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5/05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5/05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5. 22:5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어린이날입니다^^  헌데 요즘 어린이들 보면...미안합니다.ㅠㅠ  변명의 여지 없이 이유는 딱 하나!  어른들이 못나서 그렇습니다. 반성합니다.  해줄 수 있는 것은...F1 나라라는 이 행성 어느 곳의 '결코 포기하지 않는 레이싱 스피릿'과 '꿈'과 '열정'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 뿐이네요...

시시콜콜 가십 출발합니다.

 

 

지중해의 태양이 뜨거운 열정의 나라 스페인입니다^^

오래 기다리셨죠?^^

 

기다리다 미쳐.jpg

 

군대 간 애인 기다리는 고무신의 심정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왔습니다.ㅎㅎ 

바르셀로나 그랑프리의 관전포인트를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과연 어느 팀의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인가?"가 될 것입니다.

레이스 위크를 앞두고 각 팀들은 '우리가 더 성공적이다', '아니다, 우리가 더 많이 개선됐다~'를 얘기하고 있는데요......

 

 

이 모든 머신의 성능 향상을 한순간에 없애버릴 수 있는 것이 바로 타이어죠!

2014 스페인 그랑프리의 경우 전반적으로 투스탑 전략을 가져갔었는데요...루이스 해밀턴은 미디엄-미디엄-하드 전략을..니코 로즈버그는 미디엄-하드-미디엄 전략을 가져갔었지요.

결과적으로 거의 함께 들어온 피니쉬 라인이었지만 루이스 해밀턴이 근소한 차이로 승리했었지요.

마지막 스틴트에서 니코 로즈버그의 미디엄 타이어 무차별 공격에 하드 타이어 리어 그립이 완전히 날아가버린 루이스 해밀턴이 샌드백이 됐지만, 흥분한 니코 로즈버그가 파이널 랩에서 서두르다 휠락이 걸려버렸고, 결국 0.636초 갭으로 루이스 해밀턴이 정말 아슬아슬한 승리를 가져갔었습니다.

 

피렐리 측은 '작년 타이어는 전년 대비 높아진 토크로 인한 리어 타이어 관리가 주요 포인트였다면, 올 해는 프론트 타이어의 한계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네요.

확실히 피렐리 이슈는 눈에 띄게 적어지고 있지만 아직도 원스탑 레이스를 하기엔 역부족인게 사실.  리어그립이 작년보다 향상되면서 코너 탈출시에 휠스핀이 줄었고, 이것은 그대로 즉각적인 가속으로 연결되어 시즌 초의 모든 레이스에서 작년 랩타임을 훨씬 넘어서는 기록을 나타내고 있지요!

 

리어타이어 관리가 수월해지면서 나타난 문제는 역시나 고속코너에서의 프론트 타이어 관리가 되시겠습니다~^^

 

아직까지 레이스 데이 트랙온도가 어떻게 될진 아무도 모르지만, 분명 작년 햄버거의 타이어 전략 대결은..올 시즌 페라리가 참고해야 할 중요한 데이터임엔 틀림없어 보이는군요!

또한 프론트 타이어 관리에 있어서, 루이스 해밀턴 보다는 니코 로즈버그의 주행 스타일이 유리한 면이있고, 세바스찬 베텔 보다는 키미 라이코넨의 부드러운 코너링이 다소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흐흐..혼다엔진 실패 맞수와~ / 으하하~아니므니다~다이죠브다요~.jpg

 

생각없이 말을 하곤 하는 에릭 불리에는 "2017년 엔진 규정 변화에 찬성"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냥 흘릴 수도 있는 말이지만, 뭔가 지금 상황에 대한 불만이 섞여있다는 해석도 가능한 지점인데요.  발단은 토토볼프의 발언이었습니다.  '2017년엔 좀 더 화려한 스포츠로 만들어야 한다'는 말로 엔진 규정 변화를 얘기했는데요 이에 대해 불리에는..

"전 우리 차를 빠르게 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의 말은 때론 정치적이고 때론 농담처럼 들리기도 하는데요.  어떤 변화도 지지합니다.  같은 선에서 2년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싸울 준비를 하기엔 충분하니까요."

 

에릭 불리에가 규정변화가 팀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뉘앙스를 풍기고 있는 것과 달리...혼다의 야스히사 아라이는 여전히 개선은 잘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에도 성공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스페인GP 전의 짧은 방학은, 시즌 초에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파악하고, 유러피언 레이스를 맞아 무엇을 해야 할지 찾아내는 데에 있어서 혼다에게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우린 혼다 파워유닛의 조종성과 신뢰성에 주력했고, 스페인에서 다시 한 번 진일보한 모습을 볼 수 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우린 모든 개발에 자신감이 있고, 팀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계속해서 나아지길 기대합니다."

 

뭐...반복되는 얘기지만, 멕라렌 혼다는 분명 급속도로 좋아지고 있는 것 만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페르난도 알론조의 과거 팀메이트들은 하나같이 '페르난도가 다시 우승하긴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네요...

펠리페 마싸와 넬슨 피케 주니어에 이어 이번엔 야노 트룰리입니다..ㅎㅎ  짧게 툭~ 한마디 던졌는데요..

 

"솔직히 난 앞으로의 레이스와 챔피언쉽에 회의적입니다."

"멕라렌은 금방 프론트로 나서지 못할 것이고, 내년에도 쉽진 않을 것입니다."

 

글세요..ㅎ~ 어떻게 보시는지요?

멕라렌-혼다는 스페인GP를 앞두고 개량된 파워유닛으로 필르밍데이를 가지면서 사실상의 트랙 주행 테스트를 했는데요....한 번 보시겠습니다..ㅎㅎ

 

 

We're all driven by the same desire...

가능할까요?^^  평가는 이번 주말에!^^

----------------------

 

혼다의 업그레이드 만큼 관심이 가는 곳이 몇군데 더 있지요.....^^

 

 

1. 레드불의 짧은 노즈와 브레이크.....

 - 지난 몇 번의 레이스에서 공급자 교체라는 강수에도 불구하고 계속 말썽을 일으켰던 레드불의 브레이크 시스템은 이번엔 제대로 작동을 할 수 있을까요?

 - 작년에 메르세데스의 시즌 초반 노즈는 중간에 짧은 노즈로 바뀌었고, 레드불과 페라리의 엔지니어들은 그것을 온전히 이해한 듯, 올 시즌에 짧은 노즈에 대해 얘길 하고 있지요.

 - 윌리엄즈가 지난 겨울에 '어렵게' 만들어 낸 짧은 노즈를..이번에 레드불도 가져오는데요...과연 효과는..?

 

2. 메르세데스의 브레이크-바이-와이어...

 - 바레인GP에서 메르세데스는 레이스 막판에...두 대의 차량 모두에서 작년 캐나다와 같은 문제가 다시 한 번 발생했습니다!

 - 지난 3주간...메르세데스는 어느 정도 개선을 이루어 냈을까요?^^

 - 어쨋든..메르세데스의 패키징은 브레이크-바이-와이어에 있어서는 상당히 공격적인 세팅으로 보여집니다.

 - 물론 이 사실은 페라리도 알고 있을 것이고, 키미 라이코넨이나 세바스찬 베텔이 초반에 메르세데스와 배틀이 가능한 상황이 된다면, 레이스 후반에 다시 한 번 브레이크 온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발생하게 될지도...

 - 암튼 이래저래 페라리는 '다음 그랑프리 전략을 위해서라도' 이리저리 찔러보는 전략을 택할 가능성도 없지 않다고 보네요...^^

-----------------

 

 

 

이번 주 금요일 오전 세션에..페라리 영스터 라파엘리 마치엘로는 다시 한 번 사우버의 머신에 오릅니다.

GP2 하랴 F1카 타랴 상당히 바쁜 일정이 됐는데요.....

훔...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합니다.  마치엘로의 현재 기회는 온전히 줄스 비앙키의 사고로 물려받은 것이니...소중하게 잡아내야 할 것입니다.

 

그러고보니...

 

 - # ForzaJules 7개월 전부터 매일같이 좋은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훔...오늘로 7개월째.......줄스 홧팅!

 

가만?

 

이번 금요일 오전엔 수지 볼프도 윌리엄즈 차량에 오르는군요.

지난 주말엔 DTM이 열리던 호켄하임링 메르세데스 개러지에서 토토볼프 옆에 있더니...ㅎ~

이번엔 납득할만한 랩타임 좀 뽑아내보길....차 부셔먹진 말고....윌리엄즈는 스페어 프론트윙이 없단 말야!

------------------------------

 

이번 주말엔 모나코의 몬테카를로 서킷에서 포뮬러 E도 있습니다~^^

F1이 달리는 모든 코스를 달리는 것은 아니구요......

 

 

죠기 저만큼 만 달립니다~^^

생 드보에서 오르막을 오르다 말고 유턴해서 누벨시케인 옆길로 나와 바로 타박 돌아 스위밍풀로 고고~~

--------------------

 

오늘 카탈루니아 서킷에는........

 

 

 

 

 

"트럭"들이 도착했습니다~ㅎㅎㅎ

유럽 맞네요!ㅎㅎ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F1 바르셀로나 인-시즌 테스트 DAY 1  (19) 2015.05.12
F1 가십 2015/05/06  (8) 2015.05.06
F1 가십 2015/05/04  (17) 2015.05.04
F1/WEC 가십 2015/04/30  (10) 2015.05.01
F1 가십 2015/04/22  (7) 2015.04.2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