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4-2015 포뮬러 E 베를린 e-Prix RACE 본문

모터스포츠

2014-2015 포뮬러 E 베를린 e-Prix RACE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23. 22:4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닉 하이드펠트의 홈그랑프리 독일의 베를린 e-Prix입니다.

모나코 GP와 날짜가 겹쳐 시간을 슬쩍 틀어냈는데요...ㅎㅎ저 같은 사람은 땡큐지요^^

 

 

차들은 현재 그리드에 정렬해 있습니다.

 

일단 라이브 스트리밍은...

http://www.fiaformulae.com/en/live-streaming.aspx  <--- 여길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공항 부지에서 열리는 전기차레이스엔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이모여, 그랜드 스탠드가 만석이네요~!ㅎㅎ

 

 

 

 

ㅍㅎㅎㅎ 공항 청사를 십분 활용한재미있는 아이디어네요~!  공항 카운터를 티켁박스로 이용했네요^^

 

퀄리파잉에선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기존의 트랙 폭은 좁고, 레이아웃은 단조로운 시티레이스와 달리, 넓은 공항 활주로 부지에서전용서킷에 가까운 코너들이모여있는 레이아웃에서 강세를 보인 것은 베테랑 드라이버 야노 트룰리였습니다~!!!

 - 야생마 아직 죽지않았~ㅎㅎㅎ

 

 

퀄리파잉 프론트 러너..왼족부터 루카 디 그라시..야노 트룰리..세바스티앙 부에미...모두 F1 출신~!ㅎㅎ

 

 

포뮬러E의 턱돌이(?)는 흐흐~ 좋은 직업이군요^^  정식 이름은 EJ..레이스마다 꿍짝꿍짝 몽롱한 음악 틀어주는 녀석이 이녀석입니다^^;;

 

현재 그리드 준비중입니다~!!^^

레이스 스타트는 11시 정각입니다~

--------------------------   2247

 

 

 

오늘 현장을 찾은 관객은 2만 천명이라고 하는군요...포뮬러E는 계속해서 관객들이 늘어만 갑니다^^

-----------------------   2251

 

오늘 이 곳에선...무려 577대의 전기차가 한 곳에서 퍼레이드를 벌여 기네스북에 올랐다고 하네요~!!ㅎㅎ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각종 전기차들이 한 곳에서 트랙을 조용히(!) 돌았습니다..^^

------------------------   2254

 

레이스 스타트 5분 전~!

포뮬러 E는 포메이션 랩이 없습니다.  온도를 올릴 필요가 없고, 한 랩을 도는 만큼 배터리가 소모될 뿐이니까요. 

베터리가 소모되는 만큼 파워가 떨어지니, 엔진을 사용하는 레이스 처럼 연료통이비워질 수록 빨라지는 것이 아니라, 배터리가 소모될 수록 느려집니다.  때문에 핏스탑을 하고 나오게 되면 더 빠른 랩타임을 기록할 수가 있는거죠!

------------------   2257

 

다섯개의 라이트가 들어왔다 꺼지면 출발하는 것은 같지만, RPM을 올리는 소리는 없습니다.  돌고래 소리와함께 쉬잉~하며 튀어나가죠!

하지만 레이스의 치열함은 다른 레이스에 결코 뒤지는 수준이 아닙니다!  무려 포뮬러원 출신 드라이버들이 주축이 되어있고, 다른 카테고리에서도 최고의 드라이버들이 모여 있으니, 드라이빙 스킬에 한해선 대단한 레이스를 보여주지요^^

------------------------   2259

 

 

 

KERS도 DRS도 없지만, 코너웤 만으로 상당히 많은 추월이 일어납니다...

오늘 폴포지션을 차지한 야노 트룰리의 차입니다~!!!^^

-----------------------   2301

 

레이스 스타트~!

야노 트룰리 첫코너를 지켜냅니다~!!

다니엘 압트 스핀~!!

----------------------   2304

 

루카디 그라시와 세바스티안 부에미 난전...

곳곳에서 휠투휠이 벌어집니다~!

--------------------   2305

 

디 그라시가 선두로 나서고 야노 트룰리는 부에미에게 사냥 당합니다~!

---------------------   2306

 

모나코에선 GP2가 스프린트 레이스를 준비합니다^^;

----------------------   2307

 

포뮬러 E는 디그라시가 갭을 벌리며 앞서가고 뒤로 트룰리트래인이 만들어집니다...

------------------------   2308

 

ㅋㅋGP2는 따로 준비해야겠습니다^^;;

모나코는 구름이 상당히 짙어졌습니다!  밋치 에반스는 그리드로 나오다 차가 멈췄네요...

-----------------------   2309

 

GP2 포메이션 랩...소렌슨이 시동이 꺼져 다시 걸고 출발하네요...

----------------------   2311

 

포뮬러E는..ㅎㅎ 재미있네요~!

루카 디그라시가 엄청나게 앞서가고...P2의 야노 트룰리 이하 기나긴 트래인이 만들어졌네요~!ㅎㅎ

-------------------------   2312

 

GP2는 그리드 정렬~

포뮬러E는 부에미가 트룰리를 추월합니다~!!

트룰리는 그 뒤로 계속해서 계속 사냥을 당합니다~!!

 

GP2 스타트~!

아 헷갈려~~-,.ㅡ;;

------------------   2313

 

훔..부에미에겐 이번 레이스에 팬부스트가 있었군요~!ㄷㄷㄷ

-------------------   2314

 

GP2 첫랩에 크래쉬~!ㅋ

VSC가 발령되고

프론트윙 데브리가 트랙에있고, 리오 하리얀토가 리타이어합니다~

------------------   2315

 

포뮬러E는 야노 트룰리의 차에 이상이 생긴건가요?

트래인이 무너지면서 계속해서 포지션을 잃어갑니다~!ㄷㄷㄷ

-------------------   2317

 

GP2 그린 플랙~

-------------------   2318

 

포뮬러 E의 현재 탑 파이브는 서로 다른 팀입니다~!ㅎㅎ

--------------------   2320

 

제롬 담브로시오 나이스 무브~!

닉 하이드펠트를 추월 하며, 세바스티안 부에미 뒤로 붙어 옵니다~!

---------------------   2322

 

담브로시오와 부에미의 테일투노즈 배틀이 이어집니다~!

---------------------   2325

 

뒤쪽에선 휠투휠 엑션 중에약간의 컨택이 있었습니다.

스캇 스피드와 듀란이 컨택..프론트윙에 데미지가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   2328

 

총 33랩 중 17랩째 달리고 있습니다.

이제 슬슬 핏스탑 타이밍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

 

18랩...일제히 핏스탑합니다~!!

 

넬슨 피케 만이 핏스탑을 안하고 트랙에 있습니다!

-----------------   2329

 

넬슨 피케 피트인 합니다~  샤를픽도 이제야 피트인을 하는군요..

----------------------   2331

 

아...선두그룹은 넬슨피케가 나오기 전에 지나가버리는군요...

 

프론트 그룹 순위는 핏스탑 이전과 같습니다...

루카 디 그라시, 제롬 담브로시오, 세바스티안 부에미, 닉 하이트펠트...

 

샘버드와 장 에릭 베르뉴의 휠투휠 배틀이 벌어집니다~!

-----------------   2332

 

 

 

23랩째...폴포지션에서출발했던 야노 트룰리는 차량 이상으로 최하위로 떨어져 있습니다...ㅠㅠ

-------------- 2337

 

야노 트룰리...25랩째 결국 백마커가 되네요...ㅠㅠ

랩타임이 저리 차이가 나서야 원~ㄷㄷㄷ

------------------   2340

 

호오~P2의 담브로시오...갭을 줄이며 따라가 보지만...훔..남은 랩이 얼마 없습니다!

-------------------   2341

 

닉 하이드펠트와 로익 듀발의 P5 배틀이 치열합니다~!

휠투휠로 붙나 했는데..듀발..언더스티어가 나네요...

-----------------   2342

 

듀발과 하이드펠트가 배틀을 벌이는 사이...뒤로 사라장과 피케가 따라 붙습니다!

-------------------------   2343

 

스테판 사라장과 넬슨 피케 주니어...사정권 안에서 어택할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   2344

넬슨피케 주니어...팬부스트를 사용해 사라장을 추월해냅니다~!!!!!!

-------------------------   2345

 

아!

로익 듀발이 하이드팰트를 추월해냅니다~!!

기나긴 테일투 노즈의 결말...

 

그 순간~!!

뒤에 있던 넬슨 피케가 곧바로 하이드펠트를 어택 추월을 하며 포지션을 가져갑니다~!!

-------------------------   2347

 

3랩 남았습니다.......

브루노 세나는 피트래인 과속으로 드라이브 쓰루 패널티를 받고 포지션을 왕창 잃어버립니다...ㅠㅠ

----------------------   2350

 

파이널랩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넬슨 피케 주니어가 로익 듀발을 어택해 봅니다...하지만 디펜스무브에 막혀 여의치 않네요...

 

루카디 그라시 체커드 플래그를 받습니다~!!

제롬 담브로시오, 세바스티안 부에미가 포디움~~

넬슨 피케 주니어가 나란히 들어왔지만 P4.......!!!

 

 

헐~ㅋㅋ재미있네요~!!

우승을 한 루카 디 그라시는...체커드 플래그를 받자마자 차가 방전되어 멈춰버립니다~!!ㅎㅎㅎ이런!

끝까지 쥐어짜서 푸쉬를 했군요~!ㄷㄷㄷ

 

이런 전략...다른 팀도 연구를 하고 응용을 하겠지요?!!

--------------------   2355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방전이 되어버린 포뮬러 E 레이스 위너의 귀환입니다~!!ㅎㅎ

커튼인지 침대보인지에 묶여 전기차에 끌려 세레모니 랩을 둘며 파크페르메로 돌아오고 있네요~!!ㅎㅎㅎㅎ

 

좋네요! 포뮬러E의 이런 낭만~ㅎㅎㅎ

 

 

반면 GP2에선...

 

 

조단 킹과 피에르 가슬리의 아...쫌! -,.ㅡ;;;

----------------------   0000

 

 

 

차근차근 포인트를 모아 온 챔피언쉽 리더루카디 그라시가...포디움 가장 높은 곳에 오릅니다~!^^

 

축하~

 

포뮬러 E는 아스팔트가 아닌 곳에서도 레이스가 되네요....^^

이 레이스의 성장은 어디까지일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