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레드불 보스, 인디 500 출전하는 알론조와 맥라렌 비난 본문

F1/데일리

레드불 보스, 인디 500 출전하는 알론조와 맥라렌 비난

harovan 2017. 4. 15. 18:3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바레인 그랑프리를 앞두고 맥라렌은 페르난도 알론조를 인디애나폴리스 500(인디 500)에 출전시킨다는 발표를 하며 모터스포츠계에 충격을 전했습니다. 인디카쪽에는 대부분 환영 분위기이고 F1 쪽에서도 알론조의 도전을 응원하는 여론이 많지만 해밀턴, 페레즈, 휠켄버그 같은 드라이버는 '나라면 F1 그랑프리 대신 다른 레이스를 뛰지는 않겠다'라며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세상만사 모두가 같은 의견을 보일수는 없는 일이지만 레드불의 프린서펄 크리스티안 호너가 인디 500에 도전하는 알론조에게 한 말은 도를 지나친것 같습니다. 일단 호너가 알론조의 인디 500 출전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보겠습니다.


"페르난도에게는 힘든 시간이다. 잭은 실망한 드라이버에게 동기부여를 하려고 했던것 같다. 그래서 알론조를 인디애나폴리스로 보낸다는 생각을 한 것이다. 미친게 틀림없다. 인디카는 미친 레이스다. 알론조는 테스트도 없이 차에 오른다. 턴1은 평평한 곳이 아니다. 나는 그가 정신과의사를 만나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드라이버들을 그곳에 보내겠냐고? 아니다. 드라이버가 팀의 일원이라면 다른 여자친구랑 반년쯤 지내다 오는것과 비슷하다. 옳은 일로 보이지는 않는다. 레이스 일정이 겹치지 않거나 F1 커리어가 끝나는 시점이라면 모르겠지만 맥라렌은 우리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좋은 일이다."



호너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는 알겠습니다만 동의하기는 힘드네요. 더구나 호너가 언급한 동기부여를 고려하면 결코 나쁜 옵션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대로가면 맥라렌이 알론조를 잃을게 거의 확정적이고 맥라렌으로서는 자신들의 차가 어떻건 간에 알론조 같은 좋은 드라이버를 잡아두는게 중요합니다. 때문에 저는 모나코 그랑프리를 희생해서 알론조를 잡을 수 있다면 그렇게 하겠습니다. 모나코라면 알론조가 포인트를 따낼지도 모르겠지만 알론조에게 큰 의미가 없을테니 말입니다.


더구나 정신과의사를 찾아가라고 한 말은 심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F1 드라이버들은 종종 정신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기는 하지만 호너가 말한 의도는 '너희 미쳤다'이니 맥라렌 쪽에서는 기분이 좋을리가 없겠지요? 이제는 맥라렌의 CEO 잭 브라운의 반격을 보겠습니다.


"페르난도는 겁내지 않는다. 그는 테스트를 할 것이다. 인디애나폴리스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 도전이 되겠지만 그가 원하는 도전이다. 우리가 기대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작년에는 루키 드라이버가 우승했다. 그는 선두권 차량을 받게 될 것이다. 준비가 잘 되어있을 것이다. 좋은 쇼를 보여줄 것이다. 그는 매우 똑똑하다. 인디애나폴리스에서는 그런게 필요하다. 잘 될 것이고 모두가 보려할 것이다."



맥라렌의 의도가 무엇이든 간에 F1 챔피언의 인디 500 도전이라는 이벤트는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팀이 보내주고 드라이버가 가겠다고 하고 혼다가 길을 깔아주고 있는데 못할 이유가 있을까요? 브라운은 트위터로 호너가 모나코 그랑프리 레드불 풀에 뛰어드는 사진을 올리고 '우리 중 누가 정신과에 가야할까?'라고 했는데 제가 보기에는 호너의 쓸데없는 반응이었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