가 부자로서 사람들에게 존경받지 못하는 이유는...정정당당한 경쟁 속에서 다이다이로 붙어 스스로의 아이디어와 노력과 실력(!)으로 이룬 부자가 아닌......상속받은 부자라서 그런겁니다!   Rich Dad 덕에 포뮬러원을 달리는 실력없는 페이드라이버 말이죠!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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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정합니다 :

어제 급하게 알려드리느라 예전 정보를 그대로 수정 없이 전달해서 아래와 같이 정정합니다.

어제 닛산 GT-R LM 니스모 드라이버로 전해드린 마크 진은.....Michael Krumm으로 바뀌었습니다.

닛산의 LMP1 드라이버는 얀 마덴보로, 루카 오르도네즈, 그리고 마이클 크럼..으로 정리합니..^^

채커드 플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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