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4 러시아GP 트랙워크와 목요일 스케치..WEC 소식... 본문

F1/그랑프리

2014 러시아GP 트랙워크와 목요일 스케치..WEC 소식...

비회원 2014. 10. 9. 19:5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ㅎㅎ 성의 없게 레이아웃 하나 덜렁~ 던져놓고 '바보같다' 단정지어버린 저와 달리 jay님은 침착하고 진지하게 살피는 타입입니다^^  http://route49.tistory.com/206  jay님의 친절한 바쿠 시티 서킷 살펴보기는 여기로^^ 

카무이 코바야시는 이번 주말에 사용할 헬멧을 보여줬는데요..."TOUS AVEC JULES #17"이라고 쓰여있는 스티커가 붙어있네요...누구 불어 아는 분?..[모두가 줄스#17와 함께]..맞나요?^^;;

이 스티커는 이번 주말 모든 드라이버가 각자 자신의 헬멧에 붙이기로 했다고 하네요...

모두가 한 마음.jpg

FIA 프레지던트 장 토트도 자신의 트윗을 통해 비앙키에 대한 응원의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줄스 비앙키의 트윗 답장이 있었고...장 토트는 이를 다시 리트윗 했네요.  현재 줄스 비앙키의 트윗을 관리하는 것은...마루시아F1팀이네요...여길 통해 여러가지 줄스의 상황과 보도자료를 알려오고 있습니다...

러시아 그랑프리 관련해서 한가지 뜨악~한 것을 발견했는데요.......-,.ㅡ;

머천다이즈에 많은 관심이 있는 편이 아니어서 그동안 그닥 눈여겨 보질 않았지만...이건 정말...ㅎㅎ 내가 본 최악의 F1 머천다이즈네요!  공포의 팀라디오가 들려오는 듯!..."가카 페스터 댄 유! 언더 스탠드? 겟 아웃 옵FXXX웨이! 두 낫 홀드 힘 업! 시베리아로 보내줄까? 이 허스키야?!!"..ㄷㄷㄷ -,.ㅡ;;

정말 저 사람은 저걸 스스로 자랑스러워할까요?  저라면...아 증말 창피해서 고개를 못들텐데요...ㅋㅋ이렇게 또 한 번 독재자는 조롱의 대상이 됩니다!^ㄱ^  일본의 모 소설가가 이런 말을 했었지요..."독재자가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은 사람들이 그들보다 더 크게 웃는 것이다.".....해서 웃어주겠습니다...푸하하하하하~~~

어쨋든...새로운 트랙에 온 이상..살펴봐야겠지요...정치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우리 드라이버들이 달리지 않는 것은 아니니까요!  이번엔 진지하지 못한 엔스톤 팩토리 말고 다소 무뚝뚝한 윌리엄즈와 함께 트랙워크를 가보겠습니다.

 

 - 새로운 소치 오토드롬에 첫번째 트랙워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잘 부탁해~^ㄱ^

T1 fast right hander likely to be taken flat  - T1 평평한 고속 우회전

One of the longest straights out of T1 - T1을 빠져나오면 가장 긴 스트레이트 중 하나

소치의 스타트 직후는 엄청난 드래그 레이스가 될 것이 예상됩니다...첫코너 이전에 이미 메르세데스는 간격을 벌일 수도 있겠구요.  윌리엄즈가 얼마나 따라갈 수 있을까요?  반면 르노 파워드 카들은?ㄷㄷㄷ

Watch the white line on pitlane exit all the way to T2 - T2로 가는 내내 있는 피트래인 출구의 흰 선을 바바

트랙의 라인들은 공공도로의 차선과 같습니다..점선은 넘어도 되지만 실선을 넘으면 패널티가..ㄷㄷ

Into T2 after straight likely to provide a good overtaking opportunity - 스트레이트 지나 T1로 들어가면서 좋은 추월기회가 제공

...뭐..메르세데스나 윌리엄즈에겐 추월 기회와 동시에 스트레이트에서 달아날 기회이기도...^^;

T2- generally low kerbs in sector 1 gives the drivers more freedom - T2 : 전반적으로 낮은 연석의 섹터1은 드라이버에게 유도리를 준다

훔..낮은 소세지커브 뒤에 저 봉..조만간 프론트윙에 싹뚝 참수당할 위기?..ㅋ 이전에 다른 자료에서 이 코너를 봤을 땐 상당히 타이트하게 봤었는데 이렇게 보니 그렇지만은 않은 듯 보이기도 하네요^^;

Long T3 but low turn angle corner - 긴 T3 원만한 코너

Still going through T3 - 아직도 가고 있는 T3

훔..그니까 여기가 레이아웃에서 보던 가운데 동그랗게 돌아나가는 거긴데요...걸으면서 보니 속도가 상당히 나올 수 있는 구간인 듯 보입니다^^

T4 now - another slow corner but wide entry  - 이제 T4 : 또다른 슬로우 코너지만 입구가 넓어

입구가 넓다는 말은 곧 드라이버가 배틀 중에 그릴 수있는 라인이 다양해질 수도 있다는 얘기죠^^

And onto the short straight up to T5  - 그리고 T5로 가는 짧은 직선

Slight bump on the left of the straight but hard to see on the photo - 약간의 범프가 스트레이트 왼쪽에 있지만 사진으론 확인 안됨

훔..새 서킷에 범프가?

 

T5 - T5

훔..영혼없는 90도 커브.....

Flat through T6 - T6로 가는 평지

T7 - T7

ㅋㅋ발렌시아로 공간이동~영혼없는 코너의 연속~

The track is generally quite wide, compared to most F1 tracks, which will offer drivers some freedom - 대부분의 F1트랙과 비교해 트랙이 대체로 넓어, 드라이버들의 자유로운 [라인]이 제공될꺼임.

넓은 트랙에선 다양한 배틀 라인이 나올 수 있고..이는 그만큼 드라이빙 테크닉의 비중이 높아질 수있다능 얘기^^

T8 - another low kerb - T8 : 다시 낮은 연석

And straight into T9 - 스트레이트로 가는 T9

Out of T9 - T9 출구

The second DRS detection zone is just before T10 - 두번째 DRS 측정 구간 앞의 T10

 

T10 - good exit important onto the straight  - T10 스트레이트로 들어가며 좋은 탈출이 중요함

긴 스트레이트 앞의 코너에서 탈출 속도가 중요한 이유는 이후 가속에도 상당한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T11&T12 effectively make up the long straight - T11 & T12 효과적으로 만져줘야 하는 긴 직선

Some drivers will have driven the track in simulators,but these simulations never capture the full picture.kerbs, for example, are notoriously difficult to model correctly & can really affect driving lines. Uncertainty around tyres &pitloss so it could be 2 or 3 stop race. Teams will know more after Friday long runs

 - 어떤 드라이버는 시뮬레이터에서 트랙을 달리지만, 시뮬레이터는 전체 그림, 예를 들면 연석같은 것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어렵고 드라이빙 라인을 잡는데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죠.  타이어나 피트로스로 2~3스탑 레이스가 될 수 있지만 불확실하고, 팀은 금요일 롱런을 달려보면 알게 될 것입니다.

 

New tarmac very low macro roughness & importantly not a greasy as some new surfaces - 새 타막은 아주 곱고 중요한 것은 새 타막 치곤 기름기가 없다는 것

호오~새 서킷을 달릴 때 마다 기름에 둥둥 떠다니는 모습이 그닥 보이지 않을 꺼란 얘기? 타막이 곱다는 얘긴 타이어 관리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겠네요.

Highest speed just before T13 - another good overtaking opportunity  - T13 직전의 최속 구간 : 또 하나의 좋은 추월 기회

훔...결국 추월 포인트는 두 개의 DRS 구간 끝 뿐이란 얘기?ㄷㄷㄷ

Into one of the lowest speed corners T13 with a bigger kerb as seen here! - 최 저속 코너인 T13엔 가장 높은 연석(쏘세지)이 보임!

T14 - T14

사진 오른쪽 끝에 저 너머로 보이는 저거! 

롤러코스터!..영암 섹터3에 이게 필요하다구~~!!

T15 one of the few corners with a decent amount of camber - T15 몇 개 안되는 적절한 각도의 커브 중 하나

Pitlane entry just before T17  - T17 직전 피트래인 입구

T17

Pitlane very right entry could mean large pit loss  - 피트래인이 오른쪽으로 팍 꺾여있다는 거슨 피트 로스가 크다는 의미

 

Pitlane entry in very tight!  - 피트래인 입구가 무지 좁다!

ㅋㅋ 이 소식을 들은 타키 이노우에는....

- 말도나도 봐라!! 윌리엄즈가 "프트래인 입구가 열라 좁다!!"는데..

ㅋㅋ 타키 이노우에가 궁금한 사람은 "최악의F1 드라이버" 포스팅 http://route49.tistory.com/83 여기서 확인^^;;

 

T18 the final corner and another big sausage kerb - T18 마지막 코너에도 큰 소세지 커브가..

 

함께 새 소치 오토드롬을 처음 살펴주셔서 감사요! 첫인상 : 아주 조아!

뭐.....일단 연습주행을 봐야겠지만...타막 상태는 일단 괜찮다(기름에 미끄러지는 일은 없을 것)...피트로스가 상당할 것이다...이는 곧..타이어 관리가 레이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1스탑 전략"의 위력이 그만큼 커진다...정도로 정리할 수있겠네요^^

트랙워크를 하는 동안.....다른 드라이버들도 줄스 비앙키와 함게 한다는 스티커 인증샷을 올리고있군요!^ㄱ^

 

 

 

줄스의 개러지도 세팅이 끝났습니다!

케이터햄에선 FP1에 카무이를 내리고 메르히가 다시 나선다고 하는데요.......

마루시아는 줄스의 차로 렌터카 사업을 하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타키도 이 말을 했네요..

- 타키 이노우에 : 비앙키의 시트를 줄스의 레이싱 스피릿을 이어갈 수 있는 젊고 장래성 있는 드라이버에게 줘!! 페이 드라이버는 안된다고 분명하게 알아들어라!!

로메인 그로장도 이런 말을 했습니다......

"If Jules could say anything right now, he would say: 'Hey, guys, come on, you have a grand prix to do. Go for it.'” - 만약 줄스가 지금 말을 할 수 있다면 이 말을 하고 싶을껍니다 : '이봐, 친구들, 이리와, 그랑프리 해야지. 가자'

“We love the sport and I know Jules does too. We know it’s dangerous but the day you are scared of what you do, you stop." - 우린 이 스포츠를 사랑하고 줄스도 그렇다는 것을 압니다.  우린 이것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지만 우리가 하는게 무서워지는 날이 온다면, 멈춰야지요.

아.........

목요 기자회견 소식은.....따로 정리하겠습니다......ㅠㅠ

 

F1 소식의 마무리는......

ㄷㄷㄷ

----------------

 

후지 서킷의 WEC 소식은....훔........

판폰이 가고나니...봉퐁이 옵니다~!ㄷㄷㄷㄷㄷㄷ 

봉퐁...슈퍼태풍으로 진화!ㄷㄷㄷ

 

FIA에게 알린다~!!!!! 대한민국으로 오라~!!!!!!!

이 나라는 관대하다.jpg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