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GP2 바레인 RACE 1 본문

F1/그랑프리

2015 GP2 바레인 RACE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18. 18:4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훔냐..올 시즌 기대가 많은 GP2 개막전입니다.

'미래의 포뮬러원 드라이버'들이 달리던 레이스에서...

언젠가부터 자금난에 페이 드라이버가 많아지면서 F1과 인연이 멀어지긴 했지만..이제는 오히려 포뮬러원과 다르게 다른 매력을 가지게 된 별도의 카테고리가 되어버린 느낌이기도 하네요.

얼마 전 까지만 해도 GP2는 실력이 다듬어지지 않은 드라이버들이 무모한 배틀을 벌이다 위험천만한 사고를 일으키기 일쑤였던 레이스였는데요..그래서 기피하기도 했었지만...

이제는 여전히 일부지만 포뮬러원의 워스트 드라이버를 뛰어 넘는 기량을 발휘하는 괴물루키들이 있습니다!

 

스토펠 반도른.jpg

 

어제 FP2가 끝나고 곧바로 GP2 퀄리파잉이 있었습니다.

FP1 전에는 GP2의 연습 주행이 있었구요.

 

재미있는 것은......

 

 - GP2카는 2014년 F1의 패스티스트 랩보다 5초 느리다.  150마력이 모자라고, 재고 샤시에, 기본 에어로, 2%의 예산.

 

이렇다고 합니다~ㅎㅎ

포뮬러원의 예산 뻥튀기가...그리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얘기죠!

그리고 퀄리파잉이 진행됐습니다.

 

 

스토펠반도른이 폴포지션을 차지했는데요.

놀라운 것은...발도른의 폴랩 기록입니다~

1분 39초 237...

 

 - 반도른의 GP2 폴 타임은 버튼의 FP2 타임 보다 0.028초 느리고, 매너 듀오의 사이에 위치했다. 고로 F1의 예산절감을 위한 많은 해법은 당연히 시행되어 마땅하다.

 

ㅋㅋㅋ

뭐...이런 의견도 있습니다.

GP2팀보다 수천억원의 예산을 더 써서, 단 몇 초 더 빨라진다는 것이 과연 효율적인가? 하는 문제제기인 것이죠.

암튼 이런 의견도 있쿠나~~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어제 GP2 퀄리파잉에선 눈에 띄는 몇가지 이슈가 있었습니다.

여전히 ART는 GP2의 지배를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스토펠 반도른은 이번 시즌 가장 유력한 챔피언 후보다!

 

땀뻘뻘~.jpg

P2와 0.3초 갭...흐흐~~GP2 카로 매너-마루시아보다 빠른 랩타임..!

트랙은 모래가 많았습니다.

이틀 전 닥쳤던 모래폭풍을 수습하면서...트랙만 치우고 런오프엔 여전히 모래먼지가 쌓여있는 것을 FP1과 FP2에서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여건 상 그립이 없어 손해를 본 랩타임이 저렇습니다.

다른 GP2 드라이버를 압도한 것도 모자라..ㅎㅎ

 

P2는 반도른의 팀메이트이자 ART의 일본인 루키...노부 마쯔시타가 깜짝 차지했습니다.

 

 

이 사진을 보면서 놀랐던 것은......

반도른의 슈트가 지나치게 깨끗(?)하다는 것...마츠시타의 수많은 스폰서 리버리에 비해서 말입니다.

반도른은 포뮬러르노에서 멕라렌에게 간택(?)된 멕라렌 영스터죠...

포뮬러원 팀의 영스터가 되지 않은 채 GP2까지 올라오기 위해선...마츠시타 만큼의 스폰서가 필요하구나...라능..ㄷㄷㄷ

 

 

퀄리파잉에서 P1,2,3를 차지한 드라이버입니다.

ART 듀오와 나머지 한자리르 차지한 것은 "알렉스 린"~!!

작년 말에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와 함께 토로 로소 시트를 놓고 경합을 벌였던 레드불 주니어였습니다.

GP3 챔피언과 FR3.5 챔피언을 놓고 고민하던 헬영감이 칠리 사인츠를 선택하자...알렉스 린은 레드불 사관학교를 자퇴(?)하고 홀로서기에 나섰습니다.

실력 있는 영스터가 레드불의 슈트를 벗어버리자...곧바로 그와 계약을 한 것은 윌리엄즈였지요^^

알렉스 린은 현 윌리엄즈의 개발 드라이버를 겸하며 GP2 리그에 데뷔를 했습니다^^

 

올 시즌 GP2는..ㅎㅎ 포뮬러원의 축소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각 포뮬러원 팀의 영스터가 한꺼번에 경쟁을 하거든요^^

 

멕라렌 영스터 - 스토펠 반도른(P1)

페라리 영스터 - 라파엘리 마치엘로(P5)

윌리엄즈 개발드라이버 - 알렉스 린(P3)

레드불 주니어 - 피에르 가슬리 (P9)

매너 F1의 저스틴 킹 - (P6)

ㅋㅋ 그 외 또 누가 있드라?ㅎ 치매가 심해지고 있슴에도 당장 기억나는 것만 이만큼이네요^^

 

이들 외에 P2의 마츠시타는...기대 없이 보다가 깜짝 놀랐네요^^;;

원래 일본인 드라이버들이 숏런엔 무척 강했었지요.  하지만 레이스가 시작되고 몸싸움이 붙으면 맷집 없이 나가떨어지기 일쑤였는데요...

훔..ㅋㅋ 아시안 드라이버...일단 눈여겨 봐야겠습니다^^

------------  레이스 스타트 30분 전....

 

 

 

ㅋㅋ멕라렌-혼다가 샤키르 서킷의 아침을 알려왔는데요...

샤키르 서킷엔 아침부터 바람이 심하게 불고 있다고 합니다.

 

jay님의 계시에 따르면......

옆 나라 이라크 사막에서 불어오는 모래먼지의 양이 상당하다고 하는데요...

이에 그립 저하를 걱정한 피렐리는.......

 

 - 이건 샌드타이어들이야.  우리가 만들고있는건 아니지만, 이번 주말에 유용할지도!

 

ㅋㅋㅋㅋㅋ

모래사막을 달리는 타이어를..ㅋㅋㅋㅋ

 

일단 조심해야 할 것은 "트랙리밋"을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GP2 뿐만 아니라 F1에도 똑같이 해당되는 말인데요...

청소차가 트랙만 치우고 런오프는 치우질 않았어요..ㅋㅋ

때문에 런오프 한 번 들어갔다 오면 타이어에 모래가 쫙~ 묻게 돼서 그립은 안드로메다로..ㄷㄷㄷ

 

근데..오전에 바람까지 심하다고하니...트랙으로 날려들어오는 모래의 양도 상당할 꺼 같아요...

GP2가 열심히 트랙에 고무를 발라놓아도...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아직 장담할 수없는 상황이네요...ㄷㄷㄷ

-------------------------   1850 

 

 

 - 저 반도른 괜찮은 녀석 같지 않어?

 

ㅋㅋ 한세용 선수를 스폰서 하고있는 블로그미디어 WTF1도 반도른에 호감을 표시하고 있네요^^ㅎㅎ

현재 스카이F1은 GP2 퀄리파잉을 재방송 중입니다......

------------------   1852

 

올 시즌 부터......GP2에선....

DRS와 VSC가 도입됐습니다...기본적인 규정은 포뮬러원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으니 경기를 보는데엔 크게 이질감이 없을 것입니다^^

-----------------   1855

 

 

 

 - 윌리엄즈레이싱 : 우리 개발 드라이버 알렉스 린 GP2 데뷔 굿 럭.

레이스 스타트 8분 전.....

------------------    1903

 

 

 

ㅍㅎㅎ GP2 오피셜이 오늘 레이스 예측해보라 했더니...반도른이 압도적이네요...!

맨 아래 반도른-린-가슬리...ㅋㅋ멕라렌-윌리엄즈-레드불~ㅎㅎ

-------------------------   1905

 

 

 

두근~^ㄱ^

--------------------   1906

 

라이브 타이밍은...

http://www.gp2series.com/Live-Timing/Live-Timing-Inline/

 

여길 클릭~!^^

 

 

프론트로에 일본인 드라이버라니..ㅎㅎ

그것도 데뷔전인데요..과연 첫코너를 어떻게 헤쳐나갈지...

-------------  1908

 

읭? 마치엘로 미디엄?

---------------------  1910

 

포메이션 랩~!!

-----------------   1910

 

 

GP2는 아직 그리드걸이 있습니다^^;

마치엘로는 여기선 소프트더니 막판에 갈고 나가네요...

 

ART의 피트월엔 에릭불리에가 나와있습니다!

 

스토펠 반도른도 미디엄으로 출발하는군요!

--------------   1912

 

반도른은 작년에 잘 달리다가 핏스탑 전략이 잘못되어 우승을 놓친 경우가 몇 번 있습니다.

이번엔..ㅎ~

----------------  1913

 

밋치 에반스는 소프트 타이어!

그리드 정렬합니다...

-----------------   1913

 

기온 29도 트랙온도 49도~!!

스타트~!!!

----------------  1914

 

마츠시타 스타트 보깅~!!

긴장이 높았네요!

 

반도른 순조롭에 첫코너를 빠져나가고 린이 뒤따릅니다!

------------------   1915

 

오랫만에 듣는 고알피엠 자연흡기엔진의 배기 사운드~!!ㅎ흫흫흐흐흫ㅎ흐흐흐흐흐흫흐흐흐~~~~

------------------  1915

 

32랩 중 첫 랩~!!!!!

반도른 벌써 간격을 벌여갑니다!

린이 바짝 따르고 있습니다

---------------   1916

 

 

 

3랩째 돌입~!!

--------------------   1918

 

알렉스 린 퍼플랩 찍으며 반도른에 따라 붙습니다!

 

ㅋㅋ근데 이런 다닥다닥 원메이크에서 DRS 꼭 써야 하나?ㄷㄷㄷ

------------------  1919

 

가슬리 점프 스타트?

미디엄으로는 20랩을 달리는게 목표라고 합니다~!!!!

F1에 참고참고!

----------------   1920

 

마르코 소렌슨~!! 이녀석!

FR3.5에서도 난리부르스더니...

GP2 데뷔전 첫코너에서 컨택! 펑쳐~~ㅋㅋㅋㅋㅋ

-------------------   1921

 

 

마치엘로 추월~!! 뷰티풀 무브먼트~!!

 

크래쉬~~~~~~

 

 

 

이게 뭐하는 짓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이프티카!

------------------------  1924

 

Nato, Pic, Gasly and Marciello

 

아이구야~~

놀라운 스타트를 보였던 나토...

마치엘로...페라리 영스터

가슬리.....레드불 영스터

아서 픽...샤를픽 동생

-----------------------  1925

 

몇 랩 안되어 타이어 디그라데이션을 호소하고 있네요.....

피렐리......-,.ㅡ;;

세카상황 집단 핏스탑 러쉬!

--------------------------   1927

 

 

 

ㅋㅋㅋ쥐피투 이즈 빽!

 

이제 남은 레이스는 반도른과 린의 대결이.......!

--------------------   1928

 

리타이어 명단.......

 - 마치엘로, 나토, 가슬리, 픽.....그리고 마르코 소렌슨!ㅋㅋ

-------------------   1929

 

랩8~!!

세이프티카 상황.......

 

 

헬영감은 린을 버린걸 후회할까요?ㅎㅎ

--------------------  1932

 

리스타트~! 레이스 어게인~~

반도른 첫코너를 지켜내지만 갭이 없습니다~!!ㄷㄷㄷ

---------------------   1934

 

알렉스 린은 핏스탑을 했습니다...

반도른의 뒤를 따르는 것은 인도네시아 드라이버 리오 하리얀토입니다~!!!!

-------------------   1935

 

반도른 퍼플랩~!!

도망갑니다!

-----------------   1936

 

알렉산더로시..배틀!

--------------  1937

 

반도른 하리얀토와 갭을 1.2초로 벌려갑니다...

아직 반도른은 핏스탑을 하지 않았습니다!

-----------------   1939

 

ㅍ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원메이크의 타이트한 레이스에서 DRS를 여니까 첫코너에서 지꾸만 뒤엉켜버립니다!

-------------------   1940

 

앞서 로시와 배틀을 한 것은 린...컨택이있었습니다.

심사 들어갔네요!

------------------   1941

 

반도른과 하리얀토의 갭은 2초로 더 벌어집니다!

--------------------   1941

 

로시와 린의 컨택 심사결과 추가조치 없슴!

-----------------   1942

 

조나단 릴! DRS추월~ㅎㅎ

GP2에서 DRS추월을 보다니~ㄷㄷㄷ

------------------  1943

 

랩 14~!!

 

 

갭은 더 벌어지고 반도른은 앞으로앞으로~

--------------------   1945

 

 

 

줄줄이 디알에스~!ㄷㄷㄷ

--------------   1946

 

호오~ 알렉산더 로시~!!

DRS를 이용해 거침없이 올라옵니다~!! P5

-----------------   1949

 

헐~~

이대로면 로시가 우승하겠는데요?ㄷㄷㄷ

반도른 핏스탑을 안해서 또!ㄷㄷㄷ

-----------------   1951

 

 

 

호오~ 마켈로프~ 러시안 드라이버! 퍼플~

핏스탑 하고나와 현재 맨 후미!ㄷㄷ

----------------   1953

 

마츠시타 핏스탑~! 소프트!

---------------  1954

 

오랏?

하리얀토! 반도른과의 간격을 좁혀갑니다~!! 1.1초!!

DRS 사정권 들어가나요?

--------------------   1955

 

알렉산더 로시~!! P3까지 올라옵니다~!!

반도른과 하리얀토는 핏스탑을 해야 합니다~!!

로시는 원스탑 했구요!ㄷㄷㄷㄷ

---------------   1956

 

11랩 남았는데요...

로시가 끝까지 타이어 관리를 해낼 수있을지~!!

----------------   1957

 

하리얀토 반도른과 갭을 0.9초까지 줄입니다!

 

반도른 핏스탑    ~!!

-------------------   1957

 

10랩 남은 상황에 반도른 소프트~!!!!!!!

조나단 릴도 핏스탑!

--------------------    1958

 

알렉스 린...아까 로시와 컨택이후 프론트윙 괜찮냐고 묻더니....

"더이상 차가 컨트롤이 안된다"며 비명~!!ㅎㅎ

------------  1959

 

반도른 P10으로 합류 보라색을 찍으며 가지만........ㅠㅠ

 

왜 매번 반도른은 핏스탑 타이밍을 잡지 못하는지~!!ㄷㄷㄷ

------------------   2000

 

하리얀토 핏~!

 

로시가 선두로 나서고...에반스와 킹이 뒤따릅니다~!!

반도른 패스티스트 랩~!!!!!!!!

--------------------   2002

 

반도른 P10에서 P8까지 당겨옵니다~!!

레이스리더인 로시와 에반스의 갭은 6초!

------------------   2003

 

스토펠 반도른 랩당 한 명 씩 추월하며 올라옵니다~!!

P7~!!

7랩 남았~!

---------------   2003

 

조단 킹 밋치에반스를 추월~! P2로 올라섭니다~!

----------------   2004

 

와우~~

 

스토펠 반도른 P5까지 올라왔습니다~!!!!!

------------------   2005

 

로시는 P2 킹과의 갭을 10초로 벌렸습니다!

-------------------  2005

 

반도른 무자비한 추월쇼~!!ㄷㄷ

P4~!!

 

P3~!!!!!!!!

------------------   2007

 

마츠시타, 비쇼 5초 페널티~!!

----------------   2008

 

반도른 P2~!!

4랩 남았고 9초 갭~!!!!!!!

-----------------   2009

 

로시는 세카 상황에 핏스탑..타이어가 다 됐고...반도른은 소프트 어드벤티지가 있습니다~!!

-----------------   2010

 

와우~~~언빌리버블~!!

2랩 남았고 갭은 1.5초~!!!!!!!!!!!!!!

괴물 반도른의 진가가 나타납니다~!!

----------------  2012

 

이 미친녀석~!!

 

 

스토펠 반도른.......선두를 탈환합니다~~~~~~!!!

---------------------   2015

 

마지막 랩~!!

하리얀토가 로시를 추월 P2로 올라옵니다~!!

 

체커드 플래그~!

 

스토펠 반도른 우승~~~!!!!!!!!!!

 

 

 

스토펠 반도른의 메가 레이스...광속으로 달려 GP2 폴투윈~!

 

ㅋㅋ멩나넨의 축하메세지~!

-------------------   2018

 

 

 

스토펠 반도른.......폴투윈에 페스티스트랩 싹쓸이~!!!

 

인도네시아 드라이버 리오 하리얀토  P2~!!!

 

알렉산더 로시 P3~!!!!

 

 

 

- 스토펠 반도른은 이번 시즌 후에 F1에 올라오고도 남아

 

 -  완벽하게 센세이셔널한 빅토리!

 

 

- ㅋㅋㅋ드루와~ 굉장한 승리 

 

- 어메이징 레이스!

 

 

GP2가 돌아왔네요......

막돼먹은 크래쉬도 여전하고..........ㅎㅎㅎ

 

반도른이야 워낙에 괴물이지만......

 

리오하리얀토~!!!

인도네시아의 페이드라이버인줄 알았더니~! P2로 포디움에 오르다니~!!ㄷㄷㄷㄷㄷㄷ

 

GP2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토펠 반도른~~~축하~!!^O^

'F1 > 그랑프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이스 해밀턴 폴포지션 - 2015 F1 바레인 그랑프리  (28) 2015.04.19
2015 F1 바레인 GP FP3  (16) 2015.04.18
2015 바레인 그랑프리 연습주행  (2) 2015.04.18
2015 F1 바레인 GP FP2  (10) 2015.04.17
2015 F1 바레인GP FP1  (7) 2015.04.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