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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AKING-2신] F1 전략 그룹 보도자료 [전문] 2015/05/15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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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AKING-2신] F1 전략 그룹 보도자료 [전문] 2015/05/15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15. 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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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A는 지난 목요일 장장 6시간에 걸쳐 논의됐던 사안 중, 합의된 부분에 대한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The Formula One Strategy Group met yesterday in Biggin Hill to exchange views on the current challenges that F1 faces. Besides the statuary members of the Group, representatives of the engine manufacturers were also invited.

The Strategy Group members have debated a number of levers aimed at improving the show. An initial series of measures has been voted:

For 2016:

-          Free choice of the two dry tyre compounds (out of four) that each team can use during the race weekend

 

For 2017:

-          Faster cars: 5 to 6 seconds drop in laptimes through aerodynamic rules evolution, wider tyres and reduction of car weight

-          Reintroduction of refuelling (maintaining a maximum race fuel allowance)

-          Higher revving engines and increased noise

-          More aggressive looks

 

A few other measures have also been discussed but require further investigation before they can be implemented:

-          A global reflection on race weekend format

-          Measures to make starts only activated by the driver without any outside assistance

 

Furthermore, in light of the various scenarios presented by the independent consulting company mandated by the F1 Strategy Group, at the initiative of the FIA, to work on the reduction of costs and following a constructive exchange, a comprehensive proposal to ensure the sustainability of the sport has emerged. The Strategy Group member Teams have committed to refine it in the next few weeks, in consultation with the other teams involved in the championship. On the engine side, it has been decided that stability of the rules should prevail in consideration of the investments of the manufacturers involved in the sport and to give visibility to potential new entrants. The allowance for a 5th engine to be used during the 2015 season has been rejected.

This constructive meeting between the FIA, FOM and the Teams has allowed paving the way for the future of the championship. All parties agreed to work together with an intention to firm up these proposals and submit them to the approval of the F1 Commission and the World Motor Sport Council of the FIA as soon as possible for implementation.

 

Jean Todt                        Bernie Ecclestone

     FIA President                 Formula One Group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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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번역]

 

F1 전략 그룹은 어제 비긴 힐에 모여 F1이 직면한 현안 극복에 관한 얘길 나눴습니다.  그룹의 멤버는 아니지만, 엔진 메뉴팩처러도 의견제시를 위해 참석했습니다.

전략 그룹 멤버들은 쇼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안들에 관해 토론을 했습니다.  그리하여 투표로 결정된 것은 :

 

2016시즌 부터 :

 - 레이스 주말에 각 팀은 (4개 중) 2개의 드라이 타이어 컴파운드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2017시즌 부터 :

 - 빠른 차 : 에어로다이내믹 규정 개선, 더 넓은 타이어와 차량 경량화를 통해 랩당 5~6초 감소시킨다.

 - 재급유를 재도입한다.(최대 연료 허용량은 유지한다)

 - 지금보다 고회전형 엔진으로 바꾸고 노이즈를 크게 만든다.

 - 보다 공격적인 모습(샤시? 혹은 레이스?)

 

그 외 다른 몇가지 사안도 논의됐지만, 시행 전에 추가 연구가 필요한 사안들.

 - 레이스 주말 포멧에 관한 국제적 비난.

 - 외부 보조 없이 오직 드라이버에 의해서만 스타트 할 수있는 수단.

 

그 외에, FIA가 발의하고 F1 전략그룹이 위임한 독립 컨설팅 회사에 의해, 건설적 변화가 전제된 예산절감 안, 스포츠의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화할 수 있는 광범위한 제안 등 몇가지 시나리오가 제안됐습니다.  전략 그룹은 추후 몇 주 간, 챔피언쉽의 다른 팀들과 함께 이를 다듬어서 다시 위임할 것입니다.  엔진에 관해서는, 현재 스포츠에 몸담고있는 메뉴팩처러의 고민과 새로운 메뉴팩처러가 합류할 수 있는 방안들이 적극 반영되어 결정되었습니다.  2015 시즌에 사용할 5번째 엔진은 거부되었습니다. 

FIA와 FOM, 그리고 각 팀들이 모인 건설적인 논의는 챔피언쉽의 미래를 향한 탄탄한 길을 닦는 것에 동의했습니다.  모든 단체가 같은 목적을 가지고 함게 만든 견고한 제안은 F1 위원회의와 세계 모터스포츠 평의회의 승인을 거쳐 가능한 빠른 시간에 시행될 것이고, 지켜질 것입니다.

 

장톹 번위 싸인 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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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ㅋㅋㅋ

역시나 무엇을 상상하건 그 이상이군요~!!!

 

2016시즌 타이어 자율 선택~!

 

 

레이스 주말 당 피렐리는 4개의 컴파운드...그래봤자 전부 다잖아요!ㅋㅋ 슈솦/솦/미뎜/핟...암튼 4개 중에 2개를 자율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찬성입니다.  좀 더 다양한 타이어와 핏스탑 전략이 가능해지겠네요.....^^

18인치 휠에 대한 발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루머에 따르면...F1보다는 GP2쪽에서 먼저 테스트를 하지 않을까 한다는 얘기도 있군요~!

 - 무엇보다도...현재 피렐리와의 계약 조건인 "투스탑을 위한 인위적인 마모도"에대해 미쉐린이 부정적인 반응이고, 번위 역시 그런 미쉐린의 내구성 경쟁에대해 부정적입니다!  때문에 18인치 휠 사이즈도 함께 흔들리고있는 모양새네요...미쉐린을 위해 18인치하려 했는데 미쉐린이 안온다면 18인치 할 필요가 없게 되는거니까요~ㅎㅎ

 

헌데 2017년 "더 넓은 타이어"와 "경량화"가 함께 들어가 있네요..?  엔진 무게를 줄인다는 건가요?  설마! 다시한 번 드라이버들에게 "살인적인 다이어트를 강요(!)"하는 일이 벌어질까요..?ㄷㄷㄷ

 

무엇보다 충격적인 것은......

 

주유기.jpg

 

2017년 재급유가 돌아온다는 것이네요...-,.ㅡ;;

이전부터 말씀드려왔지만.....전 재급유 반대론자입니다~ㅋㅋ

재급유는..."비싸고", "위험하며", "레이스를 재미없게" 만듭니다!

 - 각 팀들은 다시금 새로운 장비에 돈을 써야 할 것이며, 빅팀들은 더 빠른 주유를 위한 군비경쟁에 돌입하겠지요~!!  물론 군비경쟁에 스몰팀이 낄 자리는 없습니다!

 - 얼마 전 나스카에서 재급유 중 폭발 화재사고가 있었습니다.  미캐닉의 몸에 불이 붙어 화상을 입었었는데요.  재급유를 실시하는 모든 카테고리에서 재급유는 아직도 불완전합니다! 언제 어떤 사고가 일어날지 모르는 일이죠!

 - 재급유가 실시되면...현재 3초 안팎의 핏스탑 로스는 대략 7초 안팎이 될 것입니다.  길어진 핏스탑 타임과 함께 제안된 랩당 5~6초 빠른 차...역시나 핏스탑 추월이 쉬워진다는 소리죠~!!

 - 핏스탑 추월이 쉬운데 누가 위험을 떠안으며 트랙에서 배틀을 벌여댈까요~?? -,.ㅡ;;  그냥 다음 핏스탑에서 주유량 조금 줄여 피트래인 추월하면 되는겁니다~! 이런 맙소사!

 

 

많은 미디어가 이 빅뉴스를 속보로 전하고 있는데요.....

물론...100Kg의 전체 연료량 제한은 현행으로 유지된다고 하는데요..이건 뭐...그럼 재급유 없이도 달릴 수 있다는 얘기~?  물론 그러려면 연비모드 주행을 해야 하겠지요...재급유를 해서 푸쉬푸쉬~하거나...연비주행으로 핏스탑 로스를 줄이거나.....훔.....뭐......-,.ㅡ;; 글쎄요.....몇 번의 레이스가 지나지 않아 어느 한 쪽의 전략은 약점을 노출하게 될 것이고, 각 팀의 전략은 하나로 수렴될 것입니다!  그렇게 지루해져가는거죠!ㄷㄷㄷ

가장 중요한 것은.....극악의 피렐리 마모도가 지금과 같은데...연료 적에 넣고 재급유 하면 된다고 푸쉬푸쉬를 할 수 있겠는가?라는 거죠! 

 

물론 재급유에 대해선 제 의견일 뿐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떤지 찬반 의견을 제시해주셨으면 하네요~ㅎㅎ  의견이 같을 이유는 없습니다!^^  오히려 모두의 의견이 같다면 그게 더 끔찍할 것입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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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것은.....

 

 

 

시즌 다섯번째 엔진은 리젝~!!ㅋㅋ

레드불과 토로 로소 멕라렌은 그리드패널티 폭탄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ㄷㄷㄷ

뭐..애초에 합의가 가능할 사안이 아니었지요!

 - 그냥 엔지니어링 경쟁에서 뒤쳐진 것입니다! 다만 혼다에 대해서는..WEC와 같은 규정의탄력성이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 작년 처음 참가한 포르쉐는 아우디나 토요다보다 더 많은 엔진 사용이 허락되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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훔...포뮬러원에 다시한 번 새로운 변화가 오고있네요......

이번 변화는 또 누구에게 득이 되고 누구에게 해가 될까요?  레이스의 모습을 또 어떻게 바꿔 나갈까요?

 

한가지 분명한 것은......

매 번 변화가 있을 때 마다...한 쪽에선......"이건 더이상 포뮬러원이 아니다!", "옛날이 좋았다! 지금꺼는 가짜야~"소리가 나올 것이라는 거죠~!!

 

예언 하나 해보자면.....이번에도 예외 없을껍니다~!!ㅋㅋㅋㅋ

 

뱀발 :

 

 

ㅋㅋ 커스토머카에 대해선 이런 반응도 있네요..^^

커스토머카는 일단 제안만 되고 결정된 것은 현재까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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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신...

 

오늘 발표된 F1 전략회의 합의 사항에 대해...많은 사람들이 의견을 내놓고 있는데요...그 중 몇가지를 모아봤습니다...^^

 

 F1이 "지나치게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이걸 원해 - 재급유가 돌아왔다.

 

토비아스 그뤼너(아우토모토 운트 스포트 저널리스트)

 - 난 재급유를 좋아하지 않아 : 스타트와 피니쉬의무게 차이가 적어.  레이스 셋업 잡기가 쉬워지지.  더이상 언더컷 전략은 없어.  타이어 교체도 느려지고.

 

 

아담 쿠퍼(F1 저널리스트)

 - 코끼리 냉장고에 넣기 : FIA는 예산절감과 환경보전이 이유라고 했다.  (하지만)많은 변화가 비용추가로 이어질꺼다.

 

호오~~ F1 팀 중엔...토로 로소가 가장먼저 "어그레시브 룩"을 선보였네요.......!!!

 

..............? -,.ㅡ;;

 

 

한 편 포스 인디아는.......

 - 재급유 때문에 커스토머카 논쟁이 묻혔다면서 화를 냈습니다.

 - 포스 인디아의 밥 핀리는..

"그들 메뉴팩처러팀들은 비용 절감이나 수입 균등 분배 따위엔 전혀 관심이 없어요."

 

ㅋㅋ 제가 계속해서 말하고 있잖아요...벌써 몇년 째~!!!

빅팀의 커스토머카 도입 주장은...그들만의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과 스몰팀 퇴출과 쓰리카로 가기위한 포석일 뿐입니다~!!!

 

F1전략회의에서 커스토머카 얘길 다시 끄집어 낸 것은 "멕라렌"이라는 얘기가 있네요...타이틀 스폰서가 없으니 '사이즈 제로' 샤시 팔아서 스몰팀 상대로 수익사업을 하겠다는 의도는 이해하지만...용서할 순 없습니다!

 

 

 

각 팀이 타이어컴파운드를 자유롭게 선택하자는 주장을 최초 제안한 것은 포스 인디아였지요.

피렐리측은 즉각적으로 타이어 자율선택 제안에 대해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그리고, F1 전략회의에 피렐리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발표는...2016년부터 타이어는 팀의 자유 선택!

 

피렐리는 "놀랐다"는 반응이네요~!

사실...타이어 선택은 팀이 하는거지만.....바르셀로나 같이미디엄-하드가 필요한 곳에서 슈퍼 소프트를 선택한 팀이있다면...몇 랩 달리지도못하고 타이어가 터져버릴지도 모르지요!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해당 컴파운드를 선택한 팀이 비난을받게 될까요? 아니면 피렐리가 비난을 받게 될까요??

피렐리는 이 점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선택은 팀이 하고 비난은 피렐리가 받는..ㅋㅋㅋ

 

사실 지난 몇 시즌동안 타이어 이슈로 인해 비난을 받은 것은..."피렐리" 뿐이었습니다!

 - 그동안 누구도 "투스탑을 위한 마모도 조절 지시"를 한 FOM과 버니를 비난하지 않았습니다....

 - 맨날 나 혼자 메아리 없는 외침을 하고 있을 뿐이었지요..ㅋㅋㅋ

 

이번에도 "같은 일"이 일어날지 모르겠습니다~!!

 - 번위는 여전히 "레이스당 투 스탑"에 마모도를 맞춰라~[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바와 같이!] 라고 할테고...

 - 피렐리는 하드와 슈퍼소프트의 마모도를 똑같이 해야 할까를 고민하게 생겼습니다!

 

 - 솔직히 이건 똑같아도 문제 똑같지 않아도 문제입니다~!!ㅋㅋㅋㅋ

 - 똑같다면 모두가 슈퍼소프트를 선택할 것이고, 다르다면 다르다는 이유로 피렐리를 비난 할 것입니다~!!!

 - 또한 재급유와 맞물리게 되면, 팀들은 너도나도 한단계씩 무른 타이어를 선택하려 할테니.....

 

ㅋㅋㅋ피렐리....이제...어쩐다?  상당한 딜레마에 빠졌습니다..피렐리는.........ㄷㄷㄷ

 

보고있나? 한국타이어? 금호 타이어??!! 

이 꼴 나기 싫으면 똑바로 두 눈 부릅뜨고 지켜봐야 할 것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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