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스페인GP Pre-RACE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스페인GP Pre-RACE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10. 16:2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레이스 데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제 퀄리파잉에선 모처럼 니코 로즈버그가 폴포지션을 차지하며 타이틀 경쟁에 재미를 더 했는데요.  여기에 퀄리파잉 뒷 얘기와 오늘 레이스에 영향을 미치게 될 몇가지 소식들이 있어 먼저 전해드리고, 서포트 레이스도 함께 소식을 전해드리다가...레이스 스타트 하면 답글로 코멘터리 중계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팀은 '레이스를 좌우하게 될 것은 타이어'라는 얘길 하고 있는데요.  니코 로즈버그는 퀄리파잉 직후 타이어 데미지를 신경쓰지 않고 퀄리파잉에 집중했다고 말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토토 볼프는 '이곳의 레이스는 한순간에 결정될 수있다.  돌풍과 온도가 그것이다.  때문에 세팅값을 찾는 것이 다른 곳 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루이스 해밀턴은 "뒤죽박죽된 세팅" 때문에 고전했다고 말하기도 했었는데요...

일단 오늘 레이스에선 루이스 해밀턴의 세팅 보다는 니코 로즈버그가 세팅의 어드벤티지를 안고 레이스에 나서게 됐네요...

 

세팅값은 안알랴줌..잇힝~.jpg

뭐...그래도 스타트와 첫코너에서 실수하면 끗!

루이스 해밀턴은 스타트를 집요하게 파고 들 것입니다..ㅎㅎ  거만하게 앉아있다 한 방 먹은 해밀턴은...포메이션 랩에서부터 신경전이 이만저만이 아닐 듯 싶네요~ㅋㅋㅋ

-----------------------------

 

하지만!

간밤에 "빅뉴스(!)"가 하나 나왔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의 배틀이 어느정도 타격(!)을 입게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는 데요...그것은....

 

 - 욘 노블 : 스페인에서 속보, FIA는-새롭게 '일정한' 연료값을 요구하며- 연료 시스템의 트릭을 묶어버렸다.  이것은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의 배틀에 충격을 줄 수 있을 것.

 

jay님께서도 수차례에 걸쳐 설명을 드린 바 있는 문제였는데요. 

연료 탱크와 실린더 사시에 있는 연료 유량 센서는 하나.  메르세데스가 가장 먼저 센서와 실린더 사이에 연료를 축적해 필요한 순간에 '센서를 피해 연료 유량을 늘리는 방법'으로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 윌리엄즈나 로터스, 포스 인디아 같은 커스토머팀 보다 높은 파워를 내고 있다는 것이었지요!

이것을 어느 순간 페라리가 카피하는데에 성공하면서 페라리와 메르세데스 간의 간격이 가까워져 버렸지요!

 

간밤에 FIA는 이 "센서와 실린더 사이에 연료를 키핑하는 꼼수"를 금지시키기로 했다고 합니다.

 

 

ㅎㅎ 각 저널리스트들은 이를 즉각 빅뉴스로 전하고 있는데요....연료 유량과 연료압에 대한 규제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면..ㅎㅎ 가장 손해를 보는 것은 당연히 메르세데스와 페라리...가장 큰 반사이익을 보는 것은 윌리엄즈(!)가 될 것입니다!^^

 

재미있어지는군요!^^

----------------------

 

 

작년에 안토니오 스파뇰로라는 자신의 이테리인 레이스 엔지니어를 열라 갈궈대던 키미 라이코넨.  끊임없이 "똑똑히 말해! 뭔 말인지 알아들을 수가 없어!"라 소리치며, 세션중이나 레이스 스타트와 동시에 "라디오가 안들려"하며 팀라디오를 꺼버리고 혼자 레이스를 해버리는 등 승질부리기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요...

올 시즌엔 '영국인' 레이스 엔지니어를 만나 여러모로 사랑에 빠져 햄볶는 모습이었지요...[일단 라이코넨은 이태리어를 배워 볼 생각은 없어보임ㅋㅋ]

 

하지만 이번 주말은 여러가지 악재가 겹치는군요.....

일단 70%가 바뀌었다는 "비싼(!)" 업데이트 파츠에 라이코넨은 불만을 강하게 드러냈습니다. 그리곤 일체의 새 파츠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올드 파츠로 패키징을 다시 짰다는 소식은 모두가 알고 계실껍니다.

 

그리고 치뤄진 퀄리파잉에서 키미 라이코넨은 Q3에서 세바스찬 베텔보다 1초나 느렸지요.  저를 포함한 대부분은 이것이 '파츠의 위력인가?' 싶었는데요...라이코넨 자신이 속사정을 얘기했습니다.

 

"아암...타이어 워머가안↗나~ 타이어르을.....태워버렸스읍~뉘다..암......해서 그립이 몽땅 안드로메다로 떠나버렸스읍니다~안↗나~"

ㅋㅋ맙소사!

한 줄 정리 : 라이코넨이 Q3에서 베텔과 1초 갭으로 느린 이유는 타이어 워머 오버히팅으로 컴파운드가 타버려 그립이 없었던 것이 결정적인 이유!

이래저래 운이 좋지않은 주말을 보내고있는 키미 라이코넨.....하지만...

분명 올드 파츠로 바꾼 FP3에서 키미로부터의 팀라디오 메세지는..."오케 차가 더 예리해졌다!"였습니다...!!

레이스에선 기대를 걸어봐도 괜찮다는 얘기지요^^

-------------------------------

 

바르셀로나 레이스데이 타임테이블은 다음과 같습니다^^  GP3와 GP2가 서포트 레이스로 열리고 메인 이벤트는 저녁 9시입니다^^

 

 

 - 제보에 의하면...일부 스트리밍 사이트에선 악성코드가 깔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군요.  하루빨리 국내 방송사가 정규방송을 편성해주길 기대합니다...-,.ㅡ;;

 - 스트리밍으로 시청하실 땐 일체 다운로드를 받지 않는 곳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현재 GP3 RACE2 가 잠시 후 시작합니다......

 

---------------   1623

 

GP3는 포메이션 랩을 돌고있고...

F1 개러지는...

 

 

 

'우리 아가들'이 아직 이불을 덮고있습..ㅋㅋ

 

 

"레이서"들은 아침 식샤를 합시다~ 하고있고..ㅋㅋ

 

다시...GP3는 스타팅 그리드에 정렬하고 있습니다.

----------------------   1628

 

ㅋㅋGP3의 첫 랩은 역시 ㅎㄷㄷ~  옐로플랙 발령은 없지만 런오프로 밀려나고 데브리가 튑니다~

오옷~휠투휠 배틀이 벌어집니~ㅎㅎ

아직 정렬이 안된 빅뱅이 진행중~!!

---------------------   1631

 

다시 F1 소식으로 돌아와서....

 

 

홈 그랑프리를 맞은 페르난도 알론조는 멕라렌-혼다의 업데이트에 만족으로 표하고있습니다.  반대로 젠슨 버튼은 조금씩 밸런스와 브레이킹에 부정적 피드백을 보내기도 했었는데요...세팅 개선이 있었겠지요..

암튼..알롱은 "시즌 첫 포인트 피니쉬"가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훔..근데 그러기 위해선...탑텐 중에 누군가가 내려와야겠지요....

 

 

첫번째 포뮬러원 홈그랑프리를 맞은 칠리 사인츠...

P5에서 스타트 하게 된 것이 굉장하다고하면서도, 레이스에 대해선 조심스러웠습니다.  한마디로 P5로 스타트 한다고 P5로 피니쉬하는 것은 아니다..라는 얘긴데요...

일단 카탈루니아는 추월이 어려운 서킷이고 추월보다는 디펜스무브가 훨씬 쉬운 곳입니다.

 

이를 감안해...토로 로소는 "극단적인 퀄리파잉 세팅"으로 간 것은 아닌지...하는 생각도 드네요..^^;

알롱의 포인트 피니쉬를 위해 루키들이 내려오지 않는다면....다른 차가 내려와야 하는데요...

 

 

안으로부터 무너지고있는 레드불이 될까요..?

적어도 멕라렌-혼다는 "바닥"에서 시작을 했지만 팀 내 불화는 감지되고있지 않습니다.  멕라렌은 혼다를 여전히 신뢰하고있고, '강철이빨'을 자랑하는 알론조도 일단 "씹어대기"를 자제하며 매번 이뤄지고있는 발전에 오히려 만족을 표하고있는 상황...전체적으로 멕라렌-혼다의 "팀웤(!)"은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레드불은....훔...뭔가....

레드불과 르노는 내전 직전까지 갔고...다니엘 리키아도는 금요일 르노의 이슈에 "인정할 수 없다"고 말해버렸습니다.  뭔가..."스마일링 어쌔신"에게서 웃음기가 사라져 버리고 있는 분위기인데요...

사실...다니엘 리키아도와 다닐 크비얏의 사이가 그닥 좋아 보이지도 않습니다.  분명 내부적으로 다니엘 리키아도는 "팀오더와 퍼스트 지위"를 요구했으리라 봅니다!  물론 팀은 현재 팀오더고뭐고 퍼스트세컨드 드라이버신경쓸 여력도 없이 르노 씹어대기에 바쁘지요...

철수 소문은 사그러들 기미가 안보이고...토로 로소는 아직 정면으로 독립을 원한다는 입장이 바뀌진 않은 듯 보입니다.

 

노련하지 못한 루키냐...내전으로 전투력 발휘를 못하고 있는 왕년의 챔피언이냐...어느쪽이 멕라렌 포인트의 재물이 될까요?ㅎ~ 아니면 멕라렌 스스로 목표를 이루지 못할까요?

유럽쪽에선 즉석 여론조사가 있었습니다!

 - 멕라렌 혼다의 시즌 첫 포인트 피니쉬가 가능할까요?

응답자의 약 3분의 2는 멕라렌의 포인트 피니쉬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었네요..^ㄱ^

오늘 관전포인트 하나 추가 되는거겠죠?^^

 

-------------------------------------   1645

 

각 세션마다 파워유닛 이슈가 발생해 정리하기가 참 까다로웠는데요.....

스페인GP 최종 파워유닛 사용 현황이 정리됐습니다~!!!!!!!

 

 

결국 레드불은 4번째 엔진을 모두 꺼내들었습니다.  막스 베스타펜도 4번째 엔진을 꺼냈는데요....

훔.......

다음주에 F1전략회의는 시즌 5번째 파워유닛에 대한 찬반투표를 실시합니다.

하지만, 사용 현황을 보시면 확연하게 드러나는 것이....

 

"메르세데스 파워드 카" 중 두번째 엔진을 꺼내든 것은 니코 훌켄버그가 유일합니다!

"페라리 파워드 카"는 이번에 두번째 엔진을 꺼내들었습니다.

"혼다 파워드 카"는 터보쪽의 문제가 심각하지요..!

 

레드불의 크리스티안 호너가 "다섯번째 파워유닛"을 처음 제안하며 설득한 이유는...

'파워유닛을 아끼느라 금요일 연습주행에 더 활발하게 달리지 않아 스포츠가 지루해진다.'는 것이 이유였습니다.

가뜩이나 F1지루하다~며 두들겨맞고있는 분위기에서 이 "금요일 전용 파워유닛(!)"의 제안은 쉽게 받아들여졌었지만......

가장 먼저 사우버가 반대를 하고 나섰습니다.  "금요일용이 아니라 레이스에 사용하려는 꼼수다.  다섯번째 파워유닛은 스몰팀의 비용 부담으로 돌아올 뿐"이라고 맞섰지요.

메르세데스 또한 부정적입니다.

 

뭐...일단 만장일치가 아니면 다섯번째 파워유닛은 통과되기 어렵습니다.

또한...시즌 4개의 파워유닛 허용 규정은 갑자기 정해진 것이 아니라 "비용 증가 억제"를 이유로 더 비싸진 만큼 사용갯수를 줄인 것이었지요...

그리고, 이제 "비싸진" 파워유닛을 "많이" 사용하자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한가지 분명하게 해야 할 것은..."호너가 제안한 다섯번째 파워유닛은 애초에 레이스에 사용할 것이 아니었다(!)" 는 것입니다.  그랑프리 주말의 지루함을 덜어내기 위함으로 제안됐었고, 비용증가와 꼼수를 막기 어려운 상황이 된거죠.

때문에 다음 주 전략회의의 다섯번째 파워유닛 찬반투표의 예상은...상당히 부정적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제 생각은..."이 또한 경쟁이다"입니다^^  4개로 정해졌고 거기에 맞춰 각 엔진서플라이어는 개발을 한 것이죠!  어떤 학부형이 교무실을 박차고 들어가 "우리 애가 1등 못하니 선생을 바꾸던가 시험 방식을 바꿔라~" 라고 요구한다면...미친X라고 욕먹기 딱 좋죠^^;;

--------------------------------   1658

 

GP3가 방금 끝났네요...추월이 어려운 카탈루니아 서킷 답게...트레인과 배틀은 많았지만 추월은 많지 않은 레이스였네요...ㄷㄷㄷ

------------------------------  1700  

 

 

GP3 RACE 2 결과입니다...

호오~ "프롬 게이머 투 레이싱 드라이버"의 얀 마덴보로가 포디움에 오른 것이 눈에 띄는군요^^ㅎㅎ 축하~

-------------------------   1705

 

다음 레이스는 5시 반에 GP2입니다...

막간..ㅋㅋㅋ 아버지들 마트 많이 가시죠?^^ 아래 사진에 대사를 붙여 볼까요?ㅎㅎ

 

져스트 드라이브~.jpg

 

앞에 가는 아줌마에 슬립스트림을 타~!!  코너에서 클리핑 포인트 정확하게 찍고~!!  앗 시식코너닷! 푸쉬푸쉬~오버테이크 HER! 아줌마를 추월해~!!! 삼겹살 시식코너에 복스!복스!복스! 구웃~보이~웰던~!!

ㅋㅋㅋ

-------------------------   1710

 

 

훔...얀 마덴보로....르망 24에서 봅시다.

---------------------   1724

 

 

GP2 스탠바이~

RACE 2의 스타팅 그리드는...RACE 1의 결과 중 P1~P8까지를 역순으로 배정됩니다.  어제 우승을 한 스토펠 반도오른은 P8에서 출발!

의무 핏스탑은 없이 레이스 디스턴스가 짧은 스프린트 레이스입니다!

-----------------------  1727

 

어이구야?

어제 P2로 피니쉬해 오늘 P7그리드를 배정받은 밋치 에반스는...그리드로 나오다 차가 퍼졌네요..?!ㄷㄷㄷ 피트래인 스타트 하나요?  만회할 충분한 랩이 없는데요...ㄷㄷㄷ

-------------------------   1732

 

ㅍㅎㅎ 바르셀로나 서킷의 메세지인가요?ㅎㅎ

 

 

한시간에 200번 웃어

훔...얼굴에 근육 붙겠어요...^^;;

-------------------   1734

 

어제 반도오른 뒤에 붙었다가 트랙밖으로 밀렸던 레드불 주니어 피에르 가슬리에겐 기회가 됐나요?

 

 

어제 P7으로 피니쉬한 덕분에 오늘 프론트로~!ㅎㅎ

 

포메이션 랩!

---------------------   1735

 

ㅍㅎㅎㅎㅎㅎㅎㅎ

GP2 맞네요~ㅋㅋㅋ  아서픽이 스타팅 그리드를 찾지 못하고 헤매는 바람에 포메이션 랩을 한 번 더 돌고 있...ㅋㅋㅋㅋㅋ

패널티~

그 와중에 한 대 시동 꺼지고~ㅋㅋ

-------------------   1739

 

 

후진을 하려 했지만 뒤에서 또 한대가 이미 내자리를 차지하고 앉았~ㅍㅎㅎ

 

다시 한 번 그리드 정렬~

-----------------------   1741

 

두번째로 시동이 꺼진 것은 반도오른의 팀메이트 마츠시타였네요~

----------------------   1741

 

스타트~!

오옷~ 알렉스 린 로켓 스타트~!

반도오른은 스타트 망~ㅍㅎㅎㅎ

그리고!

 

GP2가 시작됐습니다~ㅎ

가상세이프티카 (VSC) 발령~!

--------------------   1744

 

 

 

 - VSC가 도입되고 처음 발령된건가요?^^;

-----------------------   1745

 

읭?  라파엘리 마치엘로 스핀~!  VSC상황에서...그린플랙 뜨자마자~ㄷㄷㄷ

----------------------   1746

 

알렉스린 P2까지 올라오고 스토펠 반도오른 P4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추월이 어려운 카탈루니아고 뭐고...반도오른은 그딴거 상관없다는군요~ㄷㄷㄷ

------------------------   1747

 

25랩의 레이스 중 3랩째~!!!

마치엘로는 좋은 스타트로 P3에서 달리다 스핀 한 방으로 P19로 추락~!!ㅠㅠ

---------------------------   1748

 

스토펠 반도오른의 추월쇼는 계속되나요?? 피에르 가슬리를 추월하고 P3로올라섭니다~~

DRS 공격 들어가네요~

--------------------------  1750

 

스타팅 그리드를 찾지 못했던 아서 픽은 결국 패널티...5초

------------------------   1750

 

스토펠 반도오른 P2의 알렉스 린을 거침없이 압박합니다~!!!

알렉스 린은 또한 P1의 나토를 압박하네요~!

1,2,3위 배틀이 치열합니다~

-----------------------   1752

 

레드불 주니어를 나온 알렉스 린은 현재 윌리엄즈의 개발드라이버~!!

---------------------   1753

 

알렉스 린 나토를 추월~! P1으로 나섭니다~!!

--------------------------   1753

 

영국인 드라이버 알렉스 린...영국팬 열광~ㅋㅋ

P2의 나토는 지금 반도오른에게 시달리공 ㅣㅆ는데요...

결국 추월을 허용합니다~!!

 

스토펠 반도오른 P2~!~

DRS~!!ㄷㄷㄷ

---------------------------   1755

 

확실히 현 GP2 드라이버 중에 DRS를 가장 위력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스토펠 반도오른이네요~

------------------------   1756

 

오옷~ 리오 하리얀토와 알렉산더 로시의 배틀~~이쪽도 치열합니다~

-----------------------   1757

 

스토펠 반도오른 패스티스트 랩!~  레이스 리더를 사냥중입니다

-----------------------   1758

 

폴포지션에서 출발했던 나토는 계속 추월당합니다~!!

알렉산더 로시가 나토 앞으로 나왔고, 지금 나토는 다시 하리얀토에게 사냥당하는 중~

--------------------------   1759

 

25랩 중 10랩째 달리고있습니다~

나토...하리얀토에게도 추월당합니다....

폴포지션에서 11랩만에 P7으로 추락하는 나토~ㄷㄷㄷ

--------------------  1800

 

25랩 중 12랩째~!!

알렉스 린 - 스토펠 반도오른 - 피에르 가슬리 - 알렉산더 로시

------------------   1802

 

11랩 남았습니다. 

린은 계속 반도오른에게 사냥 당하는 중...P3 가슬리는 갭이 큽니다~

-------------------------   1806

 

반도른 계속해서 DRS 공격을 하지만 여의치 않습니다~

마지막 코너에서 린의 디펜스 무브와 탈출속도가 더 좋습니다~

-------------------  1809

 

반도오른 마지막 어택을 위해 타이어 관리중...???

DRS 사정권인 0.7초 갭은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   1810

 

확실히 DRS로 다운포스를 덜어내고 달리는 것이 짓눌린 타이어 보다는 관리가 더 잘 될 것입니다~

----------------------   1810

 

하드 타이어로 핏스탑 없이 25랩을 달리는 GP2 스프린트 레이스~

-----------------------   1811

 

P3부터는 피에르 가슬리 트레인이 만들어졌네요...

가슬리도 레드불 주니어 답게 추월이 쉽진 않은 드라이버입니다~

-----------------------   1813

 

스토펠 반도오른 : 다시 푸쉬하겠다~

호오~~

25랩 중 19랩째~!!!

-----------------   1813

 

하지만 알렉스 린 만만치 않습니다!

곧바로 달아나기 시작하는 알렉스 린~!!

 

선두그룹 부스트로 P3가슬리는 4.5초 이상 벌어집니다~

--------------------   1815

 

오옷~ 20랩째부터 반도오른과 린의 갭이 줄어듭니다~~

---------------------   1816

 

호오~ 뒤쪽에선 마클로프가 하리얀토를 추월합니다~

--------------------   1818

 

23랩째 갭은 다시 한 번 줄어들고 있습니다!

반도오른의 마지막 추격이 성공할지...린의 방어가 성공할지~!!

DRS 사정권으로 들어옵니다~

------------------------   1819

 

3랩 남은 상황 린과반도른의 갭은 다시 1.1에서 1.4로~ㄷㄷ

린의 방어가 강력합니다~

----------------------   1820

 

아...........24랩째~!! 갭은 다시 벌어집니다~!!

반도오른 타이어가.....-,.ㅡ;;

Pit radio Vandoorne: "My tyres are gone"

--------------------   1821

 

반도른보다 린이 스타트가 워낙 좋았고...

알렉스 린의 드라이빙이 퍼펙트했네요...^^

파이널 랩 들어갑니다~

----------------------   1822

 

레드불 주니어 출신 현 윌리엄즈의 개발 드라이버 알렉스 린~!!!!

바르셀로나 GP2 RACE 2 우승~~!!!

체커드 플래그가 내려집니다~

스토펠 반도오른 P2...

P3는 피에르 가슬리~

---------------------   1824

 

 

 

알렉스 린과 스토펠 반도오른......

------------------   1825

 

ㅋㅋㅋ그러고보니 오늘 GP2 포디움이 재미있군요~!!!

 

알렉스 린 - 윌리엄즈!

스토펠 반도오른 - 멕라렌!

피에르 가슬리 - 레드불~!!

ㅎㅎ

-----------------   1826

 

GP2 체커드 플래그와 함께...포뮬러원에서 기쁜 소식이 하나 들어왔네요~!!!!!!

 

 

 - 호켄하임이 2016시즌 포뮬러원 개최를 컨펌~!!!!

 

2016 독일GP 이즈 빽~!!!

-------------------   1828

 

 

윌리엄즈는 알렉스 린을 축하~~^^

--------------------   1829

 

 

 

오늘 GP2 포디움엔 영국 국가...해밀턴 주제가가...ㅎ~

----------------------   1832

 

이제 메인 이벤트인 포뮬러원 레이스가 준비됩니다~~

스타팅 그리드를 살펴볼까요??

 

 

스타트 라인에서 첫코너까지가 무척이나 긴 카탈루니아 서킷...드래그레이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스타트의 중요성은 다른 곳 보다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버벅대면 그것으로 레이스가 멀리 떠나가버립니..ㄷㄷㄷ

 

토로 로소 루키들의 스타트가 어떨지...바로 뒤에 키미 라이코넨과 펠리페 마싸가 있는데요....

루이스 해밀턴은 당연히 스타트를 잔뜩 노릴 것이고, 남은 문제는 니코 로즈버그의 평정심이겠지만, 그렇다고 로즈의 스타트가 후진 것은 절대 아닙니다!  수시로 로켓 스타트를 보여준 로즈버그였으니  기대를 해보기엔 충분합니다^^

 

의외로 발테리 보타스의 스타트가 좋았던 기억이 많지 않네요...

 

다닐 크비얏은.."레드불의 업데이트 파츠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의심스럽다"는 피드백을 내놓았는데요...다니엘 리키아도는 이런 크비얏의 피드백을 즉각 부정하는 모습을 보였네요.....

 

문제의 혼다 엔진은...과연 스타팅 드래그레이스에서 얼마만큼의 위력을 발휘하게 될지.....아직 확신은 없습니다.

 

FIA가 센서를 피해가는 연료유량 트릭을 집중 단속하겠다고 나섰으니 의외의 결과가 나오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과연 메르세데스와 페라리가 받게 될 타격은 어느정도일런지~~ㅎㅎ 흥미진진합니다^ㄱ^

--------------------------   1848

 

스페인GP에서 가장 강세를 보였던 것은...다름아닌 홈그랑프리의 페르난도 알론조였네요..

 

 

알롱이 스페인 국민영웅인 이유~!!^^

의외로 세바스찬 베텔의 포디움이 두 번 밖에...로즈버그도 약세였구요...라이코넨과 해밀턴이 알론조 다음으로 강세를 보여왔습니다.

----------------------   1853

 

 

 

개러지 뒤편에선 그리드 출격 준비를 하고있고......

 

 

으아~~~~~~~~~~~ 드라이버 퍼레이드는....!!!

멋지다고 밖엔~ㅎㅎ

 

트랙은 마블 청소중이고...메인스트레이트에선 공연이 이어집니다~~

-------------------------   1855

 

 

 

피렐리는...각 팀들이 자율적으로 타이어컴파운드를 선택하도록 하자는 의견에 대해 다시 한 번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뭐...피렐리는 또 다른 방법으로 '마모도를 조절할 기술'을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하는 것인지...-,.ㅡ;;

"타이어는 머신의 성능을 온전히 받아낼 수있는 것이 성능"이라는 개념은...FOM과 피렐리가 계약서에 사인을 하는 순간 사라졌습니...훔...

-----------------------   1859

 

ㅋㅋ 이적에 대한 패독 루머도 들어오네요.....

1. 버니 에클레스턴은 루이스 해밀턴의 페라리 이적을 쥐쥐~한다고 말했습니다.

 - 아 왜 드라이버 이적시장까지 감놔라 배놔라야~~ -,.ㅡ++

2. 발테리 보타스의 매니저는..."페라리와는 어떠한 대화를 한 적도 계약을 한 적도 없다"고 밝혔네요...

 - 보타스가 페라리와 가계약을 했다는 루머를 정면으로 부정했습니다!

-------------------------   1901

 

현재 기온은 21도라고 하는군요...

 

 

높은 구름이 있구요...바람이 조금 있다는 의미인가요?^^

레이스 타임이 되면 기온과 트랙온도는 더 오를 것입니다......

-----------------------    1904

 

헛~ㅋㅋ

앞서 말씀드렸던 "다섯번째 파워유닛"에 대해...메르세데스가 조건부 승낙을 얘기했네요...

 

지난주에 니키 라우다는 "다섯번째 엔진은 없다!"고 못박았었는데요...

토토 볼프는 조건부 승낙을 얘기했습니다. 

"We have called for the fifth engine,"  - 다섯번째 엔진에 찬성할 것입니다.

"Subject to the condition that more running is done on Fridays. - 금요일에 더 달린다는 조건부로요.

 

메르세데스는 네 개의 엔진으로 달리는 것이 더 좋지만...그보다는 팬을 위해 양보를 결정했다고 하는군요...

훔.....ㅋ

최종 결정이 날 다음주 투표가 어떻게 될런지...^^

-----------------------   1920

 

토토 볼프가 인터뷰를 길게 했나요?  타이어 얘기도 했군요..

모든 얘긴 '최근 재미없어진 F1'에대한 얘길 하는 와중에 나온 것인데요...

그 중..."느려진 랩타임"에 대해서....

 - 차가 느려진게 아니라 타이어 때문...이라고 했다고 하네요...

훔..이 말은 동의!

 

피렐리가 맨 처음 왔을 때...저는 "타이어 관리 하느라 머신을 한계까지 푸쉬하지 못하는 레이스가 됐다"고 했었는데요...

당시 얘길 나눴던 어떤 분은..'원스탑이 아니게 됐고, 핏스탑과 타이어 변수가 많아져 오히려 재미있어졌다'고 했었는데요...ㅋㅋ 지금은 그 분도 '포뮬러 타이어'를 씹고있다능~ㅋㅋㅋ

---------------------   1928

 

드라이버 퍼레이드 준비......

 

웅성웅성~

-----------------   1930

 

훔...이 사진은 새삼스럽게도.......

 

 

이 곳은 카탈루니아 서킷 개러지 뒤편 끝입니다...

두 개의 팀이 사용할 수있는 개러지 공간이..비어져 있는 채로 덩그러니.....ㅠㅠ

24대의 차가 달리는 F1이 어서 돌아왔으면 합니다.....

엔진을 하나 더 쓴다고 저 개러지가 채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절대!!

---------------------------   1933

 

훔..ㅋㅋ 마싸는 아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하려나요?^^

------------------------   1935

 

다른 쪽에선 마지막 연습이 한창~

 

 

ㅋㅋ 프론트윙 아래 쪽이 노출됐닿~~ㅎㅎ 카피카피~

-------------------   1936

 

 

 

아아...이런 드라이버 퍼레이드 너무 좋아합니다~^ㄱ^

 - 항상 말하지만...먼 훗날 우리나라에 F1이다시 돌아왔을 때...포뮬러원 드라이버들이 "국산 로드스터"를 타고 퍼레이드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니 좀 만들어주라~로드스터~~ㅎㅎ

------------------------   1941

 

 

 

---------------   1957

 

레이스 스타트 한시간 전~!!!

-------------------   2002

 

호오~ 페라리는 에스테반 구티에레즈가 SF15-T를 탄다고 밝혔네요...다음주 인-시즌 테스트에서...ㅋ

일단 인-시즌 테스트 라인업은 레이스 끝나고 전해드리겠습니다^^

--------------------   2007

 

ㅋㅋ스카이에선 타이어 전략에 대한 얘길 하는군요...언더컷과 그 방어 전략에 대해서~^^

포뮬러 타이어~ㅎㅎㅎ

--------------------   2009

 

트래픽이 심한 카탈루니아 서킷에서 타이밍 잘못 잡은 언더컷은 망하는 지름길이기도 하지요...다행히 클린에어 속으로 나올 수 있다면 효과는 좋겠지만..그것이 오래 가진 못할 것이니....어드벤티지보다는 리스크가 많은...ㄷㄷㄷ

-------------------  2011

 

앞서 전해드린 호켄하임링의 2016시즌 포뮬러원 반드시 한다..소식에 대해...

 

- 버니에게 말했더니 모든게 오케라고...

 

훔...독일GP는 됐고......이제....

몬짜 OK 소식을 기다립니다......ㄷㄷㄷ

-------------------   2015

 

어이구야~~~

 

 

 

 

- 피렐리 확인사항~!

 - 로즈버그, 해밀턴, 베텔은 새 하드타이어 한 세트, 새 미디엄 한 세트를 가지고있고...

 - 라이코넨은 새 하드 두 세트..한 세트의 새 미디엄 타이어를 가지고 있슴..

 - 보타스, 사인츠, 베스타펜, 크비얏, 마싸, 리키아도는 새 하드가 두 세트..미디엄은 모두 중고~!!ㄷㄷㄷ

 

이런!  보타스 어쩔~ㄷㄷ

이번 스페인GP에선...하드가 빠르지도 않고 오래달릴 수도 없는 타이어라는 데이터가 있었습니다!!ㄷㄷㄷ

----------------------  2021

 

 

.......?

뭐...뭐하는...-,.ㅡ;;

----------------------------   2026

 

 

 

그리드가 준비되고...드라이버들은 슈트를 입고 개러지로....!

----------------------------   2027

 

헐~ㅋㅋ 엔스톤팀은 매드맥스 버전 황토 슈트를..??

 

 

황토 좋아요.jpg

-------------------   2028

 

로터스의 황토 슈트는 매드맥스 버전이 아니라...2011년 말레이시아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닉 하이드펠트 트리븃 슈트라고 하네요...^^

 

 

퀵닉은 오늘 생일이라고~ㅎㅎㅎ 생일 축하해 퀵닉^^

오늘은 모니샤 칼덴본의 생일이기도 합니..ㅎㅎ 해비버스데이 모니샤 언니^^

------------------------------   2032

 

피트래인 오픈~!! 그리드로~

---------------   2033

 

각 드라이버들은.......스타트에 휠스핀 하지 맙시닿~~아하핳하핳하하~

----------------------   2035

 

 

 

훔........현재 기온 25도...트랙온도 43도...!

 

베텔의 언더컷...가능할까요?

---------------------   2036

 

ㅋㅋ 추월이 힘든 서킷....

메르세데스에 의하면...2014년 스페인GP에선 20번의 DRS 추월과...4번의 "정상" 추월이 있었다는군요...

적긴 적다..ㅎㅎ

--------------------   2040

 

피렐리는 66랩의 레이스에서 3스탑 레이스를 예상했네요...

경우에 따라 2스탑에 도전하는 드라이버가 있을 것이라고.....

 

훔.....키미 라이코넨이 새 하드타이어가 두 세트! 새 미디엄이 한 세트...2스탑에 도전한다면 라이코넨이~~^^

------------------------   2043

 

피렐리가 제안한 가장 바른 타이어전략은...

미디엄 - 미디엄 - 하드 -미디엄.....

훔..근데 3스탑 하다가 트래픽에 갇히면..?  여기서 핏스탑이 많아진다는 것은 언데나 트래픽의 위험이...ㄷㄷㄷ

-------------------------   2046

 

 

 

 

레이스스타트 10분 전~!!!!!

------------------

 

현재 기온은 25도...트랙온도는 44도...올~그 새 1도올랐~ㅋㅋㅋ

---------------------   2052

 

 

 

파이브라이트 아웃 5분 전~!!!!!!!!

 

 

현재 하드타이어로 스타트 하는 드라이버는 없습니다!

로터스 포스인디아 마루시아는 "새 미디엄"으로.....나머지는 모두 중고 미디엄 스타트입니다~!!

---------------  2058

 

트랙온도가 갑자기 치솟나요? 아니면 편차인가요? 46도..?

-----------------   2059

 

포메이션 랩~!!

답글로 이동합니다.......

 

ENJOY the RA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