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F1 바레인GP FP1 본문

F1/그랑프리

2015 F1 바레인GP FP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4. 17. 18: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후아~ 겨우 시간 맞췄네요~!!^ㄱ^;;

방금 GP2 연습 세션이 시작했습니다.  다들 인스톨레이션 랩을 돌고 개러지로 들어갔는데요...

원메이크 레이스에 DRS 도입 첫 시즌...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다아~르.jpg

 

페르난도 알론조는 바레인GP에 임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질문에..."More Test"라고 짧게 정의했는데요.  순위보다는 마일리지가 중요하다.는 입장이네요.^^;

오케! 완주로 가보자규~ 대신 엔진은 이번에도 좀 더 푸쉬푸시 해주시고~

 

 

약오르지?메롱.jpg

 

니코 로즈버그의 불평과...토토 볼프의 팀오더 불사 발언에...피라냐들은 루이스 해밀턴에게 쪼르르 달려가 질문을 했습니다.

'넘버원 드라이버를 요구했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두유노강남스타일?'

 

루이스 해밀턴은 그런 요구 한 적이 없다고 했네요..ㅋㅋㅋ

내 보기엔 기자들이 햄버거를 잘 모르고 하는 소리 같네요!

햄버거는 넘버원넘버투로 이기는건 진짜로 이기는게 아니라는 걸 알고 있을껍니다. 

정정당당하게 겨뤄 실력으로 이기는게 "라이벌이자 친구에 대한 예의(!)"니까요!

쪽팔리게 넘버원 시켜달라 그러고 그래서 이겼다고 좋아하는 찌질한 모습이었다면...이렇게 오랜 시간 함께 하진 못하죠..!  많은 사람들이 햄버거를 보며 친구네 아니네..어? 아직도 친구야? 아닐꺼야! 글치?드디어 친구 아닌거지?거봐 쟤네도 별수 없다니까! 내 인간관계가 잘못된게 아녀..라며 대리만족을 하고 싶어하지만....

기본적으로 이렇게 오랜 기간 관계를 유지해 오기 위해선 인간적으로 갖춰져야 하는 "매너(!)"가 있는겁니다!

 

세바스찬 베텔과 니코 훌켄버그는...어린 시절 함께 독일리그에서 카트레이싱을 시작한 사이지만, 이 둘을 친구라고 말하는 사람은 없지요^^  왜냐하면...친구가 아니니까요!

햄거버와 셉/헐크가 다른 점은...분명합니다!^ㄱ^

--------------------------

 

 

훔..이게..비디오게임인가요?ㅎㅎ

타키 이노우에가 이 소스를 가만 둘 리가 없겠죠?ㅋㅋ

 

훔.....싫어! -,.ㅡ;;;

------------------------

 

 

 

.....이런거 하지 말라고!

나 이번 주말에 패스토 응원하기로 했단 말여~~~ -,.ㅡ;;;

 - 스타워즈 2차 티저가 나왔는데요....올 크리스마스에 온다는군요...

 - 나이 먹은 한 솔로가..."츄이..위아 홈!" 이라고 하는데...짜릿!ㅎㅎ 웰컴백!^^

--------------------------

 

바레인 그랑프리를 맞은 각 선수들의 파워유닛 사용 현황은 이렇습니다........

 

 

리키아도의 엔진과 멕라렌의 터보.....-,.ㅡ;;

-----------------------

 

 

그럼 GP2의 반가운 얼굴들 부터 달려보겠습니다~~^^

라이브타이밍은 먹통이군요...ㄷㄷㄷ

--------------------  1823

 

 

 

훔...첫번째 연습주행이고...트랙에 그립이 없다고 해도....

랩타임이 너무 안나오는데요?ㅎㅎ

 

이 와중에..

 

그로장 생일 축하~~~^O^

근데 FP1에 차는 졸리언 팔머가 가져간다~~~~-,.ㅡ;;

-----------------------  1836

 

 

엥?ㅋㅋ

옐로플랙~!! 스토펠 반도른이 멈췄네요?

메인스트레이트에서 T1을 지나면서 엔진이 푸드덩푸드덩~~~T2에 멈췄습니다

 오일압 문제라는군요.

------------------------  1841

 

 

 

오올~ 조단 킹이 선두...

알렉산더 로시와 알렉스 린..스토펠 반도른...아서 픽, 리오 하리얀토...레드불 주니어 가슬리..

밋치 에반스..라파엘리 마치엘로...일본인 루키 마츠시타까지 탑텐!

다들 쟁쟁하구나~~ㅎㅎㅎ

랩타임은 아직 오르지 않고있네요..

-----------------------  1843

 

 

 

반도른이 개러지로 돌아오면서 첫번째 연습주행 세션 체커드 플랙이 나옵니다~

이번에 GP2도 한 팀이 "예산문제"로 참가를 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해서총 24명의 드라이버가 스타팅 그리드에 나서게 됩니다^^

훔.......

------------------------  1846

 

GP2 첫번째 연습주행 모습을 보니..트랙은 열라 미끄럽습니다.

휠락과 드리프트쇼~

 

ㅋㅋ세션 마치고 나니...올 해 부터 GP2에도 도입된 "VSC" 시뮬레이션을 하는군요~!

-----------------------  1850

그나저나.....우리 루키들.....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 막스 베스타펜, 펠리페 나스르......나이트 레이스가 처음이지요?

급격하게 변화하는 트랙온도도 처음이겠구요.....

 

이래저래 첫경험들이 많네요^^

인생이 그렇지 뭐~~ 매일같이 새로운 경험~ㅎㅎ

-------------------  1905

 

르망24 출전을 앞두고있는 닛산 GT-R LM 니스모는...미국 어디서 테스트를 했는데요...

 

비가 왔네요?ㅎㅎ  차에 타고 있는 것은 맥스 칠튼입니다^^

----------------------  1913

 

 

윌리엄즈의 롭 스메들리는..펠리페 마싸의 드라이빙이 2008년으로 돌아갔다고 극찬을 하고 있는데요.....

정작 펠리페 마싸는 페라리와의 대결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얘길 했네요...

 

물론 드러나 있는 문제는 타이어 관리에 대한 문제입니다.

하지만 마싸는 그럴 수 있는 원인을 "윌리엄즈의 두 배가 넘는 페라리의 막대한 예산"에서 찾고 있네요...

그리고, "돈"으로 인해 현재의 격차는 앞으로 점점 더벌어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뭐...물론 페라리가 현재까지 엄청난 예산을 들이 붓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작년의 레드불 정도나 그 이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윌리엄즈가 돈으로 따라갈 순 없습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 또한 아니죠!

 

마싸는 냉철하고 정확한 분석을 했지만...포기하기엔 이릅니다!

레이스에 '예측 불가능성'이 상존하고 있다는 것은 누구보다 마싸가 더 잘 알고 있을껍니다^^

 

홧팅!

--------------------------  1926

 

 

매너-마루시아의 윌 스티븐스는....새로운 차가 오면 경쟁력이 생길 것이라고 했는데요...

"우린 라이벌이 없어요.  유일하게 싸워야 하는 것은 제 팀메이트죠."

"우선적으로 새 차를 가능한 빨리 트랙에 올려야 해요.  그러면 우린 경쟁이 가능할 것입니다."

"난 내가 F1 커리어를 이어갈 수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어요."

"작년 드라이버의 성적과 비교하는게 도움이 되겠지만, 제 진짜 라이벌은 팀메이트죠.  모든 세션에 그의 앞에 들어오는게 목표입니다."

 

훔냐...뭔가 짠~한 인터뷰네요..

우승을 위해 달리고, 우승하기 위해 노력하라고 이녀석아~~~!!

----------------------  1940

 

 

 

FP1 세션 스타트 20분 전...현재 기온은 32도C

---------------------   1941

 

훔냐리...

F1 공식 날씨예보 시스템이 계속해서 다른 것과 오차가 심한데요....

다른 소스는 현재 기온 35도C라고 하네요....

사막이고 건조하기 때문에...양지와 음지의 편차가 심한 것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기준"이될 수있는 수치를 제공해야 할텐데...훔..

그래서! 저는 jay님을 믿기로 했습니다~ㅎㅎ

 

현지 방송은.......

-,.ㅡ;;

미친걸까요?ㄷㄷㄷ

개그 프로그램인가?

----------------------  1946

 

아씨~~-,.ㅡ;;

 

 

사우버의 기온은 또 37도C...트랙온도 53도C........! -,.ㅡ;

어떤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덥고, 트랙은 끓어오릅니다~!!

---------------------------  1948

 

ㅎㅎㅎ 웃어야겠어요~

 

 - 아우토스포트는 기온 36도..트랙온도 54도.....섭씨!

 

원인은 역시나 그늘과 양지의 편차가 심한 사막 날씨!!

------------------------   1950

 

 

 

- 훔...검정색......-,.ㅡ;;......프론트윙에 계란후라이 해먹을 수있을까요?ㅎㅎㅎ

 

졸리언 스탠바이~

--------------------   1954

 

 

로터스는 기온 37도에 트랙 51도..섭씨...아 그래?

 

레드불 냉각 걱정 해야 할 듯..!

----------------------   1958

 

 

 

sephia 님의 제보와 같이...E23에 고카팅과 함께 있는 것은 FIA 산하 국제 카트 협회..입니다^^

----------------------

그린 라이트~!!

 

일제히 인스톨랩 출발합니다!

--------------------  2001

 

줄줄이 나갔다가 줄줄이 개러지료~ㅎㅎ

아아...라디오 첵! 라우드 앤 클리어~

-------------------  2003

 

젠슨버튼 T1에 가로질러 서있네요?!!

스핀!

스티어링휠 뽑았습니..ㄷㄷㄷ

-----------------  2003

메인스트레이트에서 DRS 열고 오다가..T1에서 오버스티어.....

훔.........

파워봉인 풀었다고 하더니...토크 문제인가요?ㄷㄷ

---------------------  2005

 

로즈버그 플라잉랩~!!

---------------------  2006

 

 

 

니코 로즈버그 1:40.077......

오프닝 랩이 GP2보다 2.4초 빠르네요...^^

--------------------  2009

 

해밀턴 플라잉랩~

-------------------   2009

 

해밀턴 1:41.147......

--------------------  2011

 

니코 로즈버그...다음 랩에 1:50초대 기록해서 왠가 했더니 리플레이에 빅 휠락~!ㄷㄷ

---------------------   2012

 

트랙은 아직 먼지가 열라 많아 미끄럽습니다...

-------------------  2014

 

멜세데스 피트인

에릭손 출격~

마루시아 합류~!!

에릭손 플라잉랩~!

---------------   2015

 

 

 

 

드라이버들은 무지 덥습니다...ㅋㅋ다들 에어콘에어콘~~

차에 에어콘 옵션은 없습니다..ㄷㄷㄷ

---------------------------   2018

 

에릭손과 보타스가 39초대 진입~

마싸 플라잉랩~ 역시 1:39초대~

--------------------  2019

 

T1과 T10쪽에서 록업이 많이 보이네요...

드라이버들이 각자 브레이킹 포인트를 잡아가는 과정...^^

--------------------   2021

 

베텔 로스트 파워..?

천천히 들어옵니다~

 

패스토 말도나도가 런오프로 나갔는데...먼지가 펄펄~~

모래먼지 청고는 트랙만 되어있는건가요~?ㅎㅎ

--------------------  2022

 

McLaren has confirmed that Button spun because the engine cut out

멩나넨은 제이비가 스핀하면서 시동꺼먹은거라고 컨펌~ㅋㅋ

-------------------   2024

 

 

 

이번 주말 드라이 아이스 소비량이 부쩍 늘어나겠어요^^

-------------------   2026

 

베텔은 차에서 내렸네요...

올 시즌 첫 파워유닛 트러블이라고 하는데요......이런!

--------------------   2028

 

 

 - 역시나 드라이버들은 높은 온도의 트랙에서 그립이 열라 낮다고 보고.

 

 

세션 스타트 30분...P1,2는 라이코넨과 베텔!

-------------------   2030

 

ㅍㅎㅎ

스카이F1 방송사고~!! 유료 방송이 이래도되는겨~??

상하이 서킷에바람이 불고있~ㅋㅋ

 

 

 

여긴 바레인 서킷에 달린 카트장인데요...

어제 각 F1 미디어 저널리스트들이 카트 레이스를 했다고 하는군요...ㅋㅋ

여긴 카트장도 야간개장~ㄷㄷㄷ 오일머니 맞네요!

----------------  2034

 

잉? 제이비 ERS 문제???ㄷㄷㄷ

다 고쳤다는군요^^

---------------  2035

 

루이스 해밀턴 새로운 프라임타이어로 출격~!!

FP1에서 최초 30분 동안 사용한 프라임 타이어는 반납을 해야 합니다^^

----------------  2037

 

로즈버그 출격~

---------------   2038

 

레이스엔지니어와 얘기하는 펠리페 나스르는 땀범벅~!ㅎ~

--------------   2039

 

햄버거 39초대 진입하며 페이스를 올려갑니다~

-------------------  2041

ㅋㅋ트랙엔 햄버거만!

---------------  2042

 

헐~~ 다니엘 리키나도는 개러지에서 브레이크 작업중이라는군요!

세팡에서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건가요?

------------------  2044

 

훔...혼다 배터리 교체를 고려중..? 이런!

혼다.......ㄷㄷㄷ

새로운 시도를 한다더니.....

-------------------  2045

 

트랙엔 햄버거, 포스인댜 두 대..팔머!

---------------   2046

 

세션 45분 스피드 트랩~

 

 

멜-멜-멜-멜-멜-페-페-멜-페-페...

---------------------  2048

 

Hamilton complaining of a burning seat.

 

이런! 해밀턴 다시 "시트가 타고있어여~~"라고 불평을 시작!

훔...불타틑 엉덩이 아직 해결이 안됐나보군요!ㄷㄷㄷ

 

로즈에게선 나오지 않는 리포트인데 말입니다~

-------------------   2049

 

와우~!!!!!!!!!!!!!

 

 

왼족 맨 위~!!

페르난도 알론조~!!!!!!!!!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미디엄!  소프트 아님!

------------------------   2052

 

ㅋㅋ곧바로 막스 베스타펜이 갈아치움~!

베스타펜 P1

-------------------  2053

 

베스타펜과 알롱이 타임시트 경쟁하는 동안

I'm struggling to get any grip from the rears," says Perez,

페레즈는 리어그립 실종을 호소~!!

--------------------   2054

 

 

 

말도나도 당차게 출격해서...

마지막 코너에서 와이드런~!! 먼지 파팍~~~

 

--------------------  2057

 

악플러도 놀란 타임시트~ㅋㅋ

 

 

고! 멩나넨 고!

-------------------   2058

 

훔...알롱 T1에서 빅 락업~!

근데...혼다 엔진 소리는 여전히.......-,.ㅡ;;

--------------------   2100

 

헐~ 말도나도 P4~!

고! 패스토!! 고고!!! ^O^

-----------   2101

 

세션 종료 30분 전~!!

 

 

다닐 크비얏........주욱~죽 미끄러지네요~! 레드불이 언더스티어라니!

-----------------------   2104

 

다니엘 리키아도 P1~

 

바레인은 항상 이렇게 스트리밍 트래픽이...ㄷㄷㄷ

------------------------   2106

 

 

 

보타스는 여전히 미끄러운 트랙에서 브레이킹 포인트를 탖고 있는 중~

---------------------   2108

 

보타스 P1~

미디엄 기록!

--------------------   2107

 

올 시즌 처음으로 파워유닛 이슈가 발생한 베텔은........

 

삐짐.jpg

보타스는 아까 록업 걸린 곳에서 똑같이 록업~

-----------------   2110

 

펠리페 마싸는 5랩을 달린 타이어로 "앞으로 연속 8 타임랩을 더 달려라"는 메세지를 받음!

-------------------   2112

 

아씨 깜놀~

 

 

멩나넨 사이드포드에 스폰서~??!!! 하고 봤더니...ㅋㅋㅋㅋㅋㅋㅋㅋ뻥이야~

---------------------   2113

파워유닛 이슈였던 베텔은......다행히도 엔진교체 필요 없슴!

다시 출격 준비!

--------------------   2115

 

베텔 출격~!

------------------   2116

 

읭??

베텔 팀라디오

 - 세바스찬 슬로우다운~ 문제가 여전해

- 박스하까요?

 - 아니 스테이아웃~

 

뭐지?

플라잉랩~

--------------------   2117

 

막스 베스타펜..T11에서 해비 언더스티어~ㅋㅋㅋ

와이드 런~

 

고속코너라고 막밟았쓰~ㅋ

-------------------   2120

 

세션 스타트 75분 스피드 트랩~

 

 

P1~6 : 멜

P7~10 : 페

-----------------   2121

 

엥?

스피드 트랩이 저런데 알롱이 P5라는 것은........

멩나넨 다운포스 괜찮다는거 아녀~???!

-----------------   2122

 

 

 

라이코넨 P1

베텔 P2.

 

뜨거운 트랙의 페라리~!!ㄷㄷㄷ

------------------  2124

 

어이구~ 레드불 피트월에 아드리안 뉴이가 불려나와있군요~!!ㅎ

------------------   2125

 

알롱 락업 와이드런~

----------------------   2126

 

헐~~~

젠슨 버튼 FP1 종료~!!ㄷㄷㄷㄷㄷㄷㄷ

--------------------   2128

 

 

 

포스인댜의 무지막지한 플로-비즈 페인트~ㅎㅎ

--------------------------  2129

 

 

체커드 플래그~~!!!!

 

 

드르륵~ 연습 또 연습~

 

1. 뜨거운 트랙의 페라리~~!!!! 

 - 페라리 날아다님~!!

- 세바스찬 베텔의 파워유닛 이슈에도 불구하고.....!

 - 윌리엄즈와의 갭은 0.5초!

 - 레이스가 밤이라는게 통한~!ㄷㄷㄷ

 

 

2. 그립을 잃은 메르세데스....

 - 햄은 엉덩이가 뜨거워를 넘어 "내 시트가 타고 있어여~~"..ㅎ

 - 로즈 P15, 햄 P16.......

 - 풀탱크 롱런이라 해도...포지셔닝 자체가 안되능~

 - 진짜 1분 39초가..설마 온전한 롱런페이스라고 뻥을 칠 수도 없고....-,.ㅡ;;

 

3. 레드불 피트월의 아드리안 뉴이......그러나!

 - 뭔가 새로운 파츠가 온 것 같긴 한데...뉴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 다니엘 리키아도 P5...다닐 크비얏 P9

 - 중고속 코너에서 거침없는 언더스티어~~ㄷㄷㄷ

 

4. 바레인 첫경험의 토로 로소

 - 칠리 사인츠 P4..영 막스 P6........

 - 어린것들이 여간 잔망스럽지가 않어~ㅋㅋㅋ

 

5. 멕라렌의 명암.....

 - 젠슨 버튼은 T1에서 스핀하면서 시동이 꺼졌는데...아무래도 ERS 대구성한 부분이 의심된다는 첩보가..

 - 하지만 페르난도 알론조의 P7은....!ㄷㄷㄷ

 - 숏런에 올인 모드일까요? 아니면...완주 할 수 있으까요? -,.ㅡ;;

 

6. 그 외...

 - 여전히 드라이버가 아까운 사우버.....-,.ㅡ;;

 - 얼음호수 주행을 한 포스 인디아....

 - 패스토.......-,.ㅡ;;

 

FP2는 "거울 보면 안되고 마차가 호박으로 변하는" 밤 12시 땡~

 

ㅎㅎ 여러분들께선 어떻게 보셨나요?^^

 

Comments