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5/19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5/19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19. 18: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일단...먼저 제가 앞서 일부 댓글에 격한 표현이 들어간 것에 루트49 독자분들께 사과를 드립니다 (__)

의견은 다양할 수 있지만 다름이 가능한 범주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에 준할 경우에 한해서 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넘어선 것은 인간으로서 "틀림(!)"이라 해야 '옳은' 것이겠지요. 

만약 제가 돈벌레라면 사람보다 돈을 우선시하겠고, 개라면 사람보다 개를 우선시하겠지만, 지금 저는 사람이라 사람이 가치순위에서 최우선이네요~ㅎㅎ 때문에..사람보다 다른 가치를 우선시 하는 "사람"이나, 정직하지 못한 주장을 만나게 되면 언제나 적잖은 충격을 받곤 합니다...ㅎㅎ

 

제가 F1 얘기를 하면서..과거에도, 그리고 앞으로도(!) 타협할 수 없는 두가지는...

"안전"과 "스포츠맨쉽"입니다! - 이게 제 스탠스고, 간단한 원칙입니다^^

F1이 스포츠가 아니라는 분들께서는..."스포츠가 아닌 F1을  내가 지금 여기서 왜 좋아하고 있는건지" 다시 한 번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분들이 F1을 표현하는 주장 같이..."돈놓고 돈먹기"를 즐기는건지, "불평등과 차별"에 열광하는건지 말입니다.

 

한가지 분명하게 했으면 하는 것은...

지난 몇 일, 이곳 블로그에서 제기된 '재급유 찬성'에 대한 그 어떠한 주장에서도..."F1 전략 그룹이 리퓨얼링 재도입을 결정한 이유"는 찾을 수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 찬성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보다 생산적인 토론을 위해, 재급유를 통해 보고 싶은 것이 "정확하게(!)" 무엇인지에 대해 솔직해지시길 바랍니다!(__)

재급유를 통한 전략의 다양화는...F1 전략 그룹의 재급유 결정 과정에서 고려된 사항 조차 아니었습니다!

 

 If we wait around, double points finales will come around again soon enough…

- 쫌만 가둘리믄, 더블포인트 피날레도 언넝 돌아올 수 있을껴...by 제임스 앨런

 

대다수의 F1 저널리스트와 관계자들이 리퓨얼링을 바라보는 시각은 이렇습니다..."워스트의 귀환"

그랑프리는 인종,나이 상관없이 온가족이 즐기는 축제지 뱀파이어 카니발이 아닙니다!

 

그럼.....

 

시시콜콜 가십 푸쉬푸쉬~합니다~(^O^)/

 

 

 

 -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이르되, 새벽 닭이 울기 전에 너는 나를 세 번 부정하리니.....

ㅋㅋ기독교 신자는 아니지만, 독서가 취미라 삼국지 읽듯 성경을 읽어 이 내용을 알고는 있습니다~ㅎㅎ

 

아우디가 다시 한 번 "포뮬러원 진출을 부정(!)"했네요....

아우디의 대변인은 어제 월요일(!)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This is not a topic for us,"  - 우리의 화재꺼리가 아니다

일케 말했는데요...-,.ㅡ;;.....그러면서 포뮬러원에 충고아닌 충고까지 했네요...

"Formula One needs to solve its problems on its own,"  - 포뮬러원은 그들이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진짜루 일케 말했습니다~ㄷㄷ

 

로이터.jpg

 

다른데서도 보도를 했어요.....

 

해드라인 : 아우디가 F1 루머에 찬물을 확~!

 

재미있네요....!

아우디는 지난 주 까지는 분명 "F1은 유력한 선택 사항 중 하나"라고 말을 했었습니다.

그것이 일주일 만에 "우리 화잿꺼리에서 제외" 되었다는 것은...한가지 이유 밖에 없는 거겠지요!

 

지난 주 목요일에 있었던 F1 전략회의의 결과가 '개 똥'이었다!...아우디가 판단하기에 말이죠~^^;;

 

아우디와 포뮬러원에 대한 팁 하나 드리자면.....

과거 페르난디드 피에히 회장이 포뮬러원을 거절한 가장 큰 이유가..."F1팀은 1년 예산으로 2억불 이상 쓴다. 미쳤다."였습니다......

ㅋㅋㅋ2억불이면 우리돈으로 2170억원 정도...이게 많아서 그동안 그렇게 반대를 해 왔던거임...ㅍㅎㅎㅎ

페라리와 레드불은 작년에 각각 3400억원이 넘는 돈을 썼다고요~!!!ㅋㅋㅋ

 

암튼 이번 주 모나코에서....레드불은 기자들의 질문을 쵸쿰 많이 받게 될 듯 싶네요...^^;

-----------------------------

 

이거슨...인디카 소식인데요.......많이 심각하네요.....상황이..!

어제 새벽에 실시간으로 현장을 봤습니다.....

미국 인디에나폴리스에서 진행중인 2015 인디500 연습주행 중.....또다시 대형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앞선 '이번주의 모터스포츠' 포스팅에서도 연달아 발생 하고있는 인디 500의 심각한 사고들에 대해 얘길 했었는데요.

오늘 새벽 인디 500 연습주행 중에 '슈미트-패터슨 모터스포츠 혼다'의 드라이버 제임스 힌치클리프의 휴즈 크래쉬가 발생했고, 이번엔 급기야 드라이버 부상으로 이어져 수술이 진행됐습니다!

 

앞선 세 번의 에어본 크래쉬는 모두 쉐보레의 엔진과 에어로킷을 장착한 차들이었는데요.  이번엔 혼다의 차입니다!

고속 오벌 트랙에서의 오픈휠 싱글시터 레이스가 특히 위험하다는 얘긴 그동안 누누히 해왔었는데요. - 이게 무서워 인디카의 팬이 되질 못했습니...ㅠㅠ

앞선 세 번의 에어본 사건은 패턴이 같았습니다.  고속의 오벌 코너에서 에어로 밸런스가 무너져 차가 트랙션을 잃고 하프스핀...속도가 줄지 않은 상황에서 뒷바람을 맞아 다운포스를 위한 에어로 파츠들이 역으로 업워드 포스를 발생시켜 차가 공중으로 떠올라버리는 사고들이었지요!

 

이번 사고는 차량의 고장이었습니다.  역시나 고속의 오벌 커브에서, 차는 막대한 양의 다운포스를 받았고, 차량 구조가 붕괴되어 아래쪽에 스파크가 발생하면서 그대로 콘크리트벽에 강하게 충돌하고 말았습니다.

충돌 후 트랙 반대쪽으로 흘러나오던 차는 하프스핀을 했고, 속도가 줄지않은 상태에서 역시나 다시 한 번 차는 공중으로 떠올랐다가 추락했습니다.

 

 

 

이 사고를 접한 순간... 저를 포함해 모두가 아연실색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널리스트들은 일제히 실시간으로 사고소식을 전해왔습니다.

 

 

 - 오마이갓 카 넘버 5 또다른 휴즈 크래쉬

 

 

(아래서부터 위로) 혼다의 차를 탄 제임스 힌치클리프 엄청난 크레쉬.  의료진 공식 발표를 기다림.

 - 리플레이를 보면, 코너 출구에서 바닥이 닿았고, 벽에 강하게 충돌, 튀어올랐다가 바닥에 추락, 메디컬팀 출동.

 - 온보드를 보면 오른쪽 프론트 서스펜션 파손으로 사고 발생.

 

- 인디카에서 제임스 힌치클리프가 연루된, 또 한 번의 빅 크레쉬.  뭔가 고장이나 오른쪽 벽쪽으로 틀어졌슴.

 

 

 - 힌치클리프의 차량 고장을 리플레이로 확인.  차 아래쪽에서불꽃과 연기가 나면서 벽에 꽂힘.  오른쪽에 매우 강한 충격.

 

이 사고로 현장에 엠뷸런스가 출동했고, 드라이버는 처음엔 '의식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서킷 메디컬 센터에서 곧 병원으로 후송됐고, 이는 추가 검사를 위한 것이라고 했었지요.

 

그러더니......또 다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 힌치클리프를 걱정하며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서스펜션 조각이 대퇴부에 박혀 크게 다쳤습니다.  힘내라 친구야.

 

힌치클리프는...서킷에서가까운 "감리교병원"으로 후송 되어 수술을 받았고, 방금 전 그의 메디컬 컨디션에 대한 공식 발표가 있었습니다.

 

 

[보도 자료]

제임스 힌치클리프 메디컬 업데이트

인디애나폴리스(2015.5,18) - 인디카의료 수석, 닥터 마이클 올링거로부터의 메디컬 업데이트:

 

버라이즌 인디카 드라이버 제임스 힌치클리프는 오른쪽 대퇴부 상부의 부상을 입어, 5월 18일 IU 건강 감리교 병원에서 수술에 들어갔다.  그는 집중치료실로 옮겨졌고, 안정을 취하고 있다.

 

슈미트-패터슨 모터스포츠 팀오너인 샘 슈미트는 "제임스는 수술을 마치고 깨어났고, 분명하게 안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현재로선 그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우린 그가 회복되는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것입니다."

 

힌치클리프의 상태에 대한 업데이트는 가능할 때 추가될 것.

----------------------------

 

벽에 충돌하면서 오른쪽 서스펜션 암이 서바이벌셀을 뚫고 들어가 드라이버의 몸에 박혔..아시바~ㄷㄷㄷ

 

 - 지금 이 순간, 인디애나폴리스 스피드웨이에선 너무 많은 크레쉬 테스트가 진행 중.  당장 멈춰야 해!!

 

동의! 타키!

---------------------

 

앞선 세 번의 에어본 크레쉬는 모두 쉐보레의 에어로킷을 사용하는 차량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쉐보레 에어로 킷의 밸런스 붕괴를 의심했고, 인디카의 프레지던트는 즉시 회의를 소집, "퀄리파잉에 엑스트라 부스트 사용 금지, 레이스 파워와 동일하게 적용"하도록 하는 규정을 11시간 만에 현장에서 통과시켜 곧바로 적용했습니다.

 

 - 발빠른 조치였고, 이로 인해 사고가 없어진다면, 적절한 조치였다는 평가를 받았을껍니다.  물론 "시즌중 규정 변경"을 비난하고있는 포뮬러원 팬들은 용서할 수 없지만 인디카니까 괜찮습...읭?ㅎ~

 

이제는 정말로 진지하게 생각을 해봐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인디 500은 인디카에겐 "포뮬러원의 모나코 그랑프리"만큼이나 중심이고 의미가 남다른 레이스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역시나 "과거를 망각하면 미래는 없다"는 말이 유효할 것입니다.

 

이미 사태는...과거F1의 미쉐린 대망신 사건의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당시 포뮬러원은 보이콧을 했었지요?!!!  인디카의 납득할만한 수준의 결단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댄 웰던의 불행한 사고가 다시 일어나서는 안됩니다!...ㅠㅠ

 

...제임스 힌치클리프 선수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

 

 

 

헐~ 서킷 옵 아메리카 메인스트레이트 공사중이네요....?!

영암도 피트래인 출구 공사 좀 했으면.....^^;;

--------------------------

 

 

 

스페인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됐던 새 파츠를 죄다 던져버리고 '구형' 파츠로 레이스에 나섰던 키미 라이코넨...페라리는 신형 업데이트 파츠에 대한 세부 분석에 들어갔는데요...

스페인 퀄리파잉을 분석한 결과 페라리는 선두 메르세데스에 비해...첫 섹터에선 0.160s 느렸고, 섹터3에서도 0.1초 차이가 난 반면, 섹터 2에선 0.207s의 갭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 자료는 곧, 미케니컬 그립의 문제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페라리 대변인은 : "우리 차는 다른 팀의 차보다 부드럽고 타이어 관리에 잇점이있습니다.  하지만 아마도 까다로웠던 트랙컨디션에 우리가 더 많은 데미지를 입은 것이 아닌가 의심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타이어 관리를 제대로 하는 데에 고전했었죠."

 

모나코는 저속의 시가지 서킷이라 미케니컬 그립이 절대적입니다.  에어로다이내믹에 의한 다운포스는 아무리 윙을 바짝 세운다 하더라도 한계가 분명하지요. 

페라리는 스페인에서의 자료를 바탕으로 "모나코버전 업데이트 파츠"를 개발해 공수해 온다고 하는군요~!!

아울러 다음 그랑프리인 캐나다를 위한 파츠도 함께 개발을 한다고 합니다!  현재의 미케니컬 그립 상태로는 다소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고 하는군요....

 

딩동~ 택배욥~

네엣~~~~

신상이다! 박스 풀어~~..........또?.......-,.ㅡ;;  물량공세...ㄷㄷㄷ

-----------------------------------

 

 

난 돈이 없어요.jpg

 

매너-마루시아의 로베르토 메르히...

팀은 시즌 초에...'돈이 있는 드라이버를 찾는다'는 얘길 했었습니다.  메르히는 팀이 페이드라이버를 들이는 순간 시트를 잃는 상황이었지요.

해서 지금까지의 모든 그랑프리에 스탠바이를 하다 출전하곤 했는데요...

 

그러다보니...F1 시트를 잃으면 돌아갈 '고향'으로 작년에 달리던 월드시리즈 FR3.5에도 출전하고 있었거든요.

 

헌데 이번 모나코GP에선...FR3.5가 그만 F1의 서포트 레이스로 뚝! 들어와버렸네요...

둘 다 달리긴 어려운 상황...다행히도...매너-마루시아는 로베르토 메르히를 모나코 그랑프리 시트에 앉히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말 로베르토 메르히는 F1에 집중할 것이며, 월드시리즈에 참가하지 않습니다!^^

-----------------------------

 

 

 

한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악마의 서킷 몬테카를로입니다....

 

윌리엄즈의 롭 스메들리는..."모나코는 우리 차 캐릭터에 안맞아!"라고....아..이 지나치게 정직한 녀석!

 

목요일 즈음에...이곳에 비가 온다고 하는군요.........비오는 몬테카를로는 "지옥"....주말엔 과연...?

으흐흐흐흫ㅎ

그랑프리 위크...입니다!^ㄱ^

 

 

오늘의 퀴~즈~^^

 

아래 사진 속에보이는 몬테카를로 서킷의 커브 이름을 맞춰주세욥~~^ㄱ^

 

 

 

 

 

 

훔..개...객관식으로 해볼까요..?^^;;

1. 생 드보

2. 누벨 시케인

3. 라스카스

4. 스위밍 풀

5. 카지노

6. 페어몬트 헤어핀(스테이션 헤어핀 / 그랜드 호텔 헤어핀)

7. 타박

 

정답자에겐 럭키를 선물로 드립니닿~~아하핳하하하핳~~~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 가십 2015/05/25  (11) 2015.05.26
F1 가십 2015/05/22  (16) 2015.05.22
F1 가십 2015/05/17  (72) 2015.05.17
[BREAKING-2신] F1 전략 그룹 보도자료 [전문] 2015/05/15  (53) 2015.05.15
F1 가십 2015/05/14  (11) 2015.05.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